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혁명 전통을 계승한 예

혁명 전통을 계승한 예

원정군이 미얀마에서 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안창일전에서 적은 승리로 일본군 7000 명을 구한 손립인, 4 위. 신임 1 집단군 사령관. 8 년 항전 기간 동안 손립인은 송화회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중국에서 싸운 적이 없었고, 전공은 주로 미얀마에 세워졌다. 특히 영국군과 기자, 장개석, 루즈벨트, 영국 왕 조지에게 훈장을 수여받아 명성이 높다. 그가 투표에서 4 위를 차지한 것도 이런 이유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영국인의 생명이 중국인의 생명보다 더 가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손립인의 일본 포로에 대한 태도가 마음에 든다. 그는 중국인의 피가 묻은 동물을 죽였는데, 포로가 되어도 인기가 많았다. 손립인은 약간 앞서고 있다.

장자충

장자충: 1 등. 제 33 집단군 총사령관. 장자충이 대장군에 당선된 것은 우선 그의 전적에 의해 결정된다. 일찍이 태아장 전투에서 화일군 한원 사단을 중격하여 린이에서 전승을 거두었다. 대추양 동백을 수복하여 후베이 () 북부의 승리를 탈취하다. 아직도 호동에서 전승을 거두어 백성들에게 화관공이라고 불린다. 동시에, 그는 항전 중 희생된 아군 최고 장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장자충의 비참한 처지에 대한 동정심 때문에, 이렇게 정직하고 고상한 애국자가 한때 한간간으로 오인된 적이 있기 때문에, 모두가 소리치는 것은 막대한 치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장자충은 자발적으로 이 치욕을 위해 희생하여 생명을 대가로 자신의 결백을 표현했다. 그는 정말 비극적인 영웅이다.

이종인

이종인: 2 등. 다섯 번째 극장 사령관, 장관. 이종인 (WHO) 는 2 위를 차지한 항일 명장 임표 () 와 비슷해서 먼저 상징적인 1 차전을 벌인 뒤 자취를 감추었다. 대아장 전투에서 적의 2 만여 명을 섬멸한 것은 항전이 시작된 후 중국군이 정면전장에서 첫 승리였다. 그리고 상대는 일본의 비장의 무기사로서 국제적으로' 일본이 현대군을 건립한 이후 처음으로 참패했다' 고 불린다. 태아장 전투 이후 리는 우한, 대추와 예남 등의 전투에 참가했지만 나무를 세우지는 못했다. 나중에, 그는 단순히 장개석 에 의해 교수형, 그는 펭 yuxiang, 리 처럼, 다른 사람보다 지위가 높다. 그러나, 오직 Taierzhuang 1 차 세계 대전, 이종인 안티-일본 스타의 타이틀에 합당 수 있습니다.

두: 3 위. 제 5 집단군 사령관. 고북구 만리장성항전과 8, 1, 3 송항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계남전 쿤륜관의 대승에 따라 일거에 유명해졌다. 이번 승리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제 5 군이 중국 최초의 기계화 부대로서 일본군보다 화력이 강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상대는 결국 일본군 철강군단으로 불리는 한본사단 중촌 여단 (설악만령의 전쟁은 이류 사단) 이다. 42 년, 두가 원정군 부사령관으로 미얀마에 갔다. 다이안란은 동과에서 승리를 거두었지만 손립인은 인안창족 () 에서 일본군을 물리쳤지만 원정군은 결국 실패했다. 이 역사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옳고 그른지 말하기 어렵다. 일부 전략적 결정은 직접 실천하지 않고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지금의 두가 인터넷에서 좀 신화된 것 같다.

설악: 5 위. 아홉 번째 극장 사령관, 장관. 항일전쟁 발발에서 항전 승리에 이르기까지 설악은 여러 해 동안 피를 흘리며 분투하여 공훈을 거듭했다. 그는 적을 가장 많이 섬멸한 장군으로 꼽히고, 창사 4 번의 전투만으로 일본군 10 만여 명을 섬멸했다. 하지만 만완령의 승리로 그는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져 1 위를 차지했다. 이 전쟁은 일본군의 한 사단을 소멸시켰는데, 8 년 항전에서 유일무이하다. 예태는 이 복무와 평형관, 태아장 삼족정립을 칭찬했다. 설악은 중국 항전 제 1 장군이라고 불린다. 수량적으로 설악은 부끄럽지 않다. 그러나 설악은 군사적으로 성적이 뛰어나지만 호남의 통치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다. 폭리를 도모하기 위해 그는 호남 쌀을 광동으로 밀반입하여 풍년이 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고 백성들이 민요를 지어내어 그를 욕했다.

위: 6 위. 제 2 차 세계대전 전역 부사령관, 장관. 웨이가 6 위를 차지한 것은 기본적으로 적당하다. 항전 기간 동안 그가 지휘하는 가장 유명한 전투는 신구 전투로 일본군을 심하게 타격하고 수만 명의 적을 섬멸했다. 만약 유지가 낭자관문을 여는 허베이가 패배하지 않았다면, 그는 신구에서 전승을 거둘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신구의 전쟁은 결국 무패의 전쟁이다. 43 년, 위임제 2 차 원정군 사령관이 미얀마에 가서 명실상부한 승리를 거두었다. 전쟁은 미얀마를 점령한 일본군을 소멸시키고 버마 도로를 뚫어 전과가 휘황찬란하다. 위는 장개석 5 호장 중 하나이지만, 다른 4 호들은 모두 허명이다. 위만이 명실상부한 오호장이지만, 바로 이 오호장이 장개석 신뢰를 가장 받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무엇으로 우리의 혁명 선조들을 위로할 수 있습니까?

-외팔 영웅 정효병과의 대화로 촉발된 화제.

대화자 정효병은 무경 무석 모 단 정위이다. 중공중앙에서' 전국 우수 당원' 칭호를 수여하고,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에서 중국 청년 오사메달을 수여하고, 인사부, 중국 잔련에 의해' 전국 자강모범' 칭호를 수여하며' 중국 무경 10 대 충성위사' 영예를 받았다.

대화시간과 장소: 2006 년 6 월 9 일 무석.

인터뷰어: 올해는 홍군 장정 승리 70 주년입니다. 지금 이 순간, 나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혁명 선대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머리를 던져 뜨거운 피를 흘리며 우리를 위해 붉은 산을 한 채 내리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혁명명언) 우리의 행복한 삶, 우리가 오늘 즐기는 모든 것은 여기에서 비롯된다. 혁명 선조들이 피와 생명으로 교환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D: 나는 또한 같은 느낌을 가지고있다. 우리 세대는 혁명 영화를 보고, 혁명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고, 혁명 선조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숭상했다. 많은' 혁명 요소' 가 우리의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다. 나는 우리가 한 번 말한 것을 기억한다: "쓴맛은 2 만 5 천리 장정을 생각한다. 피곤하지 않고, 혁명 참전 용사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클릭합니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행복한 삶을 소중히 여기는 이유가되었습니다.

인터뷰어: 당신은 60 년대에 태어났죠?

D: 네, 저는 1965 에서 태어났습니다.

인터뷰어: 저는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60, 70, 80 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성장 과정에서' 집단 기억' 을 가지고 있다. 60 년대에 태어난 사람은 기억 속에 혁명 전통이 비교적 많았고, 70 년대에 태어난 사람은 비교적 적었다. 80 년대에 태어난 세대가 되자 혁명 전통은 그들의' 집단 기억' 에서 더 적었다.

D: 성장 환경과 큰 관련이 있습니다. 요즘 젊은이들은 모두 개혁개방의 환경에서 성장했고 접촉과 경험은 당시 우리 사람들과 다르다. 그들의 관념, 생활태도, 가치관도 과거와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과거에 우리는 한 사람이 사회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했는지 평가하고, 혁명 선대와 영웅의 모범을 비교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부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한다. 많은 젊은이들이 돈을 휘두르는 사람과 기업가와 같은' 성공한 사람' 을 부러워하고 추구한다.

기자: 아마도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이 사상 의식에서 혁명 선대와 훌륭한 전통을 약화시켰을 것이다. 나는 몇몇 젊은이들에게 장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물었다. 대부분은 "설산을 오르고 잔디를 건너라" 고 말할 뿐이다. 오히려 NBA, 영화배우 등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도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등)

D: 이 현상은 정말로 흥미 롭습니다. 현재 일부 젊은이들은 혁명 선대를 존중하지 않고 가수와 영화배우를 숭배한다. 그들의 숭배는 사실상 일종의 가치취향, 일종의 사회의식과 문화심리를 반영한다. 이런 사회의식과 문화심리가 젊은이들을 지배하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는 것은 매우 걱정스럽다.

인터뷰어: 사실, 현재 어떤 사람들은 전통에 도전하는 것을 패션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농담을 하고, 엄숙한 것을 오락화하고, 신성한 것을 저속화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어떤 사람들은' 레드 클래식' 을 개편하는 데 열중하고 있으며,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뀌고, 심지어는 완전히 전복되기도 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역사 연구' 라는 기치를 내걸고 매국노를 위해' 전복' 하고 영웅에게 더러운 물을 끼얹고 ... 각종 무책임한 행위는 젊은이들의 전통에 대한 오해에 쉽게 영향을 미치고 정신적 상실을 초래하기 쉽다.

D: 네, 이 거센 물결은 옳고 그름에 대한 대중의 판단을 어지럽히고, 국민의 감정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정신적 기반을 해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고도의 경각심을 가지고 소동을 일으키고, 사회 전체의 힘을 불러일으켜 우리의' 정신 고지를 고수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일시적인 물질적 빈곤은 결코 무섭지 않고, 무서운 것은 정신적 위축과 궁핍이다. 얼마 전에' 해방군으로부터 배우다' 라는 책을 한 권 읽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 사실 우리는 배우고 발전시켜야 할 것이 많다. 우리는 어떻게 정신적 부를 소중히 여기고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열사의 유지를 발양하고 우량한 전통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의무이자 새로운 세기의 새로운 단계에서 군대 건설 발전과 아군의 역사적 사명을 더 잘 이행할 수 있는 현실적인 필요이다.

기자: 지금 절실히 필요한 것은 청년 장병들의 혁명 전통에 대한 심리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그들의 명예감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강한 명예감을 키워야 한다! 예를 들어 군공장을 착용하고 칭찬과 인정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역사와 명예에 대한 직관적인 인식을 갖게 한다. 내 말은 제도적으로 몇 가지 조치를 취하여 이를 보장한다는 것이다. 나는 이것도 전통에 대한 일종의 선양, 정신, 공헌, 가치 지향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뷰어: 사실 잠정적인 감화의 영향입니다.

D: 이데올로기의 형성에는 미묘한 과정이 있습니다. 나 자신을 위해, 나는 전통의 영향으로 자랐다. 나는 원래 우한 군구의 전사이다. 나는 전쟁에 참전할 때 원래 쿤밍 군구에 갔다. 나는 전선에서 돌아온 후 제남군구, 제남군구에서 남경군구, 남경군구에서 무경부대까지 갔다. 모든 군대는 군대 건설 자체의 뚜렷한 특색을 포함하여 많은 훌륭한 전통과 작풍을 가지고 있으며, 물론 많은 지도자들의 리더십 스타일도 있지만, 이것들은 사실상 우리에게 묵묵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우리는 종종 우리의 과거 지도자와 같은 우리의 일을 모방한다.

인터뷰어: 당신을 모방하는 사람도 많죠?

정: (웃음) 제 아내는 제가 중대의 전사와 간부가 된 후 사람들의 말투, 작풍, 심지어 방식을 비판하는 흥미로운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저와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기자: 표면 모방에서 내면의 모방에 이르기까지 일종의 정신적 전승을 완성했습니다.

정: 네, 우리는 정신전승이 필요하고, 우리의 과거를 이해하고, 역사에서 힘을 끌어야 합니다. 나는 항상 전통적인 옥토에 뿌리를 내려야만 네가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랄 수 있다는 생각을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 위에서 자라는 것도 약간의 영양이 있을 수 있지만, 영원히 크지 않아 쓸 수 없다. 그리고 뿌리가 깊을수록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며 태풍 등 재해에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뿌리가 없거나 뿌리가 깊지 않은 식물들은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풀처럼 역사와 풍랑의 시련을 견디지 못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문제는 다양성의 이념과 가치관 자체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는 점이다. 다원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충돌하여 발전의 활력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러나 다원화된 가치관과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 직면하여 당의 절대적인 지도하에 인민군으로서 그녀는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고도의 집중통일이 필요하다. 사상적 행동상의 고도로 집중된 통일이 없다면, 결정적인 때는 자신의 힘을 결집할 수 없다.

기자: 그러므로 우리를 지지하고 이끌 수 있는 주류적이고 주도적인 이데올로기, 문화, 가치관이 있어야 합니다.

정: 맞아요. 큰 나무처럼 무성하게 자랐지만 줄기도 있어야 해요. 줄기가 없으면 크지 않다. 덩굴처럼, 다른 물체에만 붙어서 사방을 기어오를 수 있지만, 영원히 큰 나무가 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한 나라, 한 민족, 군대도 마찬가지다. 모두 정신적인' 주골' 이 필요하다. 이' 기개' 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우리 혁명 선조들이 남긴 정신유산이다. 우리가 오늘 하는 모든 것은 선조들이 개척한 광명대로의 확장이다. 우리 마음속에는 항상 의문이 하나 있어야 한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우리 세대의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혁명 선열의 피와 희생을 감당할 수 있을까? 홍군 장정 승리 70 주년을 기념하는 것은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기본 언어

허.

정효병과의 이번 대화는 나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역사는 우리의 영광과 꿈을 담고 있다. 오늘날 우리의 모든 것은 혁명 선조와 관련이 있다. 우리는 역사에서 혁명 선조들에게서 자신의 정신 유전자를 찾아야 한다. 그래야 자신의 전승을 찾아 자신의 책임과 사명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우리 세대의 군인은 김고철마, 포화연천의 세월을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우리 세대의 사명은 혁명 선조의 유지와 일맥상통해야 한다. 홍군 장정 승리 70 주년과 같은 특별한 순간에 책임감과 역사적 사명감이 있는 열혈 군인은 모두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로 가는 거야? 어떻게 해야만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이어갈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 * * 의 이상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으로 혁명 선대를 위로해야 합니까?

올해는 신중국 창립 60 주년이다. 국경일을 맞이하기 위해 진춘양과 진춘휘는 공동으로' 혁명 선대' 조각전을 열기로 했다. 여러 해 동안 조각해 온' 혁명 선대' 와 관련된 조각품들이 마을 사람들이 참관하고 우러러볼 수 있도록 자기 집 마당에 전시될 것이다. 진춘양은 이번' 혁명 선대' 조각전을 개최하는 것은 마을 사람들이 참관하고 대중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필자에게 말했다. 두 번째는 대중이 혁명 선열의 이미지와 사적을 이해하도록 돕고, 애국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함께 위대한 조국의 생일을 축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