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 대 고전 소설에는 어떤 재미있는 장면이 있습니까?

4 대 고전 소설에는 어떤 재미있는 장면이 있습니까?

하지만 이 문제도 이해의 각도와 깊이 등의 요인으로 인해 인견지적인 문제인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읽기 순서와 이해의 변화에 따라서만 말할 수 있다.

중국의 신화, 내 이해에 따르면, 서양 동화와 비슷한 면이 있다. 하지만 더 복잡해서 소설' 서유기' 에 반영됐다. 웃기다' 는 말은 우선 신화 인물인 저팔계이다. 명예가 바닥을 치는' 전붕원수' 와 관련된 다리 구간은 어려서부터 가장 깊은 것은' 판사동' 여요가 강에서 목욕하고, 저팔계가 물고기로 변해 안에서 헤엄쳐 다니며 끝없는 이야기를 하고 ... 성인이 된 후 돌이켜보면, 이 약간 장난스러운 이야기는 인간 남성의 여성에 대한 갈망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남성은 여성을 놀리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패러디' 심리적 경향이 있다 ...

수호전' 의' 웃기다' 는 한 장면은 이규jy 의 어머니가 양산에 올라가 왕복하는 동안 발생한 일련의 일들 ... 효도에서 시작되었고, 이규지에게 다시 일어났고, 어리석고 잔인하며 상식에 따라 패를 내지 않았다 ... 그리고 검은 유머와 황당무계한 결과를 받아 울상을 터뜨렸다 김성탄은 송강에' 춘추필법' 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규지는 오두막으로 돌아가 이 이야기를 반복한 뒤' 송강이 웃었다' 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네 친구의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아직도 웃었니?' 라는 의미였다. 한동안 사람들의 지탄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 나는 전체 소설과 송강, 이규지를 결합하여 그들 사이의 관계를 소개했다. 소설 속 구체적인 인물의 모든 줄거리에서, 나는 송강이 이규지에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자는 후자를 동등한 결배 형제로 여기지 않았다. 정상인은 정상이 아닌 사람을 보고, 상대를 폭도와 도구로 취급하는 관점에서 볼 때, 김성탄은' 송강웃음' 이라는 네 글자의 좋은 변화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경험과 안목이 있는 사람만이 생각할 수 있다. "수호전" 이라는 책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깊이 해석하여 순전히 불필요하다. 사실, 만약 정말로' 복잡하지 않은' 물보라를 읽어야 한다면, 노신의' 무뢰한 변화' 는 개요이므로 꼭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수의' 삼국지' 를 통독하며' 삼국연의' 의' 익살스러운' 부분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당연히 그림을 바치는 장송은 먼저 조조의 단점을 폭로하고, "가운을 자르고 관문을 남기는 것 ..." 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나이가 들면서 정치군사방면의 논술을 무시하면서' 삼국연의' 는 삼국시대 인물의 언변을 어느 정도 보여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 병원은 병원을 바탕으로 제후를 제압한다' 고 할 수 있다. "dingzujiang 동쪽 세계 문제"; 융중 대 3 점 의사결정' 의 3 대 틀 아래 전략적 정치게임과 직접 전장에 오르는 무타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말솜씨가 뛰어나 말솜씨가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전쟁명언) 촉한 () 을 정통으로 하여 제갈량 () 이 강동 () 에 있는' 설전 유술' 을 발명할 정도로 컸다. 양군이 대치하고, 전방에 "왕랑을 욕하다" 고 말했다. 작은' 장원, 하늘과 다투기 어렵다', 심지어' 장영년 반대 양수' 등 작은 단락은 모두 천하영재에 입담을 더해 인물을 빛내기 위한 것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말하자면 나관중은 예술적으로도 이 점을 해냈고, 물론 정통으로 양유억제조는 필연적인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조조가 군웅을 참살하고, 왕위가 등극하기 전에, 한관학자들은 힘일 뿐만 아니라 사상, 언론, 심지어 어느 정도 행동까지 했다. 이 방면은 소설의 일부 허구와 묘사일 뿐만 아니라 당시의 기본적인 객관적 현실이기도 하다. 한나라의 저항이 너무 커서 조조는 어쩔 수 없이 "천명이 나에게 있다면 나는 주문왕이다!" 라고 보내야 했다. 한숨을 쉬다. 한편, 양표, 공융, 쌀과 같은 사람들은 각 사회계층의 대표이다. 한편 조조 환관의 가문은 줄곧 한족 사대부의 유민들에게 업신여김을 받았다. 그러나 역사 노드는 종종 낯설고 예상치 못한 곳에 나타난다. 게다가 영웅은 출처를 묻지 않고 영웅은 출처를 묻지 않는다! 조조와 조맹덕 같은 사람들은 그들의 능력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결국 역사책에 기록된다! 이런 식으로 공융, 쌀탄, 양수 등이 있다. , 아직도 똑똑한 말을 하고 있는 사람들, 특히 미항처럼 입이 빠른 사람들은 점점 시대에 뒤떨어지고 있다 ... 개인적으로 삼국연의 중' 웃긴' 부분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조상은 또 물었다. "허도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형월: 형공문구 (공융 장식), 동생 양덕조 (양수정). 이 두 사람 외에는 다른 사람이 없다. \ "봐, 두 유명 인사, 공과 양, 미진의 눈에는 이렇다! 농담이지, 이상한 자리에서는 좀 너무 큰 거 아니야? ! 그리고 나는 지금의 이 말에 대답했다: 사람이 하지 않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호이는 다시 물었다: "나처럼 어떤 느낌이 드나요? 항설:' 너는 절의 신과 같다. 네가 희생했지만 너는 그것을 싫어한다! 조상은 화가 나서' 당신은 나를 꼭두각시로 여깁니까? 그럼 잘라 주세요. "피비린내 나는데도 한 생명이 우스갯소리로 변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망국' 을 표방하는 시대에는 순전히 류파를 지지하는 사람이라도 이런 사법이 태산보다 무겁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홍루몽' 에서 가장 웃긴 장면을 말하자면, 유외할머니가 곽용부에 들어온 제 40 회, 즉' 석태군이 대관원에서 두 차례 연회를 열었다' 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관료귀족 가정의 숙녀 신사들을 즐겁게 하는' 영화' 로서 소설이 만들어내는 장면은 매우 생생하다. 유 할머니는 "유 씨, 유 씨는 소처럼 먹는다" 고 말했다. 늙은 암퇘지를 먹어도 고개를 들지 않는다 "며" 위아래로 모두 하하 웃었다 "고 말했다. 소운은 웃으며 "차 한 모금이 뿜어져 나왔다", "대옥은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웃었다 ...", "보옥이 노부인의 품에 굴러 들어갔고, 노부인은 웃으며' 간' 이라고 불렀다." 왕부인은 웃으며 앤을 가리키며 말을 하지 못했다. 설이모도 버티지 못하고 입속의 차가 봄맞이 치마에 뿌려졌다. 봄맞이 찻잔은 모두 봄맞이 몸에 있다. 석춘은 자리를 떠나 유모를 끌어당겨' 너의 장을 문지르라' 고 불렀다. 지하에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 사람이 하나도 없고, 쭈그리고 앉아 웃고, 어떤 사람들은 웃음을 참지 못하고 언니들에게 옷을 갈아입고 ... "귀족 가장의 아내, 여종을 포함해 시골의 가난한 노부인의 저속한 속어를 듣고 신선하고 낯설어 자연스럽게 웃기 시작했다 ... 하지만' 홍루몽' 은 글이 있는 책이고, 글이 없는 책이다

또 7 회에서 하인은 임여동생을 사랑하지 않는다. (노신의 언어) "증조할아버지를 따라 서너 번 뛰어가서 그를 죽음에서 들어 올리는데.", "자진을 욕하는 것은 그가 불공평하기 때문이다."-"점점 자진까지 말했다." 이것은 초조한 행동과 결과가 좀 우습지 않습니까? 그러나 초조한 욕설 때문에 닝국부의 더러운 내막이 욕을 받아 자부의 어색한 익살극이 되었다. 아니면 위의 그 말-글자 밑에 또 한 글자가 있는데, 문자 그대로' 익살극' 인데, 실제로는 심각한 주제가 함축되어 있다. 지아 가문이 제 4 대 주상까지 완전히 부패했다 ... 그리고 근친상간 지경까지 도덕적 결론이 없다! 이런 도덕의 붕괴는 가정의 종말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