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을 구하다.

그림을 구하다.

LZ,' 개국 대전' 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었을 때 천안문 국경절 대전의 성황을 묘사했다 1949+ 10 월 1. 장면이 성대하게 경축되고, 마오쩌둥 등 중앙지도자는 얼굴이 환하고, 한때 혁혁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바람과 날이 아름답고, 텅 빈 광장, 붉은 깃발이 바다와 같고, 천안문문은 으리으리하다. 화가는 엄밀한 사실주의 묘사에서 민간 예술과 전통 공필의 중채적인 표현 수법을 차용했다. 작가는 카펫, 붉은 기둥, 붉은 등롱, 붉은 깃발로 푸른 하늘을 부각시켜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리얼 기법의 묘사에서 화가는 투시나 광영 처리와 같은 과감한 예술 처리를 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양의 리얼 회화의 스케치 요구에 엄격히 따르지 않고, 화면 오른쪽에서 기둥 하나를 뺀 것이다. 이들은 모두 화면의 주제와 전반적인 수요에 적응하고 강화하기 위한 것이며, 중국 독자의 심미적 취향에 맞게 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 작품들은 장식성과 서정적성이 강하다는 점도 언급해야 한다. 어떤 평론가들은 그것을 "장식적인 의미를 지닌 대형 역사화" 라고 생각한다. "

저자동 (1914-1973) 은 절강 사오싱 사람이다. 쑤저우 예술학원, 항저우예술학원 서양화과에 재학했고, 1939 프랑스로 유학을 갔다가 귀국했습니다. 65438 년부터 0943 년까지 서북돈황예술연구원에 가서 돈황벽화 연구에 힘쓰다. 나중에 그는 중앙미술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티베트의 봄',' 카자흐족 양치기 아가씨',' 묘족 처녀가 들판으로 달려가다',' 백만 영웅의 강을 건너다' 등의 주제화도 창작했다. 그의 현실주의 유화에서 그는 중국 전통 예술의 영양을 흡수했는데, 예를 들면 밝고 우렁찬 색채와 약간의 장식적 의의가 모두 중국 예술의 정신과 심미 이상을 반영한 것이다.

개국 대전은 줄곧' 중화민국이 성립한 예술 증거' 로 여겨져 왔다. 그것은 인심을 깊이 파고들며, 한 세대 또 한 세대 새로운 중국 건설자들의 애국적인 정서도 응집하였다 ...

195 1 초 중국혁명박물관은 중공홍보부와 문화부의 지시에 따라 창당 30 주년 회화전을 준비하기 시작했고, 중국미술가 협회와 중앙미술학원이 채약홍, 장풍, 왕조문 구체적인 조직을 이끌고 실시한다. 전시회에 참가한 예술가는 베이징과 화동지역에서 온 수십 명의 유명한 화가이다. 몇 달 동안 이 강력한 화가들은 전시회를 위해 거의 100 점의 그림을 만들었다.

이것은 신 중국 예술사에서 큰 사건이다. 회화계 각 길의 제후들의 명품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중국 혁명박물관에 소장된 작품들, 심지어 중국 미술사에서도 한자리를 얻었다. 지상전, 모 주석 연안 정류, 노정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나중에 총결산에서 모두가 좋은 작품이 많다는 데 동의했지만 건국의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당시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다. 이 결론은 역사 거작' 개국 대전' 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혁명박물관 연구원 이인은 저자에게 "국가급 박물관으로서 당의 역사에 관한 그림은 중국 인민 건국을 보여주는 걸작이 하나도 없다" 고 말했다. 분명히 부적절합니다. 당시 혁명박물관의 전시장에는 정말 이렇게 좋은 작품이 필요했다. "

1952 년 중국혁명박물관은 중앙미술학원에 의뢰해 거대한 유화 한 폭을 완성하기로 했다.

중국 미술사의 예술의 전당에 들어서자, 상주에서 진국으로의 통일, 당나라 건립부터 청군의 입관까지, 중국 역사상 각 조대의 시작에 이르기까지 지금까지 개국대전에 관한 역사화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신 중국 개국대전의 거대한 유화를 창작한 것은 얼마나 기백인가!

중앙미술학원은 이 어려운 임무를 37 세의 청년 화가, 저명한 교수 동에게 맡겼다.

그는 여러 차례 지도자와 영웅의 초상화를 그리며 개국 대전에 참가하였는데, 그곳에서 그는 "부끄럽지 않다" 고 적었다

이것은 공정한 선택이자 역사의 선택이라고 말해야 한다.

동동은 예술계에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으며, 그의 작품은 서비홍, 아이중신 등 유명 화가들의 칭찬을 여러 차례 받았다.

동아는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항주 예술대학을 졸업한 후 호남 베트남 하노이에 가서 심학을 한 후 서남 서부 서북으로 가서 창작을 공부했다. 그는 일찍이 돈황에서 벽화를 모사한 지 3 년이 되었다. 그의 스케치와 유화 기교는 동행에서 매우 유명하다.

1949 년 초 북평해방 당시 동씨는 수분화' 북평입성' 을 창작했다.

북평입성' 의 성공이 동창작' 개국대전' 과 관련이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동동은 혁명 제재 창작과 인물 회화 방면에 있어서 확실히 업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당시 동동은 이 사생으로 서비홍, 아이중신, 장풍, 오작인, 로 등 화가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흥미롭게도, 스케치에서 우리는 동에게 두 가지 창조적인 돌파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 번째는 스케치입니다. 모 주석이 중간 위치 근처에 옆으로 서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지도자들은 화면의 왼쪽 3 분의 1 에 서 있고, 오른쪽은 광장 군중입니다. 이렇게 좌우 불균형한 배치는 일반 구도 법칙에 따라 불균형해 보입니다. 다른 하나는 정상적인 시각법칙에 따르면 모 주석의 오른쪽 앞부분에 천안문문의 붉은 기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술계 동료들은 동동의 과감한 구도 구상에 놀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고, 첫 돌파가 지도자와 광장의 백성들의 대비 효과를 증가시켰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는 실실실하고, 하나는 가깝고, 하나는 적고, 하나는 적으며, 더 많은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두 번째 돌파구는 매우 과감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기둥을 제거하면 광장이 더 넓어질 것이다. 반대로, 이 열이 그려지면, 비교적 번거롭다.

대국을 안정시키기 위해 몇 명의 건축가를 초청했는데, 모두들 그를 이해하고 찬성했다. 유명한 건축가 양사성은 "그림의 오른쪽에 기둥이 하나 그려져 있지 않다 ... 건축학에서는 큰 실수지만 회화 예술에서는 큰 성공이다" 고 논평했다.

곧 동동은 진정한 개국 대전의 그림 창작에 뛰어들었다.

두 달 후, 거대한 유화 기공식이 끝났다.

개국 대전' 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중국 스타일의 유화' 의 예술사조를 불러일으켰다

개국 대전이 완공된 후 중국 혁명박물관 전시장에 소장되어 있다.

화가 아이충실은 다음과 같은 분석을 한 적이 있다. "구도에서 색채 설정, 인물에서 장면에 이르기까지, 그 풍격은 한 대국의 풍격을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동처리의 주요 인물의 좌측 폭이 절반도 안 되는 것은 대담한 기술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것은 전체 상황의 구성을 이해하는 것이다 ...' 개국 대전' 의 큰 색은 이해하기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빨강, 파랑, 금 (태슬, 국화) 은 일부러 안배한 것이다. 그것은 햇빛이 찬란한 날 동안 장엄하고 따뜻한 장면을 묘사했다. "

몇몇 유명한 화가들은 이 유화를 보고 나서 모두 그것이 얻기 어려운 그림이라고 생각했다. 이 그림은 중국 혁명박물관을 통해 전시된 후 예술계와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서비홍은' 개국 대전' 을 보고 매우 흥분하며 높은 평가를 내렸다. 그는 "동이 원만하게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100%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 그러나 동시에 그는 서양 유화의 전통 기준으로 후반부 평가를 했다. "유화 특색이 부족해서 5 점을 공제해야 한다."

여기서' 약간의 유화 특색이 부족하다' 는 것은 이 그림이 중국 전통 회화의 기법과 스타일을 크게 활용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많은 화가들이 개국 대전의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곳이다. 전통적인 유화가 조명과 색채로 만들어졌다면, 이 그림은 이렇게 열렬한 분위기가 없을 것이다.

아이충실은 "개국 대전의 유화 예술상의 주요 업적은 사람들이 즐겨 보는 중국 유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새로운 유화 유형으로, 성당 장식 벽화의 풍격을 성공적으로 계승하여 민족 회화의 특징을 구현하여 유화를 민족화 방향으로 발전시켰다. "

이에 따라 화단은 동씨가 줄곧 제창해 온' 중국 유화 스타일' 을 불러일으켰다. 개국 대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이론의 전범이 되었는데, 이 사조는 줄곧 지금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

1953 인민일보는 1 면 중요한 위치에 유화' 개국 대전' 을 게재했다. 또한 올해 인민미술출판사는' 개국 대전' 을 성인화로 인쇄하여 전국적으로 발행해 발행량이 최고조에 달했다.

한어병음은 개국 대전에서 이미 도메인 이름으로 등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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