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고학 작업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고고학 작업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제가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고고학은 정말 큰 일이다! 고고학, 고고학 유적 (특히 원시 사회 유적) 에서 관찰된 * * * 동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문화라는 단어는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인류 사회가 과학, 기술, 예술, 교육, 정신생활 및 기타 방면에서 달성한 총업적 (예: 중국 문화, 문화유산 등) 을 가리킨다. 하지만 고고학에서 말하는 문화는 고고학적 발견에서 사람들이 관찰할 수 있는 같은 시대, * * * 같은 지역에 분포하며 * * * * 같은 특징을 지닌 한 무리의 유적을 구체적으로 가리키는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예를 들어, 고고학 작업에서 특정 유형의 유물이 발견되어 특정 지역의 특정 유형의 거주지나 무덤에서 * * * 함께 출토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특정 조합 관계를 가진 유적 그룹은' 문화' 라고 불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문화) 항상 * * * 같은 문화층이나 무덤에 존재하기 때문에 같은 시대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의 문화는 하나의 특징으로 나눌 수 없다. 다른 문화에서 비슷한 문화적 요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특징의 총합만이 한 문화를 다른 문화와 구분할 수 있다. 고고학 문화 개념의 유래 186 년대 프랑스 고고학자 G.de Demortier 는 유럽 구석기 시대를 5 기 (나중에 6 기로 증가) 로 나누어 지질학상 지상사 분할법을 모방해 처음 발견된 장소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고고학적 발견 지역의 확대로 같은 지질 시대 중 다른 지역의 유적의 면모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신석기 시대와 청동시대에 이르러 유적의 내용이 더욱 복잡해지고 지역마다 차이가 뚜렷하다. 한편,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전후가 맞물려 있다고 생각했던 시기별 문화가 실제로는 동시에 공존하는 다른 문화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따라서 고고학 문화라는 개념이 생겨났는데, 이 개념은 같은 시기 중 서로 다른 유형의 유물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으며, 같은 지역 시대에 연이어 다른 유형의 유물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현재 유럽 구석기 시대의 6 기는 이미 기본적으로 문화의 명칭으로 이동했다. 중국 고고학 발전사에서도 이와 비슷한 상황이 있었다. 당초 스웨덴 지질과 고고학자들은 간쑤 신석기 시대 유적을 6 기로 안데르손 나누며 매 호 3 년을 추정하고 앞뒤를 맞닿았다. 나중에 그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대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미 모두 문화명으로 옮겨졌다. 고고학 발전사에서 분할 개념 외에도 고고학 문화의 개념을 늘리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문화의 명칭은 처음 발견된 전형적인 유적지가 있는 작은 지명을 고고학 문화 명칭으로 삼는 관행이 가장 널리 응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유럽의 모스트 문화, 소루트 문화, 마그들린 문화, 그리고 중국의 주구점 문화, 정촌 문화, 소남해 문화, 양사오문화, 대모르구 문화, 하무두 문화 등. 지역이나 유역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것도 있는데, 나중에 이 문화 분포 범위를 분명히 하기 위해 이름을 붙인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럽의 다뉴브 문화 등. 또 발견 장소의 이름에 접두사를 붙인 간쑤 양사오문화, 하남 용산 문화 등이 있는데, 이는 전형적인 용산 문화와 같은 점도 있고 차이도 있기 때문이다. 지방성의 작은 차이라면 당연히 이런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차이가 독립 문화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크면 다른 문화명을 붙여야 한다. 발굴지 중 하나 이상의 문화로 인해 지명에 접미어를 붙여서 사찰저구 2 기 문화, 청룡천 3 기 문화 (굴가령 문화 참조) 등과 같은 자금으로 구분할 수 있다. 특징유물로 명명한 방법도 자주 채택된다. 예를 들면 중국이 과거 부르는 세석기 문화, 채도기 문화, 흑도문화, 유럽의 거석문화, 종컵 토도끼 문화 등이다. 하지만 이런 명칭은 전체 문화의 특징을 일방적인 특징으로 대체하기 쉬우며, 이런 개별 유형의 특징유물은 다른 고고학적 문화에 속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채택하지 않고 있다. 또한, 예를 들어, 바슈 문화와 같은 종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된, 하지만 이것은 늦은 문화에만 적용 될 수 있으며, 정확한 테스트를 통해, 그렇지 않으면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작은 이름의 이름을 따서 하 고 문화가 가족에 속할 수 있습니다 지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시대의 상주문화, 진한문화, 수당문화 등은 일반 용어의 문화로, 즉 한 민족이 특정 시기 중 각 방면의 총성과, 물질문화 이외의 모든 문자기록에 언급된 각 방면을 가리킨다.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고고학적으로 특정한 의미를 가진 문화와 구별되어야 한다. 고고학 문화 연구는 고고학 문화를 연구하고, 시대와 단계를 해결하는 것 외에도 내용, 특징, 분포 범위, 기원, 발전, 다른 문화와의 연계 등을 연구해야 한다. 한 문화의 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면, 적어도 그 문화의 전형적인 유적지에 대해 비교적 포괄적이고 심도 있는 연구를 하여 이 문화의 주요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고고학 문화에는 특정 유형의 주택, 무덤, 도구, 도기와 장식품, 특정 공예 기술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각 고고학 문화의 내용은 유기적인 전체로서 그 뒤에 * * * 같은 문화 전통이 있음을 보여준다. 역사 과학의 한 부문인 고고학은 인류 사회 발전사의 * * * 동법칙뿐만 아니라 각 지역 각 민족의 * * * 동체 발전의 특수성도 연구해야 한다. 따라서 고고학 문화라는 개념을 확립하여 서로 다른 문화 * * * 동체를 각각 깊이 연구하여 물질 문화와 사회 발전의 특수한 규칙성을 탐구해야 한다. 동시에 공존하는 각종 고고학 문화에 대하여 우리는 고고학 조사와 발굴에 근거하여 그것들의 분포 범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러한 범위는 자연 지리의 구역화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하나의 문화는 발전 과정에서 각 단계의 분포 범위도 다르고 문화적 요소도 끊임없이 변한다. 한 문화가 분명히 동일하지 않은 다른 유형으로 발전할 때, 같은 문화의 새로운 단계 (또는 시기) 라고 할 수 있으며, 질적인 변화가 발생하면 다른 문화로 간주해야 한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자료가 필요하고, 심도 있는 분석과 연구를 해야 확정할 수 있다. 문화적 특징의 형성은 주로 내부 발전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때로는 접촉으로 인해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는 경우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고고학 문화를 연구할 때 중시해야 할 문제이다. 고고학 공통 용어표 고고학-문자 그대로 이해하는 것은 고대인의 과학을 연구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이콥스포는 1674 년에 이 명사를 가장 먼저 사용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는 17 세기의 독일 물리학자, 여행가, 학자이다. 인류학-인간을 연구하는 과학. 때로는 고고학과 고생물학 (동물과 식물의 화석 연구) 과 교차하기도 한다. 특히 초기 인류의 유적을 연구할 때는 더욱 그렇다. 인공제품-인간이 만들거나, 사용하거나, 인간에게 유용한 물건 (예: 석제 도구), 수세기 동안 유물을 기록 없이 마음대로 가져가는 것은 고고학에 큰 손실을 가져왔다. 토총-특히 청동시대 바닥의 흙덩이를 지칭하며, 보통 매장물을 덮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BP 는 전통적인 BC (기원전) 와 AD (기원 후) 를 대체했습니다. 그것의 장점은 모든 문화와 종교의 연대를 더욱 직관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날짜를 표준화하기 위해, 195 년은 고시고학의' 현재' 로 정해졌다. 방사성 탄소 단대법-방사성 동위원소의 쇠퇴율을 측정하는 기술로, 5 만 년 이내의 유기 물질의 연대를 측정할 수 있다. 열발광 단세대 기술은 도자기의 단세대에 사용되어 물건을 다시 가열한 다음 빛을 측정하여 점토기물의 초기 가열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벼작유-묻힌 특징은 지면에서 보면 무형이다. 예를 들면 벽과 같이 고공에서 내려다보아야만 벼에서 다른 색깔의 얼룩무늬를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칸트는 1586 년 사라진 켄트로마항에서 이런 현상을 발견하고 묘사했는데, 지금도 이 현상은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벼를 옥수수로 대체하는데, 옥수수가 자라면 엇갈리고 통하는 길 (도로가 지나가는 곳, 옥수수가 더 얇아짐) 이 발견되는데, 그들은 이 교차로를 남아우구스티누스 교차로라고 부른다. 설형 문자-가장 오래된 필기 형태 중 하나로, 그 글자의 외형이 설형과 비슷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며, 보통 젖은 점토에 가시로 새겨져 있다. 나무 연륜이 끊어지다-나무 연륜을 계산하면 (매년 한 바퀴 증가) 나무에 대한 단대이다. 그녀는 또한 기후방면의 증거를 제공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기후는 여러 바퀴의 넓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192 년대에 고고학에 사용되었는데, 당시 미국 인디언 마을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던 시대였다. 발굴-일반적으로 유적지 물질의 발견을 나타내고, 표면을 완전히 제거하고, 지층이나 도랑을 열어 쌓인 상황을 드러내고,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전면적으로 발굴하는 것을 나타낸다. 윌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고고학자입니다. 과거에 대한 파괴자입니다." 들판 고고학-말 그대로 들판에서 일하는 고고학을 포함해서, 새로운 과학기술 응용으로 인해 고고학자들은 발굴에 참여할 필요가 없고, 자신의 손에 흙이 묻힐 필요도 없다. 그에 상응하는 개념은 실내 고고학 (주로 심사 신청 계획에 사용됨) 과 컴퓨터 고고학이다. 유적지에 대한 이러한 연구는 주로 기존 문서, 지도, 인구조사 자료, 과세청서, 교회 자료, 측량 데이터 및 이전 발굴 보고서에 의존한다. 역사 고고학은 문자 기록이 있는 그 역사를 연구하는 것이다. 상형 문자-문자의 상징 기호. 상형문자는 그림을 사용하여 고대 이집트에서 사용된 문자와 같은 사상이나 말을 대표한다. 장례품-사람의 시체와 함께 묻힌 물건. 고고학자들에게는 상당히 가치 있는 풍습 현상이다. 장례식-시체를 매장하는 방식. 화장, 불로 시체를 태우는 것은 다양한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거석 문화-문자 그대로 거대한 석두 () 로 만든 기념비 형태의 물건 (예: 고리형 열석) 입니다. 선사 시대-보통 "매우 오래된" 을 의미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글이 발명되기 전이다. 구조성 고고학-개발의 필요성으로 인해 파괴되기 전에 가능한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한 구조성 발굴. 상대 연대-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대조하여 연대를 도출하고, 정확한 연대를 제시하지 않고, 절대 연대는 정확한 연대를 가져야 한다. 층서학-퇴적물 수준에 관한 연구. 일반적으로 매장이 깊을수록 연대가 더 오래되었다고 생각한다. 다윈의' 종의 기원' 이 출판되기 전인 1859 년 이전에, 많은 누적물의 연대가 전통적인 성경에 언급된 하느님의 창세기의 연대인 기원전 44 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층서학에 근거하여 추산한 학자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3 기 설은 역사를 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 철기 시대의 학설로 나누는데, 이런 분법은 유럽에서는 가능하지만, 세계의 다른 일부 지역에서는 문제가 있다. 왜냐하면 어떤 지역은 아직도 석기 시대 문화에 있기 때문이다. 삼분법의 최초 제안자는 크레스티안 J 톰슨이었다. 1819 년 코펜하겐 박물관에서 전시품을 정리할 때 이 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