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당 검술은 어떤가요?
무당 검술은 어떤가요?
무당검술은 무당종의 무당권투무기 중 매우 대표적인 검술이며, 우리나라의 뛰어난 전통무기무술이기도 하다. 무술계에서는 "무당은 남쪽에서, 소림은 북쪽에서 존경받는다." 무당과 소림은 중국 무술의 양대 종파이며, 강력한 무당검과 소림봉은 무당과 소림을 대표한다. 북부와 남부 쿵푸. 무당 검술은 동현진인(Dongxuan Zhenren)의 창시자인 장삼풍(Zhang Sanfeng)이 진무제(Zhenwu 황제)로부터 도를 보호하고 악마를 굴복시키도록 가르쳤던 검술입니다. 송나라 전설에 따르면, "희종이 북쪽에 도적이 많아 길을 다닐 수 없기 때문에 선조가 날검으로 쳐서 도적을 모두 멸절시키는 칙령을 내렸다"고 한다. 이로 인해 무당 검술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천하 최고의 검'이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도교의 성지인 무당산의 검술이 되었다. Wudang 칼은 태극권 허리, 팔괘 계단, Xingyi Jin 및 Wudang Shen을 강조합니다. 무당검을 칭송하는 시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하늘이 흔들리고 새가 놀라고 땅이 먼지에 닿지 않는 것은 마치 검이 보이지 않는 것과 같다. 바람이 불고, 모든 변화 속에서도 칼의 빛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당검은 '완벽한 검술이 없다'는 것이다. 적이 변하고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단서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수백년 동안 무당 검술의 신비와 '무분별하게 도를 가르치지 말고, 무분별하게 기술을 가르치지 말라'는 도교의 이념으로 인해 후손들에게만 전수됐다. 무당검 단파에서는 직계 후손들만 12대까지 가르쳤습니다.
무당검은 가벼운 무기인데, 주요 방법은 갈고리, 매달기, 찌르기, 찌르기, 쪼개기 등이다.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검과 몸이 합체되고, 몸과 기운이 합쳐지고, 기운과 정신이 합쳐집니다.
무당종에는 주로 태극권, 태의현문검, 구공팔괘검, 팔선검, 현공검, 용화검 등 다양한 검술이 있습니다. 기본 기술은 "무당 검술 13 동작"이라고합니다.
무당태극검은 부드러움으로 단단함을 이기고, 고요함으로 멈추며, 나중에 공격하며, 4~2타로 천 파운드를 움직이는 무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氣)를 수련하여 정신(氣)을 수련하고, 정신(靈)을 수련하여 공(向)으로 돌아가고, 공을 수련하여 도(道)와 결합하는 운동입니다. 무술과 건강을 융합한 검술이다.
무당태극검은 정신을 강하게 하고, 가슴을 끌어당기고 등을 들어올리고,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이완시키며, 스트레칭하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안에는 기(氣)를 담고, 겉으로는 모양을 담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겸비하고, 정신과 기를 담아야 한다. 그 움직임 특징은 다음과 같다. 흐르는 물은 연속적이고 움직이지 않으며, 몸 전체가 움직일 때마다 움직인다.
태이현문검은 속도와 느림,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된 검술로, 수련할 때 꼭 들고 다니는 검이다. 검을 몸으로 하고, 신의 형상으로 행하는 것은 형상과 뜻이 합하면 뜻과 기가 합해지고, 기와 정신이 합해지는 것이다. 육화에는 손, 눈, 몸, 방법, 단계, 정신 및 형식도 필요합니다.
태이현문의 검술은 물에서 나오는 용처럼 움직이고, 사향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조용하다. 동작 중에 손은 음양을 분리하고 몸은 팔괘를 숨긴다. 9개의 궁전에 들어서는 것은 내부가 그 기(氣)와 조화를 이루고 외부가 그 형태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예로부터 무당산의 보물이자 비법이었다.
구궁과 팔괘검진은 무당검술의 위력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검진이다. 생명을 위협하는 연쇄 검술에 능숙한 9명이 구성되었으며, 구궁과 팔괘의 지시에 따라 편곡되었습니다. 무당파의 도교 황예가 명나라 말기에 이 검 형태를 창안한 이래 백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단 세 번만 사용되었습니다. 무당종의 사슬검술은 속도와 비밀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사슬검술에 능숙한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면 틈이 생기지 않고, 파리 한 마리도 날아가기 어려울 것이다.
무당팔선검은 전설적인 '팔선도해'를 바탕으로 철과이, 노동빈, 장궈라오 등의 동작과 자세를 활용해 각기 다른 신체적 특성과 매너를 갖추고 있다. 무당무술의 특징과 검술을 접목시킨 형태로, 자세 속에 무술의 기량을 숨기고 있으며, '때리기, 찌르기, 베기, 찌르기, 닦기, 닦아내기, 구름치기' 등 검술의 다양한 쓰임새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pick...'을 다양한 자세로 취하는 '팔불멸자'는 검술과 마법의 형상을 긴밀하게 결합시켰다.
무당 팔선 검술 81 수, 그 중 술취한 검술이 가장 뛰어나다. 마음은 취하되 마음은 취하지 않고, 움직임이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매력과 형태와 정신이 모두 유사하며, 팔선의 표현은 용처럼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겸비하고 있다.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은 다양하며 독특한 전통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단순양용검'으로도 알려진 무당종 춘양검술은 무당산의 비검술 중 하나이다. 춘양검 검술은 "바람이 연꽃을 불어 베고 찌르는 것"이 검술의 핵심이며, 쓰러뜨리기, 들어올리기, 찌르기, 매달기, 관통하기, 쓸기 등의 검투기술을 거칩니다. , 가로채기, 그리기, 차단하기, 씻기, 프레임 만들기, 누르기 등이 있습니다. "무당은 황정(皇丁)이요, 삼순양기(純陽智)는 춘양쿵푸(春陽勝命), 춘양주먹(春陽吸), 춘양검(春陽刀)이다"라는 말이 있다.
무당송희백홍검은 오랜 계승의 역사를 갖고 있어 널리 연구되고 있다. 청나라 말기, 천진의 순흥호위국 경호원들이 쓰촨성 순천부 지역을 비롯해 칭하이와 란저우 천수이북 지역까지 칼을 퍼뜨렸다.
오당칠성검술은 천상의 현상인 북두칠성에서 진화한 매우 위압적인 검술이다. 이 검술은 7가지 스타일로 구분되므로 "칠성검술"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일곱 검에는 순서가 없고, 강약의 구분도 없습니다. 서로 협력하면 몇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을 연마할 때마다 사람의 성격이 변합니다. 일곱 개의 검을 연마하면 극도로 강하고 무적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무당칠성검진'은 무당종의 보물로 주로 고대 군사 조직에 사용됐다.
수백년 동안 무술계에서는 이름만 들어봤지 실제로는 본 적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칠성검 진형은 북두칠성의 천수(Tianshu), 천수(Tianxuan), 천기(Tianji), 천천(Tianquan), 옥행(Yuheng), 개양(Kaiyang), 야오광(Yoguang)을 코끼리 위치로 삼고 도교의 음양오행(五行)과 오행(五行)을 결합한 것이다. 8괘는 4개의 기본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포메이션은 다시 여러 포메이션으로 분해될 수 있으며, 이는 해석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며 강력한 공격 및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당칠성검배열' 상단의 검배열도에서 볼 수 있듯이, 검배열도에는 천강팔괘천수배열, 양이지상천기배열, Douzai Five Elements Tianxuan Array는 Seven Stars 및 Liuhe Tianquan 형성과 같은 형성입니다. Douzai Five Elements Tianxuan Formation은 하늘로 떨어지는 유성, 하늘과 땅이 서로 이동하는 형상, 꼭대기에 세 개의 꽃이 모이는 형상을 포함합니다. 가장 복잡한 형태는 팔괘형으로 훈련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부채꼴 모양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최대 108명이 참가해야 한다.
무당검객13법은 '무당검명' 리징린(Li Jinglin)이 전수한 무당검의 13가지 기본 검술을 가리킨다. Li Jinglin은 1885년 허베이 성 Zaoqiang 출신으로 Fangchen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기술을 물려받아 무술을 공부했습니다. 재능이 있고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어렸을 때부터 태극권과 팔괘권을 익혔으며 특히 검술도 잘한다. 찌르기에 있어서 그는 무술계로부터 "정교한 검객"으로 칭송받는다. 그는 또한 양 가문 태극권 사범인 양젠후(Yang Jianhou)로부터 태극권의 본질을 배웠고, 만리장성 밖의 안후이 북부 출신의 낯선 사람인 진시준(Chen Shijun)에게 검술을 배웠습니다.
리징린은 이후 강남 영웅 간풍치의 무덤에서 '검교본'을 입수해 자세히 연구해 '비천무지개 강 건너기' 검 기술도 습득해 세계의 영웅이 됐다. "Wudang" Sword Immortal"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 이정린은 보정강당을 졸업했다. 그 후 그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일본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했다. 중국으로 돌아온 그는 청나라 근위대 하급 장교로 복무했으며, 무당 스승 송웨이웨이(宋健偉)에게 사사하고 그때부터 무당 검술에 능숙해졌다. 그리고 중국 중앙 무술 박물관의 창립자 중 한 명이 되었고 산동 중국 무술 박물관의 창립자가 되었습니다.
무당 검술의 13가지 자세에는 뽑기, 가져오기, 들어올리기, 막기, 때리기, 찌르기, 찌르기, 쓰러뜨리기, 휘젓기, 누르기, 쪼개기, 가로채기, 씻기 등이 있습니다. Huang Yuanxiu의 "Wudang Sword Technique의 필수 요소"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당기기"는 위쪽으로 당기는 방법과 아래쪽으로 당기는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든 자세에서 검을 쥔 손바닥은 아래를 향하고, 손등은 위를 향하고, 검끝은 앞을 향하고 있다. 적의 손목 윗부분이나 아랫부분을 겨냥해 오른쪽으로 당기는 '가져오기'는 직선 벨트와 플랫 벨트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곧은 띠는 칼을 쥔 손바닥이 안쪽을 향하고, 칼을 뒤로 들고, 길을 따라 칼을 다시 가져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대(平帯)는 검을 쥔 손바닥이 위를 향하고 손등이 아래를 향하고 검 끝이 왼쪽으로 납작하게 당겨진 상태를 말한다.
'티'는 전제형과 사후형의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검을 쥔 손은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안쪽으로 회전하고, 검끝은 앞쪽과 아래쪽으로 기울어지며 손목이 올라갑니다. 리프트 중에 무게 중심이 앞으로 이동하거나 전진하는 것이 전제이며 무게 중심이 뒤로 이동하거나 후퇴하는 경우 "그리드"는 하향 그리드와 전복 그리드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하향 막기는 검을 쥔 손바닥이 안쪽을 향한 상태로, 검이 대각선 아래에서 대각선 위로 움직여 적의 손목을 막는 방식이다. 뒤집으려면 적이 가까이 왔을 때 적의 가장자리를 피해야 한다. 검을 쥔 손이 손바닥 안쪽에서 손바닥 바깥쪽으로 돌아가도록 하여 검이 아래에서 적의 손목을 향해 뒤집히도록 한다.
'스트라이크'는 전진 공격과 반격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전진공격은 검을 쥐고 있는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검날을 지면과 평행하게 앞으로 밀어내는 것을 말한다. 반격은 검끝을 바깥쪽에 집중시켜 타격하는 것을 말하며, '찌르기'는 측면 찌르기와 평면 찌르기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측면 찌르기는 검을 잡은 손바닥을 안쪽으로 돌리고 검면을 앞으로 똑바로 찌르는 것입니다. 편평한 찌르기의 경우 검을 쥐는 사람의 손바닥이 위를 향하고 검의 표면이 편평하여 앞으로 똑바로 찌르는 것입니다.
'점'이란 검을 쥐고 있는 손바닥이 안쪽을 향하고, 검의 면이 수직이며, 몸과 팔이 가만히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손목의 힘을 이용해 검 끝이 적의 손목에 닿게 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Beng"은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됩니다. 정봉이란 검을 잡은 손이 손바닥을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몸과 팔을 가만히 두고 손목의 힘을 이용해 칼끝이 아래에서 적의 손목까지 일직선으로 올라가게 하는 것을 말한다. "차기"는 검을 쥔 손이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안쪽으로 회전하고, 몸과 팔을 움직이지 않고 검 끝을 사용하여 손목 힘으로 상대의 손목을 아래에서 위로 들어 올려 "분할"합니다. 칼을 잡은 손은 손바닥을 안쪽으로 돌리고 칼은 위에서 앞으로 똑바로 자릅니다.
'컷'은 플랫컷, 레프트컷, 라이트컷, 리버스컷 4가지로 구분됩니다. 검을 쥔 손의 손바닥을 안쪽으로 돌리고 검의 앞부분을 앞으로 향하여 적의 손목을 자르는데, 이는 검의 옆면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왼쪽으로 베는 형태이다. 적의 손목을 자르는 것은 왼쪽 베기이다. 칼로 적의 영혼을 아래에서 위로 베는 것을 역베기(逆切利)라고 하며, 수평으로 휘젓는 방법과 직접 휘젓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비틀기 자세에서는 검끝을 사용하여 손목을 돌리고, 손목은 상대의 검끝을 피하고 돌린다. 옆으로 비틀는 것은 수평으로 휘젓는 것을 의미하고, 앞으로 비틀는 것은 곧게 휘젓는 것을 의미한다. 검의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고 검면이 수직이 되도록 손을 바깥쪽으로 회전시킵니다.
삼재검도 무당내검에 속하며 이경림이 창안하고 편집한 세 가지 재능은 심오한 이론을 가지고 있으며 도교 이론을 통합한다. 음과 양의 조화,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라는 개념.
삼재검은 소림검과 태극권 검의 특정 특성을 결합한 검술로, 그 루틴은 대중들에게 널리 퍼져 있으며 장식용이자 무술이기도 합니다. 산채검은 태극권보다 빠르지만 소림검보다 느리다. 검의 꽃이 눈부시게 검을 번갈아 가며 추는 검이다. 번쩍이며 움직이며, 빠르지만 흐트러지지 않은 몸의 형태, 날카롭고 쭉 뻗은 검술이 오싹한 아름다움을 발산한다.
삼재검술은 외국 검술로 유명한 소림검술의 특성을 흡수한 만큼, 그 본질을 익힌 후에는 검으로 공격과 방어는 물론, 주먹과 검을 사용하지 않고도 검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검, 또한 자기 방어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