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자 "도덕경" 전문과 그 번역.

노자 "도덕경" 전문과 그 번역.

이영 《도덕경》 보정

제 1 과

"도" 는 도일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 별명, 특이한 이름. 미지의,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영원히 "욕망이 없다" 는 것은 그 경이로움을 본다. 항상 그들을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이 두 이름은 다르다. "현" 이라고도 하고, 현도 현묘하며, 모든 기이한 문이다.

제 2 과 이 단어 냄새 맡아

상사는 "도" 를 듣고 부지런하다. 상사 는 존재한다면 죽은, 듣고 말했다; 상병은 말을 듣고 하하 웃었다. 웃지 않는 것은' 도' 가 아니다. 건의가 있다: 대도에 대한 무지함, 입도, 퇴도, 포기도, 쌓여 있다. "덕" 이 수리되면 모욕이고, "덕" 이 부족해서 "덕" 을 지으려 하면 질이 정말 존재한다. 대범하면 큰 그릇이 늦게 되어 코끼리가 보이지 않는다. 타오 무명. 유일한' 도' 자는 시작과 끝이 좋다.

제 3 과 좋은 사람

"도" 는 만물의 정교함, 좋은 사람의 보배, 나쁜 사람의 보호이다. 좋은 말은 시장을 이길 수 있고, 존중은 사람을 추가할 수 있다. 사람이 좋지 않은데, 하필 싫어할 필요가 있는가? 그래서 이' 도' 에 앉아 천자를 세우는 것보다 삼공을 세우는 것이 낫다. 방앗간, 벽이 먼저 말을 기다리고 있지만. 고대에 이 "도" 를 중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생을 사서 하지 않고, 죄가 있으면 재난을 면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4 과 건덕

선조자는 뽑지 않고, 선조자는 벗지 않는다. 왜 자식 손주들이 끊임없이 제사를 지내는가? 몸을 수양하는' 덕' 은 사실이다. 집에서 수양하는 미덕은 불필요하다. 농촌에서 경작하는 미덕은 오래간다. 슬림치국의 미덕은 풍부하다. 수행의' 덕' 은 세상에서 보편적이다. 그래서 몸을 보고, 집을 보고, 나라를 보고, 나라를 보고, 세상을 본다. 세상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제 5 과 음악의 길

코끼리 한 마리를 잡으면 세상이 돌아간다. 가라,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마라, 안평태. 쾌감과 미끼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도" 라는 글자는 무미건조하고, 듣지도 않고, 듣지도 않고 사용한다.

제 6 과 설득

사람이 적은 소국. 사용하지 않고 유용하게 만들다. 다시 한 번 죽게 하고, 멀리 이주하지 않게 하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배는 있지만, 취할 것이 없다. 비록 병사도 있고, 제도도 없고, 백성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기꺼이 먹고, 기꺼이 입고, 기꺼이 살고, 기꺼이 보상합니다. 이웃 나라가 대치하고, 닭견의 소리가 끊이지 않고, 백성들이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제 7 과 계몽

의치국 () 으로 치국 () 하고, 기용병 () 으로 천하를 취하지 않다. 내가 어떻게 알아? 이렇게: 세상에는 금기가 많고 백성은 가난하다. 국민들은 많은 무기를 가지고 있고, 국가는 무의식적이다. 사람 이 얼마나 똑똑한가, 이상한 생물; 법이 많고 도둑이 많다. 그래서 성인은 말했다. "나는 무위하고 백성은 자성하고, 나는 조용하고, 백성은 자성하고, 나는 무위하고, 백성들은 부유하고, 나는 욕망이 없고, 민간은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제 8 과 독일에 갑니다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에 바탕을 두고 있다. "미덕" 을 잃지 않으면 "미덕" 이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미덕" 을 원하지 않는다. 다음 "미덕" 은 그것을 위해 생각하는 것이다. 아직 이 일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미 잘 생각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도' 의 손실은' 덕',' 덕' 의 손실, 인실, 인실, 의실, 의실, 의실, 의례. 무례한 사람, 작은 편지 사람, 먼저 난잡한 사람. 이전에 알고 지낸 사람, 이' 도' 는 화려하지만 어리석은 시작이다. 그래서 군자는 두껍지만 얇지 않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제 9 과 절학

절학은 근심 걱정이 없지만, 그것과 아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아름다움과 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매우 야생이지만, 마지막은 아니다! 모두가 왁자지껄하고, 감옥처럼, 봄의 무대처럼 분주하다. 나 혼자,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처럼 타고 돌아오지 않는다. 사람마다 넉넉하고 나 혼자만 있다. 나도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이다. 나는 매우 혼란스럽고 문외한은 나 혼자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택시 () 는 바다와 같고, 폐소 () 는 무궁무진하다. 모든 사람은 바람직한 점이 있지만, 나는 고집을 부리고 경멸한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우리 엄마를 매우 중시한다.

제 10 과 타오입니다

학문을 하는 것이 갈수록 나빠지고, 도사가 되는 것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손해를 보고 손해를 입히고,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천하를 취하면, 왕왕 가진 것이 없고, 어떤 일을 하면 천하를 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제 11 과 천국

집을 나서지 않고 세상을 알고, 천정을 엿보지 않는다. 그것은 아주 멀지만, 아는 것은 매우 적다. 성인은 안 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보지 않고 하지 않는다.

제 12 과 국가 통치

과거의 선은 바로' 도' 이다. 만약 네가 국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어리석을 것이다. 사람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식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망국의 도둑이다. 무지자가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국가의 복이다. 이 두 가지를 알고, 그 모양을 알고, "현덕" 이라고 부른다. 현덕이 멀다.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리고 대순이라 해도.

학습 13 사용 가능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그' 선통' 은 즐거움을 막고, 문을 닫고, 예기를 꺾고, 그 차이를 해결하고, 빛과 먼지를 녹인다. 따라서 녹색을 얻을 수 없고, 희소를 얻을 수 없고, 이익을 얻을 수 없고, 해를 얻을 수 없고, 비싸지도 않고, 싸지도 않다. 그래서, 당신은 세계입니다.

제 14 과 상현

아니, 상현, 백성들을 다투지 않게 하라. 비싸지 않고 희한하지 않은 물건은 사람을 좀도둑으로 만든다. 볼 수 없으면 민심을 간직하고 있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백성들로 하여금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하여 남편을 어찌할 바를 모르게 하는 경향이 있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제 15 과 5 가지 색상

오색이 눈부시다.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날듯이 사냥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희귀한 것은 일종의 장애물이다. 성인입니다. 위를 위해서 목적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제 16 과 불사

도일은 왕왕 생각없이 한다. 후작은 지킬 수 있고, 만물은 자화하고, 화는 하지 않는다. 나는 마을을' 무명의 단순' 이라고 부르고, 마을을' 무명의 단순' 이라고 부를 것이다. 남편도 욕심이 없고, 차라리 조용히, 세상이 결정하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17 과 거리낌이 없다

온 세상이 나를' 도' 라고 부르는데, 부패한 것 같다. 남편은 재능이 커서 욕심이 많다. 만약 샤오라면, 그것은 아주 오래 걸릴 것이다. 나는 삼보가 있는데, 나는 보존할 것이다: 하나는 착하고, 다른 하나는 검소하고, 셋은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다. 선량함은 너를 용감하게 할 수 있고, 절약은 너를 크게 할 수 있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해야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오늘 나는 선량하고 용감하며 검소하고 넓으며, 사생하여 죽음을 잊는다. 푸자함은 전쟁을 승리로 하고, 규칙을 견고하게 한다. 신은 그것을 구하고 인자함으로 그것을 지킬 것이다.

제 18 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음으로 그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그들은 놀랄 것이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그것을 벌할 것이다, 누가 감히? 종종 살인자, 살인이 있다. 푸 살인, 살인. 이것은 장인의 대가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손을 다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제 19 과 경외심

국민들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럼 다행이네요. 살 곳도 없고 생활의 스트레스도 없다. 너는 왜 그것을 누르지 않니? 누르지 마세요. 그러므로 성인은 자신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기애는 비싸지 않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제 20 과 좋은 사람

성인은 변덕스럽고 민심을 마음으로 한다. 좋아, 난 괜찮아. 나도 그런 나쁜 것들을 잘한다. 선덕신도, 나는 믿는다. 나는 믿지 않는 사람들을 믿는다. 신덕성현이 천하에 있다: 천하를 위해, 사람들은 그 형제자매를 주목하고, 성인은 아들이다.

제 2 1 선행을 가르치다

선을 행할 흔적이 없다. 좋은 글자는 흠잡을 데가 없다. 너는 숫자를 잘 계획할 필요가 없다.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열 수 없다. 만약 네가 무선 계약을 잘 묶는다면, 너는 그것을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성인은 항상 다른 사람을 구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는 결코 다른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하기 때문에 버리지 않았다. 뜻은 아주 분명하다. 그래서 좋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나쁘게 하는 선생님이다. 남에게 우호적이지 않은 것은 선량한 지혜이다. 나는 그것을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그것의 지혜를 사랑하지 않는다. 비록 나는 큰 신비를 알고 있지만.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제 22 과 치욕과 굴욕

만약 네가 굴욕을 느낀다면, 너는 놀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큰 문제가 있다면. 굴욕을 당하고 놀라는 것은 무엇입니까? 애교를 부리면 놀란다, 잃으면 놀란다. 그것은 "당신이 굴욕을 당하면 놀랄 것입니다." 라는 뜻입니다. "큰 문제가 있다면"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나는 몸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있다. 나는 몸이 없다. 내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비싼 것은 천하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이 세상에 보낼 수 있다면, 사랑은 이 세상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세상을 믿을 수 있다면.

제 23 과 인민을 다스리다

남의 일을 관리하는 것은 인색해서는 안 된다. 남편은 인색할 뿐 일찍 답장한다는 뜻이다. 조기 회신은 후적박발이라고 합니다. 미덕의 재축적은 무의미하다. 만약 잘못이 없다면, 너는 영원히 그것의 극단을 알지 못할 것이다. 그 극점을 모르면 나라가 있을 수 있다. 한 나라의 어머니가 있으면 오래 갈 수 있는데, 이것은 뿌리 깊은 것이다. 장기적인 안목의 "도".

제 24 과

세상에는 "도" 가 있지만 허송세월에 지나지 않는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재난은 불만족보다 크고 인색함은 원하는 것보다 크기 때문에 만족은 늘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제 25 과 친척은 누구입니까?

이름과 몸의 친척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병이 죽음인가, 득인가? 그래서, 당신이 그것을 사랑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많이 숨기면, 당신은 죽을 것입니다. 만족은 창피하지 않고, 만족은 위험하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제 26 과 사망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열 명은 세 명, 열 명은 세 명이 죽었다. 10 분의 3 의 사람들이 생사를 같이한다. 여보, 왜요? 원래의 두께로. 개문산은 사진작가이다. 그가 육지를 여행할 때 그는 호랑이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그가 군대에 합류했을 때, 그는 군인이 아니었고, 그는 그의 뿔을 주조할 수 없었다. 호랑이는 어찌할 바를 몰라, 병사는 무방비 상태이다. 여보, 왜요? 죽음이 없다.

제 27 과 난치성 치료

사람의 배고픔과 그것의 식량세를 더하면 배고픔이다. 백성들은 치료하기 어렵고, 그 정치 공적으로 인해 치료하기 어렵다. 국민의 가벼운 죽음은 그들의 생존의 두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활과 무관한 남편이 되는 것은 현혜적이다.

제 28 과 무정하다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은 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천지 사이에는 여전히 애매하다.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계산이 적은 것보다는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제 29 과 신앙과 말씀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아는 사람은 모른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성현이 쌓이지 않아 사람이 많다고 생각한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많을수록, 네가 가진 것이 많아진다. 천도. 유리하고 폐단이 없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제 30 과 곡왕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의 선량함으로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만약 네가 국민에게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조상이 되려면 반드시 뒤에 있어야 한다. 성인입니다. 위로는 국민에게 무겁지 않고, 아래로는 국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그것은 세계의 기쁨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과 맞설 수 없다.

제 3 1 수업 착함

선함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에 좋다. 다툼이 없다. 뭇사람의 악 속에는 바로 길 속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통치에 능하고, 일을 잘하고, 행동을 잘하며, 남편이 따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것은 없다.

제 32 과 영원히

하늘과 땅이 영원한데, 천지가 얼마나 길겠는가? 자발적이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선현자가 먼저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이 없어서 이기적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제 33 과 용감해

감히 죽이고, 감히 살 수 있다. 둘 다 좋고 나쁨이 있는데, 신은 무엇이 악한지 안다. 원인을 누가 알겠는가, 역시 성인은 어렵다. 천도. 이기고 변론하지 않고, 말하지 말고, 자초지종을 하지 않고, 지혜가 풍부하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제 34 과 방식

천도. 역시 활, 윗사람은 억제하고, 아랫사람은 들어 올리고, 흑자는 손해를 보고, 부족한 사람은 보충하는 것이 바로 천도의' 도' 이다. 손실은 만회하기에 충분하다. 사람의 길은 달라야 하고, 잃어버리면 봉할 수 없다. 누가 세상을 섬길 수 있습니까? 오직 길. 성인입니다. 의지하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하고, 성인을 만나지 마라.

제 35 과 잉여

소유하는 것보다 견지하는 것이 낫다. 너는 오랜 시간을 보장할 수 없다. 이때부터 행복해서 유지할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일을 마치고 은퇴하는 것은 천도이다.

너무 많아요

대만 상인. 나는 그것에 대해 몇 가지 상황을 알고 있다. 둘째, 뽀뽀하고 자랑하세요. 아니면 그 말, 두려움. 다시 와서 모욕해 주세요.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내가 말한 것은 내가 한 일이고, 내가 한 것은 내가 한 것이다. 사람들은 나를 자연이라고 부른다.

제 37 과 위대하게 되었어요

위대한 "도" 는 희망이 있다. 모든 것은 생으로 떠나지 않고, 성공은 유명하지 않다. 옷은 우선 순위가 아닌 모든 것을 지탱한다. 왕왕 욕심이 없고 욕심이 없지만, 이름은 작을 수 있다. 만물은 얼굴로 돌아가고 주님께 돌아가지 않는 것은 대의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마지막에 자신이 크지 않다고 느낀다면, 너는 커질 수 있다.

제 38 과 서 있지 않다

기업이 서지 않다. 당신이 넘어서 교차 하는 경우에, 당신은 하지 않을 것 이다. 자신이 누구를 만나는지 모르면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을 베고, 일을 하지 않으면 얼마 동안 자랑하지 않는다. 이것도 도중입니다. 식량이 많고 물건이 악하다고 해서' 도' 가 있는 사람은 자리에 없다.

제 39 과 그것을 위해

나는 전 세계를 데리고 할 것이다. 나는 이것이 최후의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천하가 신기이니, 너무 해서는 안 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그래서 일이 가든지 따라가든지, 때리든지, 불든지, 강하든지, 어색하든지, 실의에 빠지든지, 어색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성인은 무엇을 가고, 사치와 태로 간다.

제 40 과 한 개를 껴안다

즐거움이 완전하고, 폐직되고, 울적하고, 우리는 새롭고, 수확이 적고, 막막하다. 성인 포옹 1 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스타일입니다. 자각하지 말고, 자명하지 말고, 자멸하지 말고, 자만하지 마라.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고대에 소위 송은 전체였으므로 허위가 아니라 정성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4 1 수업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무미건조하거나, 크거나 작으며,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이 숫자는 그것보다 더 섬세하기 때문에 더 쉽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부 사항에서 해야 한다. 성인입니다. 마지막은 크지 않아서 커질 수 있다. 쉽게 약속한 남편은 배신할 것이다. 얼마나 쉬운지, 얼마나 어려운가. 성인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제 42 과 나는 모른다

자기가 모르는 것을 알고, 모르면 가고, 병이 난다.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성인은 아프지 않다. 그가 병이 났기 때문에 그는 아프지 않다.

제 43 과 악수하기 쉽다

그 안이는 쉽게 잡을 수 있고, 그 예감은 쉽게 찾을 수 있고, 그 바삭하고 범할 수 있고, 그 미세하게 흩어지기 쉬우므로, 있지 않고, 어지럽지 않다. 안아주는 나무가 마지막 순간에 탄생했다. 9 층대, 쌓인 흙.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성인입니다. 안 한다고 패한 것도 없고, 견지 때문에 패한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사람의 약혼 들은 종종 몇 가지 성적에 의해 패배 하 고, 결국 신중 하 게, 패배 하지 않습니다. 성인들이 원하지 않는 희귀하고 값싼 물건이다. 배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한 일을 반복하고 만물의 본성을 도우며 감히 하지 못한다.

제 44 과 정치

그 정치는 답답하고, 그 백성은 순수하고, 그 정찰은 그 국민이 부족하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극단을 아는 사람은 옳지 않다. 맞습니다. 이상하고, 선한 것은 악합니다. 사람의 미련은 오래간다. 성인입니다. 송곳니는 깎지 않고, 성실하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밝고, 빛나지 않는다.

제 45 과 아름다움을 안다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이미 행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지 알지만, 자신은 좋지 않다. 그래서 상호 존재 여부, 상호 보완 하기 어려운, 길이 대비, 높고 낮은 기울기, 소리 상 조화, 앞뒤 손, 앞,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성인의 무위, 언교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모든 일은 의리가 없고, 태어날뿐 아니라, 그것에 의지하지 않고, 성공해서 살고, 남편은 그 속에 살고,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제 46 과 약점

인생은 연약하고, 죽음은 강인하다. 만물은 모두 연하고 바삭하며, 그것의 죽음은 시들어 죽는다. 그래서 강자는 죽고 약자는 산다. 그래서 병사가 강하면 무적이고, 목강은 병기이다. 강한 곳, 약한 곳.

제 47 과 물

세상은 약한 물이 아니라 강자를 이길 수 없다. 쉬운 것은 없고, 약한 것은 강하고, 부드러운 것은 강하다. 세상 사람들은 다 알고 있으니, 너무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현운은 나라를 거두고 나서 국왕이라고 부른다. 수령국은 결코 강하지 않다, 그것은 세계의 주재자이다. 만약 말이 반대라면.

제 48 과 부드러워야 한다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무에서 태어나면 있고, 입에는 흔적이 없다. 나는 무위의 이익을 알고, 가르치고, 무언하며, 무위로 이득을 보는 것은 세상이 바라는 것이다.

제 49 과 미덕 포함

덕행의 두께는 아이보다 더 두껍다. 벌칩뱀은 발톱이 없고, 짐승칩은 근거가 없고, 새칩은 싸우지 않고, 약한 뼈는 부드럽지 않다. 알 수 없는 것과 알 수 없는 것의 결합은 완벽하다. 하루 종일 숫자도 어색하지 않고 그런대로 화목한 편이다. 화해는 늘 하고, 익건은 길하고, 마음은 기운을 더 강하게 한다. 물강은 늙고, 설명이 도가 아니고, 일찌감치 도가 () 였다.

제 50 과

원하시면 꼭 보관하세요. 약하려면 강해야 한다. 폐지하려면 진흥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져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고쳐야 한다. 황혼을 뜻한다. 약승강,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유리한 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제 51 과 대성

위대한 업적이 부족하다면,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코끼리가 달리면, 그것을 다 가져갈 수 없다.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광기는 추위를 이기고, 정적은 열을 이기고, 정적은 인간의 바른 길이다.

제 52 과 좋은 병사

좋은 병사는 불길한 무기이다. 물건이나 악이라서 방법이 없는 사람의 자리. 군자는 비싼 것은 왼쪽에 있고, 싸우는 것은 오른쪽에 있다. 병사, 불길한 장치. 군자의 기구가 아닌 것은 부득이하게 그것을 위해, 화해를 비싸게 한다. 이겨도 예쁘지 않고, 아름다워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살육을 즐긴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역시 왼쪽이고, 나쁜 일은 역시 오른쪽이다. 편장군은 왼쪽에 있고 상장군은 오른쪽에 있다. 장례식으로 말하자면. 살인하는 사람은 슬퍼서 눈물을 흘린다. 이겨내고 장례식으로.

제 53 과 대국

대국은 더럽다. 세상에서, 세상의 교분에 있어서, 너는 왕왕 정적을 이익으로 삼고, 정적을 다음 단계로 삼는다. 그래서 대국 아래 소국은 소국을 취한다. 소국 아래 대국이 대국을 취하다. 그래서, 가져가든지, 가져가든지. 대국은 가축만 원하고 소국은 인력만 원한다. 부부는 각자 바라는 바가 있으니, 큰 것은 다음이어야 한다.

제 54 과 무력을 사용하지 마라

학문을 잘하는 사람은 용감하지 않고, 전쟁에 능한 사람은 화를 내지 않고, 적을 물리치는 데 능한 사람은 화목하지 않고, 사람을 잘 쓰는 사람은 다음이다. 그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미덕, 사람의 힘, 하늘과 고대의 완벽한 조화를 의미한다.

제 55 과 전투

나는 감히 주체할 수도 없고 손님도 할 수 없다. 감히 한 치도 밀지 못하고 한 걸음 물러서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바삐 무무를 집행하고, 무병을 집행하고, 무적을 던지다. 재난은 무적보다 크고 무적은 나의 보물을 잃어버렸다. 그래서 병사와 싸우는 자는 반드시 이긴다.

제 56 과 남을 돕다

도제로 사람을 구제하고, 병사로 천하를 강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선생님이 있는 곳에는 가시덤불이 있다. 군 복무 후에는 반드시 흉년이 들 것이다. 착한 사람은 자기를 위해 열매를 맺는다. 무력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교만에 의지하는 것이다. 절단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오만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힘에 의지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물건이 강하면 늙는다. 방법이 없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제 57 과 광근

중근경근, 침착하고 경박하다. 성인입니다. 나는 하루 종일 짐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비록 영광과 초연한 연회석을 가지고 있지만, 주님을 타지 않고 세상을 업신여길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가벼운 자는 재물을 잃고, 경솔한 자는 군자를 잃는다.

제 58 과 익명

도는 왕왕 무명이다. 공원은 작지만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다. 후작이 지킬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스스로 할 것이다. 하늘과 땅이 화목하여 이슬을 내리고, 백성은 명령을 내리지 않고, 자기 균형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처음엔 유명했는데 이름이 이미 있어요. 나의 남편도 지중지와 지중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위험하지 않다. 예를 들어, 길은 강 바다와 같이 세상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59 과 요정

큰 나라를 관리하고, 조금 싱싱한 것을 삶아 세계의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귀신은 신이 아니고, 그 귀신은 신이 아니며, 그 신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성인은 그의 신이 사람을 해치지 않는 한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부부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도덕적 귀환이다.

제 60 과 이해

나를 깨우쳐 길을 걷게 하다. 주는 것만이 두려움이고, 길은 좁고, 사람은 좋다. 법정에 나가 문채에 복종하고 검을 들고 먹고 마시며 지쳐서 돈이 많고 물건이 많아 자랑을 훔치는 것이다. 절도와 자화자찬도 어색하다!

제 6 1 수업 상덕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키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계 흐름에 대해 상덕은 포기하지 않고 귀염둥이로 돌아간다.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는 것은 세풍이다. 세계에 있어서 상덕은 특별하지 않고 무한히 돌아온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아마게이를 위해. Amagai 에게 상덕은 충분하다, 박으로 돌아간다. 박삼은 장치, 성인용, 그래서 벼슬이다.

제 62 과 학생 1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매사에 음양을 지고 양을 안고, 무턱대고 태평하다고 여기다. 사람이 미워하는 것은 그 외로움이고, 후왕은 그것을 그 것으로 여긴다. (서양속담, 고독속담) 따라서 일은 수익성이 있거나 수익성이 있다. 나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을 가르친다. 나는 그를 대부로 삼을 것이다.

제 63 과 혼합

사물은 사람이 옳고 그름이고, 천성이 자연스럽고, 외롭고 외롭고, 독립이 변하지 않고, 왔다갔다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다. 천하의 어머니로서 그 이름을 알 수 없다. 글자는 말했다. 강한 이름은 크고, 큰 이름은 죽음이고, 죽은 사람은 멀고, 먼 사람은 맞은편이라고 부른다. 길은 크고, 크고, 크고, 왕도 크다. 역내에는 네 곳이 있는데, 왕거이는 그 중 하나이다. 사람의 법은 지역을 근본으로 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제 64 과 반대하는 사람

대립, 도의 운동. 약자, 이용도. 세상 만물은 태어나고, 만물은 생기지만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제 65 과 백작

공덕의 관용은 순종일 뿐이다. 도는 하나의 물건이지만, 단지 어색할 뿐이다. 나는 멍하니 있다, 안에 영상이 있다. 나는 멍하니 있다, 안에 물건이 있다. 매우 미묘하고 본질이 안에 있다. 그 본질은 진실이고, 믿음이 안에 있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그 이름은 가지 않고, 말로는 공정하다. 대중이 단지 자연일 뿐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거에요.

제 66 과 도충

도가 충동적인가, 아니면 비영리적인가. 그것은 만물의 조상과 같다. 예기를 꺾고, 분쟁을 해결하고, 그 빛과 그 먼지로, 제임스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제 67 회 안 봐요

외면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만약 네가 듣지 못한다면, 그것은 희망이라고 한다. 이길 수 없으면 미정이라고 한다. 이 세 가지를 탓할 수 없으니, 혼동해 보자. 위에는 아무것도 없고 위에는 아무것도 없다. 밧줄은 형언할 수 없고, 무에 귀속된다. 모양도, 이미지도, 의미도 없다는 뜻이다. 그것의 머리를 보지 못하고 사라졌다. 옛 도를 계승하여 오늘에 저항하고, 옛 시작을 알며, 그 도제라고 한다.

제 68 과 시작

세상은 시작이 있어 세상이 어머니라고 생각한다. 한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을 알고 있다. 아들을 알고, 어머니를 보호하고, 위험에 처하지 않는다. 입을 다물고, 문을 닫고, 평생 부지런히 일하다. 즐거움을 누리고 그 일을 도우니, 존립할 수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소견으로 크게 보고, 유연으로 강함을 억누르다. 습관적으로 그것의 빛을 사용하고, 그것의 밝기를 회복하고, 물리적 손상을 표시하지 않는다.

제 69 과 곡신

신선 구 () 는 현석 () 이라고 부른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를 뜻하는 문인데,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자주 사용하지 마세요.

제 70 과 허브

스포크 30 개 * * * 허브 1 개, 없을 때 차가 있습니다.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가족을 방으로 깎아서 아무것도 없을 때 방이 하나 생겼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7 1 수업 미묘함

상고의 선함은 선사로, 섬세하고 심오하다. 남편은 무지해서 강세다. 겨울에 섭천 () 은 여전히 이웃을 두려워하는데, 용용 () 이 얼음 () 이라면 놓아라. 만약 제인 () 이 열린다면, 진흙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누가 탁을 조용히 할 수 있고, 누가 침착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까? 이런 보호 방식의 사람들은 결코 이윤을 내고 싶지 않다. 그들의 남편은 단지 이윤을 내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새로운 성과를 가릴 수 있다.

제 72 과 학생 출생

도생, 축덕, 물형, 기세가 되다. 만물의 존도는 모두 덕이다. 도의 존중, 덕의 무게, 부모의 생명, 그리고 늘 자연스럽다. 낡은 방법으로 태어난 것은 가축의 미덕이다. 긴 수련, 정자의 독, 뚜껑을 덮는 수련. 태어난 것은 아무것도 없고, 라인은 의지하지 않고, 길고 죽이지 않고, 선덕이라고 한다.

제 73 과 절대적으로 신성하다

지혜를 버리면, 사람은 백 배의 이익을 얻는다. 인의를 경멸해야 백성들이 효도할 수 있다. 절대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가지 는, 텍스트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 그래서 돌아갑니다. 단순함은 간단하고, 이기심은 이기적이다.

제 74 과 자연

말을 자연스럽게 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바람은 멈추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내리지 않는다. 어느 것, 천국과 지구. 천지는 오래갈 수 없지만 사람을 보아야 한다. 따라서, 도교에 종사하는 자는 같은 길이고, 덕은 동덕이며, 잃어버린 자는 동실이다. 도도도 같은 방식으로 사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느낀다. 독일 같은 사람도 즐거워한다. 진 사람처럼 지는 것도 즐겁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제 75 과 1

내 말은 잘 알고 잘 한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말은 진실이고 일은 진실이다. 남편은 무지해서 나는 모른다. 나를 아는 사람은 얻기 어렵고, 나를 아는 사람은 비싸다. 그래서 성인은 베이와이옥입니다.

제 76 과 크게 불평하다

억울한 게 크면 억울한 게 많아지면 좋은 것으로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억울함) 좌증서를 들고, 남을 책임지지 않는 것은 성인이다. 독일 회사가 있지만 독일 회사는 없습니다.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제 77 과에서 하나를 얻다

이전에 얻은 자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땅이 평평하며 신이 한 영을 얻고, 곡식이 한 영을 얻고, 만물이 한 생명을 얻고, 후작이 천하를 정정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하늘은 균열을 두려워하고, 땅은 평평을 두려워하고, 신은 이자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고, 계곡은 고갈이 없는 것을 두려워하고, 만물은 전혀 태어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고, 왕공은 귀함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당신의 기지는 기지의 기지이고, 기지는 높은 곳 아래에 있습니다. 후왕이 자칭 외롭고 외로웠기 때문이다. 이것은 비열함에 근거한 것이다. 아니요? 그래서, 숫자 속에는 물건이 없고, 옥처럼 돌처럼 되고 싶지 않다.

제 78 과 도로 쓰레기

길은 포기하고 의의가 있다. 지혜 아웃, 큰 착오가 있다. 육친이 화목하지 않아 효심이 있다.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제 79 과 사람을 알다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분명하며, 이기는 자는 강하고, 이기는 자는 강하고,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며, 강요하는 자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자리를 잃지 않는 자는 장수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제 80 과 가상 극

극한에 이르러 조용히 해라.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고, 나는 그것이 회복되는 것을 지켜볼 것이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하는데, 결국은 정적이고, 정적은 생활이다. 인생은 늘 말하고, 지식은 늘 말한다. 나는 어떻게 무모하고 격렬하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래 참는 것을 알고, 참는 것은 공, 공은 왕, 왕은 하늘, 하늘은 도, 길은 길고, 몸은 위험하지 않다.

제 8 1 수업 휴대용 캠프

영영 유지와 일점 보유. 부드러움에 힘쓰면 아기가 될 수 있어요. 신비감에서 벗어나 완벽할 수 있을까? 인민치국을 사랑하니, 지평을 가져서는 안 된다. 천문은 여성을 위해 열고 닫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스다를 안다면 무시해도 된다. 생, 가축, 생후 없음, 의지하지 않고, 오랫동안 도살하지 않고, 현덕이라고 한다.

부처님은 반드시 원문을 배워야 한다. "도덕경" 의 어려운 단어와 다음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65438 과: 요라고 합니다

두 번째 교훈: yiyi (악기) 와 첫 번째 피트 (첫 번째)

제 3 과: 오오 (자랑), (4) 감사합니다 (경향)

제 4 과: 제길 (계절), 제사 (4), 재즈, I (재해), 중퇴 (잘못), 그 덕은 긴 chuò ng (오래) 이다.

바로 N-I (우유) 입니다.

제 5 과: 즐거운 길, 즐거움과 미끼, 미끼 귀, 둘 다 기억한다

제 6 과: shí (10), X ࿮ (행복한) 제자가 되어 Y (물고기) 와 놀며 속속 (즐거움) 을 즐긴다.

제 7 과: 기희 (분기), 후 (회), 희 (분기), 지 (장), 미 (범).

제 8 과: 시끄러움 (고함) 과 물건을 던지다 (버리다)

제 9 과: 아수, 악, 시어머니, 돈드 ü n (돈), Xi xī (서쪽), 비비 (수염)

제 65438 과 +0 1: Ku (손실), 보우 (존재), 미미 (신비) 를 훔쳐본다.

제 13 과: 좌굴 (잘못) 소중히 (책)

우리가 용감해지자, 우리가 용감해지자, 팡, 우리가 용감해지자.

그래서 그는 좋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

수업 18: 인내와 탁함

제 65438 과: 협곡

제 20 과: 엑스ρ (서구)

제 265438 과: 자, 자, 제인

제 23 과: 색과 황제 추가

제 25 과: 거의 세대

제 26 과: 촬영 She (그녀), é (4)

제 28 과: chuch Yu (제외) 와 tuó yuè Yu (확장 월)

제 29 과: 더 많이 가질수록 (너 자신)

사악한

제 35 과: 나는 줄곧 (와), 나는 (와), 나는 (와) 이다. 그래서 나는 (와) 이다.

제 37 과: 중 (4), 중 (유형)

제 38 과: 후회J ρ N (오늘), 주규와 군더더기, 자만하는 사람은 길지 않다.

제 39 과: 천둥과 불

제 40 과: w m ng 를 헛되이 보내고, 겸손하게 (긍정), 미혹하고 (혹은), 자만하지 않고, 그래서 자라야 한다.

제 43 과: 판판

제 44 과: 순순 (입술), 비싼 (비싼)

제 45 과: 악, Sh (시험)

제 46 과: 하세요.

제 47 과: 계절 (계절)

제 49 과: 나 (채소), 머리카락 (파괴), 머리카락 O (끓는), 머리카락 (절대), 머리카락 N (취업), 머리카락 sh (악)

5 1 교훈: 어리석은 돼지 단계 (표)

제 52 과: 논단

제 53 과: 가축 (가축)

제 55 과: r m 4 ng (포효) 를 시끄럽게 한다

제 56 과: 좋은 사람은 이미 그가 원하는 것을 얻었지만, 그는 반드시 그가 원하는 것을 얻어야 한다.

제 57 과: Zρ (대문자)

제 58 과: 원주율

제 59 과: 요리

제 60 과: 아줌마, 조

Te Te Te (특수)

제 65 과: 당신이 hung 에 있을 때, 당신은 h 에게

제 66 과: 전쟁

제 67 과: 청결, 애교, 아름다움

제 68 과: 모, 유 왕위 (월)

제 70 과: 허브 g 鶘 (드럼) 와 산 (산) 과 zhí (직선)

제 765438 과

제 72 과: 가축 (서)

제 74 과: 갑작스러운 주 (주)

제 75 과: 브라운 h é (축하합니다)

제 76 과: 가스

제 77 과: 여유 (와), 이영 (길), 낙락 (가을), 거처 (설정)

제 80 과: 도박

8 1 교훈: z ß I (in), 세탁 dí (적), 결함 c c (음식), 폐쇄 hé (꺼짐), X é (스레드) 를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