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꽃의 지식, 역사, 품종, 재배 및 이용.
연꽃의 지식, 역사, 품종, 재배 및 이용.
영어 이름 연꽃
다른 이름은 연꽃, 연꽃, 물, 물 부용, 한, 부용, 6 월 봄, 운수, 홍호, 옥환입니다.
수련과 연속의 분류.
화기는 6 월 하순에서 8 월 사이이다.
열대 지방과 온대 아시아에서 유래한 중국 재배는 역사가 유구하여 일찍이 주조에서 기재되어 있어 따뜻하고 촉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소개
연꽃은 수련과 다년생 수생초본식물이다. 지하 줄기는 길고 굵고, 마디가 길고, 잎이 둥글다. 개화기 6 월-9 월, 꽃자루 꼭대기에서 태어났으며, 꽃받침 구멍에 여러 개의 꽃잎이 박혀 있었고, 빨강, 가루, 흰색, 보라색 등의 색이나 컬러 문자와 줄무늬가 있었다. 견과류는 타원형이고 씨앗은 계란형이다. 연꽃은 종류가 다양해서 관상과 식용 두 종류로 나뉜다. 아시아 열대 지방과 온대 지역에서 유래한 중국 재배는 역사가 유구하여 일찍이 주조에서 기재되어 있어 따뜻하고 촉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온대) 연꽃잎은 꽃이 아름답고 향기가 넘치며 진흙이 오염되지 않아 원림에서 매우 중요한 수경식물이다. 연꽃은 소중합니다. 연근 연밥은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연밥, 뿌리줄기, 연절, 연잎, 꽃, 씨앗의 배아는 모두 약으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아홉, 정원에서 연꽃의 응용
연꽃, 중국의 10 대 명화 중 하나로, 색채가 화려하고 향기가 코를 찌를 뿐만 아니라 적응성이 강하여 호수에 광범위하게 재배할 수 있으며, 장관이며, 병에 분재할 수 있어 색다른 정취가 있다. 예로부터 궁중원림과 사립원림의 귀중한 수생화훼가 점점 더 인기를 끌며 오늘날의 현대 경관원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a) 연꽃수경
네덜란드 정원 1:
최근 국내에는 세 가지 특수한 호화원이 있다. 하나는 우한 동호마산의 원림식물원으로, 넓은 수생 화훼 지역을 열고 연꽃을 감상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첫째, 난징 모근심호, 항주 () 의 새로운 굴원 풍하 () 등 대형 공원으로, 상련 () 을 위주로 한다. 또 다른 종류는 야취를 위주로 관광을 결합한 연꽃 민속관광자원 관광지 (예: 광둥 삼수연꽃세계, 호남 악양단 호수 관광지 등) 입니다.
2. 경관원림은 수경식물을 주제로 한다. 속담에' 산이 없는 원림은 튼튼하지 않고, 물이 없는 산은 아름답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중국 원림에서는 연꽃으로 수경을 장식하는 것이 매우 흔하다. 강남에는 많은 유명한 원림이 있고, 누대 상하가 있다. 양주 슬림 서호 제방에는' 연화교' 가 하나 있다. 다리 위에는 옥정이 어긋나고, 조형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정교하고 독특하며, 호수 속의 연꽃과 어우러져 정취를 이룬다. 마른 서호의 풍경이 가장 좋은 곳이다. 악양 김희원 연꽃광장은 물에 따라 지어져 구불구불한 담장과 연결되어 있고, 향포가 향기를 풍기며, 빗속에서 전하를 감상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3. 사계절이 즐길 수 있는 여름꽃 한 송이를 만든다: 사계절이 다른 경관은 중국 조원인들이 지키는 조원 법칙, 매화 항동, 수양버들 영춘, 녹색련해서, 동엽경추이다. 연꽃의 녹색 관상기간은 8 개월이고, 단화기는 약 2 ~ 3 개월이다. 여름과 가을에는 매미가 적고, 복숭아는 말문이 막히고, 아름다운 연꽃은 맑은 물 속에서 상쾌한 향기를 풍기며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4. 다단계 배치의 전경, 중경, 주경: 중국 원림은 식물을 배치할 때 계층 변화를 매우 중시하여 높고 낮음이 다른 풍부한 경관을 형성한다. 류와 련의 결합은 전형적인 수법이다. 유새는 일찍이 제남의 대명호를' 사면연꽃 삼면류로, 한 성에는 산반성과 호수가 있다' 고 요약했다. 호남 샹탄 우호공원, 봄날 버들개지가 날고, 냇물이 뾰족하다. 여름과 가을 계절, 꽃잎이 우아하고 버드나무가 푸르다. 겨울에는 버드나무가 눈을 내리고, 잔하가 울려 퍼지며, 아름다운 풍경을 잃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5. 공업폐기물로 수역을 오염시키는' 필터': 연근의 지하줄기가 수중의 호기성 미생물을 흡수하여 오염물의 산물을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연근은 오염된 수역이 먹이사슬 구조를 회복하고 수생태계가 점차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연꽃분재와 분재
연꽃은 성장 환경에 강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 호수 연못에 붉은 색을 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냄비 그릇에서도 점잖게 세상을 꾸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네덜란드 문화사에서 분련의 형태는 처음에는 사설 정원 관람에만 사용되었다. 오늘날 분재 연꽃은 중국 각지의 원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분재와 연못 재배를 결합하여 분재 연꽃의 관상가치를 높였으며, 늘 원림수경과 원림소품에 나타난다. 연꽃수석분재는 최근 몇 년 동안 항주에 나타난 새로운 분경이다. 연꽃분재와 수석분재의 유기적 결합으로 바위의 견고함과 단화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연꽃분재는 산호석, 모래석, 도끼석, 영석 등 암석을 재료로 선택할 수 있다.
(3) 연꽃 배치
우리나라 꽃꽂이는 육조에서 시작되며, 불전 헌화에서 기원한다. 불교의 성화로서 꽃꽂이는 연꽃이 상승할 때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기 쉽다고 할 수 있다. 당송 시대에는 헌화가 여전히 꽃꽂이의 주요 형태였다. 명청 시대가 되자 꽃꽂이 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때 연꽃꽃꽂이의 깊이와 기교가 새로운 높이로 올라온 것은 중국 고대 꽃꽂이 예술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데, 오늘날까지 사람들은 연꽃꽃꽂이에 대해 이미 더 깊이 연구하고 있다. 연꽃, 연잎, 연근, 연과 같은 재료가 꽃꽂이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 재료의 관상효과를 과학적으로 비교했다. 연꽃꽃꽂이는 보통 중소형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하며, 동시에 다른 식물의 가지, 잎, 과와 함께 색채가 밝고 구도가 밝고 관람 효과가 3-4 일 동안 유지되는 것이 좋다.
X. 중국의 "조화" 문화를 전진시킨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예로부터 평화와 조화를 제창하는 것을 중시해 왔다. 이 점에서 가장 대표적인 말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조화와 차이" 입니다. 하나는 "그리고 비싸다" 입니다. 중국 문화가 말하는' 조화' 는 결코 차이와 갈등을 강조하지 않는 화해가 아니다. 차이와 다양성이 존재하는 후의 융합을 뜻한다. 이런 융합이야말로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중국에는 56 개 민족, 34 개 행정 구역, 민족 간에 차이와 갈등이 있다. 이런 이견과 모순에 직면하여 시종 민족 단결과 조국통일을 견지하고 이런' 조화' 의 입장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이런' 조화' 의 입장을 버리는 것은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버리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화' 가 나라와 나라 간의 충돌을 해결하는 원칙으로' 천하대동' 을 주장해 왔다. ("상서 요전") 나라와 나라 사이의 조화는 중화민족이 평화를 사랑하는 훌륭한 전통을 보여주며, 중국 전통문화에서' 귀화' 사상이 국가 민족 문화 차원에서 중요한 구현이다. 만국조화' 는 고대 선현의 정치이념과 도덕규범을 반영하며 일종의 민족문화와 정신으로 중화민족의 대통합과 통일국가의 건립과 번영을 촉진시켰다.
당의 16 회 4 중 전회는 모든 적극적 요소를 가장 광범위하게 동원하여 사회주의와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임무를 제기했다. 중화민족의' 조화' 사상을 발양하고, 우리가 사회력을 통합하고, 각 방면의 이익을 조정하고,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당의 집권 지위를 공고히 하고, 경제 발전과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이론과 실천의의가 있다. 한편으로는' 귀화' 의 사상은 돈을 벌 수 있고,' 합' 은 길조로 이어질 수 있고,' 합' 은 힘을 결집시킬 수 있다. 관념적 차원에서' 조화' 는 서로 다른 의견에 대한 인정과 포용을 의미한다. 사회 구조 차원에서' 조화' 란 서로 다른 개인과 집단 사이에 조화로운 사회 교제를 구축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귀화' 는 사물의 원시 갈등과 필요한 투쟁을 인정하는 전제 하에, 여러 요인의 대립통일과 상호 의존에서 공통점을 찾아 갈등을 해소하고, 따라서' 차이' 를 기초로' 차이' 가 아니라' 차이' 를 추구하고, 전반적인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따라서 우월한 도태와 촉진을 택하는 것이다 반면에,' 귀화' 의 사상은 배척하지 않고,' 화화' 도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조화" 를 강조하는 것은 소심하고 원칙이 없는 양보와 타협을 의미하지 않는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화위귀함' 이라는 이념을 발양하면 각 방면의 이익을 조율하고, 서로 다른 계층과 다른 방면의 이익관계를 적절히 처리하며, 새로운 형세에서 인민 내부 갈등을 적절히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고, 인민이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형식으로 이익을 표현하도록 인도하고, 이익 충돌을 해결하고, 안정된 단결을 유지하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건설하려고 노력하여 사회 물질 문명을 촉진할 수 있다 "조화" 이념을 발양하고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려면 민주정치 건설과 경제 발전, 발전과 안정, 효율성과 공평한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한다.
"연꽃" 과 "조화" 동음 이의어, "연꽃" 과 "연연", "연연" 동음 이의어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에서 련은 종종 평화, 조화, 협력, 합력, 단결, 통일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연꽃의 고귀함은 평화의 사업과 조화로운 세계의 고귀함을 상징한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상호도 중국의' 화화' 문화를 선양하는 것이다. 연꽃 품종은 다채롭고,' 화목하고 다르다' 는 뜻을 담고 있지만, 함께 고귀한 연꽃세계를 구성하는데, 의미는' 화목하고 다르면 더 소중하다' 이다. 나는 평화와 화합 문화를 보급하는 과정에서 연꽃 문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친숙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중화' 화화' 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가 조국통일을 추진하고, 세계평화를 지키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