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 3 권 국어 제 1 월시험 문제 및 답안.

고 3 권 국어 제 1 월시험 문제 및 답안.

첫째, 현대 독서 (9 점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1-3 을 완성하십시오.

채식주의는 예로부터 중화문명의 음식 전통이었다. 중국과 동아시아 전역에서 음식은 곡물과 야채를 위주로 하는데, 이는 서구의 육류 위주의 식습관과는 다르다. 혀끝 위에는 아름다운 맛이 있고, 혀끝 아래는 문화정신의 경향이다.

중국 고대의 채식 전통은 깊은 국학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동물 배려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랑, 동정, 경외심을 포함한다. 그중에서 경외는 현대 동물 윤리에 비해 독특한 정신적 특성이다. 친민, 선민, 애물' 은 동물을 생명자원으로 여기지만 절제된 사용은 중국 고대 동물 애호의 주류 사상이다. 당성의' 너그럽고 덕재물' 과 공자의' 낚시는 강철을 쓰지 않고, 순항은 야사격을 하지 않는다' 는 등 잘 알려진 전고는 모두 적당한 사냥 동물을 주장한다. 동물을 아끼는 것은' 인' 의 표현이다. 정치가는 동물을 아끼는 것을 인정을 실천하는 자세로 내세에서 이미 중국의 정치 전통이 되었다. 북위 효문제는 "15 일까지 가축을 죽이고 사냥을 금지한다" 며 당문종은 "무이사냥", "보자가 목숨을 품고 있기 때문에 하물체가 있다" 고 썼다.

인류가 인식하는 과정을 보면 만물과 나는 전혀 다른 두 가지 사물이라는 것을 깨닫고 만물과 내가 하나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더 깊은 인식이다. 중국 고대에는' 만물과 천지를 겸애한다' (장자천하) 라는 철학적 명제가 있었다. 동물 생활에서 직접 이런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연민의 마음으로 동물을 동정하다. 맹자는 먼저 이런 사상을 표현했다. "군자는 짐승이고, 그 생을 차마 볼 수 없고, 그 죽음을 차마 볼 수 없다. 그 소리를 들으면 차마 그 고기를 먹을 수 없다. " 청말' 대동서' 에서 강유위는 새와 짐승이 사람의 가까운 친척이라고 지적했다. "지식은 밝습니다. 덮힌 곳에서 멀지 않지만 아는 것도 고통스럽습니다." 그는 금식동물을 주장하며 미래의 세계는 반드시 채식사회라고 예언했다. 동물에 대한 동정은 사고 깊은 곳에서' 만물이 모두 같다' 는 묵계이다. 이런 의미에서 동정심은 언어를 초월하는 직접적인 인식으로, 중국 철학에서는' 양심'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고려하지 않은 선의이다.

당대 학자 조청은 창의적으로 길상동물을 동물 생태 윤리 범주에 포함시키고 임풍 계룡사령을 예로 들어' 동물이 자연의 신성한 상징으로서의 생태적 의미' 를 지적했다. 중국 사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프랑스 성인 슈웨처는' 생명을 두려워하는' 윤리사상을 제시했고, 모든 생명이 신성하다고 생각했다. 인간의 입장에서 열등해 보이는 생명을 포함한다. 그러나' 생명을 두려워하는 것' 은 동물에게 실천한 후의 동정으로, 고대 중국 상서로운 동물에 대한 경외와는 다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스와이철의 사상에서 동물은 신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서구 기독교 문화 전통에서 오직 하느님만이 유일한 신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현대 학술계에는 두 가지 동물 배려 사상이 있다: 동물권리론과 동물복지론. 동물권리론은 동물이 대체할 수 없는 내재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동등하게 취급되어야 하며 이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동물복지론은 동물 이용에 반대하지 않지만 인간은 동물이 고통을 피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 의무가 있다. 고대 중국의 동물에 대한 동정, 사랑, 경외의 삼중윤리차원에서 동물권리론의 동기는 동정의 의미와 같고, 동물복지론의 동기는 사랑의 의미와 같다. 현재 서구에서 기원한 동물윤리학은 이 두 가지 토론에 전념해 왔지만 경외심으로 동물을 대하지는 않는다. 경외심은 중국 고대 특유의 동물 배려 정신이다.

(광명일보 2065 438+2006 년 8 월 29 일 발췌)

1 .. 원문 내용에 대한 다음 진술은 () (3 점) 이다.

채식주의는 일종의 문화 정신 성향으로서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음식 전통이었다.

B. 서구의 육식 위주의 식습관과는 달리 채식의 범위에는 중국과 동아시아 전체가 포함된다.

C, 중국 고대의 채식 전통은 깊은 국학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현대 동물 윤리에 비해 독특한 정신적 배려이다.

D, 채식은 일종의 음식 전통으로서 중국 고대 동물 애호 주류 사상의 반영이다.

2. 다음의 이해와 분석 중 원문의 뜻에 맞지 않는 것은 () (3 점) 이다

A, 공자는 낚시는 그물을 쓰지 않고, 양궁은 새끼를 쏘지 않고, 적당한 사냥 동물을 제창하며 자연을 대하는 태도를 보여 준다고 생각한다.

B 맹자의' 죽음을 차마 볼 수 없다',' 그 고기를 차마 먹을 수 없다' 는 것은 일종의 측은지심으로, 중국 고대의' 만물을 겸애하고 천지일체' 라는 사상을 구현했다.

C. 강유위는 청말' 대동서' 에서 금식동물을 주장하고 미래 세계의 식습관을 예측했다.

D. 동물에 대한 연민은 언어를 초월하는 직접적인 인식으로, 중국 철학에서는' 양심'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고려하지 않은 선의이다.

3. 원문 내용에 따르면 다음 진술 중 하나는 () (3 점) 이다

A. 당대 학자 조청은 창의적으로 길상동물을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생태윤리 범주에 포함시키고 임풍 계룡사령을 예로 들어' 동물이 자연의 신성한 상징으로서의 생태적 의미' 를 지적했다.

B. 슈웨처의 사상에서 동물은 신성만이 아니다. 서구 기독교 문화 전통에서 오직 하느님만이 유일한 신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C. 동물권리론은 동물이 대체할 수 없는 내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동등하게 여겨야 하고, 빼앗겨서는 안 되며, 인간은 동물이 고통을 피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의무가 있다.

D. 서구에서 기원한 동물윤리학은 줄곧 사랑과 동정이라는 두 가지 의미에서 동물을 돌보는 문제를 논의하고 성과를 거두었다.

둘째, 현대 독서 (14 점)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4 ~ 6 을 완료하십시오.

쫓다

펑위옌

미지근한 아버지와 어머니는 물고기처럼 바다에서 수영을 하신다.

온온은 이미 10 살이다. 그녀는 자신이 커서 더 이상 부모님과 붙고 싶지 않다고 느꼈다. 그녀는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앉아 매끄러운 모래를 비비고 있다. 모래 속에는 가끔 조개껍데기가 걸러져 있는데, 온온은 신데렐라가 뜻밖에 왕자의 유리신발을 얻은 것처럼 즐겁다.

석양의 잔광이 바다 위에 비스듬히 비치며 촘촘한 금빛을 흔들고 있다. 어선 한 척이 승리의 전사처럼 즐거운 노랫소리를 싣고 해안에 닿았다.

한 사람이 배에서 나오자 그 사람은 선실에서 검고 두꺼운 플라스틱 물통을 끌어냈다. 어항 안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어서 펄펄 뛰며 따뜻한 눈길을 끌었다.

온온은 호기심에 배를 에워싸고 그 사람이 선실을 청소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남자의 손이 아름다운 호를 던졌다. 호가 사라진 모래사장에 아름다운 해조류가 누워 있다. 해조류는 높이가 1 피트이고, 줄기와 뿌리는 모두 짙은 갈색이며, 광택이 있고 반짝 빛난다. 나뭇잎이 자홍색으로 되어 첫눈에 바다의 숨결을 느끼게 한다. 온온이 그것을 주워 조심스럽게 세해진흙을 씻은 후 손에 들고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윈윈,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갑자기 이 사람은 온온온을 찾았다. 그는 비명을 지르며 이상한 눈빛으로 온온온을 응시했다.

이 사람은 얼굴에 수염이 가득하고 피부색이 까맣고 한눈에 토비 두목이다. 그는 성큼성큼 온온온으로 다가가 온온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해서 온온온온을 긴장시키고, 쉬지 않고 뒤로 물러나며 떨고 있었다.

근처에 찻집이 하나 있는데, 누군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른다. 많은 구경꾼들이 있었는데, 온온이 급히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갔다.

온온온과 그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해변 휴양지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 남자는 삼륜차로 물고기를 집으로 운반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는 온온온을 보자마자 즉시 삼륜차를 타고 그녀를 쫓아갔다. 미지근한 눈초리로 정세가 좋지 않음을 발견하였다. 그녀는 재빨리 어머니의 손을 잡고 달아났다.

문빈은 숨을 헐떡이며 달려왔다. "엄마, 나쁜 사람이 있어요!"

온온의 어머니는 뒤를 돌아보았는데, 역시 그녀 뒤에 의심스러운 남자가 있었다.

건달 건달이 수시로 관광객을 협박한다고 한다. 이 사람은 협박하러 온 것입니까?

생각도 못했는데, 세 식구가 황급히 차에 타서 쏜살같이 달려갔다.

휴가집에 거의 도착해서, 나는 마침내 그 남자를 벗어났다.

저녁에는 온온온몸에 붉은 구진이 가득 자라서 홍역처럼 보였다. 가렵다, 개미가 심장을 뚫는 것 같다. 온온이 참지 못하고 손을 뻗어 들었다. 결국 그녀는 긁을수록 간지러워져서 가죽이 다 찢어졌다. 배어 나온 노란 고름이 떨어져 주변 피부로 퍼졌다. 노란 고름이 어디로 흘러가면 붉은 여드름이 작용한다. 온온이 몸을 뒤척이며 눈물을 흘리며 온 가족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마침내 오전을 견디고 의사를 찾아갔다. 의사는 무명 중독이라고 말했다. 의사가 준 약을 먹은 후에도 미지근한 붉은 응어리는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사람의 소개에 따르면 온온 일가는 현지의 한 명의를 방문할 예정이다.

나는 나가자마자 마지막 사람을 만났다.

그 사람은 그들을 보고 또 따라잡았고, 두꺼운 입술은 계속 펴져 있었고, 입으로는 그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방언을 중얼거렸다.

온온의 아버지가 앞에 섰을 때, 그 사람이 달려와 그의 옷을 팽팽하게 잡아당겨 온온의 비교와 그림을 가리켰다.

좋아! 돈을 뺏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뺏으려는 거야? 온온의 아버지는 분노하여 주먹을 꽉 쥐었다.

그는 그 사람의 콧구멍을 겨누고, 손을 한번 휘두르면 주먹 한 대를 휘둘렀다.

온온의 어머니는 경비실로 직접 가서 경비를 불렀다.

경비원이 오자 그 사람은 바닥에 누워 코를 가득 채운 붉은 체리처럼 때렸고, 바지는 시멘트 바닥에 긁히고, 입은 계속 중얼거렸다.

경비원이 남자를 부축해 올리자 남자는 소매로 코피를 닦고 목소리가 다시 울렸다.

경비원은 윈윈의 가족에게 "오해했어요. 아이에게 약을 보내러 왔어요." 라고 말했다.

윈윈의 아버지가 말했다. "그는 약을 배달하러 왔습니까? 그는 우리 아이가 아프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클릭합니다

경비원은 온온이 그날 해변에서 주운 해조류가 유독한 해조류라고 설명했다. 사람이 그것을 만지기만 하면 온몸이 가렵고 뾰루지가 생긴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붉은 뾰루지가 궤양되어 생명을 위태롭게 할 수 있다.

그 사람은 온온이 해초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온온이 그것을 버리고 소독수로 손을 씻으려고 했다. 누가 몇 번을 알고 나서 나는 따라잡지 못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나는 미지근한 곳을 찾았다.

온온의 아버지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그 남자의 손을 꼭 잡고 말을 하지 못했다.

그 사람은 자신의 상의 주머니를 가리키며 또 중얼거렸다. 보안 번역은 "이것은 해독제입니다. 한 번에 한 봉지, 하루에 세 번입니다. 어서 어린 소녀에게 약을 먹여라! 3 일 후, 너무 늦었 어! 클릭합니다

그 사람은 약 한 봉지를 꺼내서 절뚝거리며 온온온으로 향했다.

콧구멍 속의 멍이 땅에 떨어져 하트 모양의 붉은 꽃으로 흩어졌다.

4. 이 소설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색에 대한 분석과 감상 중 두 가지가 정확하지 않은 것은 () (4 점) 이다.

A. 소설 시작 부분에는 온 가족이 느긋한 말투로 떠나는 장면이 그려져 있다. 어린 소녀가 중독된 후 해약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해피엔딩을 형성해 소설을 극적으로 만들었다.

B. 이 사람이 처음 나타났을 때 작가는 그의 외모에 대해 전면적인 묘사를 하고, 흉악하고 난폭한' 토비' 이미지를 그려서 다음 이야기를 위한 길을 깔았다.

C. 내가 집에서 나를 따라온 그 사람을 만났을 때, 온윈의 아버지의' 차단',' 포옹',' 흔들기' 등의 동작은 딸을 보호하는 그의 절박한 심정을 충분히 드러내며, 그의 자애롭고 무모한 성격을 보여 주었다.

D, 소설은' 땅에 떨어져 하트 모양의 붉은 꽃으로 흩어져 있다' 는 말로 마무리돼 기대될 뿐만 아니라 극의 반전도 교묘하게 만들어 예술성을 지녔다.

E. 이 남자와 윈윈 가족 사이의 이야기는 감동적이며, 현재 사회도덕과 신뢰위기에 대한 저자의 불안과 반성도 담겨 있다. 이것이 이 소설의 깊은 부분이다.

5.' 추적' 이라는 제목으로 한 소설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4 점)

6. 소설에서는 남자의' 쓸데없는 말' 을 여러 번 썼다. 이 설정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6 점)

셋째, 현대 독서 (12 점)

아래 텍스트를 읽고 질문 7 ~ 9 를 완료하십시오.

왕 Guowei 의 "도교의 단결" 에 관한 문학 역사 연구

주전가

20 세기 초에는 서학이 동쪽으로 가면서 중국 전통문화가 충격을 받아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일찍이 1902 년에 양계초는 문장 비판구사학의 폐단을 발표하고' 혁신사학' 을 큰 소리로 호소했다. 19 19 년, 모자수는' 국고와 과학정신' 을 발표하고' 국고' 와 구사학을 비판하며 장헌의 반박을 불러일으켰고, 신구 두 파가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1923 년,' 한학계간지선언' 기사에서' 국고' 즉' 한학' 이' 과거의 모든 문화사' 를 포괄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모든 케케묵은 틀을 깨고 역사의 안목으로 통일적으로 잘라라" 며 "연구 문제, 입력 이론, 민족유산 정리, 문명 재창조" 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양계초신 역사관과 후적의' 국고 정리' 구호의 영향을 받아 왕국위는 역사를 중시하며' 고대인을 알고 싶으면 먼저 그 세상을 논하고, 후세를 알고 싶으면 반드시 고대인을 구해야 한다' 고 주장하며 일련의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그의' 송원 희곡사' 는 전문사 형식으로' 물적 변적을 찾아 그 인과를 분명히 하다' 며 전통사학의 폭과 깊이를 넓혀 신사학의 본보기가 될 뿐만 아니라 중국 희곡사의 개산작으로 인정받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국위는 희곡사를 대할 때 역사의 관점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기즉도' 의 문화사 경로를 따른다. 그는 엄밀한 고증에서 출발하여 사료로 말하는 것은 결코 허황된 현학이 아니며, 동시에 문화적 표상에서 일을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그는 근본을 추적하고, 근본을 탐구하고, 도기와 기기의 결합을 추구하여 형형상의 도를 형형상의 기구에 앉히고, 희곡의 중국 원소가 문화사건의 전시에서 드러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왕국위는 희곡사에 대한 경영을' 역사 지식' 에 대한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 용기' 에 대한 양심과 책임을 가지고 있다. 왕 Guowei 는 어렸을 때 "한서" 를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의 초창기' 서사시 20 곡' 은 개인의 삶에 대한 감정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국을 중시하며 비교적 완벽한' 중국 통사' 와' 신기하고 공평함' 을 불렀다. 빌딩이 무너지고 내우외환의 역사적 배경 아래 문화재 시스템 붕괴, 역사 연장의 잔혹한 현실 앞에서 왕국위는' 천직을 잃지 않는다' 며 중국 문화 멸종에 대한 깊은 두려움을 품고 고대물, 고서, 고대사에 대한 연구를 통해 중국 문화재 시스템의 진실성을 설명하고 중국 문화 부흥의 이상을 표현했다.

왕국위는 탄탄하고 두터운 국학 공진과 엄밀한 과학의 치학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은허서 약 고증' 의 서문에서 "나는 학술적으로 전임자보다 우수하고 초등학교만 있다" 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과학적 초등학교 도구를 이용하여 역사의 진실성을 저울질하고, 증거와 사실을 강조하며, 확실한 증거 없이 함부로 결론을 내리기를 거부하며, 당연히 허공에서 날조하여 세상을 속이지도 않을 것이다. 그는' 스승이 옛 예로부터',' 무서움 없는' 저속한 유학자들에 대해' 귀신의 매혹적인 그림' 을 조롱했다. 그러나 그는 학문과 동빙 선생이 아니다. 그는 "지하의 실물을 취하여 종이의 유석으로 풀었다. 외국 민족의 고서를 취하여 우리나라 고서와 상보하다. 외래의 사상과 고유의 재료를 서로 참고하여, "일시적인 형세를 옮겨서,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보여 준다. "동서고금의' 고사신증' 을 융합하는 이런 방법도 오늘의' 고사 연구' 를 뛰어넘어 왕 연구의 중요한 현대 학술적 특징 중 하나가 되어 한 세대의 학술과 학풍을 개척했다.

오매는 곤곡 남파의 저명한 학자로, 곤곡에 대한 그의 연구는 곤곡의 정도, 제작, 역사 등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다. 쿤곡 방면에서, 키보 씨는 심지어' 무메이' 가 20 세기 전반기 곤곡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치학의 경우, 왕국위와 무미는 많은 유사점과 특색을 가지고 있다. 둘 다' 기즉도' 의 도로를 따르며, 도는 기와 호환된다. 나는 왕중도, 무기라고 생각한다.

("중국 사회 과학 신문" 에서 발췌)

관련 링크:

송원 희곡사' 에 반영된 연구 방법은 왕국위가 희곡 연구에 두드러진 공헌으로' 이풍풍속, 규정 준수' 라는 비판을 받았다. 왕국위의 동생 왕은 동생의 치학 방법을 간가학풍의 엄격한 논증과 서학 논리의 상호 제약, 상호 작용으로 요약했다.

7, 자료 관련 내용에 대한 다음 분석 및 요약 중 가장 적절한 것은 () (4 점) 입니다

A. 20 세기 초 서학이 동쪽으로 점차 물결치는 물결에 따라 중국 전통문화가 충격을 받아 신구 두 파가 격렬하게 맞닥뜨렸는데, 그중에서도 양계초, 모자수, 후후 세 사람이 같은 진영에 함께 있어 관점이 일치한다.

B. 왕국위의' 송원 희곡사' 는 송원 희곡의 발전과 진화 논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문 저서이다. 신사학의 전범이며, 영향이 심오하다.

C. 왕 Guowei 의 학술 연구는 중요한 현대 학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세대의 학술과 학풍은 후세의' 고사 연구' 에 전범과 규범을 제공하였으며, 오늘날에도 뒤처지지 않는다.

D. 저자는 왕 Guowei 무거운 도로, 우 메이 무거운 가스 를 생각합니다. 하지만 후기 재미학에 대한 연구는 여러 분야를 다루며 20 세기 전반기 곤곡취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8, 재료를 결합하여, "도기 일체화" 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다. (6 점)

9. 재료를 결합하면 왕국위의 연구 방법은 어떤 독특함이 있습니까? (8 점)

넷째, 고대시 읽기 (35 점)

(a) 고전 중국어 읽기 (19 점)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10 ~ 13 문제를 완성한다.

양존충, 본명 종예, 글자, 사오싱현인, 장주시 목현인. 중간에, 너는 크고 무겁고, 경비가 적고, 사람을 때릴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는 무축재로 재물을 모아야지, 머리를 숙여 부패한 유로 삼아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는 손씨와 나의 법으로부터 배우고 사격과 승마를 잘한다. 정강 원년, 김인이 다시 한 번 구경을 에워쌌고, 장병들은 모두 부지런히 일했다. 그들은 군에게 물었고, 6 월에 유지하는 것이 옳았다. 드라마 도둑 리 유 (Li Yu) 는 오랜 시간 동안 도시를 주문 했지만, 도시로 타고 수백 명을 죽였다. 황제는 높은 곳에서 보고 자기가 빨갛다고 말했는데, 이는 중상을 입었다는 뜻이다. 그것은 더러운 도둑 혈액, 강한 전화.

사오싱 원년, 군에게 이성을 구걸하다 .. 장군들은 의논하자마자 갈라지고 싶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도둑이 이런 지경에 처하면 병력분업이 약하고 장군이 균등하게 맞먹는다. 총독을 모집하지 않는 한 서로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염군지. 전군이 장우에 도착했을 때, 그곳에는 수천 명의 병사들이 주둔했고, 도둑은 수십만을 도우러 왔고, 그들은 강에 진을 쳤다. 다른 사람은 거의 없다. "라고 6 월에 말했다." 당신이 그들을 때릴 때, 당신은 이상할 것이다. 너는 부하들을 위해 타고 싶어, 공적인 머리는 보병이다. 클릭합니다 6 월 따라서. 한밤중에 훈장을 들고 서산에서 나와 공적을 돌진하고, 군은 보병으로 공격하여 8 천 명을 포로로 잡았다.

이듬해 봄에 그는 신무 종군 통제구역에 들어갔고, 잘생긴 공연은 종군에 남아 있었다. 그는 "경비원은 잘 생기지 않고, 나의 선택도 쉽지 않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예금의 견고한 성명이다. "한세충과 장군과 같이 신무에 있는 모든 지휘관은 장관만큼이나 중요하다. 그들은 일단 자리에 도착하면 안정감이 떨어진다. " 아니, 파중사가 맹세를 선언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10 년, 진 반란 동맹, 허난, 진 비밀리에 적의 리우 지 마을 수백 마을 을 탈 수 있도록 했다. 존재하려면 타격할 수도 있고 생각지도 못할 수도 있다. 나는 밤에 500 마리의 말을 타고 유즈진을 공격했고, 날이 밝을 때 나는 돌아와서 적을 보지 못했다. 김인은 정병을 데리고 도로로 물러났고, 상점에서 알고 달려가서 무너졌다. 법원은 겁에 질려 즉시 보험 철회를 명령했다. 살아 있을 때 수춘하를 지나면 안전하다. 겨울에는 군대를 이끌 수 있다.

11 년, 무술 순창의 패배를 수치스럽게 하고, 또 군대에 들어가려고 한다. 진 () 사람은 유괴자 마의를 데리고 들어와 말했다. "적은 활과 화살에 의지하고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구부려야 한다." 만인의 도끼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다. 예를 들면 벽, 군들이 시끄럽게 떠들어 대며, 김인이 대패하여 자금산을 퇴각하였다.

전중 25 년 동안 총애권이 날로 커지면서 태상전 주부 이호, 성지 삭제 관루유, 인신대신왕, 전 중진차대신 등이 잇달아 이를 당연하게 여겼다. 31 년 후, 어떤 교사, 예천, 같은 안군왕, 옥대, 희망을 주었다. 황무지는 패션이다. 여주는 3 만 9 천 묘의 사유지가 있다. 2 년, 사망, 육십오. 태사를 벼슬으로 평화와 왕을 추구하며 오공에게 공물을 바치다. 그는 충, 효, 용 방면에서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200 여 차례의 전쟁을 벌여 50 여 명을 맞았다. 효는 노신의 예수가 다르다고 생각하여, 늘 군왕이라고 불리는데, 그 이름은 쓰지 않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송사" 볼륨 367 에서 선택, 삭제 있음)

10. 정확한 문장은 () (3 점)

첫째, 신무청일색 잘생긴/예를 들어 한세충장준/한결같은 귀함/치켜세우기/이름/예신/쩡/항/정말 불안감.

B. 만약 당신이 한세충/장군처럼 잘생겼다면/당신의 명성이 높다/당신은 유명하다/당신은 장관과 같다/당신은 일단 재임하면 불편합니다.

C, 신무노 잘생김/예를 들어 한세충장군/모두 비싸다/위망/예를 들어 모 장관/한 번/대항한 적이 있다/정말 불안하다.

D. 신무 지휘관은 한세충/장준/모두 비싸다/매우 유명하다/대신으로서 저항할 자격이 있었다/정말 불안했다.

1 1, 문장 가산 관련 내용에 대한 다음 설명은 () (3 점) 입니다

아타오는 일종의 행정구역으로서 중국에서 기원하여 진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현성과 한 등급으로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외진 지역에서 전문적으로 사용되었다. 이후 현의 수가 늘면서 점차 실질적인 1 급 행정구가 되어 주 위에 있게 되었다.

B, 초승달은 달과 태양이 동시에 나타나는 지심 경도를 가리킨다. 망루는 달과 태양의 지심 경도 차이180 의 순간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음력의 열다섯 번째 날이자 한 달의 마지막 날이었다.

C. 고대에는 관리들의 정상적인 은퇴를' 스뮤' 라고 불렀다. 고대에는 사규, 지정, 수지와 같은 이름도 자주 사용되었는데, 이는 관리들이 사직하여 집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제도는 주조에서 기원하여 한대 이후에 형성되었다. 고대에 벼슬하는 일반 연령은 70 세였다.

D, 시호는 고대 황제, 제후, 고관, 대신이 죽은 후 조정은 선악을 칭찬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주어진 칭호이다. 전반적으로 고인의 생애와 인품에 대한 총결산이다.

12,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다음 요약과 분석 중 잘못된 것은 () (3 점) 이다

첫째, 양존충은 체구가 우람하여 젊었을 때 매우 기민하고 힘이 초인적이었다. 손자와 우즈의 병법을 배우고 승마와 양궁에 능하다.

B, 양존충은 용감하게 싸웠고, 이시안 반란을 평정할 때 기수 몇 명을 이끌고 수백 명의 적을 죽였고, 자신도 중상을 입었다. 황제는 그가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양 cunzhong 패배, 밤에 리우 닫아 마을 을 공격 오백 기병 을 이끌었다. 결국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목축업 병사들의 매복 공격을 받아 수춘에서 대패하여 강을 건넜습니다.

D, 양 cunzhong 법원에 충성. 죽기 전에 그는 추주에 있는 3 만 9 천 무 () 의 사유지를 국가에 바쳐 조정 미타 정책의 요구에 응했다.

13, 밑줄 친 문장을 현대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상대방은 사람이 많으니 이상하게 써야 한다. 우리는 속속 타기를 원하고, 대중은 보병을 우선으로 한다.

(2) 김인과 납치범 마의는 앞으로 나아가서 중간에 막았다. "적은 활과 화살에 의지하고, 우리는 그것을 구부려야 한다."

(2) 고시감상 (1 1)

아래 송도를 읽고 14 ~ 15 문제를 완성하세요.

질퍽거리는 개울

홍자규

모래길변은 강에 굽어 있고, 사양은 가마를 막는다.

석화는 희미하고, 수평 웃음은 가볍다.

윤을 좋아하면 떼지 마라, 막막하면 질문을 반복한다.

누가 방금 케이크를 만들었습니까? 팔보보다 맛있어요.

참고: ① 가스, 통과, 조정 잎. 그것은 맛을 조화시키는 대리인이라고 불린다.

14, 이 시의 내용과 수법에 대한 다음 이해는 () (5 점) 이다

A. 시수 대련은 비유 수사격을 사용했고,' 플러그' 라는 글자를 써서 석양의 빛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고, 부드럽고 환하며, 단어로 참신하고 기민하다.

B, 시 대련은 의인화 수사법을 운용하고, 밤의 꽃은 얼굴이 붉어졌다. 잔잔한 수면에 미소가 피어나면서 풍경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C, 목걸이는 내러티브와 토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인의 표정과 표정은 모두 안에 있다.' 윤을 좋아하다',' 막막하다' 때문에' 여행을 묻다' 는 것이다.

D, 꼬리연합이' 팔보를 맛본 적이 있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교묘하다. 날이 저물어 갈 때 배고픈 여행자의 독특한 심리를 실감나게 드러내고 시를 생명으로 가득 채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E, 시가 제재는 평상시, 원근이 결합되어 원경을 먼저 쓴 다음 근경을 쓴다. 배치가 정교하고 자연스러워 풍부한 공간 층감을 준다.

15. 이 시는 어떤 심경을 표현했습니까? 시 전체와 결합해 간단히 대답해 주세요. (6 점)

(3) 유명한 문장 받아쓰기 (5 점)

16. 다음 문장에 공백을 채 웁니다. (5 점)

(1)' 논어' 에서 송백을 비유하는 그 말은 한 사람의 불굴의 자질이며, 어렵고 어려운 환경에서만 시련을 겪을 수 있다.

(2) 수시는' 홍벽부' 에서 활달한 우주관과 인생관을 보여주는데, 그 중 사물의' 변화' 로 세상 만물을 관찰하는 문장은',' 이다.

(3)' 이소' 라는 글에서' 애민의 목숨이 얼마나 어려운가' 라는 몇 글자는 마음이 넓고 노동자에 대한 깊은 동정을 가지고 있다.

볼륨 2 읽기 질문 (***70 점)

다섯째, 언어 사용 (20 점)

17. 다음 문장에 관용어를 추가합니다. 올바른 것은 () (3 점) 입니다.

자동차 상인은 소비자가 똑똑해서 "먼저 인터넷으로 차값을 알아보고 집집마다 가격을 조회한 후, 결국 흥정을 하다가 죽을 때까지" 자동차 가격 인하는 보편적인 기대라고 말했다.

(2) 사회공덕에 위배되는 나쁜 행위에 직면하여 우리 각자는 단지 면역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단호하게 제지해야 한다.

(3) "아이의 눈물이 어머니의 마음에 떨어져 바늘이 맺혔다." 이렇게 멋진 문장을 읽을 때마다, 나는 항상 그것을 베껴 쓰고, 장을 찾아 문장을 찾는 일을 많이 하면, 나의 작문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4) 남방의 겨울, 북풍이 불자 가을의 단풍잎이 바람에 흩날린다. 소나무 숲에서는 솔방울이 땅에 빽빽하게 떨어져 도처에 널려 있다. 새들도 자신의 활발한 천성을 억제하고 동굴로 들어가 추위를 피했다.

⑤ 이 책은 중저문화수준의 독자를 대상으로 코프 지식을 보급하기 위한 것이므로 책의 내용은 접근하기 쉽다.

6. 문학 작품의 좋고 나쁨은 인물 묘사가 이미지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네가 좋은 책 한 권을 펴면, 책 속의 인물이 즉시 일어서서 종이에서 뛰어올라 활달하게 될 것이다.

A, ② ④ b, 931② ② ⑥ c, ②③⑤D, ② ⑥ ⑥ ⑥

18. 다음 문장에서 언어 장벽이 없는 것은 () (3 점) 이다.

첫째, 좋은 생태 환경은 사회 전체의 재산이다. 대기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 자신의 교만에서 출발할 수 있는지, 처음부터 하늘이 더 파랗고 물이 더 맑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신감명언)

B. 국산 휴대전화 브랜드 누비아가 올해 5 주 이내에 브랜드 대변인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서명을 한 것은 브랜드 이념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반영된 스포츠 정신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C. 20 16 말 현재 1 1,' 무협세계' 가 전 세계 온라인 조회수 순위에서 실제 순위 1536 위를 차지해 일일 평균 페이지 방문

D. 우리가 더 선진적인 이념, 더 확고한 자신감, 더 강한 의지, 능동적인 행동, 정밀한 힘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변속가속',' 커브길 추월' 을 할 수 있을 것이다.

19. 아래 단락의 공백에 단어를 채웁니다. 가장 적합한 그룹은 () (3 점) 입니다.

송치의' 살구 가지' 는 봄기운이 완연하다.' 소란' 자 ① 진한 봄감을 써냈고, ② 시각과 청각을 결합해 정경감을 써냈다. 이청조의 "나는 이런 느낌을 벗을 수 없지만, 나는 눈살을 찌푸렸지만, 나는 마음속으로 간다" 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한 것이고, 이청조 같은 대가만이 이런 미묘한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

① ② ③ ④ ⑥ ⑥ ⑥

뿐만 아니라 가능 하지만, 그냥 소원

그뿐만 아니라/단지/

C 예, 반드시 그래야 합니다.

둘 다 가능/왜냐하면/

20. 다음 단락의 가로줄에 적절한 문장을 채워 전체 의미를 완전하고 일관성 있게 하고, 내용이 적절하고, 논리가 치밀하게 한다. 한 곳마다 20 자를 넘지 않는다. (5 점)

"봄비는 봄청곡천을 놀라게 하고, 여름은 망서와 연결되어 있다. 가을 서리, 겨울 눈. 클릭합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 중국은 한여름, 한여름, 한여름, 동지의 네 가지 절기를 제정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24 절기" 는 농업 생산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이미 문화와 신앙의 수준으로 올라갔다. 우리 나라 국민들은 대량의 기상 속담, 농경 속담, 생활 속담을 축적하여 사람들의 생산 생활을 지도했다. 예를 들면' 한루루, 초서리종 밀은 당황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하지만 절기의 개념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어떤 계절에 무엇을 하든 모두 배운다.

2 1. 다음은 보안 모니터링 및 검사 순서도입니다. 이 차트의 기본 내용을 소개해 주세요. 그것은 내용이 완전하고, 표현이 정확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문장이 일관되어야 한다. 감찰관' 으로 시작해서 120 자를 넘지 않는다. (6 점)

여섯째, 쓰기 (60 점)

22. 다음 자료를 읽고 요청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요구 사항: 재료의 뜻에 따라 좋은 각도를 선택하고, 개념을 결정하고, 문체를 명확히 하고, 스스로 제목을 작성하며, 베끼거나 베끼지 마라.

국어 시험 문제 참고 답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