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악의 주요 경험
다이악의 주요 경험
다이악, 남, 1962 출생, 쓰촨 성 서예가 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중국 서예가 협회 편집출판위원회 위원, 쓰촨 미술가 협회 회원, 쓰촨 바촉화파 촉진회 부회장, 제 1 회 바촉화파 영향력 대표 인물. 제 8 회 전국 중년 서예 인감전 1 등상. 다악 서예집이 출판되다. 중국 미술학원 중국 서예연구소 연구원으로 초빙되다 .....
중국어 이름: 데이월.
국적: 중국.
생년월일: 1962
직업: 화가와 서예가
주요 성과: 중청년 서예 각인가 작품전 1 등상.
대표 작품: 다악 서예집
인물 체험
달달, 1962 에서 태어났습니다. 작품은 중국 서예협회가 개최하는 청년전, 전국전, 제 1 회 초서전 및 제 1 회, 제 2 회 경천 서예 비엔날레, 제 1 회 전국 100 명 중 청년 명가 서예전, 기원과 진화에 여러 차례 참가했다 서예 비엔날레, 제 8 회 국제 서예교류전, 제 19 회 중일 자필 시전 등. 제 8 회 전국 중년 서예 인감전 1 등상. 작품집 한 권을 출판했다.
예술의 길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그림을 배우기 위해서이다.
1962 년 다악은 청두현에서 태어났다. 현 문화관 옆에 살기 때문에 종종 그림을 볼 기회가 있다. 다악은 어릴 때부터 그림을 그리는 선생님을 부러워하며 언젠가 화가가 될 수 있기를 꿈꿨다. 중학교 2 학년 때, 다악이 오랫동안 숨긴 화가의 꿈이 싹트기 시작했다. 그는 스케치, 수채화, 수분가루, 유화를 독학했다. 아버지가 반대하더라도 예술에 대한 그의 열정을 막을 수 없었다. 다악은 "그때 유화에 대한 열정이 가장 많았기 때문에 책을 많이 사서 그림을 많이 그렸다" 고 말했다. 80 년대 정보 부족으로 좋은 유화전을 보기 힘들다. 게다가, 전문가의 의견 없이 유화에는 몇 가지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 1990 정도에 이르러, 나는 어쩔 수 없이 유화를 포기하고 국화를 배우러 가야 했다.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루지 못한 그 시절을 회상해 보면, 결과는 좀 슬프지만 헛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다이악은 국화를 전공한 후 장기간 독학했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그의 스승은 서화가 심작창 이후 예술의 길에 중대한 전환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선생님은 나에게 중국화를 잘 그려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좋은 서예가 없으면 안 된다. 나는 1986 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지만, 그때서야 서예의 중요성과 매력을 깨닫고 연구에 몰두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유명한 서예가 유정을 스승으로 삼았다. " 1999 기간 다악이 창작한 행서는 제 8 회 전국 중소년 서예 인감전에서 1 등상을 수상하며 쓰촨 서예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둘;이;2
전통으로 돌아가다
아마추어에서 직업으로의 전환
Dai Yue 는 20 년 이상 은행 시스템에서 일했으며 2003 년에는 전문 서예가가 되기 위해 지방 서예 협회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은행에서 일하면 다른 사람들은 네가 금밥그릇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에 전업하기로 했다" 고 말했다. 나는 예전에 서예를 쓰는 것은 아마추어였지만, 글씨 연습을 취미로 하면 영원히 아마추어 상태에 머무를 것이다. "다악이 서예의 길에서 점점 멀어지려고 하면 이직은 필연적이다.
그는 화서보 기자에게 "나는 10 년 동안 고대인의 서예를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했다" 고 말했다. 나는 명나라 왕 듀오, 다음 송나라 쌀 탄 과 당나라 손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 왕조 의 두 왕 으로 시작했다. 내가 뒤에서 앞에 붙인 것은 근원을 추적하기 위해서이다. "
다악의 초서는 서계가 일품이다. 그는 손주를 데리고 왕탁, 미탄, 현판을 한 난로에 섞어 흐르는 물처럼 자유롭게 흐른다. 장수전 선생이' 바슈 서예 육경 평론' 에서 말했듯이,' 다악의 서예, 이왕의 서예, 박수, 동치창, 모두 그의 손목에 소장되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다악이 민간 서예에 관심이 없었지만, 순수한 고전의 길을 걷지 않았다는 조짐이 있다. "
다악의 서예 작품은 간결하고 아름다운 서예 풍격으로 비석간도 있고, 글도 잘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명언) 그의 펜 중심과 옆날개는 모두 쓰였고, 펜촉이나 은근하거나 드러났고,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며, 변화무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펜촉, 펜촉, 펜촉) 특히 그의 초서는 바촉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데이악선은 힘찬 필법으로 힘찬 필법을 사용했다. 그의 기교는 그가 손씨를 스승으로 공경하여 형성한 준랑선이 쓴 스타일뿐만 아니라 그의 서예에 호방하고 소탈한 재미를 더했다.
또한 단계마다 서로 다른 추구가 있다. 다악은 줄곧 김에서 송까지 고전 작품을 좋아했다. 다악은 "시기마다 고전 작품은 맛이 다르다" 고 말했다. 김인, 당인, 송인 등의 작품은 냄새가 각기 다르다. 나는 이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여러 시기의 고전 작품에 대한 다른 이해는 그로 하여금 다른 분위기를 느끼며 작품의 정수를 엿볼 수 있게 하여 자신의 획에 융합하여 전통 풍격과 자기특색을 지닌 다악식 서예를 형성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삼;3
벼루가 느끼다
예술가는 책임을 져야 한다.
모든 문예 종사자들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그것은 바로 부흥과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이다.
서예가 전통에 대한 귀환에 대해 다악도' 가끔 벼루에서의 느낌' 이라는 짧은 글을 썼는데, 그는 글에서 "고전으로 돌아가 본전으로 돌아가 새로운 것을 여는 것은 서예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고 말했다. 선현이 이 법칙을 따랐을 때,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화려하고 넓은 서예 유적이 생겼다. 오늘날, 우리가 이 법칙을 따른다면, 창작의 방향을 잃지 않고 창작을 저속함에 빠뜨리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고전 자체도 우리의 영감의 원천이다. 이 법칙을 따르는 것은 또한 우리가 전통을 주시하고 정확하게 살피고, 자신의 서예 창작을 올바르게 대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도 도움이 된다. "
서예 창작과 이론 연구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둔 것 외에도 다악은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중국 예술연구원 중국 서예연구소 부연구원, 쓰촨 성 서예가 협회 상주 부회장 겸 사무총장이다. 그는 서예가의 시대 사명에 대해서도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문화 발전은 국가와 시대의 강한 소망이다. 문화 진흥이 없다면 경제 발전이 아무리 빨라도 공중 누각이기 때문이다. 이런 큰 추세에서, 모든 문예 종사자들은 반드시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그는 무엇을 연주해야 합니까? 그것은 바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부흥하고 전승하는 것이다. "
화서보와 인터뷰에서 다악은 오늘날의 급성장하는 시대에 예술가들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서예가로서, 나는 전통을 더욱 심화시키고, 당대에 입각하여, 더 많은 좋은 작품을 창작하여, 이 위대한 시대에 부끄럽지 않게 해야 한다."
작품을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