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 고대 여인의 일러스트-고대 여인 그리는 법

한국 고대 여인의 일러스트-고대 여인 그리는 법

자신감을 가지세요 - 한국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김정기 2부

(이전 기사에 이어)

(이 기사는 "cgworld"에 게재되었습니다. times' 'Wandering' 2011년 10월호, 기사에 실린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김중기씨에게 있습니다)

'YoungJump' 매거진 'FunnyFunny' 칼럼에 실린 김중기씨의 작품

그리고 'YoungJump' 매거진의 'FunnyFunny' 칼럼은 김중기가 코믹 표현의 가능성을 탐구하는 시험장에 가깝다. 그러한 장면을 묘사한 한 페이지의 컬러 원고가 있습니다. 피로 뒤덮인 청년이 트램에 올라 비틀거리며 트램 뒤쪽으로 가서 한 여인에게 마음을 바쳤습니다. 안경을 쓴 서리 아가씨는 눈앞의 진심을 바라보며 눈물이 뺨에서 떨어졌습니다. 천천히 옷을 펼치며 가슴에 칼자국이 드러나는 것을 보니 촘촘한 바느질에 하트가 빠진 것인지, 아니면 다른 남자의 하트가 꿰매어져 있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그래도. 가슴에 칼자국은 없지만 '결혼하지 않으면 만나지 못하는 미움'의 아픔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김정기 작가의 최근 창작 계획은 2006년 출간된 버나드 웰비의 소설 '별의 나비'를 만화로 각색하는 것이다. 이 소설은 한 무리의 지구인들이 대형 우주선을 타고 지구를 탈출해 광활한 우주에서 천년 여행을 떠나는 경험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웰비의 소설은 SF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역사, 종교, 철학, 생물학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 점에서 김중기가 창작할 때 선택하는 소재의 다양성이 보완된다. 그러나 웰비가 묘사한 광활한 세계와 눈부신 은하수를 김중기가 복원하는 것은 쉽지 않다.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김중기는 “해외 유명 만화가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작품을 그리고 싶다. 프로페셔널함이 강한 드라마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오토바이 경주를 묘사하는 스토리에서는 레이서(Racer)보다는 메카닉(Mechanic)에 스토리의 초점을 맞추거나, 군사 테마를 테마로 특수부대를 주인공으로 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

디지털 페인팅 시대에도 김중기는 전통적인 핸드페인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컴퓨터는 정말 좋은 도구입니다. 유연하게 활용하면 아주 좋은 작품을 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늘 손으로 그리는 것을 고집해왔기 때문에 프리핸드 창작이 더 능숙해졌습니다. 제 자신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내 손과 펜으로.. 하지만 시간이 된다면 컴퓨터 페인팅도 배우고 싶고, 페인팅 방법도 더 많이 시도해보고 싶어요. 느껴져서 디지털 페인팅이 좀 쑥스러워요.” p>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해요.” 김중기의 일상 창작물은 당연히 편리한 도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일본 오리지널 니들펜(COPICMultiliner0.2,0.25), 독일 수입 스테들러 니들펜(STAEDTLERpigmentliner0.05,0.2,0.3), 일본 PILOT 초극세 볼펜(PILOTHI-TEC-C0.03), 독일 오리지널 로트링아트 펜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손으로 그린 ​​무기입니다. 그림을 채색할 때에는 주로 유성 색연필과 수채화 물감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있어서도 김중기는 흔히 사용하는 200g 도화지와 A4 용지 외에 눈에 보이는 어떤 종이라도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 그의 스케치 컬렉션이 그토록 많은 이유를 알 수 있다. 신문이나 스티커 메모지에 바르기만 하면 됩니다.

김중기의 그림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글을 쓰기 전에 결코 초안을 만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화법은 중국 전통 회화의 대가 장자오허 선생이 주창한 "대체, 미묘에 가깝다. 한 획이 전체 상황을 결정하고 그 다음에 완전한 정신"을 결정한다는 화법과 매우 유사하다. 막 끝난 대한민국 부천국제만화전에서 김중기는 3일 동안 캐릭터, 차량, 말 등이 포함된 9m 길이의 거대한 흰색 천에 어안 변형 효과를 적용한 퍼레이드 장면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다른 자세, 놀랍습니다. "무엇을 그릴지 결정하고 나면 대략적인 장면을 머릿속에 그려놓고 바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윤곽선을 그리기 시작할 때는 세심하게 그리지 않고 끝까지 클릭만 한 뒤 유성색채를 사용합니다. 연필이나 수채화로 색칠하세요." 김정기는 다른 화가들에 비해 그림에 밑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매우 짧다고 인정했다. “주로 장면을 상상한 뒤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비록 소수의 복잡한 이미지는 여전히 관련 정보를 참조해야 하지만, 한 번 본 사진과 장면은 대부분 60%~70% 완성될 수 있습니다. 이 사람 정말 사륜안이 있군요!)”

창작 전의 꼼꼼한 아이디어와 창작할 때의 흠잡을 데 없는 붓질에 더해 김중기가 작품에 가장 만족하는 점은 바로 '글쓰기'다. 그의 그림 재료의 다양성과 품질.

"생물이든 유물이든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나의 소재이고 그림에 담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고 김정기가 그린 일러스트에는 '인어회'가 담겨 있다. "(인어를 생선회로 활용) 재료), "치과의사", "문신을 한 남녀", "낚시"가 가장 많이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도 '인어'를 주제로 한 작품은 그 표현이 가장 놀랍다. 혼잡하고 좁은 초밥집에서 주방장이 날카로운 칼을 들고 인어의 생선 몸통을 자르는 모습이다. 마스터 셰프의 차분함과 웨이터의 무뚝뚝함, 옆에서 잔치를 벌이는 손님들의 무관심은 타인에게 휘둘리는 인어의 모습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그 효과는 극도로 끔찍하다. 위 작품을 창작하게 된 영감의 원천에 대해 김중기는 "보통 많은 이미지와 책, 경험에서 영감을 얻으려고 노력한다. 군 생활이나 인체, 기계, 신체 등을 표현한 작품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인어가 여성의 신체에 있는 다양한 요소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작품의 주요 주제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어부들이 바다로 가거나 낚시를 하고 돌아오는 장면이 많기 때문이다. 작품에서는 고등학교 전부터 해안 도시에서 생활해 어부들의 생활 현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김중기는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예술가와 만화가에 대해 “중, 고등학교 시절 일본 만화가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토리야마 아키라(Toriyama Akira), 오토모 가츠히로(Otomo Katsuhiro), 시로(Shirou)를 좋아합니다. 대학 시절에는 러시아의 비판적 사실주의 화가인 일리야 야피모비치 레핀(Ilya Yafimovich Repin, 1844-1930), 미국의 사실주의 화가 존 싱어 사전트(John Singer Sagent, 1856-1925)를 좋아했습니다. 초상화로 유명한 화가 '뉴욕'과 타임지에서 '금세기 가장 인기 있는 예술가'로 칭찬받은 일러스트레이터 노먼 록웰(1894~1942)은 '사실주의'에 더 관심을 가졌다. 대학 시절 그림을 많이 그렸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중국 화가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저는 장자오허(Jiang Zhaohe, 1904-1986) 선생님의 그림을 아주 좋아하고, 최근에는 한 번 벽에 붙여서 감상하기도 했습니다. 수채화의 대가 관웨이싱(1940-) 선생님의 수채화 그림입니다. "

장자오허 선생님의 '난민 그림'

관웨이싱 선생님이 그린 수채화 삽화입니다. 린하이인의 '남도의 옛것들'과 노인이 그린 어린이 초상화

Say 취미에 관해서라면 김중기가 드디어 오타쿠로서의 진면목을 드러냈다. , "담배나 술을 하지 않으며, 특별한 취미는 없습니다. 취미가 있다고 굳이 꼽자면 아다치 미츠루의 '컨택트', 오토모 가츠히로의 '컨택트'입니다. 아키라', 토리야마 아키라의 '아라레', 이케가미 료이치의 '울음하는 사신', 에카와 타츠야의 '도쿄대 이야기', 뫼비우스의 만화 모두 좋아한다. '김정기는 중국 만화가와 작품이 낯설지 않다. 그는 홍콩 만화가 마영성의 '바람과 구름'과 본토 만화가 황자웨이의 '伢三'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김중기에게 중국 본토는 먼 곳이다. 그는 중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 '삼인방'을 읽었다. 『국왕국』, 『서유기』, 『소림사』. 쿵푸영화도 많이 봤고, 사대경과 공자 유교 역시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책이자 문화이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약간의 이해.

김정기에게 중국 독자들을 위한 한마디를 부탁하자 그는 “만화는 화가가 자신이 이해하고 아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배워야 하고 배움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정보 수집을 중단하고 경험을 쌓으세요.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경험하고, 더 많이 모아 작품에 활용해보세요. 공부하면 더 나은 만화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이 왕입니다. "Ding Lin의 고대 의상을 입은 아름다운 여성의 일러스트레이션과 같은 고대 여성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알려주세요.

Ding Lin의 일러스트레이션." 우주에는 그녀의 삽화 작품이 있습니다

동양화 소녀라고 불리는 대만 화가 더진도 있습니다

그녀의 그림 모음집은 매우 유명합니다. 고대 여인을 그리는 방법

고대 여인을 그리는 방법:

먼저 여인의 머리와 이마 끝을 나타내는 원을 그립니다. 한쪽이 더 튀어나와 있고 위쪽이 머리끈이다.

2. 그런 다음 머리카락의 모양을 그린 다음 가운데에 작은 꽃을 추가하고 평평한 선을 사용하여 롤빵의 느낌을 그립니다.

Ming Animation은 게임 원화 디자인,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게임 UI), CG 코믹 디자인, 영화 및 텔레비전 컨셉 디자인, 3D 모델링 및 기타 교육 과정입니다. 교육은 업계를 밀접하게 따르며 시장 수요에 부응합니다. 체육 수업 개설 외에도 Famous Animation의 온라인 직업 수업도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유명한 애니메이션 교육 팀은 코스 개발부터 교육 실행, "엘리트" 코스 효과 및 학생 경험에 이르기까지 항상 세심하며 대부분의 졸업생은 전문적인 표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3. 머리카락 전체를 풍성하게 만들려면 영적인 기운으로 라인을 낚아채고 때로는 엇갈리게 하여 풍성하게 만드세요.

4. 가벼운 브러시를 사용하여 곡선형 눈썹 띠, 눈 및 기타 부분을 그려야 합니다. 그림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고대의 매력을 보여야 합니다.

5. 몸통을 그릴 때는 양쪽 끝의 긴 선부터 아래쪽으로 시작하여 선과 허리 장식을 추가하고 소맷단을 처진 느낌으로 그려주세요.

6. 스커트 밑단을 가득 채운 후, 가장자리에 주름 라인을 더해 옷의 특징을 살려주세요.

7. 더 자세히 그려보세요.

8. 여성의 전체적인 윤곽에 색을 더해주면 아름다운 몸매가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