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대 종교의 건축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4대 종교의 건축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교육: 중국 불교 사찰은 국가적 특성이 뚜렷하며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안뜰로 구성되며 전체 레이아웃은 중심 축을 기준으로 대칭입니다. 메인 홀은 일반적으로 베란다 스타일 또는 Xieshan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세로축의 주요 건물은 산문, 천왕당, 본당, 경창고이다. 탑과 경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표작: 산서성 구화산과 우타이산, 저장성 푸퉈산, 쓰촨성 어메이산

도교: 도교 건축물은 '왕은 의를 따른다'는 도교의 가르침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다. 땅,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를 따른다. '자연을 따른다'는 생각은 숲을 사용하여 평온함을 덮고, 산을 사용하여 기세를 강화하거나, 물을 사용하여 자세를 과시하는 것입니다. 자연경관과 건축이 결합된 독특한 스타일.

대표작: 무당산

이슬람: 첫째, 중국 사원의 전체 배치. 대다수의 중국 모스크는 전통적인 중국 안뜰 시스템을 채택하고 종종 일련의 안뜰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 특징은 다수의 안뜰이 중앙 축을 따라 질서 있고 리드미컬하게 배열되어 완전한 공간 순서를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각 안뜰은 고유한 기능적 요구 사항과 예술적 특징을 가지며 층별로 진보적이고 심화됩니다. 동시에 완전한 건축 예술 스타일을 표현합니다.

둘째, 중국 건축 유형. 본토 모스크의 구조 시스템과 건축 양식은 일반적으로 중국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정문, 벙커 하우스 및 예배당과 같은 주요 건물에서 강조됩니다.

간쑤(甘肃)와 이시 남서부의 모스크는 일반적으로 3~5개의 칸이 있는 문과 대형 목조 구조물을 사용합니다. 문 위의 건물은 대부분 3층 목조 탑형 건물이다. 대문 앞의 앞처마 기둥은 나무로 된 아치형 통로의 세 대문으로 자주 사용되며, 벽이 벌어져 있고 두공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은 모스크의 상징이자 입구일 뿐만 아니라 벙커 건물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중국식의 큰 목조 능선 예배당입니다. 본토 모스크의 주요 기도실과 주요 보조 홀은 일반적으로 큰 나무 능선과 두공으로 지어졌습니다. 메인 홀은 일반적으로 전면 롤 창고, 메인 홀 본체, 후면 가마 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 세 부분 각각에는 능선 지붕이 있으며 후크 앤 루프 방식으로 연결되어 완전하고 통일되며 기복이 있고 유연한 홀 건물을 형성합니다. 본당의 평면 형태는 직사각형, 십자형, 볼록형, I형 등 다양하다. 뒤쪽 가마 홀은 일반적으로 벽돌로 둥근 아치를 만드는 초기 관행을 채택하지 않고 나무와 벽돌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뒷가마 홀의 스타일은 단일 처마, 이중 처마, 삼중 처마, 십자 능선 또는 다양한 누각 스타일 능선으로 더욱 다양합니다.

셋째,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한 건축 장식입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건축 장식은 중국 사원 건축 예술의 중요한 부분이자 중국 사원 건축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많은 모스크는 이슬람 장식 스타일과 중국 전통 건축 장식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건물 단지의 색상 톤을 파악했으며 이슬람의 종교적 내용을 강조하고 중국 전통 장식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이슬람 특성을 지닌 장식 효과를 얻었습니다.

넷째, 중국풍의 가든 트리트먼트. 대부분의 중국 모스크는 생명의식이 강한 정원 스타일을 갖고 있는데, 이는 세속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는 중국 무슬림의 삶의 태도를 반영합니다. 그들은 사찰 곳곳에 꽃과 식물, 나무를 심고, 향로와 어항을 설치하고, 기념비를 세우고 명판을 걸고, 바위를 쌓고 땅을 파서 다리를 건설하여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의 정원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진지한 종교적 의무를 다한 뒤 마당을 거닐며 담배 피우는 모습을 바라보고, 향기로운 꽃과 나무 냄새를 맡고, 작은 다리 위에 서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와 헤엄치는 현상금 물고기 소리를 들을 때 사람들이 얼마나 행복해할지 상상해 보십시오.

다섯째, 중국 모스크의 이슬람적 특성이다. 아무리 다양하고 중국 전통 건축 기술을 얼마나 많이 흡수하더라도 중국 모스크는 이슬람 건축의 일부 기본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하며 이슬람 건축의 특정 특성을 보유해야 합니다.

기독교: 교회에는 로마네스크 양식, 비잔틴 양식, 고딕 양식의 세 가지 주요 건축 양식이 있습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교회는 기독교가 로마 제국의 국교가 된 이후 일부 대성당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건축 양식입니다. 고대 로마 바실리카와 초기 기독교 "바실리카" 교회의 스타일을 모방한 건물입니다. 대성당은 긴 복도로 구분된 두 줄의 기둥이 있는 직사각형 홀입니다. 더 넓은 중앙 복도를 중앙 홀이라고 하고, 좁은 측면을 측면 복도라고 합니다. 홀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서쪽 끝에는 반원형 금고가 있고 아래에는 반원형 제단이 있고 앞에는 선교사들이 의식을 주재하는 제단이 있습니다. 나중에 동쪽 끝에 금고가 세워졌고 서쪽 끝에 교회 문이 열렸습니다. 높은 제단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갈보리 언덕을 상징하며, 예수님의 수난을 기도할 때마다 방향을 바꿀 필요가 없도록 동쪽에 배치되었습니다. 종교의식이 복잡해짐에 따라 제단 앞쪽으로 남북의 수평 공간이 확장되었고, 그 높이와 폭이 본당과 일치하여 가로가 짧고 긴 십자형 평면이 형성되었다. 수직적으로, 교차점은 동쪽 끝에 가깝습니다. 이것을 라틴십자가라 부르는데, 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신 십자가를 상징하여 종교적 의미를 더욱 강화시키는 것입니다.

비잔틴 건축의 주요 성과이자 특징은 돔이 정사각형 평면에 세워져 돔을 덮고 4개의 독립된 기둥에 무게를 실어준다는 점이다. 이는 유럽 건축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 아야 소피아(Hagia Sophia)는 전형적인 비잔틴 양식의 건물입니다. 교회의 기단은 로마교회와 같은 직사각형이지만 지붕 중앙부는 거대한 원형 돔과 앞뒤에 반원형 돔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교회의 특징은 교회의 기초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되었지만 건축 예술에는 여전히 비잔틴 양식이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동유럽 교회는 돔을 더 꽉 차게 만들기 위해 튀어나온 돔과 높은 드럼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련 붉은 광장에 있는 바실리 보라제니 교회는 유명한 비잔틴 교회 건물입니다. 중앙에 큰 교각이 있고 그 주위에 사각형 모양으로 배열된 8개의 작은 교각이 특징이며, 각 교각의 꼭대기에는 크기가 다른 돔이 있습니다. 이 건물은 세계 종교 건축물의 보물입니다.

고딕 건축은 프랑스에서 발전했습니다. 12세기부터 15세기까지는 도시 수공예품과 상업 길드가 상당히 발전했고, 도시에는 어느 정도 민주적인 정부가 시행되었고 시민들은 자신의 도시를 표현하기 위해 서로 경쟁할 만큼 열정적으로 교회를 세웠다. 게다가 그 당시 교회는 더 이상 순전히 종교적인 건물이 아니었고, 도시 공공 생활의 중심지이자 시청, 공공 강당, 심지어 시장과 극장이 되기도 했습니다. 종교 축제 기간 동안 교회는 종종 활기 넘치는 게임 장소가 됩니다.

고딕 건축물은 우뚝 솟은 첨탑이 특징으로, 디자인에는 십자형 아치, 날아다니는 쿠폰, 가느다란 기둥, 새로운 프레임 구조를 사용하여 상단 지지대의 강도를 높이고 건물 전체가 직선을 따르도록 합니다. 장엄한 외관과 교회 내부의 넓은 공간, 스테인드글라스로 장식된 긴 창문이 어우러져 교회 안에 강렬한 종교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교회의 계획은 여전히 ​​기본적으로 라틴 십자가이지만 서쪽 끝 문 양쪽에 한 쌍의 높은 탑이 추가됩니다. 유명한 고딕 양식의 건물로는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이탈리아 밀라노의 그레이트 홀, 독일 쾰른의 그레이트 홀, 영국 웨스트민스터의 그레이트 홀 등이 있습니다.

개신교 간에도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교회 건물은 상대적으로 단순하며 대부분 직사각형 강당입니다. 내부적으로 설교를 강조하기 때문에 연단은 대개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됩니다. 개신교 칼빈주의 교회에는 아이콘, 종교화, 스테인드글라스, 제단조차 없었습니다. 최근 유럽과 미국의 건축 예술은 다양화를 보이고 있으며 종교 건축물도 낡은 전통 스타일을 없애고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불교 건축물은 탑 모양의 건물이 특징이며, 이슬람교는 일반적으로 지붕에 초승달이 있는 돔 모양의 지붕이 특징이며, 기독교는 지붕에 십자가 기호가 있는 뾰족한 건물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