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덕청백색'의 식별에 대해 토론합니다.
'현덕청백색'의 식별에 대해 토론합니다.
'현덕오색', '현덕청백오색', '현덕새해청백겹색', 현덕년의 이 세 가지 색은 서로 다른 세 가지 개념으로 총칭할 수 없습니다. Xuande 새해의 파란색과 흰색 누적 색상. 이 세 가지 색상은 장인 정신, 장식 및 그림 기술 측면에서 모두 서로 다릅니다.
다음은 이들에 대한 분류 소개입니다.
1. 경덕진 왕실 가마 공장에서 제작한 현덕식 청백색 그릇 2개가 들어 있는 티베트 석야사원.
현재 국내 전문가들은 Xuande에서 생산되는 청백색의 다색 도자기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나는 Xuande 청백색의 다채로운 물건을 쌓아서 사용하고 티베트에 보관된 Xuande 청백색 그릇의 사진과 여러 번 비교하여 동일한 장인 정신이 아님을 확인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베트의 파란색과 흰색 다색 그릇 두 개는 겹쳐지지 않고 Xuande 파란색과 흰색이 쌓인 다색 그릇과 결합되지 않습니다. 색상이 있는 표면은 무받침에서 굽는 과정의 특징입니다. 글레이즈. 동시에 두 개의 티베트 그릇에는 파란색과 흰색의 밑 유약으로 칠해진 용 문양이 있는데 이는 현덕 청백 다색 그림에 나타난 적이 없습니다. 색상의 종류는 모두 갈고리 모양의 가장자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다음은 현덕 청백 다색 그릇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티베트에 있는 두 개의 청백 다색 그릇은 현덕 청백 다색 그릇으로 지정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지만 천기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기간. (저자는 Gu Yingtai Museum Essentials에 기록되어 있으며 Xuanyao는 다채롭고 도구가 많이 쌓여 있습니다).
2.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에 있는 현덕청백 원앙과 연꽃 다색판은 경덕진에서 출토된 현덕색판과 같은 종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징은 참고로 Qingwucai라고 합니다.
3. Xuande 청백의 특징 여러 가지 색상:
①광석 재료: Xuande 청백색은 난양에서 수입한 코발트 재료로 망간 함량이 높고 철분 함량이 낮은 광물 재료로 징더전과 상하이 도자기 연구소에서 수보 머드그린 재료로 검출 및 확인되었습니다. Xiyang Yilang에서 수입한 Suma Liqing 재료는 고철분, 저망간계 광물 재료입니다. 소성된 청백자에서는 두 가지 코발트 재료가 완전히 다른 색상을 가지므로 Xuande 청백 적층에 사용된 코발트 재료는 Suma Li 녹색 재료가 아닌 Su Bo 진흙 녹색 재료입니다. 수표,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의 현덕청백다색판, 경덕진에서 출토된 현덕청백다색판은 모두 소백토청색코발트로 만들어졌다. 생산된 청색과 백색은 녹색이다. , 밝고 보라색이며 덜 흐릿한 파란색과 흰색이 가라 앉고 태아 뼈 깊숙한 곳에 진한 파란색 얼룩덜룩 한 반점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이 집중된 오목한 수정 반점이 있고 유약이 섬세하며 흰색 유약에 약간의 녹색 섬광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절단기 외부에 접합 흔적이 없습니다.
② 색상: Xuande 파란색과 흰색 스태킹 색상은 빨간색, 녹색, 노란색, 균일한 색상, 검정색, 파란색 및 흰색, 주황색, 소스 색상 등과 같은 다양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빨간색은 대추 껍질 빨간색으로 매우 밝고 전례가 없으며 노란색은 약간 번쩍이는 빨간색, 보라색은 익힌 연꽃 색상과 같고 녹색은 흰색이있는 녹색, 파란색이있는 녹색, 회색이있는 녹색이 있습니다. , 가을과 같은 노란색 플래시가 있는 녹색입니다. 잎은 노란색, 오렌지 껍질 노란색과 같은 주황색입니다.
③스태킹: 녹색, 검정색, 보라색은 모두 스태킹 공정을 사용합니다. 이 색상은 모두 베이스가 없는 유약으로 구워졌습니다. 이것은 또한 Xuande 파란색과 흰색 쌓인 다색 표면을 식별하는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Xuande 파란색과 흰색 쌓인 다색 표면은 땅, 물, 토양, 산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 염분, 알칼리, 부식 등이 자주 발생하며 유약과 색상이 벗겨지고 착색된 표면의 조각이 떨어져 나가고, 구멍이 부식되며, 지하수가 변색되고, 발굴된 후에는 공기의 광학적 영향으로 광택이 감소됩니다. 색이 바래고, 유약이 벗겨지고, 색이 없어지고, 착색된 표면이 바삭바삭하고, 분쇄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거의 모든 얽힌 꽃과 잎은 작은 스트로크 점묘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유색 도자기 표면은 수년에 걸쳐 풍화되고 부식되었으며 유색 표면이 고르지 않습니다. 이는 Xuande 파란색과 흰색 스태킹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화려한 도자기.
④채색된 표면 장식: 꽃, 풀, 나뭇잎을 모두 단일 선 윤곽선 및 채우기 방법으로 그립니다. 색상은 가장자리를 표시하지 않으며 윤곽선 색상은 채우기 색상보다 어둡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가장자리의 윤곽을 잡는 데 사용되며 내부는 색상으로 채워져 두카이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일부 새는 머리에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고 등에는 파란색과 흰색 윤곽선을, 날개에는 녹색을 사용합니다. 깃털이 있고 꼬리는 파란색과 흰색입니다. 어떤 물체는 앞면에 익룡 문양이 있고, 이불에 날아다니는 용 문양이 있고, 어떤 물체에는 검은색 선이 있는 윤곽선이 있고, 빨간색에는 빨간색 선이 있고, 노란색에는 빨간색 선이 있고, 녹색에는 검은색 선이 있습니다. 검은색 실로 파란색과 흰색 가장자리에 파란색과 흰색 실 등이 있습니다. Xuande 파란색과 흰색 스택에는 용, 봉황, 공작새, 인물, 익룡, 용, 꽃과 과일, 포도, 포도와 같은 다양한 다채로운 패턴이 있습니다. 리치, 꼬인 꽃, 모란, 탄 잎, 소나무, 복숭아, 국화, 세 가지 과일 꽃, 나팔꽃, 석류 꽃 등 모든 종류의 식기에는 그림이 가득합니다. 매화, 직매화 등. 큰 입 항아리, 닫은 뚜껑, 귀뚜라미 항아리, 튼튼한 항아리, 항아리, 옥 항아리, 봄 꽃병, 대나무 손잡이 항아리, 마름모 큰 접시, 그릇, 높은 발 접시, 이중 동물 머리 항아리, 두 귀 코끼리 동상 등 바. 용의 문양은 다양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으며, 용의 머리는 파란색과 흰색으로 칠해져 있고, 용의 몸은 빨간색, 녹색,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수염, 머리카락, 머리카락은 모두 검은색 선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용의 몸 비늘은 노란색, 빨간색, 녹색, 검정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즉, 형성된 용은 다양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으며, 두 개의 티베트 그릇으로 그려진 용 패턴이 없고 단 하나의 청화 그림이 있습니다. 이것이 현덕 청백이 겹쳐진 다색과 현덕 청화의 차이점입니다. 흰색 다색. 용머리의 머리 모양은 용머리 뒤쪽에서 용을 향해 원호 모양으로 많은 가닥이 뻗어 있으며, 이마의 털은 용머리 뒤쪽의 털과 합쳐져 곧게 솟아올라 날카로운 모양을 이룬다. 이런 종류의 용 머리 스타일은 Xuande 청화 백자에서 드물다. 또한 각 익룡의 입 뒤에는 이빨이 있습니다.
익룡은 용의 머리와 동물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용의 두 개의 갈비뼈가 날개를 대체해야 합니다. 모든 용은 돼지 모양의 입을 가지고 있으며 몇몇 용은 입이 차 판 모양으로 솟아올라 있습니다. 힘이 세고 바람바퀴 모양이며, 봉황은 닭머리, 제비턱, 뱀목, 거북이 등을 갖고 있으며 등에는 수박이 보이지 않으며 등에는 2~5개의 깃털이 있다. 꽃과 잎, 열매는 모두 색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고, 안쪽은 납작하게 칠해지거나, 실제 검사에 따르면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꽃만 평면 코팅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른 색상은 기본적으로 포인트 컬러 스태킹인데, 일부 웹사이트에서 Xuande 파란색과 흰색 스태킹 멀티 컬러 사진을 찾아보니 모두 파란색과 흰색 멀티 컬러의 모조품인 줄 알았어요. , 색상, 화가 등은 Xuande 파란색과 흰색으로 쌓인 다채로운 공예품은 물론 정품도 보지 못했습니다.
⑤광택: 모든 정품 현덕 청백색 다색 제품은 측면에서 보면 흰색 유약 가장자리에 다채로운 후광이 있습니다. 소위 조개 빛도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자외선과 유사한 무지개 빛은 무지개 빛 유약 표면을 생성하며 흰색 유도 흰색 필름 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600년 이상의 생산에 대한 역사적 증거입니다. 이 다채로운 후광은 화학적, 물리적, 광학적 반응에 의해 생성되며 현재 Tingdezhen 장인이 모방할 수 없습니다. 화려한 후광, 무지개 빛, 무지개 빛과 같은 단단한 금속, 조개 빛, 그들은 도자기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를 특집으로 소개했다. 더 중요한 것은 Xuande 유약에는 모두 주황색 껍질 패턴이 있으며 이는 Xuande 도자기의 진품과 거짓을 식별하는 중요한 기초이기도 합니다. 현재 시장에는 모조 Xuande 청백 다색 도자기가 많이 있지만 모조 Xuande 청백 다색 도자기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모조품의 스타일은 원래의 패턴과 모양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이나 모조 도자기를 생산하는 단위 또는 작업장의 손에 진품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조품이 될 수 없습니다. 원본에 가까운 패턴, 페인팅, 스태킹 기술, Xuande 자금성에는 전승된 청화백자 조각이 없으며, 참고할 수 있는 책에도 그림이 없습니다. 도자기 전문가라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위조 기술은 매우 정교하며, 적층 기술, 도장 기술, 청백색 색상, 화려한 후광, 600년 이상 도자기의 부패한 느낌, 무염유 기술은 흉내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수집가는 실제 유물을 얻기 전에 그러한 유물을 수집하는 데 많은 돈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경덕진 표면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가마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첫째, 이러한 유형의 Xuande 청백색 다색 도자기는 구운 적이 없습니다. 경덕진에서
p>2. 또 다른 이론은 선박의 가마터가 경덕진에서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3. Xuande 파란색과 흰색 더미는 가마 입구에서 구워졌습니다. 4. 네, 관료들이 특수 도자기만 만들었으나 그 양이 매우 적어서 사람들에게 유통되는 경우도 거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 왕조의 공식 가마에는 Neifu, Xiu Neisi 및 기타 유사한 도자기가 있습니다.
위 글은 제가 부족한 학력으로 인해 글이 매우 거칠고 정리가 안되어 있지만, 글과 의견이 작가님의 손에 있는 유물에 해를 끼쳤을 수도 있기 때문에 모두 사실입니다. 수집가 여러분,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기회가 있으시면 저희 집에 오셔서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Xuanyao의 다채로운 파란색과 흰색 꽃이 쌓인 미묘함을 아직 이해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요컨대 Xuande 청백 다색 도자기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Chenghua doucai 공식 가마 도자기를 사용하여 Xuande 청백 다색 도자기를 손에 넣으면 깊이 느낄 것입니다. Chenghua doucai는 Xuande 파란색과 흰색 스택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나는 하늘에 있고 다른 하나는 땅에 있습니다. 상하이의 Zhu Yuping 씨는 두 개의 Xuande 파란색과 흰색 다색 그릇 뒤에 서문을 썼습니다. 티베트 사캬사원의 절묘한 솜씨와 고급스러움, 기품의 우아함은 압도적으로 채색된 청화도자기보다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말이 전혀 과장이 아니길 바라며, 혹시라도 실제 상황을 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보시고 제 말이 거짓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1년 8월, 팔백리 친천 유춘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