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댓글] 한의사가 왜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댓글] 한의사가 왜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A: 하늘과 땅의 가스는 음과 양, 두 가지 가스, 인기와 다섯 가지 축복입니다. 금목의 불, 물, 흙은 오복이고, 추위, 습기, 건조, 열을 치료하는 것도 사실이다. 목숨이 땅에 가까우니, 즉 하늘과 땅의 오행을 파악하여 오장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만물은 비록 사람과 다르지만, 모두 천지의 기운으로 태어나고, 사물은 일편일편인데, 사람은 천지의 전귀로 태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체의 기운이 쇠퇴보다 낫다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나도 약으로 몸의 기복을 조절하고, 그것을 평온하게 하기 때문에 질병이 없다! 가짜 물건의 음양을 덮어서 사람의 음양을 바꾸다. 그래서 신농은 약으로 병을 치료한다. 펑자의는' 민국원운동 고한의학' 에서 인간은 만물의 영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태어날 때부터 대기 오행의 완전한 원주 운동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사물의 탄생도 오행의 이탈을 초래하기 때문에 사물은 인체의 약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오행은 균형이 맞고, 많지는 않지만, 둥글고 둥글다. 오행원 운동 중 한쪽이 많고 한쪽이 적다. 한의학의 마황처럼 설사를 멈추는 경향이 있고, 모란은 수렴하는 경향이 있다. 반하가 쇠락하는 경향이 있다. 코호트는 상승 추세가 있다. 감초는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고대 한의사 치료법은 땀을 흘려 오한이 되는 것은 인체의 완하제 작용이 적고 수렴 작용이 많다는 것이다. 설사약 작용이 너무 강한 마황은 설사약 작용을 증가시켜 수렴을 줄이는 데 쓰인다. 땀을 많이 흘리고 열이 나는 병은 개인의 수렴이 적고 설사가 많다는 것이다. 은 맛이 너무 무거운 모란은 수렴성 설사를 증가시키는 데 쓰인다. 이 병을 토하는 것은 개인의 하강 작용이 비교적 적다는 것이다. 이질적인 과다 약으로 쓰이는 반하를 약재로 삼다. 항문 중추락증은 개인 상행 기능이 적다는 것이다. 코호트는 약으로 쓰인다. 수렴 설사는 균형을 이루고, 상승은 균형을 이루고, 모두 중기의 회전에 의존한다. 따라서 위의 약을 쓰면 반드시 감초로 중기를 보충해야 한다. 한편, 모란은 땀을 흘리는 데 쓰이고, 마황은 땀을 흘려 열을 내고, 코마는 구토를 하고, 반여름은 떨어지는 데 쓰이며, 중기약 대신 오르락내리락하는 약으로 사용한다. 누구나 이 사람의 비원형 운동을 더욱 편향시킬 수 있어 원형 운동을 하는 개인은 직선 운동을 하지 않고 죽는 개체가 된다. 인체의 오행작용, 운동권은 사람의 생명이고, 운동 편차는 사람의 질병이다. 인체의 오행의 작용은 인체의 질병, 즉 인체의 약이다. 의학의 역할 때문에 사람 들을 돕는 역할은 자신의 질병을 치유하는 것이다. 인체의 기능이 없어지면 약의 약효가 없어진다. 고대 한의사는 원주 운동의 편차를 이용하여 인체의 원주 운동의 편차를 조화시켰다. 이것도 아마 그럴 것이다. 반 교수는 우리에게 좀 더 통속적이고 예리한 설명을 해 주었다. 우리는 지금 병이 나서 모두 병원에 갔다. 병원에 갈 때, 급성병이든 위중증이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병원에 가서 서의에게 구조나 치료를 요청하는 것이다. 이런 치료가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양의병원에 도착했을 때, 만약 당신이 외감병을 앓고 있다면, 그 모든 검사는 단지 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세균인지 아닌지를 알아내는 것을 둘러싸고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바이러스? 지금 가장 유행하는 말로, 우리는 사담 후세인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빈 라덴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런 다음 한 가지 약이나 수단으로 억제하면 병이 낫는다. 이렇게 하는 것은 서양 의학이 발전 과정에서 채택한 주요 수단이다. 아마도 우리 몸의 모든 부위는 위에서 아래로, 안팎으로 다양한 세균과 바이러스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천연 공기를 호흡하고, 천연 물을 마시고, 천연 음식을 먹기 때문이다. 자연은 사람에게 생존할 권리를 주었고, 세균과 바이러스도 똑같이 생존할 권리가 있다.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럼 너는 왜 아프지 않니? 왜냐하면 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 함께 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 언제 아프니? 단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양이 아닙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당신 자신의 상태가 병을 일으키는 요인의 생존 발전의 조건인지 여부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한의학 이론에 따르면, "정기는 안에 존재하고, 악은 할 수 없고, 악은 있는 곳에는 반드시 손해를 볼 것이다." 즉, 정상적인 상황에서, 만약 당신이 은밀한 음양 상태에 처해 있다면, 즉 음양은 매우 균형 잡힌 상태에 처해 있다. 강풍과 큰비의 이상 기후 변화를 만나도 너는 아프지 않을 것이다. 바람, 추위, 열, 습기, 건조, 불, 내부 접촉에서 기쁨, 분노, 걱정, 사고, 슬픔, 두려움, 놀라움에 노출되면 정상적인 상태가 깨지면 사악한 생존 발전 조건을 주면/KLOC 에서 그것이 일정량에 도달하면, 너에게 해를 끼칠 것이다. 만약 네가 스스로 저항할 수 없다면, 너는 병이 날 것이다. 서양 의학에 따르면, 당신은 그것을 죽이고 싶어? 그것은 온갖 방법으로 변이한다. 죽고 싶지 않다. 그것은 우리 약품보다 훨씬 빠르게 변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항생제가 발달한 이래로 7000 여 종의 항생제가 있지만, 임상적으로 사용되는 항생제는 수십 종에 불과하며, 대량 연구된 항생제는 임상 무효로 인해 탈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항생제) 약물 편차로 인체의 편차를 바로잡다. 그렇다면 한약은 이 질병들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나는 이것이 한의학 이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한의사가 이 질병들을 치료할 때 흔히 쓰는 처방제는 장중경의' 열병론' 과' 김궁요략' 이다. 한의학을 배우는 사람들은 그것이 2000 년 전의 처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왜 2000 년 전의 처방전이 여전히 효과가 있었을까요? 한의사가 병을 고치는 것은 사람이지 병이 아니기 때문에, 한의사는 치료 과정에서 약물의 편향을 이용하여 인체의 편향을 바로잡는다. 지금의 광고가 매일 한약 항바이러스를 말하는 것을 믿지 마라. 나는 이것이 매우 유치한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어떤 약이 정말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다면, 서양 의학은 이미 연구했으니, 그 약탕을 그렇게 많이 끓여서 마실 필요가 없다. 한의사는 사실 약식의 편향을 바로잡아 이 병적 요인이 여기서 살아남는 상태를 바꾸는 것이다. 이것은 한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것에 대한 이해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2000 년 동안 사용한 마살구석건탕은 폐렴 치료에 여전히 효과가 있다. 나도 많은 서의와 동행하여' 서의과학 아니면 중의과학' 문제를 토론한 적이 있다. 나는 그들이 서로 다른 수준의 과학이라고 말했다. 서양 의학에 따르면, 당신의 마살구석이 익으면 어떤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죽일 수 없다고 합니다. 나는 그것이 한의사의 비밀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컵에서 아무도 죽이지 않을 것이다. 그것을 마시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왜요 의학의 편향을 이용하여 인체의 편향을 바로잡고, 인체의 내환경을 개선하고, 파괴된 환경을 복구하고, 이곳의 사악한 기풍을 파괴하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한약을 보면 한의학의 과학성을 알 수 있다. 한의사가 내환경을 개선하다. 내가 북경에 있을 때, 나는 일찍이 치치에서 외국인을 만났다. 그녀는 34 세의 노르웨이 여성이다. 그녀는 나에게 물었다: "한약은 난소 낭종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내 왼쪽 난소 낭종, 한약으로 치료하기를 희망합니다. 클릭합니다 이론적으로, 그것은 자라거나 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왜요 나는 나무 한 조각이 버섯을 자랄 수 있다고 말했지만, 강판이라면 버섯이 자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서양 의학이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잘라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그럼 네가 직접 골라라. 그래서 그녀는 수술을 위해 스웨덴으로 돌아 왔습니다. 반년 후, 너는 또 나를 찾아왔다. 그녀는 말했다, 아니, 나는 이곳을 잘랐다, 그것은 또 그곳에서 자랐다. 나는 겨우 34 살이고 아이를 갖고 싶다. 나는 다른 쪽을 자르고 싶지 않다. 한의사가 한번 해 보길 바랍니다. 내가 처방한 한약을 먹은 지 3 개월 후, 그녀는 돌아와서 이곳의 난소 낭종이 없어졌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녀는 한약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한의사는 칼도 없고 수술도 없다. 어떻게 사라질 수 있을까요? 나는 그녀에게 말했다: 만약 나무 한 조각에 버섯이 있다면, 네가 그것을 베는 것이 올바른 방법인가? 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버섯을 벗는다면, 그것들이 나무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버섯이 더 이상 버섯이 아니며, 나무도 더 이상 나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설령 끝나도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버섯이 달린 나무를 이라크 사막에 넣고 자라나요? 한약은 수술을 통해 이 버섯을 제거하지 못했지만, 내가 먹게 한 3 개월의 한약은 너의 내환경을 개선하고, 네가 버섯을 키울 수 있는 내환경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은 크게 작아지고, 작은 것에서 없어진다. 이는 한의학의 치료가 의학의 편향으로 인체의 편향을 바로잡는 것임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