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생의 독서 노트를 위한 1,000단어 템플릿 5개
대학생의 독서 노트를 위한 1,000단어 템플릿 5개
책은 인간에게 지식의 원천이자, 인간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자, 평온함의 요람이기도 하다. 독서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며, 책의 향기는 사람을 끌어당겨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드는 몰입감이 넘칩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대학생들의 독서 노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제공되기를 바랍니다.
대학생 독서 노트 샘플 1
독자 천 명이면 천 개의 햄릿을 의미합니다. 이 기사는 나의 민감성을 유발하는 것들에 대해 다룹니다. 기쁘든 화가 나든 웃어 넘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옛날 옛적, 햇빛도 전혀 보이지 않을 만큼 광활한 정글에서, 머리카락을 잔뜩 뒤집어쓴 채 등을 살짝 굽힌 채 먹이를 찾아 헤매던 무리가 있었다. 도중에 긴 팔을 휘두르며 뒤엉킨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는 원숭이 여러 마리를 만났습니다. 원숭이들의 눈은 이상한 색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아마도 자신과 비슷하게 생긴 생물이 왜 땅 위를 똑바로 걷고 있는지 궁금해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땅 위의 사람들은 야생 과일을 수집하는 동안 때때로 덩굴에 매달린 원숭이를 바라보며 경멸과 경멸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순간적으로 거센 비바람이 몰아쳤고, 무서운 천둥과 번개가 하늘에서 울리자 동굴 안의 한 무리의 사람들은 떨면서 모여들고 겁에 질려 하늘을 바라봤다. 타오르는 불은 폭우로 인한 냉기를 어느 정도 씻어냈고, 불 속에 있는 짐승의 뼈 몇 개는 이미 타서 검게 변해 있었다.
이때 정글은 평화롭지 않았다. 여유를 즐기던 원숭이들은 갑자기 당황했다. 비가 세차게 쏟아져 원숭이들에게 어느 정도 교훈을 주었어요. 늙은 원숭이는 어린 원숭이들에게 덩굴 사이로 몸을 돌리고 움직이도록 안내했습니다. 직립보행을 선택한 사람이든, 나무에 사는 원숭이든, 모든 생명체는 자연의 폭력에 맞서 고유한 두려움을 드러낸다.
폭우가 내린 뒤 사람들은 여전히 경멸했고, 원숭이들은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수년 동안 그 원숭이들과 그 사람들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사라진 듯, 사라진 듯 보였다. 인간의 집합효과는 불가피하며, 이로 인해 복잡한 사회적 관계가 형성된다. 도시 사람들은 시골 사람들이 낙후되고 낡았다고 비웃지만, 시골 사람들은 도시 사람들이 쌀과 쌀을 구별하지 못한다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포위된 도시의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삶은 자신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성벽 밖의 시골에서 이곳 사람들은 "여기서 태어나 여기서 자라고 여기서 죽는다"는 전통적인 견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인구 압박에도 불구하고 떠나는 청년들의 대부분은 트렌드를 따르고 도시 생활을 갈망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식으로 도시 사람들은 더 도시화되고, 농촌 사람들은 더 농촌화됩니다.
다윈의 진화론은 동일한 종의 유기체라도 지리적 고립으로 인해 점차적으로 생식적 고립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같은 뿌리를 갖고 강 유역에 속한 사람들을 거리가 아닌 생각으로 나누는 벽은 벽이다. 그렇다면 도시인과 시골인의 개념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시골은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이다. 중국은 고대부터 식량 대국이었고, 일부 사람들은 대대로 이 땅에서 일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 중에는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이 땅에서 일하며 쉬어가는 사람들도 늘 있었습니다.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더라도 이 농촌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도시 사람들은 시골 사람들의 열매입니다. 이것은 좋은 말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매우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인들이 초원에 방목하기에 적합한 땅을 경작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말합니다. 내 생각엔 중국인이 도시 출신이 아닌 것 같다. 이 판단은 경멸하려는 것이 아니라 개념이 사람들의 행동을 결정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시골 사람들은 고향에 살며 오랫동안 삶의 안정감을 유지합니다. 자연과 가장 가까운 생활은 그들에게 가장 생명을 구하는 생활 방식을 제공합니다. 지능적인 것들은 종종 오랫동안 느리게 작동합니다. 이것은 도시 사람들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지구'라고 부릅니다. 소위 말하는 도시인의 '존엄'과 마찬가지로 '지구'는 진정한 시골 사람들의 가장 소중한 자질입니다.
농촌사회에서 가장 쓸모없는 일은 글쓰기다. 대대로 조상들이 직면한 문제는 거의 변하지 않을 것이며, 두꺼운 공책 몇 권은 말과 행동만큼 좋지 않습니다. 시골의 집들은 모두 분산되어 있고, 층층이 세워진 구조물은 거의 없습니다. 집의 앞면과 뒷면이 단 하나의 목소리로 소통할 수 있는 이 집은 벽으로 둘러싸인 도시 속 밀폐된 공간의 둥지형 집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동 붕괴를 일으키는 것에 대해.
농촌에는 혁신이 필요없다는 말도 봤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아무 말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통 결혼식과 장례식, 서양식 결혼식 교회 중 어느 것이 더 나은가요? 카페에 앉아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낡은 고리버들 의자에 누워서 오래된 차 한 주전자를 마시는 것이 합리적일까요? 혁신은 거부를 의미합니다. 기계화작전이 농경지 곳곳에 퍼지자 수천년을 여행한 머나먼 스타일도 힘없이 한숨을 쉬고 있다. 농촌 지역은 고집스럽고 혁신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요즘 도시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것은 소속감이다. 이것은 다소 이상주의적일 수 있습니다. 사실, 사람이 오랫동안 어딘가에 살면 자연스럽게 애착과 칭찬이 생길 것입니다. 엄격한 기하학적 특징을 지닌 도시 건물은 도시인의 눈에 따뜻한 빛을 발할 수도 있다. 그러나 때로는 시골의 말라붙은 죽은 나뭇가지들과 여전히 상대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도시 사람들은 시골 사람들의 흙을 이해하지 못하고, 시골 사람들은 도시 사람들의 술취함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중국은 시골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어떻게 발전하고 발전하든 항상 현지의 풍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칭찬입니다.
역사와 과거가 없는 제품이 얼마나 끔찍한가. 중국 농촌의 특징은 차별적인 패턴이다. 물에 던져진 돌이 파도를 일으키듯이,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자갈은 당신이고 물결은 당신의 관계입니다. 중국에 오래 계시다 보면 이런 일은 말로 설명할 수도, 설명할 수도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도시는 결국 시골로 돌아가게 된다. 단지 도시와 농촌의 현재 발전 모델이 매우 다를 뿐입니다. 도시는 점점 더 낯설어지고 시골은 완전히 순수하지 않습니다. 도시인이든 시골사람이든 자신의 정체성을 직시해야 합니다.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마세요. 불확정성 원리와 마찬가지로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진실을 명확하게 볼 수는 없습니다.
기사 마지막 부분에서 이것이 표준 독서 노트가 아니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한 내용이 "중국나라"를 읽고 느낀 것과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는 표준이 없습니다. 규칙을 탐구하고 고수하는 용기가 일련의 논리적인 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책을 펼쳐보면 유익하다. 당신이 읽는 한, 당신은 뭔가를 얻을 것입니다.
대학생 독서 노트 샘플 2
우연히 인터넷에서 Fei Xiaotong 선생님의 "중국 본토"에 대해 누군가가 댓글을 달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책은 사회학에 관한 책이지만, 초보 수준의 독서이지만,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강한 현지 분위기가 결합되어 사람들이 잊게 만드는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 용어가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읽고 나면 정말 무수한 단서들이 나온다.” 이 높은 평가가 내가 <나라 중국>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됐다. 물론 읽고 나서 많은 것을 느꼈다.
시골의 실체, 시골에 편지 보내기, 시골에 편지 보내기에 대한 재검토, 차별적 질서 패턴, 사적 도덕 유지, 가족, 남성 간의 구별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여성, 예절과 질서, 무소송, 무위정치, 장로의 통치, 지리적 관계와 혈연관계, 유명 스승의 이별, 욕망에서 필요로의 전환 등의 측면에서 내레이션을 진행하여 기본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중국 시골 개요.
'러시안 중국'의 첫 장 첫 문장은 "풀뿌리 차원에서 볼 때 중국 사회는 농촌이다"라고 페이 씨가 말했듯이 중국의 풀뿌리 사회는 농촌 풍미가 강하다. 여기서 말하는 '시골풍미'는 도시인들이 시골사람을 '말도 모르고 자동차 경적소리만 들으면 좌우로 가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부르는 무지가 아니다. 시골 사람들의 학습 능력은 도시 사람들과 다르지 않지만 지식과 도시 생활 규칙에 대한 요구는 도시 사람들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중국 전통 사회가 자급자족하는 소규모 농민 경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사회의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성격으로 인해 중국인, 특히 풀뿌리 사람들의 사고와 문화 발전이 제한되었습니다. 또한 농촌사회는 사회변화의 속도가 매우 느린 사회로, 사람들은 농촌사회의 안정적인 삶에 익숙해져 있어 급변하는 다른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로컬" 이유.
페이 라오는 "중국 사회의 농촌 풀뿌리 수준이 변하면 변화가 일어난 후에야 글을 시골에 가져올 수 있다"고 믿는다. 언어와 글쓰기는 둘 다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지만 그렇지 않다. 농촌사회에서는 사람들만의 언어가 있고, 때로는 말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때도 있다. 농촌 사회의 성격이 변하지 않는 한, 글쓰기를 시골로 가져오는 과정은 상당히 더디게 진행될 것입니다.
사회 구조 측면에서 <국가 중국>은 사회를 서구 사회의 '집단 패턴'과 중국 전통 사회의 '차등 질서 패턴'으로 단순하고 심오하게 구분합니다. 집단 패턴은 독특한 프레임에 의존하는 개인 간의 관계를 의미하며, 차등 패턴은 개인의 연결로 구성된 네트워크입니다. 타인과 맺은 사회적 관계는 모두가 물 위에 떠 있는 집단의 분자와 같지 않고, 밀어내면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물의 파동과 같다. , 당신은 그것을 더 멀리 밀고, 더 얇아지게 밀고, 소위 윤리는 당신이 밀어 내고 자신과 사회적 관계를 맺는 사람들의 집단에서 발생하는 파문의 순서입니다. 현대 중국 사회는 중국 농촌에서 '다른 질서 패턴'을 갖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 아닌가? 사람들은 일을 할 때 항상 연결점을 먼저 찾는다. 이러한 사회적 관계의 성격 때문에 많은 '백도어' 현상이 발생하고 공직사회의 부패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비유는 사람들의 이기심을 다룰 때 나에게 깊은 감동을 줍니다.
현대사회에서 강조되는 도덕적 통치는 여전히 농촌사회의 '의례적 질서'에서 유래한다. "Li"는 "Li"로 대체됩니다. "Li는 인정되고 적절한 행동 강령입니다." 현대 사회는 법에 의해 통치되는 사회여야 하지만 "예절에 의한 통치"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갈등이 발생하면 일부 노인이나 사람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해결하도록 요청합니다. 중재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만 법적 수단을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소송 없는' 사회가 형성되었습니다.
변함없는 농촌사회에서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성격이 '무위정치'와 '장로치치' 현상을 형성해 왔다. 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자신의 권리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선거 활동을 형식적으로 다루며, 주요 정치 사건에 무관심합니다. 자신의 이익이 위협받을 때만 그들은 정치적 또는 법적 망명을 모색할 것입니다.
농촌 사회에서는 장로들이 가장 풍부한 삶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장로들은 성적이며, 젊은 세대는 장로들의 명령에만 순종할 수 있습니다.
농촌 사회의 사회 변화 속도는 느리지만 농촌 사회는 결국 정체되어 있지 않다. 낡은 사회 제도가 현실에 부합하지 않고 현실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게 되면 '분리'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이름과 실제의"가 일어날 것입니다. 나타납니다. '이름'은 우리 조상들이 정한 규칙으로 쉽게 바뀔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이름'을 계속 사용하고 실제 작전에서 자신만의 '진실'을 채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중국 전통민족의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특성을 반영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 글을 쓰면서 나는 페이샤오퉁 선생님의 지치지 않고 대담한 탐구 정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비록 '국가 중국'이 창설된 지 65년이 지났지만 이 책에서 연구하는 이론은 여전히 똑같다. 그것은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전통 중국 풀뿌리 사회의 성격을 철저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나는 농촌사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 이 책을 여러 번 읽을 것이다.
대학생 독서 노트 샘플 에세이 3
페이 샤오퉁 씨는 서문에서 자신이 『나라 중국』을 쓴 목적은 “농촌 사회의 현실을 소개하는 것”이라고 직접 밝혔다. 중국의 풀뿌리 사회로서 『어떤 사회인가?』 또한 현실을 바탕으로 농촌사회의 사람들의 삶과 지식, 인간관계, 예절, 혈연, 도덕 등의 특징을 소개하여 독자들이 그 내면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실에서 본 농촌 사람들의 세계.
첫 번째 장에서 페이 라오는 시골 사람들의 '소박함'을 지적했다. 대대로 내려오는 것이 표준이고, 이주하는 것이 비정상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여기서 태어나 여기서 죽는다”고 했습니다. 더욱이 농촌 사회의 생활은 매우 지역적이며 도시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결코 볼 수 없습니다. 이것은 "소박한" 특징이자 관습입니다.
다음으로 페이 라오는 시골에 말을 보내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글쓰기는 감정을 전달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도구일 뿐 문법과 예술은 중요하지만 대면에서는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농촌 사회에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농촌 사회에는 "말이 없는 것이 말보다 낫다"는 효과가 있는 "전문 용어"가 있습니다. 사람이 아니라 농촌 사회의 본질이다. 그리고 시골 사람들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페이 라오는 중국과 서양의 비교에서 차별적인 패턴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서양식은 성냥갑처럼 묶인 집단이라면, 중국식은 던지기처럼 가족이다. 물 속에는 파문이 겹겹이 쌓여 있는데, 그 파문은 팽창하고 수축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뜨거운 관계, 관계 구축, 우정'의 특징을 갖고 있는 반면, 서양의 파문은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고가는 사람들이 형성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강지(Gang Ji)는 역시 룬(Lun)이다.
저자는 가족, 무소송, 무위정치, 노인정치 등이 모두 우리의 전통문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며 '화합'을 이야기한다. , 에티켓에 의한 통치", 인간 관계와 세속성의 정상적인 상태.
마지막으로 저자는 혈통과 지리, 욕망과 필요, 이름과 현실의 분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혈연은 정체성 사회의 기반이라면 지리는 계약 사회의 기반이다. 사회 변화의 속도에 따라 명실상부한 현실과의 거리가 멀어지지만, 농촌 사회의 변화 속도는 매우 느리다.
이 책은 독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비교법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예문도 많이 제시하고 있어 사람들의 생활에 매우 가깝고 받아들이기 쉽다.
대학생 독서노트 4
전쟁의 기원이나 싹은 어디에서 시작됐는가? 『전쟁에 대하여』를 읽고 나면 전쟁이라는 단어는 사라질 것인가? 대답의 일부이고 일부는 결코 알려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쟁은 적과 우리 사이의 투쟁이 무한히 확대된 결과입니다. 전장에서는 적과 싸워 살아남기 위해 적을 물리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무기 상태가 나의 삶과 죽음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은 수많은 군인들은 적과 싸워서 패배시킨다. 즉, 그 나라의 무기 상태, 그 나라 군인들의 전반적인 자질, 진형, 전술 등에 따라 전쟁의 승패가 결정된다. 그러므로 서양 열강의 강력한 배와 대포가 청나라의 목선과 대결할 때, 대형 도검이 절대 우위를 점했고, 자연스럽게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고대에는 사람이 적어서 전쟁이 일어날 수 없었는데, 짝짓기를 하는 동물들처럼 암컷 야만인을 두고 싸우거나 결투를 벌이는 일이 있을 뿐이었다. 사실은 생존의 지속을 위해서다. 인구가 늘어나면서 종족과 종족, 종족과 종족, 국가와 국가 간의 싸움이 벌어지게 되는데, 결국 그것은 더 나은 발전과 생존이라는 하나의 목적을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일본의 팽창은 인구 증가에 적응하기 위한 것이었다. 모든 전쟁은 이 목표를 피할 수 없습니다. 원시 정복부터 현대 정치까지. 이익이 없으면 누구도 싸우려고 하지 않습니다. 전쟁은 패자 상황이며 승자는 없습니다. 소위 승리는 적에게 자신의 손실을 입힐뿐입니다. 그러므로 전쟁은 정치의 수단이며, 이익을 얻고 피를 흘리는 과정이다.
세상에는 사람이 존재하며, 그 욕망을 억제하지 않으면 국가 내부의 계급적 이해충돌부터 국가의 생사가 걸린 큰 갈등까지 늘 투쟁이 있게 마련이다.
전쟁은 인간의 이념적 영역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인간은 항상 정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자연과 국가(따라서 식민지와 노예)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해 왔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제한된 능력을 주셨지만 인간에게는 무한한 욕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쟁은 인간의 욕망에서 싹튼다. 사회가 발전하고 국가와 정치 체제가 확립되면서 전쟁은 통치자가 더 큰 이익을 얻기 위한 도구가 되었다. 진나라의 육국 멸망에서부터 제2차 세계대전까지, 강력한 민족부흥의 기치를 내걸고 다른 나라의 발전권(식민지 요구, 양보, 관세, 대규모 전쟁)을 강제로 빼앗는 것이 이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배상) 인간이 얼마나 부끄러운 존재인지.!! 그리고 전쟁은 다른 나라가 다른 나라에 개입하는 정치적 수단이자 도구가 되었습니다.
전쟁이 사라질 수 있는지 여부는 인류 사회가 국경이나 인종 차별 없이 진정으로 하나로 뭉쳐 교육이 진정으로 제 역할을 하고 우리 모두가 지구상의 인간임을 깨달을 수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야만 전쟁이 진정으로 사전에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정치적인 관점에서 '온 워'는 정치가 전쟁을 지배하고, 전쟁은 수단일 뿐이며, 정치는 목표라고 믿는다. 이것을 깨닫는다면 전쟁을 볼 때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싸우는 것을 잊으면 위험하고, 호전하면 망한다'라는 격언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치적 목적을 기억한다면 전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미국-이라크 전쟁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인류의 궁극적인 목적지는 조화로운 사회여야 합니다. 모두가 전쟁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중국인은 평화를 사랑하고 우리는 전쟁을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괴롭히기 쉽고 우리를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어서 우리는 도전을 받아들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가치로 세상을 측정하고, 나는 당신의 가치를 당신에게 돌려줄 것입니다. 우리의 위대한 한씨를 공개적으로 모욕하는 사람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동시에 한 마디도 잊지 마세요. 군인은 나라의 주요 행사이자 삶과 죽음의 자리이자 생존의 길이므로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대학생을 위한 독서 노트 5
전쟁의 목적은 적을 우리의 뜻에 복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적이 저항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적이 저항할 수 없게 하려면 적의 군사력을 제거해야 한다. 여기서 군사력이란 군대와 적의 영적인 힘, 즉 의지력을 포함해야 한다. 전쟁은 사람 간의 싸움이기 때문에 감정의 영역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쟁의 영적인 힘은 무시되거나 무시되어서는 안 되며, 특히 삶과 죽음이 관련된 일부 절박한 투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적군이 저항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은 국가와 국민의 저항 의지를 무너뜨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평화 조약을 체결하고 관용을 요구하는 것이 특징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적어도 적이 현재 패배를 인정했으며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미래의 문제임을 나타냅니다.
개념적으로 보면 적을 저항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투쟁을 극단적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이를 수정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고 꼭 필요하다. 사람은 감정적이어서 순수한 논리만으로는 힘을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전쟁은 우연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전쟁에서 영적인 힘, 즉 의지력이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전쟁, 특히 치열한 전쟁에서는 사람이 모든 것을 다룰 수 없기 때문에 어떤 과실이라도 전쟁의 과정에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전쟁 전 예측 대비). 이것도 우연이다.
전쟁은 또 다른 수단에 의한 정치의 연속이라는 점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전쟁의 시작부터 끝까지 정치적 목적은 항상 존재한다. 아마도 전쟁의 과정은 원래의 정치적 목적에 영향을 미쳤으며 심지어 더 큰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영향력이 원래의 정치적 목적에 근본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거나 영향력의 정도가 극히 제한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정당의 감정과 의도가 약할 때, 또는 세력이 상대적으로 균형을 이룰 때 정치적 목표가 종종 큰 역할을 하고 심지어 전쟁 과정에 완전히 영향을 미치기까지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정치적 목표는 전쟁의 규모를 엄격하게 통제하거나 (실제로 적대적인 의도나 목적이 없더라도) 무제한으로 확장하는 등 전쟁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크기는 엄격하게 제어됩니다.
전쟁은 정치의 연속이다. 이것이 전쟁의 속성이다. 정치는 종종 전쟁보다 훨씬 더 똑똑합니다. 그리고 전쟁 자체는 흔히 사고와 폭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간의 감정이 핵심이다.
현실적으로 적의 군대와 의지력을 파괴할 때 자신의 소비, 적에게 파괴될 것인지, 그리고 적의 방어가 공격보다 강할 때 발생하는 일시정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쟁도 극단으로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요약하면, 전쟁과정은 그 자체의 우려와 객관적인 상황으로 인해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우리의 이전 분석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사실은 많은 경우 실제 전쟁(즉, 두 당사자 간의 실제 싸움)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전쟁에서 수행되는 군사작전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군사동원, 물자수송, 군대의 조정 및 소집 등 실제 전쟁을 위한 모든 준비과정이다. 두 번째는 실제 전쟁, 실제 싸움입니다. 양측의 전력이 크게 다를 때, 한쪽이 상대방의 군사력이 자신의 전력을 훨씬 초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자동으로 저항을 포기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위 '싸우지 않고 적을 이기는 것'이기도 하다. 사실 전쟁 과정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적이 저항할 수 없더라도 전쟁의 목적에 어긋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쪽이 적을 제거할 준비를 하지 않거나 단호하게 점령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상대방이 항상 적을 파괴하려는 긍정적인 목적을 갖고 있다면, 이 쪽은 필연적으로 전쟁에서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전쟁 중에 적의 위치를 판단하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그는 전쟁 중에 패닉 상태에 빠졌고 제한적으로 자신의 힘을 집중할 수 없었다. 그러한 결과는 비극적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적을 저항할 수 없게 만들고, 적의 군사력을 파괴하고, 적의 의지를 파괴하는 목적은 모든 전쟁에서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는 아니지만 모든 군사 업무에는 존재해 왔다. 실제로는 전쟁 개시 이후 정치적 목적이나 기타 이유로 완화되거나 억제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