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안당취의 쌍죽 소리는 바슈 문화의 흥망성쇠를 보여주는 고대 음악이자 춤입니다.
광안당취의 쌍죽 소리는 바슈 문화의 흥망성쇠를 보여주는 고대 음악이자 춤입니다.
바슈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 바슈 땅에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광안 당취의 쌍죽은 이 광활한 바슈 땅에서 탄생했습니다. 여러 세대의 계승자 사이에서 발전했으며 바슈 문화의 영향을 받아 성장했습니다. 바슈(Bashu) 문화의 심오한 문화적 특성은 단취(Danqu)를 쌍죽이 번성할 수 있는 천국으로 만들었습니다.
지리적 개념으로 '파슈'라는 단어는 진선(前秦)시대부터 유래됐다. 역사적으로 파국은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종기를 바에게 고백"한 데서 유래하여 파국(絡國)으로 불렸다. 촉은 고대 세 부족이 융합하여 형성되었으며 나중에 서주 왕조의 봉건 국가가 되었습니다. 진(秦)나라 때 파평(發平)과 촉(葉)이 멸망하고, 이때부터 파(發)와 촉(葉)은 공식적으로 진나라 영토에 속하게 되었다.
01 바슈 지역의 문화 발전
바슈 문화는 사실 바슈 문화와 슈 문화의 총칭이다. Ba와 Shu의 장기적인 통합은 통일된 Bashu 지역 문명을 형성했습니다. 바슈 지역은 예로부터 '풍요의 땅'으로 알려져 왔으며, 진나라가 바슈를 통일한 이후 한때 진나라의 확장을 위한 강력한 물질적 지원지였기 때문에 『화양국지? 촉지』에는 “술을 이기면 츄가 죽으면 세계가 하나가 될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한 삼성퇴 유적의 발굴은 고대 촉 문명의 강력한 국력과 경제 수준, 예술 수준이 중원 문명과 맞먹을 정도였음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원, 명, 청 왕조를 거치면서 바슈 문화는 점차 쇠퇴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바슈의 정치, 경제, 문화는 새로운 부흥을 경험했습니다. 광안시 첸펑구 단취의 쌍죽은 바슈 취장강 유역에서 태어나 점차 쓰촨성 동부의 눈부신 문화 진주가 되었습니다.
02 취장강 유역의 바시문화
취장강은 쓰촨성 동부의 취장강 유역을 주로 따저우(大州) 3개 도시를 가리킨다. 광안(Guang'an)과 바종(Bazhong). 광안은 한때 난충의 일부였으며 1990년대 이후 지급시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취장강 유역의 붉은 문화 관광 기지이자 중요한 바시 문화 활동 지역입니다.
바시 문화에 관한 한 가지 이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원전 206년부터 기원전 203년까지 삼진 왕조를 평정하기 위한 전쟁에서 유방은 랑중족 판무의 조언을 받아들여 바시족을 모집하여 참여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용감하여 한나라의 선봉에 서서 초군을 격파하고 한나라를 건국하는 데 큰 공헌을 하여 유방의 표창을 받고 세금을 감면받았다. . 유방의 군대가 관동을 함락시키기 전에 그들은 조상들이 살았던 곡강 유역으로 돌아가 점차 바씨문화를 형성하였다.
또 다른 설은 출토된 문화재를 분석한 결과 바씨족 문화가 삼협이나 청강유역에서 바슈 지역으로 건너온 바족이라는 설이다. 쓰촨성 동부 지역에 도착했고, 이들은 현지 사람들과 관련을 맺으며 점차적으로 합쳐져 바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01 단취에서 쌍죽의 출현
2013년 2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광안시는 치엔펑 신구를 설립했습니다. 신구 문화 종사자들의 집중적인 발굴을 통해 고대인들이 번성하고 번성했던 30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 단취 문화의 선구자이자 단취 쌍죽춤이 탄생했습니다.
단취 쌍죽춤은 첸펑구 광거진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부터 첸펑구에 전해지는 독특한 민요와 춤입니다. 팔족의 군대에서 유래하여 '무왕이 주를 물리치고 먼저 노래하고 후에 춤을 춘다'는 풍습에 참여하였다. 이 춤은 바슈(Bashu)에서 유래하여 독자적인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이후 바유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궁궐에 들어가 '진진왕악무'와 같이 더욱 우아한 음악과 춤으로 진화했고, 다른 하나는 사이에 존재했다. 사람들은 대나무가지춤의 민속춤을 춘다.
죽가지춤으로 민간에 소개된 이 춤은 수천년 동안 전승되어 진화해 왔으며, 광안시 천풍구에서 새로운 향토춤 형식이 형성되었다. - Danqu 더블 대나무 연속 댄스.
02 단취 쌍죽 연속음의 특징
단취 쌍죽 연속음은 노래와 춤 공연예술이다. 소품은 화영산에서 수년 동안 자란 붉은 술이 달린 얼룩덜룩한 대나무로, 길이 1m의 호두 두께의 얼룩덜룩한 대나무 양쪽 끝에 구멍을 뚫고 그 위에 화려한 비단 리본을 달았습니다. 연속곡은 쓰촨성 동부의 민요로, 노래는 단조로, 선율이 부드럽고, 가사가 이해하기 쉬우며, 또한 방언으로 노래한다. 가슴, 배, 팔, 다리를 계속해서 두드리는 동작으로 전체 공연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고 매혹적이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습니다.
무용 의상에 있어서 전통 단취 쌍죽은 고대 반주의 야만적인 특성을 계승하고 있다. 머리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상체에는 노란색 중국식 단추가 달린 천을 착용해야 하며, 어깨에는 동물 가죽 숄, 허리에는 짧은 동물 가죽 앞치마, 손에는 동물 가죽 팔찌, 동물 가죽을 착용해야 합니다. 레깅스; 그러나 이 형태는 연양의 후계자인 이국연(Li Guoran)에서 시작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염색 린넨으로 대체되기 시작했습니다.
댄스 동작으로는 '형제가 산을 나르는 동작', '호랑이가 음식을 덤벼드는 동작', '머리를 긁적이며 포즈를 취하는 동작', '청룡이 얽히는 동작' 등의 기본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 전통 징, 타악기, 쓰촨동(Sichuan Dong)의 주요 주제는 화영산의 민요인 "연꽃 낙하(Lotus Falling)"이며, 손을 흔들고 두드리는 소리는 높고 낮으며, 멜로디는 웅장하고 따뜻하며 우아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03 단곡 쌍죽 계승
단곡 쌍죽 계승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청나라 말, 1882년, 레이 가문의 딸인 리궈란(Li Guoran)이 태어났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배운 쌍죽무용과 제작 기술을 이어받았고, 이를 자신이 배운 연꽃 노래와 결합시켰다. 새로운 예술 형식은 즉시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사랑은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퍼졌고 이중 죽춤은 완성되었습니다.
1909년에 태어난 리 마오카이는 아버지로부터 쌍죽춤 공연과 연출 기술을 물려받았다. 1950년대에 그의 아들 Li Tianlu에게 물려주었습니다. 1990년대 후반 Li Tianlu는 자신의 조카가 춤을 잘 추는 것을 보고 1986년에 Li Ge에게 Danqu Double Bamboo Resonant Dance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Li Ge는 이 기술을 동료인 He Mengjiao에게 전수했습니다.
01 문화적 가치
무형문화유산이 인류 전체의 귀중한 유산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중요한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인류가 자신의 전통을 이해하는 기초일 뿐만 아니라, 미래를 창조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조건이기도 합니다. "시 무형 문화유산 프로젝트인 단취의 쌍죽춤은 바슈 지구 축제의 중요한 춤 형태입니다. 이는 지역 주민들의 정신과 삶의 일부가 되었으며 바슈 민속 문학과 문화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art. p>
02 댄스음악의 가치
쿠바인의 정서와 정신적인 양식을 표현하는 언어형식인 단취 쌍죽춤은 쿠바인의 삶에 대한 인식을 담고 있으며, 음악과 신체가 공존하는 예술형식으로 춤은 자유롭고 다양하며, 리듬은 경쾌하고 우아하며, 동작은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매우 어렵고 예술적 감상이 강하다. value
03 민속 가치
단취 쌍죽춤은 민속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아름다운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국 댄스 대회이기도 합니다. Bamboo Lianxiang의 비트와 점프는 매우 리드미컬합니다. 춤을 추는 동안 사람들은 근육을 움직이고 정맥을 부드럽게 할 수 있으며 이는 또한 국가 문화적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p> 오늘날 Danqu Double Bamboo Lianxiang은 지역 문화 브랜드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Qianfeng District Danqu Shuangzhu가 CCTV 봄 축제 갈라에 연달아 출연하면서 Qianfeng District Danqu는 글로벌화되었습니다.
두 대나무의 연속적인 소리는 모든 바슈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깊은 울림이 되었습니다. 선두의 단취 댄스팀은 대나무를 들고 손으로 춤을 추며 미래 삶에 대한 진심 어린 염원과 감각을 퍼뜨렸습니다. 파슈문화에 대한 자부심. 취솽주의 소리는 쓰촨성 전역에 퍼져 전국으로 퍼졌다.
참고 자료: 단취 운하에 이중 대나무 적용을 위한 광안시 첸펑 지역 문화 센터의 프로젝트 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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