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몇 가지 연극이 있습니까? 경극과 다른 극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에는 몇 가지 연극이 있습니까? 경극과 다른 극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경극은 중국의 극종 중 하나로,' 동방극' 이라고도 불린다. 경극은 19 세기 중반의 수도 북평에서 기원하여 청나라 궁정에서 전례 없는 번영을 거두었다. 그 음색은 서피와 황아를 위주로, 호금과 징과 북을 배합하여 국수로 여겨진다. 그것은 휘파, 후베이 한조, 곤곡, 진강이 발전한 것이다. 청건륭 55 년 (서기 1790 년), 중국 남부에서 온 4 개 휘주반이 잇달아 북평에 들어갔다. 첫 번째로 상경한 휘장은 삼청으로 주로 황아조를 부른다. 그 곡조가 풍부하고 곡목이 많아 당시 베이징에서 성행하던 진강을 점차 압도했다. 많은 진강 배우들이 휘극 반으로 전입하여 휘극과 진강의 융합을 이루었다. 그 후 다른 세 개의 휘반 사희, 춘대, 봄도 베이징에 와서 여러 해 동안 유행했던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대부분의 곤곡 배우들이 휘장으로 전근되었다. 청대 도광년 동안 후베이 배우가 상경해 초조 (한조 서피조) 를 가져왔고, 서피와 황아가 사정 휘반에서 합류해 이른바' 피황극' 을 형성했다. 이때 수도에서 형성된 피황극종은 베이징 음성과 억양의 영향을 받아' 경강'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그들이 상해에서 자주 공연하기 때문에, 상해에서는 이런 북경 특색을 지닌 피황극을' 경극' 이라고 부르며,' 경극' 이라고도 부른다. 경극이 경성에서 급속히 발전하여 그 예술 수준은 중국 희곡에서 상위권에 올랐고, 나중에는 전국을 풍미하여' 국극' 이라고도 불린다.
예극은 하남 방자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는 상속, 개혁, 혁신을 거쳐 발전하였다. 건국 후 하남은 간단히' 예우' 라고 불리며 예극이라고 불린다. 예극은 안후이 북부에서는 방자강이라고 하지만, 산둥, 장쑤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방자강이라고 불린다. 예극의 유행 지역은 주로 황하와 화이 하천 유역에 있다. 허난성 외에도 후베이, 안후이, 장쑤, 산둥, 허베이, 베이징, 산시, 산시, 쓰촨, 간쑤, 청해, 신장, 대만성 등 성시에는 모두 전문 예극단이 있어 중국 최대 지방극종이다.
예극은 중국 최대의 지방극으로 경극 다음으로 지방극 1 위에 올랐다. 현재 전국 16 개 성시에 전문적인 예극단이 있습니다. 예극의 기원은 줄곧 고증하기 어려웠다. 우선 진강과 주포방자는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후 현지 민가와 단조와 결합했다. 첫째, 북화현조에서 직접 발전한다. 첫째, 허난 민속 노래 예술, 특히 명대 중후기를 바탕으로 중원에서 유행하는 패션쇼 포스터를 바탕으로' 현소' 등 예술적 성과를 흡수했다.
황매극은 안후이의 주요 지방극이다. 황매극, 본명 황매조 또는 채차극은 18 세기 후반 안후이 호북 강서 3 성 비릉지역에서 형성된 민간 연극이다. 그 중 한 명은 점차 안칭으로 이동했고, 안후이와이닝현을 중심으로 현지 민간 예술을 결합해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이를' 회강' 또는' 회조' 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오늘 황매극의 전신이다.
조극, 음초극, 조주조, 조주 백자극, 조주곡이라고도 하는 조주곡은 주로 조주화지역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44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오래된 지방극이다. 그것은 오페라의 활성화석이라고 불린다. 조극은 주로 광동의 구름현, 동산현, 조안현, 평화현, 민남의 장주 지역에 분포한다. 홍콩, 동남아, 상하이, 그리고 많은 서방 국가와 지역에서 인기가 많다. 태국은 한때 세계 조극의 발전 중심지였으며 지금도 태국 조극이 있다. 조주 사람이 있는 곳에는 조주 소리가 난다. 묘회에서는' 주인' (신령을 가리킴) 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 조극을 자주 공연하고, 일반인들도 매우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여 명절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한다. 따라서 조극은 다른 극종보다 민속적인 정취가 더 풍부하다.
이극' 치아마크' 는 강회극이라고도 불리며 장쑤, 상하이, 안후이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회극은 일종의 오래된 극종으로,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청대 중엽에는 장쑤 염부 (염성, 푸닝) 와 청회부르크 (회안, 보응성) 에 유행하는 문호 랩 형식이 있었는데, 그것은 자민의 호자와 전가의 뇌조, 모내기에서 발전한 것이다. 형식은 독주나 듀엣 두 개로 대나무 판으로 박수를 칠 뿐이다. 나중에 소북 민간 향화극과 결합해 강북극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휘장 경극의 영향을 받아, 화극은 노래, 공연, 극목 등에서 점점 풍부해졌다. 화극 언어는 오늘 건호현의 방언을 기초로 드라마틱하게 형성된 무대 언어이다. 화이극 언어는 장기 실천에서 점차 20 운을 형성했다. 화극 창곡 음악은 판강에 속하며, [라틴조], [자유조] 를 3 대 주조로 한다. [품조] 높고 강렬하며 서사성이 강하여 서사에 많이 쓰인다. 말투가 완곡하고 섬세하며, 라인이 상큼하여 서정적 장면에 적합하다. [자유조] 멜로디가 유창하고 가소성이 강하며, 표현이 전면적이다. 세 가지 주요 주제에서 파생된 곡패 (예: 자조, 엽조, 십자조, 남창조, 샤하조, 위애조, 대애조 등). 회극' 일강춘수 동류' 회극의 반주악기와 오케스트라에는 이호, 삼현, 양금, 플루트, 수나 등이 있다. 타악기는 평고, 꽹과리, 심벌즈, 드럼을 포함한다. 타악기는 향화극을 기초로 기린 꽹과리, 염부 화구 꽹과리 등 민간 징과 북이 진화해 왔다.
곤곡은 중국의 오래된 연극으로, "중국 희곡의 어머니" 라고도 불린다. 곤곡은 원말명 초 장쑤 곤산에서 형성되어' 곤산극' 이라고도 불린다. 명가정년 동안 걸출한 희곡 뮤지션 위량부가 곤산강에 대해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그는 남곡의 각종 창곡, 금, 원, 북송의 멜로디 창법, 강남의 민간 소곡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완곡한' 수밀' 을 만들었다. 성을 동시에 선택한 극작가 양천우는 곤산 방언을 위해 드라마' 라쿤사기' 를 한 편 써서 강남을 들썩이며 전국을 빠르게 휩쓸었다. 명말 청초에 곤곡은 한때 흥성하여 예술적으로 더욱 정제되고 보완되어 전국적인 영향을 미치는 극종이 되었다. 건륭 시대에는 곤곡 예술이 통치계급의 약탈을 받았고, 내용은 궁정화되어 민간에서 벗어나 점차 쇠락했다. 해방 전야에, 그것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해방 후 쿤곡은 누군가가 노래를 부르는 것을 썼다. 창법 등 방면의 개혁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한다. 6 시 438 분부터 9 시 56 분까지 저장극단이 상경하여' 15 관' 을 성공적으로 연출하여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1957 주 총리의 지시에 따라 북방 쿤곡 극장을 설립했다. 곤곡이라는 오래된 극종은 예술 청춘으로 가득 차 있다.
곤곡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공연 체계와 독특한 성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극목은 풍부하고, 극본 사전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문학성이 매우 강하다. 발음하고, 글자를 물고, 네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규칙과 제도를 엄수하고, 판에 박힌다. 곤곡의 곡조는 곡패식이며, 각 연극은 완전한 곡패로 구성되어 있다. 노랫소리가 부드럽고 은은하다. 공연이 섬세하고 몸짓과 노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무용감이 강하다. 반주 악기는 피리를 위주로 하고, 때로는 삼현 (), 셍 (), 수나 () 를 사용한다.
진강 () 은 난탄 () 이라고도 하는 중국 희곡 중의 하나이다. 서부 진강 () 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 우리나라 서북의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대추방자를 타악기로 삼았기 때문에' 방자조' 라고도 불리며, 흔히' 방자조' 라고 불리며 (방자가 연주할 때' 몽환적인' 소리를 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산시사투리 발음이 특히 아름답다) 중국 희곡 4 대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풍부하고 가장 큰 음조이다. 진강은 중국 희곡 음악 중의 판변 구조 방법을 개척하여 최초의 판강이며, 방자극 (산극) 체계의 모체이다. 현재 중국 북방의 방자극은 풍격이 진강과 크게 다르지만 음색과 반주에 있어서는 같은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