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 산업의 현황

문화 산업의 현황

중국 문화산업 특징 중국 자체의 문화유산이 풍부하고 문화는 배타성이 없어 다른 나라의 문화상품이 중국에 진출한 후 좋은 시장효과를 얻을 수 있다. < P > 중국의 문화산업은 대부분 정부가 개입하고, 문화산업 중점 프로젝트는 정부가 제기하고, 중점 문화기업은 정부가 지원하거나 경영한다. < P > 문화산업은 전반적으로 시작이 늦었고 시장 발육도가 낮아 건전한 문화산업 인재 양성, 유동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이 없다. < P > 현행 교육제도는 문화산업의 발전을 제약하고, 문화를 이해하는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술을 배우는 인문학을 경시하고, 문화산업의 실력이 약하고, 규모가 작고, 관리 방식이 뒤처져 있다.

중국 문화산업분류신문서비스

출판발행및 저작권서비스

방송, 텔레비전, 영화서비스

문화예술서비스

인터넷문화서비스

문화레저 서비스

기타 문화서비스

문화용품 < P > 엔터테인먼트: 5 ~ 1 가구를 만들어 대규모 산업 규모와 경쟁력이 강한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를 구축함으로써 국산 엔터테인먼트 장비, 국산 오리지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국내 시장의 6%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 P > 애니메이션업: 215 년까지 애니메이션업 부가가치가 3 억원을 넘어 국제적으로 경쟁력과 영향력이 강한 국산 애니메이션 브랜드와 백본 애니메이션 기업을 5 ~ 1 개 만드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 P > 게임업: 215 년까지 게임업 시장 매출 규모는 2 억원에 달했다. < P > 문화관광산업: 문화관광을 문화산업과 관광산업의 새로운 경제 성장점과 중요한 버팀목으로 만든다. < P > 예술품업: 215 년까지 예술품 시장 거래 총액이 2 억원에 달했다. < P > 공예미술업: 215 년까지 전국 공예미술업이 6 억원을 넘어 수출액이 2 억원을 넘어섰다. < P > 문화전시업: 전국을 포괄하고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3 ~ 5 개의 문화전시회를 형성한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산업: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수도' 3 ~ 5 개 구축을 지원하는 1 ~ 2 개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전시회 및 이벤트 행사를 개최합니다. < P > 인터넷 문화업: 인터넷 문화 제품의 오리지널 능력과 문화적 품위를 높이고 인터넷 문화의 핵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 P > 디지털 문화 서비스: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 전파, 마케팅, 홍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 서비스 기업을 형성하여 문화 산업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지원한다. 문화산업 경쟁이 심화되면서 주요 문화산업기업 간 인수합병과 자본운영이 잦아지면서 국내 우수 문화업체들은 산업시장 연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기업 발전 환경과 고객 수요 추세 변화에 대한 심층 연구. < P > 중앙선전부 개혁처 부주임 고서생은 최근 몇 년간 정책 조정과 기층 조사에서 파악한 상황에서 중국 문화산업의 발전이 다음과 같은 눈에 띄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판단했다. < P > 1 은 우리나라 문화자원이 대조정 대통합에 들어간 시기다. 문화자원의 행정화 배치 체제는 이미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와 심각하게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부적응은 지역의 봉쇄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독점을 초래하고, 결국 문화기업에 매우 불리하게 작용하여 현 문화기업이 매우 약하고 동형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과 독일의 출판업에 비해 우리 나라에는 579 개의 출판사가 있으며, 매년 생산액은 6 억 원 안팎을 배회하고 있으며, 독일 베타스만은 28 년 1 년 매출이 139 억 유로에 달했다. 우리 산업의 집중도가 낮고 어느 정도까지 낮습니까? 전국의 모든 도서 출판사들이 함께 합친 것은 외국의 한 회사보다 못하며, 우리의 연예도 마찬가지이다. < P > 따라서 개혁 방향은 이런 낡은 체제를 깨고 시장 메커니즘이 문화자원 배분에 더 기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문화자원의 조정과 통합은 누구의 의지로 옮겨지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자본의 힘으로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 P > 둘째, 업계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어 업계의 융합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전에는 문화를' 문화예술, 방송영화, 신문출판' 이라는 세 분야로 세분화했는데, 전파기술과 수단의 다양화로 앞으로 점차 융합되는 추세가 나타나고 업계 경계는 더 이상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두 네트워크, 즉 케이블 TV 네트워크와 무선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개조와 규모화 발전에 따라 문화 자원을 통합하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며, TV 도서관, TV 인터넷, TV 신문, TV 극장, 모바일 TV, 휴대폰 영화, 휴대폰 신문, 휴대폰 도서 등 새로운 형식이 등장할 경우 이러한 분야 중 어느 분야에 속하는지 말하기 어렵다. < P > 셋째, 문화와 관광 및 제조업의 결합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앞으로 문화자원의 진일보한 발전과 함께 문화와 관광의 결합, 즉 심도 있는 관광이 반드시 중국에 나타날 것이다. 동시에, 문화의 내포나 원소를 건축 인테리어 재료에 이식하는데, 이런 문화와 제조업의 결합은 제품의 문화적 함량과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인다. < P > 넷째, 문화산업 발전이 자발적으로 자각으로 바뀌었다. 문화 체제 개혁은 시장 매커니즘의 역할을 발휘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지만, 시장 매커니즘에도 폐단이 있다. 문화산업기지의 부화와 집결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계획 및 규제 지침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국가 문화 산업 발전의 배치 계획을 연구하고 제정하는 것이 급선무다. 212 년 12 월 15 일 열린' 212 년 중국 문화금융혁신정상 회의' 에서 문화부 문화산업사 유옥주 부장은 문화와 금융협력의 * * * 인식이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이는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재정부와 함께 재정자금을 연구해 문화금융의 새로운 모델을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 P > 212 년 12 월 현재 문화부는 각 은행기관부와 협력하는 메커니즘으로 중점 신용융자 항목 97 개, 누적 잔액 21 억 96 만 원, 부처간 협력은 문화산업 신용잔액의 최고치를 이끌었다. < P > 212 년 1 분기 현재 77 개 문화기업이 자본시장에 상륙했다. 이미 64 개 문화기업이 1449 억 5 만 원의 각종 채권을 등록 발행하여 문화산업 투자 융자 사업의 원활한 전개를 보장하고 있다. 더하여, 불완전 한 통계에 따르면, 국가 * * * 문화 산업 투자에 참여 하는 기금은 135, 자금의 총 크기는 1795 억 위안 이상, 다 채널, 다양 한 형태의 금융 방향은 크게 문화 산업의 투자 및 금융 시스템을 확장, 문화 기업의 다양 한 금융 선택을 위한 안정적인 조건을 제공 합니다. < P > 류옥주는 문화와 금융의 결합의 새로운 법칙, 새로운 채널을 더 탐구하고 각종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문화산업 금융서비스의 전 체인을 만들며 각종 기관이 문화기업의 건설융자 시범, 문화기업 신용체계 건설, 문화류 무형자산 평가, 유통에 적극 참여하도록 독려한다고 밝혔다. 은행, 보험, 증권 등 다방면으로 참여하는 문화산업 투자 융자 전 체인 건설을 구축하고, 문화산업 체인 확장과 동시에 문화금융서비스 체인을 원활히 합니다. 아울러 소기업 지원에 중점을 두고 민간 투자, 금융개혁 등 정책의 협력을 장려하고 문화금융사업 실시에 힘입어 문화기업의 재무관리, 자산평가, 기업지배구조 등 관련 업무를 추진한다. 투자 융자 고조

212 년 문화산업 발전이 우세하다. 각지에서 계속 투자를 늘려 문화산업단지를 건설하고 있다. 문화와 자본 분야가 맞물려 새로운 것을 내놓았고, 문화기금은 여전히 속출하고 있다. 213 년을 내다보면 국가가 문화산업에 대해 강력하게 지지하는 거시정책 환경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문화산업 투자 융자의 절정은 재현될 것이다. 문화와 기술의 결합은 문화산업의 발전 주제가 되었으며, 각지에서 관련 착지 정책을 내놓고 신흥 문화형식의 강세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자본과 문화산업의 도킹 진척이 빠르다. 4 월 27 일 인민망 [웨이보] 이 상교소에 상장된 것은 A 주에 상장된 최초의 뉴스 사이트다. 또 신화망, 화성온라인, 중앙방송망 등 5 개 중앙, 지방신문사이트도 개제 상장 열풍에 동참했다. 한편, 212 년 하반기 이후 문화산업기금이 다시 대규모로 집중적으로 설립됐으며, 이 가운데 중성용관광문화산업투자기금, 서부문화관광산업기금, 서안곡강 영화투자기금이 9 월 설립한 펀드 목표 총 규모는 22 억원에 달했다. 자본이 문화산업을 선호하는 이유는 국가 거시적 차원의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212 년 초 문화부는' 12 5' 시기 문화산업 증배 계획' 을 발표하며' 12 5' 기간 문화부문이 관리하는 문화산업 증가액 연평균 현가 성장률이 2% 를 넘었고 215 년에는 21 년보다 적어도 두 배로 늘었다. 18 대 보고서는 또 "문화산업을 국민경제의 지주성 산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213 년 이런 거시정책면이 이어지고 문화산업 투자 융자 고조가 재현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11 년 중국 문화 및 관련 산업법인 단위 증가액은 13479 억원으로 21 년보다 21.96% 증가하여 같은 기간 현가 GDP 연평균 성장률보다 4% 포인트 높았다. 거시적인 지원과 자본의 개입으로 212 년과 213 년 문화산업은 2% 이상의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와 과학기술이 문화산업 무대를 융합하여' 주인공' 이 되었다. 다부문은 공동으로' 국가문화과학기술혁신공사 개요' 를 내놓고' 전통문화산업의 최적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연예, 공예미술, 신문출판 전 산업 체인 등 산업 발전을 중심으로 기술혁신과 응용서비스 시범을 전개하는 동시에 방송망 업그레이드 및 신기술 보급을 촉진하는 등 문화, 기술 융합을 촉진하는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18 대 보고서는 "문화와 과학기술의 융합을 촉진하고, 새로운 문화형식을 발전시키고, 문화산업의 규모화, 집약화, 전문화 수준을 높인다" 고 강조했다. 문화소비 분야에서는' 빙화 이중천' 국면이 나타났다. 영화산업을 대표하는 대중문화 소비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이어가며 경제의' 한기' 를 무시했다. 예술품 경매로 대표되는 고급 문화제품 소비는' 떨림' 을 일으켰고, 앞으로의 발전은 실물 경제 성장의 회복에 달려 있다. 211 년 중국 영화 흥행이 131 억원을 돌파했다. "12 5" 기간 동안 중국 영화산업 금 5 년 발전 연구 보고서 "는" 12 5 "기간 동안 중국 영화 흥행이 3 억원을 돌파하고 4 억원에 충격을 주며' 12 5' 말기에 중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영화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 1 년여의 의견을 구한' 중국 영화산업 촉진법' 은 213 년 초에 출범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창닝 광동성 광국 영화관리처 국장은 방송이라는 큰 영역에서 영화가 국가가 법적 차원에서 돕는 첫 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법' 의 추진으로 213 년 영화산업은 반드시 파격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다. 대중문화 소비의' 왕성' 세에 비해 고급문화 소비는 분명히' 추위' 를 만났다. 업계 관계자들은 예술경매품 시장이 3 ~ 5% 줄었고, 경매거래가 억 위안을 돌파한 소장품은 거의 35 건에 육박했지만 212 년에는 손꼽히는 것으로 관측했다. 213 년 전망에서는 경제 성장이 빠른' 회복' 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이엔드 문화 상품의 소비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베이성 박물원 연구원 채루무는 중국 문화재 예술품 경매 시장이 심도 있는 조정 기간에 있으며 열정으로 이성으로 돌아가고, 투자와 소장품 통일, 발전 전략 조정, 성실체계 건설이 더욱 개선되고 있다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