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클래식 기켄도] 전 비디오 게임 선두주자였던 닌텐도가 놀라운 루빅스 큐브로 전통적인 게임 사고방식을 깨뜨렸습니다: 게임큐브

[클래식 기켄도] 전 비디오 게임 선두주자였던 닌텐도가 놀라운 루빅스 큐브로 전통적인 게임 사고방식을 깨뜨렸습니다: 게임큐브

1996년 닌텐도가 출시한 닌텐도 64 콘솔은 북미 시장에서 꽤 좋은 평가와 뛰어난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닌텐도는 여전히 치열한 신작 비디오 게임 신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을 냉정하게 인정하며 맞서야 했다. 비디오 게임 시장은 경쟁사가 거의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Nintendo 64는 Nintendo가 가정용 콘솔에서 처음으로 실패를 맛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는 아픔을 교훈으로 삼고 상대의 상황을 냉정하게 관찰한 끝에 다시 힘을 내기로 결심했다. 이번에는 마침내 전통적인 주장을 깨고 여전히 '재미'라는 회사의 일관된 원칙을 유지할 수 있었다. 그리고 창의력'을 선보이며 비교할 수 없는 게임을 출시합니다. 모든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하지 못할 새로운 콘솔입니다. 2001년 9월 14일, 코드명 "Dolphin"이라는 Nintendo의 새 콘솔이 일본에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이름은 GameCube(GC라고도 함)였습니다. 초기 공식 판매 가격은 25,000엔입니다.

이 새로운 콘솔의 외관은 기존 Nintendo 콘솔은 물론 경쟁사인 Sony의 PS2 및 Microsoft의 Xbox와도 매우 다릅니다. 크기가 작을 뿐만 아니라 외관도 귀여운 큐빅 볼륨처럼 보입니다. 콘솔에 운반용 손잡이가 있어 플레이어는 GC 콘솔을 핸드백처럼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콘솔에 부착된 컨트롤러도 Nintendo의 이전 컨트롤러와 매우 다르며, 더 중요한 것은 이 호스트가 더 이상 호스트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카세트를 삽입하지만 다른 호스트처럼 디스크를 재생합니다. GC 콘솔이 출시되었을 때 많은 플레이어들은 Nintendo에 큰 관심을 갖고 Nintendo가 GC로 어떤 마법을 보여줄지 기대했습니다. ▲게임큐브의 영상 처리 속도는 PS2보다 뛰어나 실시간 계산이 필요한 여러 곳에서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다.

하드웨어 성능은 PS2보다 강하고, 실시간 컴퓨팅 화면도 더욱 세련되고 부드러워졌다.

Nintendo는 Sony의 PS2보다 늦게 GC 콘솔을 출시할 것이며, 이 전제 하에서 출시된 콘솔의 성능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좋지 않다면 이는 실제로 정당화되지 않습니다. N64의 실패 이후 닌텐도는 하드웨어 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GC 콘솔의 메인 CPU는 PS2 CPU와 동일한 128비트급이지만 클럭 속도가 485MHz인 IBM PowerPC를 사용한다. 또한 GC에는 강력한 그래픽 처리 기능이 있습니다. 책 수치에는 초당 600만~1,200만 개의 다각형을 처리할 수 있다고 나와 있지만 이 수치는 실제 게임 실행을 통해 얻은 수치이므로 실제 수치는 그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PS2보다 높습니다. (PS2는 순수 운영 다각형의 양을 기준으로 초당 7,500만 개입니다.)

어쩌면 하드웨어 사양만으로는 PS2와의 차이를 구별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게임을 사용해 보면 바로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명한 프로듀서 Shinji Mikami가 제작한 게임인 "BioHazard 4"는 처음에는 GC 독점이었지만 나중에 PS2 콘솔로 포팅하라는 높은 수준의 압력을 받았습니다. , PS2 버전의 그래픽 효과는 GC 버전보다 확실히 우수합니다. GC 버전의 그래픽은 더 많은 개체와 풍부한 색상을 가질 뿐만 아니라 중간에 있는 모든 컷신이 실시간 계산을 사용하여 실행됩니다(주인공). 레온 옷을 갈아입는 모습은 애니메이션에 직접 반영되지만 PS2 버전은 사전 녹화된 영상을 사용한다.) 다른 여러 크로스 플랫폼 게임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는 GC가 작고 정교하지만 성능이 떨어지지 않음을 보여준다. .

또한 게임큐브 콘솔은 2002년 일본에서 '굿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닌텐도는 마침내 카트리지 저장 매체로 기존 ROM 메모리를 버리고 차세대 콘솔의 게임 매체로 광디스크로 전환했습니다.

전통적인 ROM 카트리지를 버리고 광디스크를 게임 저장 인터페이스로 사용

Nintendo의 경우 ROM 카트리지를 TV 게임 콘솔의 게임 저장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이 회사의 전통인 것 같습니다. 단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ROM은 읽기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용량이 클수록 가격이 비싸지는 반면, 광디스크는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한 Nintendo는 마침내 전통적인 고집을 포기하고 더 이상 기존 ROM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고 새 콘솔의 게임 저장 인터페이스로 광 디스크로 전환했습니다.

GC가 출시된 지 2001년부터 닌텐도는 게임을 광디스크에 저장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GC 콘솔의 게임 디스크를 방지하기 위한 불법 복제였습니다. 단기간에 해적에 의해 복제된 Nintendo는 Panasonic과 협력하여 특수 사양의 DVD 디스크를 공동 개발했습니다. 이 디스크는 직경이 8cm에 불과하고 단일 칩 용량이 1.5GB에 불과합니다. 이는 경쟁 PS2 콘솔에서 사용되는 표준 DVD 디스크와 매우 다릅니다.

Nintendo는 항상 게임 로딩 시간에 큰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로딩 시간이 너무 길거나 너무 빈번하면 플레이어의 즐거움에 영향을 미치고 게임 프로세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8cm DVD의 용량은 작지만 CAV(Constant Angular Velocity)를 사용하여 디스크를 읽는 GC 호스트와 페어링하면 게임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어 마치 게임을 하는 것처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ROM 카트리지가 있더라도 읽기도 매우 짧은 시간에 완료됩니다. 이것은 상대방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돌이켜보면 Nintendo는 DVD 디스크의 특수 사양을 사용하여 게임 로딩 시간을 크게 단축할 뿐만 아니라 불법 복제의 강력한 손에 의해 GC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GC's 게임에서 불법 복제 영화가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지만, PS2나 Xbox 콘솔에 비해 불법 복제 영화를 시장에서 구하고 구입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크기가 작아져서 외부 상자도 작아졌다는 점입니다(단, 미국 버전의 게임 포장 상자는 여전히 일반 DVD 외부 상자와 크기가 동일합니다).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특수 광디스크를 사용하는 데에는 단점이 없지 않습니다. 대용량 게임의 경우에도 여러 디스크에 담아서 제공해야 합니다(예: Castle of Evil). GC 호스트 자체가 일반 사양의 DVD 디스크를 읽을 수 없고 DVD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쉽습니다(파나소닉에서 출시한 동일한 사양의 "Q" 기기에만 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만 호스트 프로모션 요금은 높지 않습니다).

▲게임큐브의 손잡이는 처음으로 아날로그 조이스틱을 주 조작으로 설정하고, 기존의 십자 버튼을 보조 조작으로 활용한 디자인이다.

아날로그 조이스틱이 손잡이의 주요 사양이 되었고 기존의 십자 버튼이 보조 기능이 됐습니다

닌텐도의 십자 버튼은 전체 비디오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983년부터 닌텐도는 FC 레드와 화이트를 출시했다. 게임 출시 이후 크로스버튼은 거의 업계의 통일된 표준 장비가 되었고, 닌텐도가 생산하는 크로스버튼 역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크로스버튼으로 인정받고 있다. 작동하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이 GC를 봤을 때, 닌텐도는 처음으로 십자 버튼을 메인 조작 인터페이스로 사용하지 않고 아날로그 방식을 사용했다는 사실에 약간 놀랐습니다. N64 콘솔에 메인 인터페이스로 처음 등장한 조이스틱은 조작 인터페이스에서 보조 목적을 위해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이동되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언뜻 보면 매우 조화롭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Nintendo의 구성에 크게 감탄하고 점점 늘어나는 3D 게임에 맞게 아날로그 조이스틱을 조정하고 싶게 만듭니다. 주요 작동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버섯 모양의 머리 부분에 동심원이 있어 경쟁 제품인 PS2 및 Xbox에 비해 작동 중에 정확한 방향을 입력하기가 더 쉽고 미끄럼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조이스틱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여전히 엄지 손가락을 오른쪽 하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약간 작지만 Gameboy Advance 십자 버튼과 비슷한 크기이며 부드러운 조작감이 있습니다.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핸들 오른쪽에 있는 다른 버튼 구성도 과거 닌텐도의 일반적인 방식과 비교하면 매우 흥미롭습니다. GC의 핸들 버튼은 매우 불규칙해 보이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버튼 A가 중앙에 있고 그 옆에 세 개의 버튼 B, Y, X가 있어 상당히 큽니다. 이 디자인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사용되는 버튼이기 때문에 버튼 A를 사용하기 더 직관적으로 만듭니다. RPG 등 게임을 할 때 사용) 및 기타 버튼은 "Y+A", "B+A" 등의 키 조합에 A 버튼과 함께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L 및 R 버튼의 기능은 일반 핸들의 설정과 비슷하며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십자 버튼 반대편에는 누를 수 있는 것 외에도 주로 시점을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또 다른 아날로그 조이스틱입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PS2와 Xbox의 올바른 비유와 동일합니다.

더 특별한 부분은 아마도 Z 키의 설정일 것이다. 예전에는 N64의 Z 키가 핸들 뒤에 자리잡고 이번에는 트리거와 유사한 버튼으로 사용됐다. R 버튼 앞의 작은 틈에 위치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Z 버튼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메뉴를 열 때, 지도를 열 때 실제로 매우 편리합니다. , 등을 터치하려면 오른쪽 검지 손가락만 움직이면 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사용이 매우 쉽습니다. ▲공식 게임큐브 패키지 '게임보이 플레이어'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보이부터 게임보이 어드밴스까지 과거 휴대용 콘솔의 모든 게임을 다시 플레이할 수 있다.

자체 휴대용 콘솔과 긴밀하게 통합된 독점적인 주변 장치 Gameboy Player는 Gameboy 시리즈 게임과 역호환됩니다.

가정용 콘솔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Nintendo의 가장 큰 장점은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자체 휴대용 콘솔 '게임보이' 시리즈는 이미 슈퍼 닌텐도 시대부터 홈 콘솔 플레이어가 게임보이 콘솔을 구입하지 않아도 TV에서 휴대용 콘솔을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인 '슈퍼게임보이'를 출시했습니다. . 게임.

N64에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기능은 없지만, 이번에 출시한 '64GB 컨버터'는 게임보이 카트리지의 기록을 N64 카트리지로 전송해 데이터 교환이 가능한 것으로 어느 정도 하위호환이 고려된다. 호환 가능. Nintendo는 GC 콘솔에서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더욱 완벽하게 수행했습니다. 공식 주변 장치 "GCtoGBA 케이블"은 일부 게임에서 이 케이블을 사용하여 GBA 콘솔을 GC 콘솔의 보조 컨트롤러로 사용하고 GBA 콘솔의 화면을 두 번째 보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교환을 위한 전송 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GC 콘솔의 게임 데이터(예: 게임용 캐릭터 개발)가 이 라인을 통해 GBA 휴대용 콘솔의 게임으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 라인을 통해 GBA 콘솔의 게임 데이터를 GBA 휴대용 콘솔로 전송할 수 있으며, GC 게임 등으로 게임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문제가 없으며 게임 플레이 변경 사항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닌텐도는 GC 콘솔 전용 확장 주변기기인 '게임보이 플레이어'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GC 콘솔 하단에 장착한 뒤 전용 디스크를 삽입해 시동을 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Gameboy, GameboyColor 및 GameboyAdvance 콘솔의 게임 카트리지를 포함하여 Gameboy 시리즈의 모든 카트리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홈 콘솔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창의성과 성능을 결합하여 여전히 라이벌 PS2의 확고한 위치를 흔들 수 없습니다.

2001년 GC 콘솔 출시부터 완전히 단종될 때까지 약 *** 전세계 약 2,174만개 판매. 1억 5천만 대가 넘는 라이벌 PS2와 비교하면 정말 성공적인 콘솔이라고 할 수 없다(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도 2,400만 대 이상 팔렸다).

GC 콘솔이 성능 면에서는 PS2에 뒤지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새로운 게임 저장 인터페이스로 광디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아쉽지만 PS2처럼 DVD 비디오를 재생할 수는 없다. 호환기 Q의 가격은 상당히 높으며, 출시되는 게임은 대부분 닌텐도 자체 게임이다. 설사 모두 명작이라 하더라도 PS2의 개발자가 여럿이라면 그 수는 제한될 것이다. 이들 명작들은 모두 PS2로 출시됐다. 초기에는 '이블데드' 등 뛰어난 시리즈 독점작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콘솔 판매량이 부족해 결국 캡은 독점 선언을 철회해야 했고, 시구아는 기울어졌다. "Evil Dead"에서 "Ling Castle 4"가 PS2로 이식되었습니다. 그런데 'Evil Castle 4'는 GC에서 약 160만 장을 판매했지만 안타깝게도 GC 콘솔에서 강력한 구매 모멘텀을 이끌어내지는 못했습니다.

최종 결과는 Nintendo가 기대했던 것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GameCube는 실제로 게임 플레이, 원활한 플레이 경험 및 멀티 플레이어 재미와 같은 특별한 기능에 특히 중점을 둔 매우 좋은 비디오 게임 콘솔입니다. 모두 매우 좋은 장점입니다. 순전히 재미를 위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좋은 콘솔입니다.

Nintendo는 2006년 11월 차세대 콘솔 Wii를 출시했지만 다행히 GameCube 게임과의 하위 호환성 기능도 갖추고 있어 "The Legend of Zelda ~ Rhythm of the Wind"와 같은 GameCube 게임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선샤인 마리오", "슈퍼로봇대전 GC", "동키콩 콩가" 등 고품질 게임들이 앞으로 플레이하지 못한다면 정말 한숨을 쉬게 할 것입니다!

"기술 사양"

◎Nintendo는 2001년 9월 14일 일본에서 출시했으며 공식 가격은 25,000엔입니다. ◎이 제품은 8cm 광 디스크를 사용하는 회사 최초의 기계입니다. 호스트 머신 ◎ 128비트 PowerPC Gekko 485MHz 프로세서 채택, 메모리 40MB(메인 메모리 및 보조 메모리), 최대 동시 음성 수 64ch ◎ 실제 게임 실행의 그래픽 용량은 600만~1,200만 개에 달할 수 있음 초당 다각형 ◎ 전용 액세서리 Gameboy Player를 설치하여 GBA와 연결하여 게임보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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