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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베이 성 서부의 투지아 마을 주거 건물?

후베이 성 서부의 투지아 마을 주거 건물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여기서 Zhongda 컨설팅 회사는 귀하의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문화재 부문 초보적 조사에 따르면 후베이 () 성 은시 () 투자족 묘족 자치주 () 는 모두 고대 건축물 유적 200 여 곳이 있으며 절 사당 서원 교회 고탑 관채 민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주택건물은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규모와 특징에 따라 사합원 아트리움 (들보, 투두식, 우물식 포함) 과 반현식 건기둥 건물 (즉 매달림식 죽마) 으로 나눌 수 있다. 건축 재료와 신석기 시대의 발전에 따라 가마, 석옥, 나무집, 혼합주택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 후베이 () 성 은시 () 투자족 묘족 자치주 이천시 옥목채 () 에서

후베이 성 서부 민족 마을의 주거 건물 유형 및 보존 현황

문화재 부문 초보적 조사에 따르면 후베이 () 성 은시 () 투자족 묘족 자치주 () 는 현재 각종 문화재 고건물 유적 200 여 곳을 절 사당 서원 교회 고탑 관채 관채 민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주택건물은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규모와 특징에 따라 사합원 아트리움 (들보, 투두식, 우물식 포함) 과 반현식 건기둥 건물 (즉 매달림식 죽마) 으로 나눌 수 있다. 건축 재료와 신석기 시대의 발전에 따라 가마, 석옥, 나무집, 혼합주택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날의 투지아 마을에서는 이천시의 옥목채, 선은현의 펑자채, 후베이 () 성 은시 () 시의 용댐 등 민족적 특색을 지닌 민가 건물 유형이 지금까지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1 .. 옥목채고사.

옥목채, 후베이 () 성 은시 () 투자족 묘족 자치주 이천시 () 모도향대흥관리구 () 에 위치해 있으며, 남거리 대흥집진 3.5km, 동남 () 은 이천시 60km, 서북 () 은 충칭 만주항 50km, 마을 정상고도/KLOC-0 3 18 국도는 이길을 우회합니다. 명나라 홍무 2 년부터 청나라 옹정 13 년 (서기 1369- 1735) 까지 줄곧 토스트 군사 요새였으며, 토가 대대로 거주하고 있다. 9 개의 촌민팀이 있는데 159 가구, 6 10 명입니다. 이곳은 외부와 단절된 자연 소수민족 마을이다. 그 마을은 낭떠러지가 삼겹으로 쌓여 있어 관문이 웅장하고 불룩하다. 유일한 석판로는' 북손잡이' 에서 마을로 들어갔다. 오솔길은 1 미터 너비에 불과하며 지형은 매우 위험하다. 옥목채는 비교적 잘 보존된 민가 건물과 풍부한 문화재로 2006 년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다.

2. 전원 펑자채.

펑자채는 무릉산 북쪽 기슭에 위치하며 후베이 () 성 은시 () 투자족 묘족 자치주 선은현 사도거진 서남 () 에 위치하고 있다. 온 마을 45 가구 250 여 명, 모두 토족이다. 마을에는 26 채의 주거용 건물이 있습니다. 주요 유형은 토가 발판이다. 슬링 하우스, 원래 이름 "Gaolan", "grand", 일명 "grand", "Malan", 중국에서 "ganlan" 스타일의 건물로 간주 됩니다, 둥지 (나무 빌딩 블록을 기반으로 간단한 주택) 에서 개발, 동굴 공간과 결합 후서 소수민족은 산간 소전다파소댐, 장마가 축축한 자연환경에 따라 산 비탈을 따라 지은 거실이다. 그것은 다리의 높이를 통해 지형의 변화에 적응하여 건물과 단층집을 하나로 융합한다. 입체에 따르면, "사람이 그 위에 살고, 소, 양, 개, 돌고래, 가축이 아래에 있다" 는 두 층이 있다. 또는 "아래층에는 방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맷돌이고, 농기구 잡동사니도 안에 보관되어 있고, 하나는 가축실, 닭, 돌고래, 소와 양 한 마리가 먹이를 준다." 또는 중하층, 상층보관물, 중층은 일상생활에 쓰이고 (그 중 매달린 부분은 처녀집이나 며느리 침실로 사용됨), 하층은 가축잡동사니에 쓰인다. 이런 구조는 산지 농경에 필요한 생존 공간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마을 앞에는 넓은 농경지, 긴 현수교, 우산대를 받치고 있는 우정이 있다. 서강 건너편에서는 펑자채에 있는 26 개의 오두막이 산세를 따라 세 개의 메인 조리대를 따라 펼쳐져 삼위일체의 수평면을 형성하고, 앞뒤에 9 개 이상의 벽감, 처마 위, 용마루가 플라스틱으로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주옥의 끝에는 아직 십여 개의 산당이 있는데, 앞에는' 나' 자 모양, 뒤에는' 나' 자 모양, 대부분' L' 자 모양,' 체크심 투각' 과' 묶기' 가 있다. 사당 아래의 일부 공간은 석판으로 깔려 마을 통로로 쓰이며 밀집하고 간격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관 아래에 형성된 투명한 공간도 집 앞 집 뒤의 천연 테라스로 통풍이 잘 되고 투명하며 아름답고 집중된다. 후서남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 민족적 특색을 지닌 반현식 죽마 민가 건물은 오서팔현 시의 거의 모든 구진에 존재한다. 이천시 노진 계화촌의 가족 댐 민가, 봉현 구사향 랍비사 촌민 거주지, 함풍현 고악산진 서가토마을의 유가원 민가, 함풍현 양정 거리, 초원진 청양촌 등이다. 이 가운데 선은의 펑자채와 청양마을의 양정거리는 건축 규모와 특색을 지녔고, 2006 년 은시주 정부에 의해 20 개' 민족 민간 생태문화보호구역' 에 등재됐다.

3. 용댐을 굴리다.

현재' 중국 역사문화명촌' 이라는 칭호를 신고하고 있는 후베이 () 성 은시 () 시 최자댐 () 진로룡댐 () 마을은 토가 위주의 작은 자연마을이자 은시주 () 의' 국가급 민속생태문화보호구역' 중 하나이다. 구릉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왼쪽에는' 황룡' 강이 있고, 오른쪽에는' 청룡' 양어구가 있는데, 예를 들면 용음 () 을 구르며 천구 () 로 흘러 들어가 항가의 자손을 끊임없이 보호하고 있다. 800 년 전 단일성에서 오늘 200 여 가구 800 여 명의 작은 잡거민족촌으로 발전했다. 보호가치가 있는 명청고건물과 근대건물 13 채, 마을내 주택 200 여 채, 총 건축 면적 3 만여 평방미터로 잘 보존된 70% 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유형은 나무, 벽돌, 돌혼합으로 지은 정원식 아트리움 집이며, 사방은 벽으로 둘러싸인' 회형' 으로 둘러싸여 있다. 어떤 두 산은 화산벽으로 막혀 있고, 벽모에는 장식용 돋을새김과 채색 도안이 있고, 지붕에는 현산과 경산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모당산 건축군의' 사실 기초' 와 같이, 앞 3 실, 뒤 3 실, 사방 4 실의 사합일 안뜰 벽돌 구조는 기초목의 무결성을 보존하고, 오르막벽을 높이 올리고, 돌기둥, 문짝, 창부채는 고풍스럽고, 복잡하고 정교하다. 또' 장거리 처마', 벽돌목구조 건물, 석문 3 개, 입구 3 개, 앞방 9 개, 뒷방 9 개, 옆방 8 개, 집당 1 개 (정옥), 안뜰 4 개, 뒷정원 1 개, 양끝 10 여 칸의 포위. 그것은 용댐의 고대 건축물 중 가장 큰 집 중 하나로, 막대 모양의 성장으로 인해 장거리 처마라고 불린다. 오른쪽 바리케이드를 제외하고 유지당을 철거하고 앞집 중문을 재건했고 나머지는 잘 보존되었다.

주거 특성의 유사성과 건축의 차이

투지아 마을 민가 건물의 존재와 지속은 특정한 자연환경, 역사적 배경, 민족문화 조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모두 비교적 완전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어느 정도 차이와 개성이 있다.

1 .. 부계 가문 사상' 동거'.

위의 어떤 거주 구조든, 일반적으로 민족이 뒤섞인 곳에 시골집이나 마을을 형성한다. 마을집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지었는데, 마을은 일반적으로 댐, 일성 일촌 또는 온 마을에 가깝다. 예를 들어, yumu Zhai 는 주로 Tujia tan 토스트가 차지합니다. 펭 jiazhai 자연스럽게 Tujia 가장 인기 있는 성 펭 의 집, 그리고 pengjiazhai 같은 카운티 xuanen zhangjiazhai 아홉 라는 성 장; 은시의 롤링 댐 마을도 있는데, 그곳의 유일한 성은 향씨이다. 그들의 형제는 종종 두 곳에서 분리되어 종평의 대규모 주택건물의 형성을 초래한다. 예를 들면, 3 실 10 실, 2 정 2 일, 5 실 11 실 2 일 우물, 7 실 15 실 5 천정, 6 실 2 실 10 천정. 농후한 민족 부계 사상과 봉건 사회의' 4 세 동당',' 천륜의 즐거움' 이라는 대가족 관념을 구현했다. 그러나 민족 내외 관계의 강화와 확대로 상대적으로 독립된 채자들은 점차 폐쇄에서 개방으로 접어들면서 오늘날의 다민족 마을이 되었다. 마을의 배치도' 합숙집' 의 마당에서 분리되어 독립원을 형성하고 일부 전통마당을 보존했다.

2. "인간과 신이 함께 사는" 종교 관습.

투지아 사람들은 조상을 존경하며 제사를 지내는 전통 풍습이 있다. 토씨네 집 로비 앞 벽에 신전이 있다. 옥목채에 있는 가마동암방에서도 주실의 울퉁불퉁한 동굴 벽 앞에 말뚝을 두 개 세워' 천지관계' 를 세웠다. 토족은 대부분 서서 강서 서남지방에서 이주해 왔기 때문에 마을마다 제사를 지내는 신이 다르다. 서향문의 집신은 대부분' 하늘, 땅, 친, 사단' 으로 표기되어 있고, 어떤 것은' 지성대사' 로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은 가족만의 것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사람들이 존경하고 믿는 신령도 변했다. 현재 마을에 건설된 현대주거루에 들어서면 홀 앞 벽에 모 주석의 눈에 띄는 초상화가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위에는 신단과 분향의 흔적이 있다. 이것은 마을 사람들이 오늘도 마오쩌뚱 주석을 숭배하며 그가 그들에게 행복한 삶을 가져다 준 신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주거 권위 공간의 전시이다. 그들은 집 내부가 후손이 사는 곳일 뿐만 아니라 조상과 신이 사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오직' 물장구를 잊지 않는 우물꾼' 이 조상과 신을 잘 섬긴다면, 그들은 하늘의 영에서 그들의 자손을 가호할 것이다. 인신공거' 의 또 다른 현상은 토가의 전통 민가에 불구덩이가 있다는 것이다. 아직도 많은 금지제 불구덩이가 있다. 토가는 새 집을 불 위로 옮기는 의식이 있다. 불구덩이 속의 불은 가족 생계의 영원한 불과 끊임없는 민족 향화를 상징하며 토족 종교 문화의 신화화의 심리적 구현이다.

3.' 반인반수' 의 건축 모델.

후베이 서부 산간 지역의 농경 생산성이 낮아 사람들은 자급자족, 개방, 자연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다. 토가촌은 어떤 민가를 막론하고, 기본적으로 사람과 가축이 뒤섞여 살고, 즉 사람이 거주하는 곳이고, 가축이 그 곳을 기른다. 축란 위아래에 살면서 그 공간 형태의 1 차 및 2 차 관계는 매우 분명하다. 특히 발판을 짓고, 가로옥은 대부분 상공이고, 다방 위쪽은 수국 () 이다. 아랫부분은 돼지우리, 외양간, 방앗간, 농기구, 잡동사니로 쓰인다. 오버 헤드 바닥은 지상 공기를 차단하여 통풍이 습기를 몰아내는 데 도움이되도록 할 수 있으며, 산악 지역의 지리적 환경과 습한 기후 특성에 적합하며, 가축과 돼지 고기를 기르기 쉽고 작물을 말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인간과 동물의 혼거가 청결 위생에 불리하고 현대화 설비를 설치하기도 불편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농촌 현대화가 전반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소와 돼지우리를 서식지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옮겨 사람과 동물을 분리하려고 했지만, 일부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육이 불편하다고 느끼고 반혼양 모델로 돌아갔다.

4.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생활 개념.

Yumuzhai 사람들은 산에 의존하여 살고 위험을 선택합니다. Pengjiazhai 사람들은 산,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로롱바인은' 용침' 으로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다. 이런 산과 물, 군거, 산, 물, 다리, 나무가 모두 부족하다. 사람, 집, 풍경이 어우러진 건축 스타일은 후서 소수민족 민가에 반영된' 천인의 조화' 의 주거 특징이다. 특히 계단식 논을 단계적으로 건설하고, 근령에 매달리고, 적당히, 언덕을 따라 건설하며, 한정된 토지를 충분히 활용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천지를 집으로 삼는다' 는 형이상의식을 보여 주며, 우리나라 소수민족 민가 건축물 중 뚜렷한 지역 특색을 지닌 생태 건축물이다. 유목채, 펑자채, 용댐의 민가 건축물은 토족 마을 지역 문화의 전달체와 대표로서 토족 건물 발전의 발자취를 보여주며 토족 인민의 지혜와 창의력을 결집시켜 토가의 유구한 역사 문화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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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지리적, 문화적 차이.

후서투족 민가는 돌, 나무, 벽돌 혼합재 건설을 위주로 마을 부지 선정에서 모두' 감론 여론' 을 중시한다. 그러나 지역적으로 같은 자료는 지역마다 영향을 받아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료명언) 옥목재와 같은 장인들은 대부분 쓰촨 사람들이며, 건축 설계는 서남 창족 민가 문화의 영향을 받거나 방앗간 비약탈, 산세가 은현하거나, 탑절벽이 웅장하고, 건축 리듬이 고풍스럽고, 독창적인 장인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항목의' 종원' 기록에 따르면, 항가의 조상 롤롱바는 명정부군의 수장이다. 숭정은 7 년 (1635) 그들 자신의 말로 말하면, 최초의 조상은 사실 토가가 아니라 한족이었다. 단지 토가 지역에서는 이곳의 토가 아이들과 함께 20 대 가까이 살다가 토박이 토가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토가,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따라서, 그 건축구조는 초한문화의 특색을 지닌 사합원식 아트리움집이나 박공이 높이 솟은 돋을새김, 또는 정원이 심궁을 둘러싸고 집을 떠나지 않고, 다른 토가 현관과는 달리 토가 건축예술과 외래건축예술을 결합한 귀중한 물건이다.

건축 보호 및 개발 설계

1. 폐쇄적인 보호와 생활관념의 변화.

오늘날 토가촌의 젊은이들은 대부분 건설 노동자로 외출한다. 그들은 돈을 벌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공 기술도 배웠고, 새로운 거주 이념도 되찾았다. 그래서 이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마을에서는 갑자기 새로운 기와집이나 평꼭대기 층이 튀어나오고, 어떤 것은 유행에 셔터를 달고 있지만, 거실에는 여전히 농기구와 잡동사니가 쌓여 있어 풍경을 파괴할 수 있다. 정부가 이미 이 마을에 새 집을 짓는 것을 금지했지만, 한 집의 새 집은 여전히 살금살금 짓고 있다. 부의 상징이고, 현대적인 분위기이며, 생활이념의 혁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계획되지 않은 건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체 보호구역의 건축 생태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옥목채와 같은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에서 필자는 온 집을 마을 반대편으로 이전해 신촌을 설계하고 고대 건축물이 집중된 지역을 폐쇄하고 관광 견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리 없는 고대 건축물들이 마을 사람들에게 살아 있는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 주어 자각적으로 보호의식을 강화하게 하다.

2. 개방형 보호 및 설계 혁신.

개방은 함부로 헐뜯고, 임의로 혁신하는 것이 아니라, 불합리한 조잡한 남조를 없애고, 그 정수를 취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옥서토족 마을의 주요 건축 형태이지만, 그 방식과 환경은 사람과 동물이 뒤섞여 있고, 창문이 좁고, 불구덩이에서 연기가 나지 않는 등 사람들의 생활에 좋지 않다. 개선과 혁신이 필요하다. 건축 형식상 아름답고 다재다능한 스타일링을 유지하고, 신농촌 건설에' 변로, 물, 주방, 변소, 변소, 변늪지, 변부원' 디자인을 도입해 내부 시설을 개선하고 외부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그 건축 재료도 강철 진흙 벽돌 재료로 설계한 후 외관을 개조하여, 발판 () 이라는 세계 건축 문화를 보존, 전승, 발전시켜 오서토족 마을의 독특한 건축 문화와 특색 부호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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