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실목문 제작지
전통 실목문 제작지
프로세스
조작 기술
(1) 줄을 놓다
로프트는 시공 도서에 설계된 목재 제품을 기준으로 하며, 목재 제품 구조는 1 1 의 전체 비율로 샘플을 그립니다.
판자 (또는 템플릿 바), 템플릿은 소나무, 양면 평면, 두께 약 25cm, 폭은 문과 창문 횡단 폭과 같습니다.
문과 창문 높이보다 200 mm 정도 길기 때문에 자세히 점검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을 놓는 것은 재료, 절단 및 표시이다.
사용 중에 선로가 잘 통하고 구부러지거나 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재료 및 절단
재료는 로프트를 기준으로 하므로 각 구성요소의 크기와 수량을 계산하려면 재료 명세서를 나열하고 를 누릅니다.
재료 명세서.
토핑을 할 때는 원자재를 골라서 부패와 경사 갈라진 목재를 피해야 한다. 건조하지 않다
나무를 사용할 수 없다. 알뜰히 따지고, 장단을 맞추고, 먼저 긴 재료를 사용하고, 그 다음에는 짧은 재료를 사용한다. 먼저 프레임 재료를 준비한 다음 팬 재료를 준비합니다. 문
창턱 재료는 굽은 곳을 따라 굽은 곳은 일반적으로 4mm 를 넘지 않으며 비틀어서는 안 된다.
재료를 만들 때는 가공 여유를 합리적으로 결정해야 하며, 각 성분의 원료 크기는 순재 크기보다 커야 하며, 구체적인 사용량은 증가해야 한다.
다음과 같이 참조할 수 있습니다.
단면 크기: 단면 평면 증가 1 ~ 1.5 2~3mm, 양면 평면 증가 2~3mm, 가공 시 단면 평면 증가
3mm, 양면 대패가 5 mm 증가했습니다.
길이 여유의 가공 여유는 표 7. 1.4.2 에 나와 있습니다.
재료를 배합할 때는 목재의 결함에 주의해야 하고, 마디는 눈과 장붓을 피하고, 깨지거나 장붓이 부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출발선
결절성 흉터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양모의 크기에 따라 선택한 목재에 절단과 톱선을 그립니다. 톱질 나무의 손실을 감안하면 보통 2 ~ 2 개를 남긴다.
손실 3 mm, 톱질 시 톱질 선이 곧고 끝면이 평평해야 한다.
(3) 대패
대패질을 할 때는 텍스처가 또렷한 안감으로 정면을 만들고, 좁은 면직물 전면을 골라서 문과 창문에 사용해야 한다.
프레임의 멀리언과 챌판은 표면에만 대패할 수 있고 벽에 기대어 있는 면은 대패할 수 없다. 문, 새시에 머리를 내밀고, 멀리언도 3 면으로 평평하게 깎고, 단단하게 깎을 수 있다.
아이의 한쪽을 설치할 때 이음새 크기에 따라 평평하게 깎인다.
대패한 후, 같은 사이즈의 송풍기는 따로 쌓아 위아래로 정렬해야 한다. 각 전면은 일치하며 스택 아래쪽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쿠션은 견고하고 평평하다.
(4) 밑줄
라인워크는 문과 창문의 구조적 요구 사항에 따라 대패질한 각 목재에 장부 실과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다.
선을 긋기 전에 사개와 눈의 크기와 형식, 사개를 만드는 곳, 구멍을 뚫는 곳, 도면을 분명히 해야 한다.
합계 템플릿의 스타일, 크기, 규격은 반드시 일치해야 하며, 먼저 샘플을 만들고, 심사를 거쳐 합격한 후 정식으로 밑줄을 쳐야 한다. 문과 창문이 모두 멍해졌다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을 때 플랫 숄더 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폭이 80mm 를 넘으면 이중 사개를 그려야 한다. 문짝 멀리언의 두께가 60mm 를 넘는다.
때, 이중 사개를 그려야 한다. 60 mm 이하의 그림 장부, 라이저 폭이 180mm 보다 크면 일반 그림 위쪽 및 아래쪽 장부. 볼록 장부
눈 두께는 일반적으로 재질 두께의 1/4 ~ 1/3 입니다. 반장부 깊이는 일반적으로 재질 단면의 1/4 보다 크지 않으므로 어깨를 올려야 합니다.
그것은 장붓구멍과 일치한다
배치 선은 선 그리기 프레임에서 진행해야 한다. 문과 창문 재료를 선반 위에 쌓고, 나사를 조이고, T 자를 사용한다.
한 번에 그림을 그리고 정확하고 빠르며 문과 창문 재료의 전면 또는 정면에 표시를 한다. 모든 볼록 장부 및 구멍은 전체 눈으로 표시되어야합니다.
반안, 관통장부, 반장부 중 어느 것입니까? 앞면에 아이라이너를 그린 후 뒷면에 그리고 모따기와 절단선을 그려야 한다.
그래서 모든 선이 그려졌다. 선을 명확하고 정확하며 완전하게 그려야 한다.
(5) 드릴링
구멍을 뚫기 전에 너는 눈폭과 같은 정을 선택해야 한다. 잘 뚫은 눈은 나뭇결 양쪽을 따라 곧게 펴야지 실수하면 안 된다. 먼저 모두 클릭
한 눈, 그 다음 반 눈. 눈 전체가 먼저 뒤에서 치고, 반을 칠 때는 뒤집어서 관통할 때까지 앞으로 쳐야 한다. 눈 앞
뒷면은 내선 반 줄을 남기고 선은 남기지 않지만 정면보다 약간 넓다. 이렇게 하면 사개를 열 때 충격력을 줄일 수 있어 눈을 찌그러뜨리지 않는다.
입 주위.
대량 생산시, 실수를 피하기 위해 눈의 위치와 크기를 자주 점검하고 점검해야 한다.
(6) 사개와 어깨동무를 열다
장부 () 는 일명 거꾸로 된 알이라고도 하는데, 장부 () 선에 따라 세로로 톱질하는 것이다. 어깨를 당기는 것은 어깨 양쪽의 사개를 톱질하고 사개를 열고 당기는 것이다.
사개는 어깨 조작을 통해 만든 것이다.
파우더 라인의 절반을 남겨서 어깨를 당기고 사개를 여는 데 사용한다. 톱질한 사개는 정사각형이 단정해야 하고, 장붓구멍은 온전해야 하며, 끊어지지 않았다.
얼굴을 보다. 반장부 길이는 반안 깊이 2 ~ 3 mm 보다 작아야 합니다. 톱질한 사개는 정사각형이어야 하고, 사개 뿌리에는 손상이 있어서는 안 된다.
웨지 헤드 모따기는 웨지 헤드가 설치될 때 눈 뒤쪽이 깨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7) 절단 및 모따기
절단은 유리를 담는 데 사용되는 프레임의 네모난 구석을 자르는 것이다. 절단 대패나 굽은 어귀로 대패질하다. 계획하고 싶을 때까지 계획하십시오.
부분, 단일 대패로 평평하게 깎고, 톱밥을 제거하고, 대패질하다. 재단은 똑바르게 해야지 금이 가면 안 된다.
보풀, 비균일 현상. 베벨이라고도 하는 베벨은 테두리를 따라 삼각형의 한 부분을 깎는 것이다. 모따기는 직선이어야 합니다.
바둑판이 매우 견고해서 선을 넘을 수 없다. 절단구도 전기톱으로 절단할 수 있다. Lmm 을 남겨 두고 단선 대패로 원하는 위치로 밀어야 합니다.
(8) 조립
조립하기 전에 부품을 검사해야 하며, 부품이 곧고, 발이 가지런하고, 표면이 매끄럽고, 치수 규격을 요구해야 한다.
디자인이 디자인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가는 대패로 남은 먹실을 평평하게 갈아라.
조합창/문은 한 측면 멀리언을 눈에 넣은 다음 다른 측면 멀리언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조립할 때 망치로 가볍게 두드리고 두드릴 때
나무토막을 깔아 장붓이 손상되거나 타악기 흔적을 남기는 것을 방지하다. 한 덩어리가 합쳐져서 광장으로 돌아오면 모든 장붓이 두드릴 것이다.
노출된 사개를 톱질하다. 조립할 때 먼저 쐐기를 접착제로 친 다음 망치로 가볍게 두드린다.
문과 창문의 조립 방법은 문 창틀의 조립 방법과 거의 같다. 그러나 나무 부채에는 문 코어가 있어 먼저 크기에 따라 잘라야 한다.
일반 문 코어는 문 리프 가장자리보다 3 ~ 5 mm 작게 측정되며 문 코어 4 면의 가장자리는 비스듬히 깎습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문 멀리언 하나를 평평하게 놓고, 멀리언을 하나씩 넣고, 문 코어를 멀리언과 문 멀리언의 홈에 꽂은 다음, 다른 문을 넣는다
망치의 눈은 사개를 겨누고, 망치는 나무토막을 깔고 단단히 두드린다.
창틀과 새시가 조립된 후, 이를 견고한 전체로 만들려면 눈 안에 쐐기를 하나 넣고 눈 안의 사개를 압착해야 한다.
매우 타이트하다. 쐐기의 길이는 장부 모양의 2/3 이고 폭은 눈보다 좁고 1/2 입니다. 예를 들어 4' 눈, 쐐기의 폭은 3 과 1/2' 입니다.
평평한 삽으로 나뭇결을 따라 쐐기를 뾰족하게 하다. 쐐기를 추가할 때는 먼저 문과 창문과 팬의 정사각형을 검사하여 삐뚤어진 상황을 파악해서 다음을 해야 한다.
쐐기를 추가할 때 조정하고 교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각 사개는 두 개의 쐐기를 추가해야 한다. 쐐기를 끼울 때 끌이나 도끼로 장부 위에 솔기를 하나 파서 쐐기를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표면을 잘 붙이고 틈에 꽂다. 먼저 가볍게 쐐기를 두드리고, 점점 사람을 때리고, 너무 힘을 쓰지 마라. 쐐기를 움직일 수 없을 때,
만약 눈이 꽉 차고 포만한다면, 더 이상 두드리지 마라, 나무가 깨지지 않도록. 쐐기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언제든지 프레임과 팬의 각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곧은 자 또는 곧은 자가 뿔을 붙일 때 정사각형을 찾고, 수정 상자가 고르지 않고, 쐐기를 붙일 때 교정에 주의하세요.
조립한 문, 창문, 부채는 가는 대패로 평평하게 깎고, 먼저 표면을 대패해야 한다. 이중문과 창문은 잘 갖추어야 하고, 바느질은 잘 해야 한다. 고정
그전에 문과 창문은 벽 쪽에 방부제를 발라 방부 능력을 높여야 했다.
운송 중 문과 창문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문틀 아래쪽에 레버를 박았는데, 레버의 아래쪽 가죽은 단지 틈새일 뿐이다. 큰
조합창/문의 경우 팔자 기둥은 중간 관통과 문 멀리언 사이에, 팔자 기둥은 외부 네 구석에 박아야 합니다.
문과 창문은 조립한 후 방 번호와 규격에 따라 가지런히 놓아야 하고, 사이즈는 내려 놓고 나무토막을 깔아야 한다. 허용되지 않음
노천 더미는 햇빛과 비를 막기 위해 타포린으로 덮어야 한다. 문과 창문이 입장한 후에는 바람이 불지 않도록 가능한 한 빨리 밑바닥 기름을 한 줄 칠해야 한다.
균열과 오염.
(9) 프레임 설치 후
1) 호스트 구조가 완료되면 개구부 목재 벽돌의 레벨, 크기 및 위치를 검토합니다.
2) 나무 쐐기로 문 새시를 임시로 문 및 창 개구부의 해당 위치에 고정합니다.
3) 매달림선으로 문틀의 앞면과 측면의 수직도를 교정하고 수평계로 문틀의 수평도를 교정한다.
4) 못을 박은 못으로 나무 벽돌을 박다. 캡은 1 ~ 2mm 를 눌러 나무틀에 박고, 나무벽돌마다 두 군데를 박아야 한다.
5) 고급 경목 문틀은 드릴된 나무 나사로 조여 나무 상자 5mm 에 조여 동등한 목재로 구멍을 메운다.
(10) 새시 설치
1) 그루브의 순 치수를 측정하고 이음매 폭을 고려합니다. 문과 창문의 높이와 폭을 결정하려면 먼저 중간 이음새의 중간을 그려라.
선을 그린 다음 가장자리를 그리고, 그것이 상당히 넓고 일관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방에 선을 긋다.
2) 문짝의 높이와 폭이 너무 크면 여분의 부분을 깎아야 한다. 대패질을 할 때는 먼저 잔머리를 톱질한 다음 대패질을 해야 한다. 문과 창문
쌍짝, 먼저 높낮이를 겹치게 하고, 개방 방향의 오른쪽 부채를 왼쪽 팬에 눌러야 한다.
3) 문짝의 높이와 폭이 너무 작을 경우 접착제와 못으로 긁힌 나무토막을 바닥이나 합장면에 제본할 수 있다. 손톱
모자를 깨서 1-2mm 로 나무토막에 박다. 그리고 남은 머리를 톱질하고 평평하게 깎았다.
4) 평평한 팬의 아래쪽 가장자리, 중간 천장 팬의 위쪽 및 아래쪽 가장자리, 위쪽 천장 팬의 아래쪽 가장자리 및 아래쪽 천장 팬의 위쪽 가장자리가 프레임과 쉽게 접촉할 수 있습니다.
마찰이 발생한 가장자리는 1 밀리미터의 경사면으로 깎아야 한다.
5) 문짝을 설치할 때 먼저 나무 쐐기로 문짝 아래에 박은 다음 틈새를 점검해 창문골과 유리에 주의해야 한다.
유리 코어는 직선과 정렬입니다. 합격한 후 힌지의 위치선을 그리고 홈을 골라 합장을 설치하다.
(1 1) 문과 창문 하드웨어 설치
1) 모든 철물은 반드시 나무 나사로 고정해야 하며 못으로 대체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나무 나사를 사용할 때는 먼저 손망치로 못을 박아라.
전체 길이 1/3 을 삽입하고 드라이버로 조입니다. 나무 문과 창문이 경목인 경우 첫 번째 구멍의 지름은 나무 나사의 0.9 입니다.
이중 구멍, 구멍 깊이는 나무 나사의 전체 길이의 2/3 인 다음 나무 나사를 조입니다.
2) 힌지와 새시의 위쪽 및 아래쪽 끝 사이의 거리는 새시 높이의 1/ 10 으로, 위쪽 및 아래쪽 부분을 피하십시오. 정착하면 반드시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3) 문 잠금 높이는 지면에서 약 0.9 ~ 1.05 m 떨어져 있으며, 중간판과 변립판의 장붓은 엇갈려야 한다.
4) 문 및 창 핸들은 바닥 1.5 ~ 1.6m 에서 떨어진 새시 중심선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5) 창의 후크는 창 프레임 아래 챌판과 새시 아래 챌판 사이의 각도에 설치해야 창을 90 각도로 열고 상하 부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시가 열리면 통일되어 있습니다.
6) 빗장은 문 손잡이 아래에 있습니다. 창 볼트를 설치할 때는 먼저 볼트의 후면판을 고정한 다음 창문을 닫아 눌린 자국과 구멍을 뚫어야 합니다.
빗장을 치다.
7) 문짝이 열렸을 때 벽에 부딪히기 쉬운 문의 경우 문흡입 고정문부채를 설치해야 한다.
8) 하드웨어 부품은 완전하게 설치해야 하며, 위치가 적절하고, 고정적이고 믿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