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둥 속서는 어떻게 말합니까?
산둥 속서는 어떻게 말합니까?
첫째, 만다린 오리 보드 그립 방법, 플레이, 도어 및 기능
산둥 속서배우로서 왼손으로 판을 들고 오른손으로 공연을 해야 한다.
잡는 방법: 판은 크기가 정확히 같은 두 개의 동판으로, 월치형에 가깝다. 먼저 널빤지의 곧은 가장자리를 안쪽으로, 호변을 바깥쪽으로 가운데 손가락과 약지 위, 검지와 새끼손가락 아래에 놓습니다. 중지와 약지는 안쪽 버클로 새끼손가락을 구부리고 검지는 판자에 바짝 달라붙는다. [그림 1] 중지와 약지 안쪽 버클로 인해 판자 바닥과의 간격이 있어 작은 * * * 스피커를 형성한다. [이 판은 하판이 된다] 다른 판을 음식의 세 번째 단락에 골고루 올려놓고, 곧은 자를 손자국에 바짝 붙이고 엄지손가락으로 판을 가볍게 눌렀다. [기억하십시오: 이를 새지 마십시오. 엄지손가락이 너무 빡빡해서 답답하거나 유연하지 않고, 너무 가벼워서 떨어지기 쉬우며, 적당한 연습을 하면 느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접시는 위의 접시이다]
놀이: 산둥 속서 판이 곧 올라오고, 다음은 보드야.
손목을 아래로 세게 쳐서 상판이 다음 판에 부딪히게 하고, "땡땡이" 하는 소리를 내는데, 옥음이 있어야 하고, 맑고 듣기 좋다. 이 단계는 수많은 연습이 필요한데, 주로 엄지손가락 압판의 힘과 팔뚝 손목의 유연성을 연습하는 것이다. "땡땡이" 가 안정되면, "로티 땡이" 연습을 시작한다. 앞의 방법으로' 때' 를 치면 손목이 바깥쪽으로 뒤집혀 아래쪽 판이 상판 위의' 땅' 판의 관성 윗부분에 닿으면' 약간' 소리가 나고' 때' 에 따라' 때' 를 친다. 이 단계들은 계속 진행되다가 작은 문이 나왔다. 바로' 로티당' 이다.
포털과 그 역할: 1. 앞서' 때-땅-가을-때' 를 언급했다. 첫 번째' 때' 가 나오면' 때-땅-가을-때' 와' 때-땅-가을-때' 를 함께 보이게 하려고 노력한다. 2.' 때, 땅, 로, 때' 를 기초로' 때' 를 빼면' 땅, 로, 때' 가 나타난다. 1.2.3. 단지 작은 통행증일 뿐이다. 연습을 거쳐 노래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몇 개의 작은 문들이 임의로 조합되어 하나의 대문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
둘째, 가장 기본적인 창법
산둥 속서의 판형과 창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두 개의 판형인 지붕과 셈판에서 파생되었다.
지붕: 산둥 속서의 가장 기본적인 창법은 노래의 전박자와 같다. 한 줌의 리듬으로 노래를 부를 때 입을 벌리고 동시에 부르는 것이다. 다음은 전통 산둥 속보의 단문' 네' 로 연습을 좀 하겠습니다.
하늘은 태양과 마주하고, 땅은 음과 마주하고, 칠성은 상대적이다.
옥제는 능천묘를 마주하고 있고, 부처는 레이음사를 마주하고 있다.
용왕은 동방해상관음과 자대숲을 마주하고 있다.
황제는 금전 황후를 마주하고 궁문을 마주하고 있다.
4 대각 반노재, 6 대 반대신.
핸린 병원 에 학자, 세계 학자 리프트.
학생이 책을 읽고, 여학생이 수놓은 책, 강철 바늘
농민들은 배와 갈퀴 노점상과 매매 쌍방을 마주하고 있다.
속본이 틀리지 않았다고 말하다. 윗입술이 아랫입술을 향하다.
셈판: 리듬을 치면 부르고, 반박자로 부르는 거야. 전통 산둥 속서의 단문' 두려움' 으로 연습을 좀 하자.
하늘은 구름을 두려워하고, 사람은 폐물을 두려워하고, 물건은 소모를 두려워하고, 사람은 상처를 두려워한다.
멸치는 갈고리가 토끼를 잡는 것을 두려워하고, 개와 새는 총을 무서워한다.
관원은 네가 성실하지 못할까 봐, 백성들은 관원이 더러워질까 봐 두려워한다.
공식 작은 큰 공식 을 두려워; 만약 그가 늙었다면, 그는 황제를 무서워한다.
황제, 그는 예언을 두려워했고, 예언도 장황을 두려워했다.
농부는 비가 오지 않을까 봐 장사 장사 사기를 친다.
이야기꾼은 목소리가 잠기는 것을 두려워하고, 희곡 배우는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아이스하키를 사면 날씨가 추울까 봐, 유리컵을 사면 광주리에 부딪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교묘한 입: 지붕과 셈판을 파악한 후 교묘한 입을 연습해야 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한 박자에 서너 글자를 부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창법은 관중과 청중 모두를 참신하고 재치있게 한다. 예를 들면
나를 마구간에 걸어라.
너무 공교롭군요! 훌륭해요!
나는 한 여자의 어색함을 말했다.
성어: 한 산둥 속서 프로그램에서 단숨에 성공할 수 있는 상황을 만나 시청자들에게 배우가 유능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마치' 통지 게시' 단락의' 송무회가 따라잡을 것' 과 같다.
이 아이는 스커드입니다.
그 보고서를 암송하고 곳곳에 붙이다.
육지 부두에 신문이 있습니다.
주, 시, 부, 현이 모두 붙어 있습니다.
첫째, 광복은 먼저 창주에 붙였다.
제주에 그림자벽을 붙이다.
정정현의 안정된 정부입니다.
무의형수 스티커 대추 실력.
동남쪽으로 린칭주로 옮겨갑니다.
원한과 유림 이관장.
이것은 먼 곳에 붙여져 있습니다.
양주는 절뚝거리며 진강으로 갔다.
왜 이렇게 빨리 보냈어요?
그 아이는 당황하여 달리고 있다.
광둥 광시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소주 18 표.
창사에 있는 호남,
월주가 남문에 붙다.
간쑤 란저우,
한구는 절뚝거리며 무창으로 향했다.
충칭 () 과 장화이 () 의 보도도 있다.
정주는 몸을 돌려 옆판을 붙였다.
산서부 태원부,
후마 강주에 낙양을 붙이다.
희봉구, 장자커우,
뜨거운 강에 열 세 장을 붙였다.
시몬툰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북경은 정문에 붙어 있다.
천진은 세 가지를 견지했습니다.
연대는 세관에 붙였다.
뿔도랑이 용구에 달라붙고,
이것은 벵부 (Bengbu) 에 붙어 있습니다.
푸양, 몽성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닝보와 온주는 8 개를 붙였다.
남양부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맹자가 그림자 벽 하나를 돌다.
첸 주역 스티커 태화령,
진현 태강 스티커.
수주 닝릉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육의 및 zhecheng 카운티는 게시 됩니다.
통비 사주도 보도가 있다.
남동쪽으로 돌아서 청강을 지키다.
남경성은 부자묘에 부속되어 있습니다.
초주는 절뚝거리며 등불을 켰다.
두 도랑을 오르고, 두 도랑을 내려가고,
도랑을 끼고 대아장을 돌다.
남쑤저우 북서주,
유씨는 절뚝거리며 한장을 따라갔다.
홍산과 란릉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관윤이는 해주에 가서 양을 찾으라고 고집했다.
"오" 는 바다에 거짓말을 합니다.
길림 랴오닝 흑룡강.
(흰색) 이 봐, 이건 세관이야!
산둥, 산둥, 그는 먼저 제남투돌천 앞문 밖에 붙였다.
낙구거리는 샘신전의 대문에 붙어 있다.
동북에서 황하를 건너고 난 후,
제양에서 75 리 떨어져 있다.
상하와 린이도 신문을 가지고 있다.
평원과 우성은 모두 붙이는 거죠.
남피는 낙릉으로 파견되었습니다.
무정주가 남벽에 붙어 있다.
청성 환대에도 신문이 있다.
빈주와 포대 18 장.
Zhanhua 와 lijin 도 보도했습니다.
묵시가 레이양을 굳게 지키다.
청도는 동해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밀, 제성, 안구를 지나 여섯 개를 붙였다.
위현은 동사강에 붙어 있습니다.
북강의 주촌 스티커.
평포천은 보산으로 향했습니다.
태안을 서문으로 보내다.
신태, 라이 우, 대문구,
수라바야가 닝양을 관장하다.
이주시 정부는 난초, 담, 수수료, 국화, 맹, 이, 조의 사진을 붙였다.
7 개 현에 15 장의 포스터를 올렸다.
지닝 하우스 남문 밖,
동쪽으로 돌아서 흙더미 위에 붙이다.
Zou, tengxian 도 신문이 있습니다.
동남 대추장을 돌다.
김향과 어대도 보고했다.
폰, 배, 당산 열여덟 필사.
보주 () 는 범 () 관 () 을 만든다.
양곡은 절뚝거리며 장수장으로 향했다.
동평지역, 비성현,
동아현은 다리에 연결되어 있다.
장청은 제하에 선물합니다.
고당은 백파에서 온 것이다.
닝진과 오교에도 신문이 있습니다.
텍사스는 남문에 붙어 있다.
다리를 들어 산둥 밖으로 나가고,
포두가 랑방을 지키다.
하간부도 보정부를 붙였습니다.
동창부의' 일치' 가 북루를 감동시켰다.
이 아이가 얼마나 어리석다고 생각하세요?
두 허벅지가 정말 어색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 신문을 부치러 가다
내가 돌아왔을 때 태양은 아직 하산하지 않았다.
위의 창법 외에도 산둥 속서에는 발판, 스트레칭, 롤러판, 느린 노래 등 많은 창법이 있다. 지붕과 셈판은 주로 숙련되고 자연스러운 숙달이며, 다른 창법과 판은 기본적으로 이 두 가지에서 나온다.
셋째, 입술 쿵푸와 복부 정신 연습:
산둥 들은 배우의 구어 실력을 빨리 쓰는 것이 중요하다. 선배들은 "글자를 잘 못 물어서 둔한 칼로 사람을 죽이는 것 같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다음은 말하기 기술을 연습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선배 산둥 속서배우의 경험과 심정에 근거하여 발음을 스프레이, 때리기, 아먹고, 토하고, 문지르는 다섯 가지 기교로 나누었다.
"노즐" 의 힘으로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철거 입찰병은 북쪽으로 달리고,
포병이 나란히 북쪽으로 달리다.
표병은 화포를 건드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포병은 표병반을 건드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노즐" 을 연습할 때, 대부분의 글자는 분출되고, 주구는 단단하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소리 치는" 힘으로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동정도 꼭대기에 등대가 하나 세워졌다.
적은 섬에서 간첩 활동을 하고 있다.
적특 해변이 오기를 기다리자.
섬 꼭대기의 전기 탑이 밝아졌다.
"탄음" 을 연습할 때는 대부분 혀끝에서 튀어나오기 때문에 기교가 있어야 한다.
"갉아먹는 소리" 의 힘으로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형은 휴지통을 들고 구덩이를 가로질러
구덩이를 지나 넓은 도랑을 건너다.
넓은 도랑 멜론 바구니 버클만 보고,
호박이 광주리에서 뒹굴고 있는데, 빈형이 이상하다.
"아먹다" 를 연습할 때는 대부분의 글자가 혀뿌리 뒤와 혀끝에서 발음되어 목이 뻣뻣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발성" 의 힘으로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여행의 고된 독서에도 불구하고,
여름에 걸어서 고모수에 가다.
서점에서 혼자 살다.
부모님은 나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독촉하셨다.
"토음" 을 연습할 때, 대부분의 글자는 혀끝이 구강 피부에 닿아 뱉어지고 볼은 힘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문지르기" 의 힘으로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계절이 아홉 번 바뀌어 신장 서부로 들어갔다.
손에 장총을 들고 성벽을 기어오르다.
이 운동은 여전히 생산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뽕나무를 따고 뽕나무를 심다.
"문지르기" 연습을 할 때, 대부분의 글자는 상하치와 혀에서 나오는 동시에 구강도 힘을 내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단어 발음은 분명하고 힘이 있어야 하며, 입술, 치아, 혀, 코, 구개 등 발음 기관은 정확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목적은 모든 글자를 청중과 관중의 귀에 보내는 것이다.
단다기의 수련
한 산둥 속수 배우, 보통 가사마다 수십 개, 수백 개, 단숨에 완성해야 한다. 가사를 잘 부르고 멀리 보내는 법? 그래서 단다기의 수련은 매우 중요하다. 먼저 단다기의 방법을 말하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숨을 쉴 때, 우리는 공기를 흉곽으로 들이마신다. 이렇게 몇 마디 부를 수 없으면 숨결이 없어진다. "배" 의 가스는 바로 공기를 아랫배에 들이마시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호흡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호흡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처음에는 화를 낼 수도 있지만, 장기적이고 꾸준한 연습을 거쳐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호흡 연습에는' 빨리 숨을 들이마세요', 즉 빨리 숨을 들이마시고, 갑자기 복부를 가득 채우고, 천천히 숨을 내쉬며,'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숨을 쉬세요',' 빨리 숨을 들이마세요',' 빨리 숨을 들이마세요' 가 포함된다. 그중' 빨리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숨을 쉬는' 연습은 매우 중요하므로, 숨을 들이마실 때 입과 코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넷째, 손, 눈, 몸, 걸음, 법.
산둥 속서 예술은 결국 많은 인민 대중을 겨냥한 것으로 공연 예술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손, 눈, 몸, 걸음이 모두 중요하다. 이제 말씀드리겠습니다. 선임 예술가는 많은 구두 결정을 요약했습니다.
손
신속하게 손과 눈을 내밀어 가슴과 밑부분을 드나들다. 양손은 동시에 춤을 추고 팔꿈치는 덜 구부린다.
"손을 뻗어라, 눈은 빨라야 한다"-정상적인 상황에서 공연을 할 때 눈은 손가락의 방향을 따라야 한다는 뜻이다.
"가슴밑을 드나들다"-당신의 손이 공연 중에 어떤 동작을 하든, 일반적으로 가슴 아래에 있어야 하며, 손이 얼굴을 가리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두 손은 동시에 춤을 추고 팔꿈치는 덜 구부린다" 는 말은 배우가 무대에서 한 손으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판이 있든 없든 움직여야 한다는 뜻이다. 동작이 뻣뻣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팔꿈치가 약간 구부러졌다. 무용가와 오페라 배우로부터 많이 배우다.
눈
물건을 뒤집는 것처럼 보고, 가짜를 감추면 빈틈이 없다. 멀리서 보면 실제 상황이 있고, 가까이서 보면 낚시와 같다.
"사람을 손바닥처럼 보고, 위선을 숨기고 빈틈을 숨기지 않는다."-물건을 보는 것은 마치 자신의 손바닥을 보는 것처럼 또렷하다. 무대에서 산둥 속서배우는 연기할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관객은 공연이 가짜인지 허위인지 알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당신이 멀리서 볼 때, 관객이 당신의 눈에서 무언가를 보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먼저 산을 보면 관객이 눈을 통해 산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볼 때, 한 곳에서 그것을 보는 것은 마치 낚시와 부표를 보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몸
느슨한 직립처럼 구부리기를 피하다. 바깥을 향해 왔다갔다 하며 온몸을 들어 올리다.
"똑바로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배우는 무대에서 자신의 무대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대에 서면 너의 몸은 소나무 한 그루와 같고, 발밑에 뿌리가 있어야 한다. 몸은 뼈대가 없는 것처럼 무대에 서서는 안 된다. 느슨하다.
"바깥을 향해 왔다갔다하면 온몸이 하나예요."-무대에서 어떻게 공연하든 배우의 정면은 관객을 향해야 하고, 배우의 모든 동작은 하나가 되어 관객과 가사를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절차
다리를 높이 들 필요가 없고, 움직이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산처럼 멈추고 남자처럼 행동하다.
"다리를 높이 들 필요는 없지만 움직이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무대에서 배우의 다리는 매번 들어 올릴 때마다 목적이 있어야 한다. 특히 산둥 속서를 막 배운 일부 학생들은 판자를 들고 두 다리를 부를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잠시 앞뒤 마찰을 하다가 목적 없이 움직이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산을 멈추고, 동작은 남녀로 나뉜다."-무대에서 어떤 동작을 하든, 멈추면 멈추고, 움직이면 움직이고, 멈추면 산처럼 안정되어야 한다. 생활 속의 남녀를 자세히 살펴보면 목소리와 동작이 다를 뿐만 아니라 걷기도 다르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은 재생산이다.
법률
움직이기 전에 조용히 하고, 먼저 아래를 내려다보세요. 들어가고 싶으면 속속 물러난다.
이 네 문장은 상대, 눈빛, 몸, 발걸음의 총결산이다. 움직일 때, 움직이려면 먼저 조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높은 곳을 보고 싶으면 먼저 낮은 곳을 봐야 한다. 전진하려면 뒤로 물러나야 한다. 동쪽을 가리키고 싶다면 서쪽을 통과해야 한다.
손, 눈, 몸, 걸음, 법의 공식은 모두 선인들이 총화한 것이지만, 많은 것들이 날렵하게 움직일 수 없고, 작품의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설계해야 한다.
다섯째, 산둥 속서를 리허설하는 방법:
한 산둥 속서배우가 산둥 속서작품을 받았는데, 먼저 외우지 말고, 먼저 그것이 무엇을 반영하는지 보자. 어떤 심정으로 이 작품을 부를까요? 작가가 작품을 쓴다는 생각? 알겠습니다.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안에 몇 개의 캐릭터가 있습니까? 캐릭터의 성격과 성질은 어떤가? 어떤 음성 어조로 인물을 묘사하는가?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 단계는 작품을 외우는 것이고, 작품을 외울 때는 작품 속 인물을 고려해야 한다. 몇몇 인물들, 그들의 움직임, 그들의 심정, 그들의 감정, 그들의 언어 등등.
세 번째 단계는 작품을 외우고 디자인 동작을 고려하는 것이다. 작업은 1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의 동작입니다. 2. 제 3 자 (배우) 가 이야기를 할 때의 동작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f? Kz= 10443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