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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태극권 40자세 필수

양태극권은 무술 유파로서 그 파급력과 영향력이 매우 넓습니다.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은 40가지 양태극권 동작의 핵심입니다. 읽어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양식 태극권 40가지 자세 소개

신체 기술의 필수 요소 1, Baihui Tiao

머리 육양의 머리, 백경의 시조, 온 몸의 주인이요, 사람의 오감, 칠구, 사지, 뼈 전체의 윤곽이다. 그것을 그들의 등으로 삼는다.

서링딩진은 '상부 올리기', '머리 매달기'라고도 불리는데, 복싱과 워킹을 할 때 몸의 자세가 안정적인지, 경추가 느슨하고 꼿꼿한지, 등은 중립이고, 시력이 올바른지, 호흡이 원활한지, 발놀림이 유연한지, 허리와 엉덩이가 느슨한지 모두 머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생리학적으로 백귀 윗부분은 경추의 신경중추 연수와 척추의 척수가 눌리는 것을 방지하여 말초신경과 뇌신경의 경락이 눌리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압착되어 방해받지 않고 흐를 수 있으며, 이는 중추 신경계의 조절과 신체 전체의 주요 시스템 및 기관의 정상적인 작동에 도움이 되며 인체의 전반적인 균형에 중요합니다.

'머리 매달기'의 구체적인 방법은 후두를 살짝 끌어당기고, 아래턱을 살짝 들어올리고, 머리 꼭대기(백회점)를 들어 올려 경추를 돋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당겨지고, 늘어나고, 느슨해지고, 세워지고, 가슴은 쇄골 앞쪽과 목 뒤쪽의 큰 척추뼈가 함께 앞뒤로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백회에서 윗부분을 미는 것은 힘으로 미는 것이 아니라 정신과 정신으로 미는 것이니, 현실에 집중하기보다는 형태와 현실에 힘을 쏟기 쉽다. 힘을 가하면 정신이 드러나고 경직되기 쉽다.

그러므로 백회를 들고 머리를 들고 정신을 숨기고 정신을 그 안에 모을 때 그것은 모두 힘이 아니라 의도에 관한 것입니다.

심법2의 핵심, 대주이링

양식태극권 40자세의 심법을 이야기할 때 "목걸이 하나가 백수에 이른다"는 말이 있는데, '일목'은 기운을 위로 이끄는 것을 말하며, '백진'은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낮추고, 손목과 손가락을 펴고 앉고, 가슴을 펴고 펴는 등 태극권의 기타 수련 필수 요소를 가리킨다. 단전에서 기를 가라앉히고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낮추며 엉덩이와 배를 조이고 꼬리를 직각으로 유지하면서 모든 팔다리와 뼈가 아래로 가라앉을 때를 '일연백'이라 한다. 싱크대".

Dazhui Lingjin의 구체적인 방법은 목을 곧게 펴고 하악골을 약간 수축시킨 다음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목을 들어 올리고 세 번째와 네 번째 경추를 셔츠 뒤쪽 칼라에 대고 뒤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하악골은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움직이며, 닫으면 경추는 자연스럽게 수직으로 이완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먼저 머리를 수직으로 놓은 다음 세 번째와 네 번째 경추를 뒤로 붙여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머리가 뒤로 기울어지기 쉬우며 또한 '먼저 갔다가 다시 일어서라'가 아니라 '먼저 일어서서 돌아가라'는 뜻이다.

센파의 필수요소 3. 어깨가 잘 가라앉는다

어깨는 기의 문이다. 들어올리면 기는 올라가고 가라앉으면 기는 떨어진다. 어깨가 느슨해지고, 상지의 기가 풀리며, 어깨는 상지의 팔꿈치, 손목 및 중수골 관절에서 매우 중요하고 두드러진 역할을 하며 어깨를 푸는 열쇠입니다. 어깨가 가라앉는 우물 속에 누워 있다.

상지 3대 관절, 어깨, 팔꿈치, 손목, 상지 전체의 이완은 어깨 관절의 이완 없이도 어깨 관절의 이완이 절대적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 상지 전체의 다른 관절이 이완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40양태극권 보행자세에서는 상지의 손이 항상 수동적인 상태로 있어 자동으로 다양한 움직임을 할 수 없으며, 대신 완전히 이완된 상태에서 허리에 전적으로 의지하게 된다. 애벌칠.

허리로 상지의 손뿐만 아니라 하지의 다리도 움직인다. 그래서 태극권을 하지 않으면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태극권은 "벨트, 팔다리, 몸"을 달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상지 띠를 매는 방법의 핵심은 어깨 관절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상지의 세 가지 주요 부분 중 어깨가 뿌리 부분, 팔꿈치가 중간 부분, 팔꿈치가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손목은 팁 섹션입니다. 루트 섹션이 움직이면 팁 섹션이 따라옵니다. 마음의 인도에 따라 팔과 어깨가 느슨해지는 느낌을 갖게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허리가 회전할 때 좌우 회전에 의해 발생하는 원심력이 몸이 가라앉을 때 손의 좌우 회전을 구동하게 하고, 중력이 손을 아래로 가라앉히도록 유도하게 된다. ; 허리가 앞뒤로 움직일 때 앞뒤로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관성이 손을 앞뒤로 움직이게 합니다.

등은 모두 허리에 의해 구동되며, 몸의 전진과 후퇴, 들어 올리기, 회전은 이렇습니다. 그러므로 심젠징(Shen Jianjing)은 상지를 이완시키는 열쇠이다.

센파 필수 4. 척추 당기기

양식태극권 40자세는 특히 보행자세에서 척추의 상하 신전을 강조하며 당기는 동작이 길어져 회음부와 연결되는 백회체의 중심축을 수직선이라고도 한다.

팔다리는 중심축에서 시작하여 중심축에서 끝나는 중심축의 구동 아래 움직입니다. 이 중심축은 실제로 허리 척추를 활성 축으로 사용합니다. 손과 발이 움직이는 것처럼 척추가 움직인다.

몸 전체를 이완시키는 열쇠는 상지의 뿌리관절(어깨)과 하지의 뿌리관절(사타구니)의 이완에 있습니다. 척추는 위아래로 당기기, 왼쪽과 오른쪽으로 돌리기, 앞뒤로 자유롭게 이완하는 세 가지 변화를 통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척추를 위아래로 스트레칭하면 척추의 S자 곡선을 적절하게 펴고 펴게 되는데, 이는 머리와 목의 어긋남, 엉덩이가 뒤로 튀어나온 것을 바로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Zhongzheng의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척추의 좌우 회전은 태극권이 호 운동을 형성하는 주요 동력원이자, 척추가 팔다리의 움직임을 구동하는 주요 방식이다.

척추의 앞뒤 이완(전후 접힘이라고도 함)은 척추가 활과 화살의 아치와 같다는 것을 의미하며, 축적됨에 따라 이를 담고, 보내고, 확장하고, 이완합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척추가 약간 뒤로 젖혀지는 것을 '몸을 삼키는 것'이라고 하며, 숨을 내쉴 때 척추가 앞으로 약간 이완됩니다. , 이를 "몸을 구토"라고 합니다.

복싱과 워킹을 할 때 복싱 자세의 상승, 하강, 개폐, 복싱 자세의 날숨과 들숨에 따라 척추가 리드미컬하게 이완됩니다.

척추의 상하 스트레칭, 좌우 회전, 앞뒤 접기 등은 실제로 상하, 좌우, 앞뒤 6방향으로 당기고 강화하는 동작이다.

외부 곡선과 내부 직진성, 앞쪽 아치, 뒤로 앉아 형성되는 편안한 자세는 앞뒤 사이를 당기고 당기는 힘이며 모두 척추를 축으로 하는 움직임입니다.

신법의 필수요소 5. 느슨한 허리와 엉덩이

허리가 몸의 주인이다? 양성부(楊成富)의 『태극권 10가지 필수』에는 허리가 있다고 분명히 나와 있다. 인체에서 태극권 수련의 지배적인 위치와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허리를 느슨하게 해야만 두 발이 튼튼해지고 하체가 안정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걷기, 복싱, 걷기 동작 중 신체의 체력과 공허함의 모든 변화는 허리에 의해 회전된다.

오태극권의 고수 이화승 역시 “허리가 느슨하지 않으면 기가 흐르기 어렵고, 기가 가득 차 있지 않으면 기가 흐르기 어렵다”고 말했다. 움직이려는 마음. ?느슨한 허리와 정신의 관계를 강조합니다. 허리 폭은 인체의 상지와 하지가 만나는 부분에 위치하며 신체 움직임의 중심이자 태극권 운동에서 가상 근력과 실제 근력의 전환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태극권 수련은 허리를 축으로 하고 몸을 움직여 팔다리를 전체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태극권 수련법으로, 띠와 팔다리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면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게 된다. 태극권 운동의 개요, 그리고 당신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윤곽이 명확하고 윤곽이 분명합니다.

허리와 힙송, 백회상단, 대주목 칼라, 등당김이 함께 이루어져야 전체적인 척추를 상하로 끌어당기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허리와 엉덩이를 풀어주는 것은 복싱과 신체 기술 연습에 있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허리와 엉덩이 풀기를 수행하려면 먼저 허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허리와 가랑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익숙한 허리는 벨트가 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착용하는 의사는 인체의 늑하부와 가랑이 부분을 포함하여 두 신장 사이의 생명 관문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생리학에서 고관절은 실제로 대퇴골의 윗부분과 허벅지의 접힌 부분을 의미합니다. 고관절은 장골, 치골, 좌골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총칭하여 엉덩이뼈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허리와 허벅지 사이를 '가랑이'라고 부른다. 허리와 엉덩이의 관계는 허리의 회전에 따라 엉덩이가 회전하고, 허리 척추가 상하로 회전하며, 앞뒤로 컬링, 오픈이 되는 관계입니다. 클로징은 허리와 엉덩이의 가장 기본적인 움직임입니다.

허리와 엉덩이가 느슨해지고 움푹 들어가게 되면 척추를 상하로 스트레칭하는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게 되고, 몸의 중심도 낮아지게 되며, 하체도 안정되게 되실 것입니다. 상대의 힘을 부드럽게 오프로드할 수 있고, 온몸의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 기회인지 놀랍습니다.

느슨한 허리와 엉덩이의 질은 걷기 운동 중 자신의 유연성, 안정성, 온전함을 유지하고 조화시키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힘의 방향, 크기, 속도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허리와 엉덩이를 이완시키는 것이 실제로 태극권 신체 기술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심파의 핵심 여섯째, 꼬리루 수축

인체의 꼬리루는 몸의 천골 하단에 위치하며 척추와 연결되어 있다. 활력의 순환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길. 양 자오선의 바다로 알려진 두 자오선의 창창점(Changqiang point)도 꼬리 끝에 위치해 있다.

양식태극권 40동작에서 꼬리는 뱀과도 같으며, 프로펠러와도 같고 몸이 가고자 하는 방향은 꼬리가 뒤에서 향하고 있다. 꼬리 중앙에 똑바로 서서 똑바로 서십시오.

유명 태극권 사범인 하오샤오루(Hao Shaoru) 씨는 꼬리뤼의 중정에 대해 깊은 견해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꼬리뤼의 중간 부분에는 두 개의 튼튼한 다리(허벅지와 대퇴골)가 있어야 합니다. 엉덩이를 앞으로 당겨야 하며, 척추의 뿌리를 앞으로 들어 올려 단전을 지지해야 합니다. ?

전체적으로 이것은 태극권의 "가랑이 감싸기", "엉덩이 조이기" 또는 "엉덩이 보호"와 같은 기술 사양입니다. 아기가 복부를 지원받습니다.

이와 같이 가상의 칼라와 결합하여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낮추고, 무릎을 구부리고 가랑이를 둥글게 함으로써 테일게이트의 방향타 효과를 상대적으로 안정시킬 수 있어 테일게이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몸이 중심이 되고 척추가 중심이 되어 척추의 유연성과 탄력이 강화됩니다.

동시에 엉덩이를 조이면 몸의 무게중심도 상대적으로 낮아져 움직임의 균형과 수납, 변형, 도입, 유지에 도움이 된다. 한쪽으로 힘을 모아라.

국소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신체 움직임의 핵심은 가랑이 또는 항문 거근을 들어 올리고, 골을 수축시키는 것입니다. 즉 회음부를 들어 올려 회음저 근육과 항문 괄약근을 적절하게 수축시키는 것입니다. 하판의 수축을 촉진합니다.

산시(陝西)성 메이현(梅顯) 현의 양성푸(楊成富) 선생님에게 태극권을 배운 한 노의사는 자신의 태극권 수련 경험을 두 문장으로 요약한 적이 있다. Valley Road에는 진정한 비약이 있습니다. 엉덩이를 조이는 핵심은 리프팅 밸리 경로와 엔딩 경로에 있음을 알 수 있다.

심법의 필수 7. 명문 지원

태극권 심법의 필수에서는 허리를 푸는 데 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허리를 풀면 필연적으로 엉덩이가 조여지고 복부가 조여지게 됩니다. 꼬리.

명문의 전면 지지대와 명문의 후면 지지대가 모두 필요합니다. 이는 허리를 제자리에서 풀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두 가지 중요한 측면입니다. 명문 후면 지지대가 없으면 필수입니다. 허리가 제자리에서 풀릴 수 없고, 허리 아래 부분에 축적된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고, 오궁 중 하나인 몸의 큰 활도 형성되지 못하고, 무술의 기회를 얻지 못한다.

그래서 명문 등받이는 복싱과 워킹 자세에서 허리를 풀어주고 엉덩이를 무너뜨리는데 중요한 부분이다.

백회 상의와 허리, 엉덩이 소나무는 상하로 늘어나며, 태루 전면 지지대와 명문 후면 지지대는 앞뒤로 늘어나야 하복부가 가능하다. 안정된 상태를 유지해야만 척추의 수직력이 몸통에 방해받지 않고 전달되어 몸 자체의 힘과 땅의 반력이 손실 없이 전달될 수 있다. , 상대에게 그 모든 것을 발휘할 만큼 충분한 반동력을 형성합니다.

유명한 태극권 사부 장예징은 책 '태극권주먹론'에서 기(氣)가 단전에 가라앉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엉덩이를 접고, 가랑이를 벌리고, 기(氣)를 가라앉히는 등 모두 아무것도 아닌데, 유연하고 안정적이면서 무게중심을 낮추는 것을 강조하며, 고관절이 유연해지고 허리의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해진다. 상대방의 힘을 해결하고 안정적이고 무패 상태를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진쿵푸를 잘 못하는 사람들이다. 대부분은 엄격한 고관절 붕괴 훈련을 받지 않은 결과이며 고관절이 유연하지 못하고 유연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곧바로 서고, 척추를 바로 세우고, 허리를 이완하고 엉덩이를 무너뜨리고, 무게 중심을 안정시키고 싶다면 테일게이트와 전면 지지대를 반영한 ​​'명문 등받이'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기본필수.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태극권의 '신체기술'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종합적인 퍼포먼스라고 생각한다.

신체의 모든 부분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상호 작용하며, 서로를 제한하고 영향을 미치며, 서로 단절되어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태극권 이론", 즉 "10가지 필수 사항"의 신체 능력 요구 사항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양식태극권 10가지 기본 소개

허리 풀어주기

허리를 풀어주면 허리가 몸의 주인이다. 발은 튼튼하고 하체는 모두 허리에 의해 회전되므로 "운명의 근원은 허리에 있다"고 하는데, 힘이 없으면 찾아야 한다. 허리와 다리부터요.

가상과 현실을 나누다

태극권의 첫 번째 의미는 현실과 가상을 구별한다는 것입니다. 온 몸이 오른쪽 다리에 앉아 있으면 오른쪽 다리가 됩니다. 는 진짜이고 왼쪽 다리는 약하고, 온몸이 왼쪽 다리에 앉아 있으면 왼쪽 다리는 진짜이고 오른쪽 다리는 약하다. 가상과 현실을 구별할 수 있으면 움직임이 가벼워지고, 구별할 수 없으면 발걸음이 무겁고 정체되며, 자립심이 불안정하고 타인의 영향을 받기 쉽다.

Xu Ling Ding Jin

Ding Jin을 가진 사람은 머리가 곧고 정신이 곧습니다.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힘을 사용하면 목이 튼튼해지고 기(氣)와 피가 흐르지 않게 됩니다. 가상 정신의 지원 없이는 정신을 키울 수 없습니다.

가슴을 잡고 등을 잡아당긴다

가슴을 잡으면 가슴이 살짝 함축되어 기가 단전에 가라앉게 된다. 가슴을 밖으로 밀지 말고 밀어내면 기가 가슴을 감싸주어 윗부분은 무겁고 아랫부분은 가벼워지며 발뒤꿈치가 쉽게 떠오를 것이다. 등을 잡아당기려면 기가 등에 붙게 되고, 등을 끌어당길 수 있으면 척추에서 기운이 나오게 된다. 무적.

움푹 들어간 어깨와 처진 팔꿈치

어깨가 움푹 들어가면 어깨가 느슨해지고 처진다. 어깨가 이완되지 않고 올라가지 못하면 기(氣)도 함께 올라가 몸 전체가 약해진다. 팔꿈치가 떨어지면 팔꿈치가 아래로 늘어진다는 뜻이며, 팔꿈치가 늘어져 있으면 어깨가 가라앉지 않고, 멀어지지 않고, 외국인의 부러진 힘에 가까워진다는 뜻이다.

위아래가 서로 따르며

위아래가 서로 따르며 이는 태극권 이론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뿌리는 발에 있고 다리에서 시작되어 지배합니다. 허리, 손가락 모양, 발에서 시작되는 부분이 항상 온전해야 합니다. 손과 허리와 발이 움직이면 눈도 그에 따라 움직인다. 그래야만 동전이 서로 따라간다고 할 수 있다. 움직이지 않는다면 흩어져 있다는 뜻이다.

내부와 외부의 통합

태극권은 신이 수련하므로 다음과 같습니다. "신이 명령자이고 몸이 운전사이다." 정신이 고양될 수 있고,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민첩해질 것입니다. 선반은 현실과 현실의 열림과 닫힘에 지나지 않습니다. 소위 열림은 손과 발이 열릴뿐만 아니라 마음도 열림을 의미합니다. 발은 닫혀 있지만 마음도 결합되어 있어 형태와 정신이 통일되어 있는 것, 즉 안과 밖이 하나의 호흡으로 결합되어 있는 것이다.

계속 연결되어 있다

외국 복싱에서는 강함은 습득한 서투른 강함이라 시작과 끝이 있고 선도 있고 끊어짐도 있다. 이때는 사람들이 활용하기 가장 쉬운 새로운 힘이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태극권은 의도를 사용하고 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적이고 계속해서 시작되며 순환은 끝이 없습니다. 원론에서는 “장강이 쉬지 않고 흐르는 것 같다”, “운동의 기운은 실을 뽑는 것과 같다”고 했는데, 둘 다 에너지의 연속적인 흐름을 가리킨다.

이동 중 고요함을 추구

외국 복싱은 점프와 던지기에 의존하기 때문에 모든 힘이 필요하므로 연습하고 나면 모두가 숨이 차게됩니다. 태극권은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고요함에 의존합니다. 비록 움직이더라도 여전히 고요합니다. 따라서 자세를 천천히 연습할수록 좋습니다. 사용하시면 숨을 깊고 길게 쉬게 되며 기가 단전 속에 가라앉아 혈관이 화나는 불이익이 없게 됩니다.

학자가 잘 들으면 일반 사람들도 그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의도는 있으나 강제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