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홍체 시화 소설의 특징을 간략하게 이야기하다.
소홍체 시화 소설의 특징을 간략하게 이야기하다.
첫째, 흩어진 내러티브 패턴. 후란하전' 은 소도시 호란강을 중심으로 서사를 펼쳤다. 1, 2 장은 먼저 호란성의 풍토면모를 개괄적으로 소개한 뒤 사람들을 작은 골목으로 끌어들였다. 그곳에는 자신을 속이는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역돼지 고기를 먹었는데' 익사하다' 는 돼지고기라고 했다. 많은 사람들이 만진 꽈배기를 먹었는데도' 깨끗하다' 고 했다. 제 2 장은 소도시의 풍토민속을 서술하고, 사람들은 조상 대대로 남긴 것을 조용히 되풀이하며, 모든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고 당연한 것으로 보인다. 3, 4 장에서는 집안의 일부 사람들과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5, 6, 7 장은 소도시의 다른 인물들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후란하전' 은 완전한 스토리도 없고, 독립된 주인공도 없고, 일반 소설의 전형도 없고, 스토리를 잇는 것이 이야기의 중심인 소도시 호란, 이곳의 풍토인 인물 이야기는 의미, 동진, 영성의 추억 소설이다. 흩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작가의 기복이 있는 감정을 유대로 작가의 감정과 사유로 묘사대상을 선택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감정과 사유로 인해 책 7 장, 각자 독립적이지만 혼연일체가 된 것이다. 호란하전' 은 소홍의 인생 이상에 스며들어 문학 창작에 있어서의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천마행태의 창작의식을 드러내고, 흩어지고 자기중심적인 독특한 풍격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하소연적인 서술말이다. 호란하전' 에서 작가는 더 높은 시각에 서서 지난 일을 회상했다. 마치 오랜 친구, 슬픈 사람, 그녀의 마음 속에 살아 있는 뼈아픈 기억을 끊임없이 하소연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녀는 훌란시티인들에게 집단의 무의식, 생명에 대한 무의식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고, 그들의 무감각과 이기심, 무지에 대해 동정과 분노를 느끼며, 돼지와 개 같은 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깊은 슬픔과 연민을 느꼈다. 그녀는 소설 속에서 기복이 없는 줄거리, 뚜렷한 독특한 인물의 이미지는 없지만, 흔히 밋밋한 서술에서 독자들이 자기도 모르게 그녀와 함께 슬퍼하고, 함께 증오하고, 함께 동정하고, 함께 분개하게 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여성의 섬세한 감정, 아이들의 순진한 눈빛, 그리고 한 사람의 진실한 열정, 사랑과 증오를 느끼게 했다 이 모든 것이 소설 속에 얽혀 있고, 일부러 표현하지 않고, 생각나는 대로 말하는 것 같고, 단순히 하소연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바로 이렇다.' 호란하전' 은 독자들로 하여금 이 조용한 마을에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정취를 느끼게 하는 것이 바로' 소홍체' 의 독특한 효과다.
3 은 시적인 서술 스타일이다. "호란하전" 을 펴면 그녀의 시화의 서술 필조를 충분히 엿볼 수 있다. "꽃이 피면 꽃이 잠에서 깬 것 같다. 새가 날아간 것은 마치 새가 하늘로 올라간 것 같다. 벌레가 우는 것은 마치 벌레가 말하는 것 같다. 모든 것이 다 살아났다. 무한한 재간이 있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원하는 대로 하세요. 모두 자유다. 왜과는 선반에 오르려고 하면 선반에 오르고, 방에 오르려고 하면 방에 오르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이는 거짓말을 하고 싶으면 거짓말을 하고, 오이를 하나 맺으려면 오이를 하나 맺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이, 오이, 오이, 오이, 오이, 오이, 오이, 오이) 원하지 않으면 오이 한 송이도 열리지 않고 꽃 한 송이도 열리지 않고 아무도 묻지 않는다. "이런 언어는 간결하고 맑고 명랑하며, 마치 해변을 거닐며 맑은 바람을 불고 흰 구름이 점재한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 같다. 맑고 투명하며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점에서 의미는 문자 자체를 완전히 뛰어넘었다. 언어는 시가 되고, 시의 경령과 리듬감이 풍부하다. 이런 청정한 공기 분위기 속에서 독자들도 종종 감염되어 그녀가 스며들고 있는 아름다운 마음가짐, 맑은 영혼, 자연에 대한 사랑, 생명에 대한 존중, 자유에 대한 동경, 시와 동진이 충만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때부터 그녀는 전통소설의 단일한 서사 패턴을 깨고 소설, 산문, 시 사이의 변두리 문체를 만들어 독특한' 소홍체' 시화 소설을 형성했다. < P > 마오 둔 (Mao Shen) 은 "'후란 하전 (Hulan River Chuan)' 은 엄격한 의미의 소설이 아니라 다른 것, 소설이 더 매력적인 것, 내러티브시, 다채로운 풍토화, 슬픈 발라드 시리즈이다" 고 말했다. 소홍은 평생 떠돌아다니며 외로움과 외로움을 겪었고, 그녀는 연약하고 병든 몸으로 세속이 주는 좌절과 고난을 견디며 민족이 겪은 전화와 재난을 겪었다. 그녀는 자신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과 삶의 깨달음으로 사람의 비극, 특히 여성의 비극을 표현하는데, 그 작품은 깊고 깊은 비극의 의미와 독특하고 풍성한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후란하전' 의 언어는 흐트러진 가운데 은은한 색채를 띠고 청순함 속에 부드러운 정취를 담고 있다. 그녀는 직관적이고, 무겁고, 삶의 본질을 중시하여 줄거리 인과관계에 대한 추구를 버리고 개방적인 산문화구조 형태를 보였다. 그러나 소설은 개방에 치밀한 구조성이 부족하지 않고 방임 중에 내재적인 통일감이 부족하지 않다. 이런 조직화되지 않은 조직, 구조화되지 않은 구조는 바로 중국 산문미학이 흩어지고 신이 모이는 정수이다. 그러나 그녀는 평생 유성처럼 밤하늘을 가로질러 찬란하고 짧았다. 그녀는 자신의 섬세한 필치로 독특한 정취를 지닌 예술세계를 건설하고, 많은 독자들에게 시화의 고전을 바쳤으며, 영원한 소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