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덕진 도자기 도자기 기술

경덕진 도자기 도자기 기술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경덕진 수제자 기예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경덕진 수제 도자기의 전문화 정도가 매우 강하여, 업종 분업이 매우 세심하다. 핵심은 가공물, 가공물, 가공물, 유약, 가마 연소 5 개 공정을 포함한다.

1, 가공물: "가공물" 이라고도 하는 것은 성형의 초기 단계이며 기물의 원형 제작입니다. 준비한 진흙을 가공물차에 놓고 바퀴를 통해 성형하여 일정한 모양과 크기의 가공물을 만드는 것이다.

2, 이익 빌렛: 즉 "빌렛 수리". 가공물 인쇄 프로세스 후의 두께가 균일하지 않고 규격이 불규칙한 가공물로, 두 번의 회전을 통해 두께와 모양이 일치합니다.

유약: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패드 빌렛"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공물 안팎에 각각 유리 유약을 발라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그 방법은 딥, 붓기, 불어, 스윙, 그림 등이다.

4, 파란색과 흰색 그리기: 일반적으로 "그림 빌렛"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어 가공물에 파란색과 흰색 재료를 바르고, 파란색과 흰색 테를 묶거나 파란색과 흰색 글자를 쓰고, 마지막으로 유약을 발라 구워 만든 것이다.

가마 굽기: 도자기를 만드는 마지막 핵심 과정입니다. 가공물의 단발발을 가마 위에 올려놓고 소나무나 장작불로 1270- 1300 도까지 태우는 것이다. 먼저 화염을 산화한 후 화염을 복원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미끄럼불, 타이트불, 순화의 세 단계로 나뉜다. 하루 밤 (24 시간) 이 걸려야 사발 속의 가공물을 도자기로 태울 수 있다.

경덕진 수제자 기술 중 중요한 성형공예가 송대에 처음 확립되었다. 도자기 산업 내부의 분업이 갈수록 가늘어지고 있다. 그림, 인쇄, 이익, 트리밍, 유약, 유약 등의 공예를 광범위하게 채택하여 도자기를 만든 다음, 단발구이, 쿠션, 링구이 등의 공예로 태운다. 원대에 이르러 자석과 고령토의' 이원조합법' 과 청화의 유약 아래 회화 기술을 발명했다. 명청 시대에는 경덕진 도자기 산업이 더욱 발전하였다. "* * * 가공물의 강도를 계산하고 제품을 만드는 데는 72 가 필요하다." 그중 마이크로프로그램은 다 쓸 수 없다. "도자기 수공예 체계는 기본적으로 완벽해서 채굴과 각 공정은 더 이상 단순화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진흙만 정련하고 빈칸을 그리다. 화가도 그리지만 물들지 않는 화가, 물들고 그리지 않는 화가다. 이런 섬세한 분업은 도자기의 효율을 제고하고, 각 방면에는 숙련된 장인이 있다. 경덕진 수제 도자기 산업은 역사상 최고봉에 이르렀다.

경덕진 수제자 공예는 전국 각지의 명가마 기예를 수집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여 자체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분업의 섬세함과 전문화의 강도가 높은 것은 다른 수공업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어가마 공장의 경우, 생산 조직과 분업이 상당히 완비되어 있고, 가공물 산업에는 각종 작업장이 있다. 점토 작업장, 제 크기의 동그라미, 조태공장, 단발공장, 각종 보조작업장 (예: 진흙, 대목, 제선목, 제철 등) 이 있다. 많은 현지 작업은 대부분 고도의 전문 장인이 수행한다. 동시에, 두 줄을 태우고 삶아 공장에 집중하고, 몇 개의 어요를 설치하여, 문류가 완비되고 전능한 대형 수공방을 형성하였다.

통합 된 경덕진은 정교한 도자기 제조 기술을 보급하여 중국과 세계의 다른 도자기 생산 지역의 도자기 산업의 활발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따라서 경덕진 수제자 기술과 생산체계는 중국 도자기 공업의 걸출한 대표로 중국 자본주의의 싹이 드러났고,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중국과 동서양 각 민족 경제 문화 교류의 중요한 유대이다. 1980 년대에는 도시 재건에 맞춰 역사 문화 유적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도시 지역에 흩어져 있는 일부 고대 가마, 작업장, 고대 건축물을 집중적으로 보호하여 경덕진 도자기 역사 박람회를 세웠다. 전체 엑스포 단지는 고요와 도자기 역사박물관의 두 명소로 구성되어 있다. 경덕진에서 가장 중요한 도자기 문화 관광지 중 하나로 국내외 전문가와 도자기 애호가들에게도' 살아있는 도자기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사진은 청건륭법랑색' 고월헌' 금계귀병으로 654.38 원+0 억 2 천만 원 가치가 있다. 경덕진 관요 도자기. 2006 년 국무부는 경덕진 전통 도자기 가마 건축 기예를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로 발표했다. 진요의 보수는 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직접적인 보호이다.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도자기 가마를 건설하고 보수하는 것을 흔히' 육안가마' 라고 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특수한 기술이다. 쌍가마업은 원대 이래 줄곧 위라는 현지인이 경영해 왔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그의 솜씨는 강서도창인들에게 공부되어 그곳에서 전해 내려왔다. 청말 경덕진에는 100 여 개의 가마가 있어 가마업의 번영은 상상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견요의 규모, 구조비율, 석조재료, 수공예는 모두 매우 정교하며, 세계 전통 도자기 가마 건설 기술의 최고 기술 수준을 대표하며, 경덕진 가마 공업의 수천 년 노동경험과 고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이번 견가마 벽돌은 국보급 전통 기예의 실제 조작이다.

청대 사람들은 쌍가마의 기술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나는 벽돌을 쌓고, 한 손으로 벽돌을 쌓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각 벽돌에 대해 세 번만 시도하면 단단히 달라붙는다. 또한 진흙을 두 손으로 떠서 벽돌 한 층 중간에서 두 부분으로 나누고, 진흙이 두 갈래로 발밑으로 흘러내려, 기공은 벽돌로 된 접착제를 안고, 진흙은 연못처럼 두껍고, 진흙인만큼 두껍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중 가마는 특수한 가마 벽돌과 이중 가마 진흙을 사용한다.

가마 벽돌은 도자기 가마를 건설하거나 보수하는 주요 재료이다. 일반적으로, 그것들의 길이, 폭, 두께는 24×9×3.5 센티미터이다. 특별한 규격의 줄무늬 벽돌과 굴뚝 벽돌도 있습니다.

벽돌을 만드는 원료는 점성이 좋고 내화성이 높은 산토로, 밟기, 성형, 건조, 구워 결국 가마 벽돌을 만든다. 과거에는 벽돌이 일반적으로 도자기 가마에 넣어 구워' 고리 벽돌' 을 만들어 특제 원형 가마에서 구웠다.

얼마 후 가마를 수리하거나 철거해야 했기 때문에 경덕진에는 아직도 많은 가마 벽돌이 남아 있었습니다. 고온에서 구운 후, 붉은색 검은 유약색의 가마 벽돌은 담을 쌓는 데 널리 사용되어 도자기도의 풍모를 독특한 풍모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쌍가마 진흙은 논밭, 즉 논 표면 아래의 토양에서 채취한 것이다. 사석 불순물이 없어서 점성이 있고 고온에 강합니다. 진흙이 가마로 운반된 후에는 태양 아래에서 말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진흙을 만들기 전에 진흙이 빨리 물과 섞일 수 있다. 물로 휘젓는 밭진흙은 밟으면 진흙 모양의 쌍가마로 변한다.

경덕진 전통 도자기 가마 건축 기술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며, 가마 벽돌과 가마 진흙 제작 기술은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청대 관요의 회복으로 전통 가마 벽돌을 굽고 가마 진흙을 만드는 등 전통 공예도' 활성화'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