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힘과 수법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태극권의 힘과 수법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태극권의 힘과 수법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터치, 픽업, 따르기, 스티커는 내가의 권투를 연습하는 사람, 특히 태극권을 연습하는 사람, 가장 기본적이고 독특한 힘과 기교이다. 이런 힘을' 견지력' 또는' 추종력' 이라고 부른다. 이 트릭을 "규칙 준수" 또는 "규칙 준수" 라고합니다. 터치, 픽업, 후속, 스티커도 태극권 연습자가 손이나 싸움을 할 때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기술이다.
이 네 글자는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서로 보완한다. 터치, 함께 스틱 터치 입니다; 연결, 연결, 연결, 개방 유지; 따라가는 것은 상대방을 따라가고, 상대를 따라가고, 어디로 주고, 지지 말고, 반항하지 말고, 자신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을 따라가고, 거꾸로 복종을 구하는 것이다. 점성은 접착제와 같아서 끈적끈적해서 상대방이 자신을 벗어날 수 없게 한다. 그리고 끈적해야 상대방과 함께 붙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끈적, 끈적함, 끈적함, 끈적함, 끈적함, 끈적함, 끈적함, 끈적함)
만약 당신이 접촉, 연결, 따르기, 견지할 수 없다면, 당신은' 듣기' 할 수 없으므로, 견지는' 듣기' 방식이다. 견지하지 않으면' 지력' 이나' 명력' 은 말할 수 없다. 따라서 끈기는' 지강' 과' 명력' 의 수단이다.
견지로 견지하면 상대방의 출수 변화와 힘, 방향, 속도, 길이, 강유, 허실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견지로 견지하는 것은 일종의 지기를 아는 수단이다.
잘 쓰는 사람보다 이길 수 있는 주동권이 있을 것이다. 스티커로 상대방의 평화로운 상황뿐만 아니라 빠르고 격렬한 상황에서도 사용한다. 내가 남의 뒤를 따를 때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남이 내 뒤를 따를 때도 사용해야 하고, 강할 때는 더욱 사용해야 한다.
터치, 픽업, 후속, 스티커는' 지기지피',' 소승대',' 약승강' 등 독특한 기술과 방법으로 태극권 씨름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
그럼 어떻게 손에 있는 막대기와 막대기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태극권의 소나무, 부드러움, 원, 생활의 특징을 함께 붙이는 과정에 융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소위 느슨한 (의도가 어렵지 않다는 의미); 몸의 각 부위 안팎에서 충분히 긴장을 풀고, 서투르고 경직된 힘이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하지만 헐렁함은 결코 헐렁하고 피곤하고 느슨하지 않다.
부드러움이란 몸의 각 부위가 딱딱하고 딱딱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부드러워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은 약하지 않고, 중간 부드러움, 즉 외유 내강, 곱이 부드럽다.
원이란, 즉 환경은 끝이 없고, 주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원장' 태극생화도는 음양상생, 허실상 침투, 개합, 강유상제, 동정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이른바 삶이란 온몸에 정체가 없고, 가볍고 둥글며, 뜻을 순순히 전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태극권의 트릭과 힘을 연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첫째, 채용과 실력은 상호 보완적이며, 실력은 채용 방식에 숨겨져 있다.
태극력은 획을 통해 연습한 것이고, 획을 통해 표현된 것이다. "태극전" 은 "숙련에서 이해력까지, 이해력에서 신까지" 라고 말했다. 태극권의 연습 과정은 여기에 묘사되어 있다. 태극권의 연습에는 네 단계가 있다. 첫째, 획의 연습은 단정해야 한다. 즉 자세가 정확하고, 동작이 규범적이며, 직립 자세에 도달해야 한다. 모양이 꼿꼿해야 정신이 펴진다. 따라서 형식은 태극권 연습의 기초이며 태극권 힘의 외적 표현이다. 두 번째는 익숙한 것, 즉 동작이 능숙하다는 것이다. 동작을 연마하고 잘 파악해야만 내면의 힘이 드러날 수 있다. 즉 속담에' 주먹 천 번, 말할 필요도 없다' 는 말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 숙련되면 이해에 도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동작이 능숙하다는 기초 위에서 힘을 이해하는 것, 즉 힘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현대 생리학으로 설명하자면, 힘을 써야 하는 근육은 힘을 써야지 힘을 써서는 안 되는 근육은 긴장을 풀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김조입니다. 넷째, 본존단계. 본존이란 정통한 것이다. 파악한 후, "마음대로 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는 것은 어떤 동작이든 규칙에 부합한다. 이렇게 하면 추수에서 기이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둘째, 음과 양의 결합, 합리적인 힘.
"태극전" 은 "그늘은 양과 떠나지 않고, 양은 음과 양상제명 강약" 이라고 말했다. 태극권 동작에서 음과 양의 구체적인 표현은 가상 현실이다. 태극권의 동작은 현실, 경직, 진퇴, 전시, 켜기, 끄기 등을 빼놓을 수 없다. 우리는 동작의 개합에서 태극권의 권법 동작을 이해하고, 동작 중의 허와 실실, 동작 중의 허와 실실을 더 이해해야 한다. 태극권이 음양합벽을 여는 힘. 오우샹은 "에너지는 활과 같고, 에너지는 화살과 같다" 며, 에너지는 "발에서 다리 허리까지 모두 하나가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태극권이 합리적으로 힘을 내는 방법이어서 하나의 전체적인 힘을 발휘한다. 태극전의 힘, 하나는 교묘하고, 하나는 전부다. 똑똑하다는 것은 실패를 도입하고, 저장하고, 보내는 능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전신발력이란 전신이 전신을 발산할 수 있는 힘이다. 전체적인 힘과 손재주를 발전시키려면 느슨함에서 부드러워지고, 부드러움에서 무거워져야 한다. 태극권을 처음 배우는데,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한 가지 문제는 무력하고 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신이 태극권의 힘을 구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직되고 서투른 것이다. 두 경우 모두 태극권의 힘은 모두 쓸모가 없다.
셋째, 기본기 훈련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태극연습을 실패했고, 심지어 태극체조, 태극춤 연습까지 하고 있다. 나는 그들이 기본기를 잘 연습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태극은 어떻게 연습합니까? 정확한 모양과 동작 규범을 바탕으로 말뚝 작업, 보법, 균형, 튀는 등 기본기를 연습한다. 태극권은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천천히 연습하고, 빨리 사용한다. 어떤 태극권은 진식 태극권과 같이 동작이 많다. 그래서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도 힘을 연습하고 근육력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무술 전문 운동선수들은 체력, 속도, 유연성 등의 자질을 전문적으로 훈련하는 힘 훈련의 내용을 가지고 있다. 그래야 행동에서 실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다. 태극권의 하체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장기 연습은 공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상지는 충분한 운동을 받지 못했다. 따라서 그의 상체 힘을 높이기 위해서는 약간의 보조 연습이 필요하다. 민간의 태극권 훈련도 체력훈련을 적당히 늘려 자신의 기술을 높여야 한다. 전통 무술에서는 발차기, 스윙, 다리 압박, 폐다리, 심부름, 허리 팔 연습 등 기본기를 연습하는 방법이 많다.
넷째, 손을 많이 밀고 듣기 연습을 한다.
태극전의 강점은 정력과 에너지뿐만 아니라 청력도 있다. 경청은 상대의 동태를 감지하고 상대의 힘, 크기, 방향 등을 이해함으로써 정확한 판단과 대응을 하는 것이다. 밀기에 있어서, 좋은' 반입' 경험을 가져야 한다. 소개가 실패한 경우에만 사람을 때리기 위해 서너 번이나 두 번 노력할 수 있다. 사람의 본능은 힘을 만나면 반항하는 것이고, 손을 밀어주는 훈련은 상대의 힘을 녹이고 부드러워지는 것이다. 손을 밀는 훈련을 통해 부드러움, 운동 활력, 손재주를 배운다. 태극권의 특징은 강유하고 부드럽다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원과 단호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진보하면서 변화를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태극권은 다른 권종의 장점을 흡수하여 자신의 강건하고 부드러운 풍격을 형성했다. 강유함과 화합을 체득하려면, 그는 반드시 들을 수 있어야 하고, 견지할 수 있어야 하며, 영원히 잃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