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전통 명절
안전통 명절
양서류의 꽃은 매우 귀엽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당나라에서 세계에 이르기까지 나는 모란까지 좋아한다. 연꽃이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아서, 나는 비로소 그것을 좋아한다. 맑고 잔물결이 없고 직통이다. 아무도 가지를 떠나지 않을 것이고, 맑은 향기가 바닥을 볼 것이다. 킹스턴은 순식거리가 있어 황당한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아이, 국화가 풍부한 은둔자; 모란 연꽃군. 아아! 국화 꽃 사랑, 타오 시안 (西安) 은 이미 들었다. 연꽃은 그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입니까? 모란의 사랑, 이것은 적절한 공인이 될 것이다!
1 ",후아이린은" 부터 "라고 불렀고, 작가는 유명한 경제학자였다.
에링 이론' 의 구조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단서, 이 단서; 두 가지 호 일, 즉 연꽃의 총 호 일, 연꽃의 안감과 비교 세 가지 표기법, 세 가지 사람:,,.
애련설' 은 비유로서 군자는 세속과 오만의 교만한 문장과 어울리지 않는다.
4. 군자 행동 창업자의 명성을 이해하는 방식은 말 한마디가 아니다:,,,
/> 5. 깨끗하고 값싸고 존엄하고 질서 있는 군자가 한 마디를 감상하는 것을 비유한다.
\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잉크 근처에 검은 색. 클릭합니다 뜻은 정반대다.
문자의 고귀한 품질을 가장 잘 요약하는 7 개의 연꽃자:
8. 연꽃을 묘사하다. 왜 도연명이 국화를 사랑하는' 천하모란' 을 썼습니까? 뭘 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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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연꽃이'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시끌벅적하지 않다' 는 맹세를 칭찬하는데, 군자의 맹세는 악의와 순진무구한 바람을 따르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다는 것을 비유한다. 하지만 우리 생활에서는' 몰라, 가까운 먹자는 검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당신은 이 두 가지 관점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대답:
10' 후아이린 이론' 을 쓰는 방법은 사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1 1. 다음 문장을 설명하고 (2 점) 을 의미하는 줄을 추가하십시오.
(1) 귀여운 범 () ② 우아하고 깨끗한 재배 ()
12 입니다. 다음 문장에서 밑줄이 그어진 같은 단어는 () (2) 를 나타냅니다
A. 도기 약초 신선한 맛 B. 홍콩 원 청영준무 BR/& gt;; C. 허난성 D 를 가리킨다. 도이남은 사람들이 직접 외부로 전파되는 것을 거의 듣지 못한다.
13 입니다. 중국은 근대에 다음 문장을 번역했다. (2 점)
연애, 같은 사람? 모란의 사랑.
14 남자 * * * 설명이 필요합니다. ""
① 양서류의 꽃: ② 진흙이 없는 독립된 애련: ③ 무죽의 귀: ④ 얼마나 추한가:
15' 애련설' 은 이미지의 연꽃을 묘사하며, 그 중 더 나은 품질을 드러낸 다음 꽃의 비유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16, 두 개 이상의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씁니다
답안을 참고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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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애련설',' 주원 공기', 북송 유명 철학자 주돈이,' 원공', 그의 시호.
후아이린 이론' 의 구조는 후아이린 단서의 단서로 요약할 수 있다. 두 안감, 초목, 연꽃, 모란 안감, 세 가지 안감, 즉 국화 안감, 세 가지 꽃을 쓰고, 세 가지 사람, 즉 조용하고 부귀한 군자를 쓴다.
"애련설" 을 부가하는 군자보다 교만하거나 조급하지 않다. 그가 세상과 동류하든, 연련은 진흙에서 나오지만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a >
4. 군자 행동 창업자의 명성을 비유하는 것은 말 한마디가 아니다: 통비 덩굴이 이해하는 방식.
5. 군자가 가지도 아니고 향도 멀고 킹스턴 순식임을 비유한다. 지걸의 싸고 단정하며 존경할 만한 말: 먼 곳은 완곡하고 순수하지만, 너는 우습게 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나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잉크 근처에 검은 색. 클릭합니다 오히려 이 말은 무엇인가: 연꽃은 더럽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7, 가장 고귀한 기질, 연꽃은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연꽃, 화군자.
8. 연꽃을 묘사하다. 왜 도연명 애국화 모란 세계를 쓰나요? 당신은 무엇을 쓰십니까?
답:' 국화' 와' 모란' 에 비해 금욕이지 명리가 아니다? 생활 태도는 문장 주제를 교묘하게 부각시켰다.
9. 이 문장 찬양 연꽃 "미사, 물들지 않고, 맑은 물결을 흔들어 요염하지 않다" 는 서약, 군자가 악과 함께 더럽지 않고, 순진무구한 바람이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다는 뜻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하지만 우리 생활에서는' 몰라, 가까운 먹자는 검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당신은 이 두 가지 관점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A: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행동이 깨끗하고 정직하다면, 더러운 환경 속에서도 나는 독립적이고 확고부동하다는 것에 동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0,' 후아이린' 은 사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글이다. 우리는 이렇게 쓴다: 문장의 서정시 (ADS).
1 1 의 연꽃 묘사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답: 연꽃에 대한 이미지 묘사를 통해 연꽃의 품질이 좋을수록 꽃을 비유하여 저자가 공명과 금욕의 품질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12' 짝사랑 연꽃',' 짝사랑 국화',' 두 독립' 이라는 단어들은 그들의 생활 태도를 보여준다.
답: 그들이 독립적이고, 결코 표류하지 않는 태도를 보여 주며, 도연명과는 다른 삶의 태도를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13, 자신의 언어를 총결하고 연꽃의 고귀한 자질을 찬양하다.
답: 정직, 편리함, 품위, 청결, 세속 이탈, 초연물 밖의 좋은 평판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1 1. ① 이상 (0.5)② 준비 또는 리 (0.5) 12. D(2) 13. 연꽃 (0.5 분) 과 I G 모란 (0.5 분) (0.5 분) 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0.5) 1 (4) (2) 조사가 많다. 시간 번역을 취소하는 문장 독립 기능 ③, 시간 번역을 취소하는 문장 독립 기능 ④, 모두 의미가 없다. 시간번역 ④ 보조라면, 대상이 앞당기는 표시다.
명성을 믿지 않고 금욕을 하다
16 연꽃, 연꽃, 물지, 물부용,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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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전' 애련설' 연습문제와 답안:' 애련설' 은 주돈유, 자무숙,' 연계' 로 불리며 북송 철학자, 이학자로 불린다. 위안은' 태극도' 와' 궁집' 을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문학상식
(1) 이 글은 조주선생, 주돈이, 자무숙, 인칭' 계계', 북송 철학자, 이학자에서 뽑혔다. 원공',' 태극도론',' 슈통',' 주원 활 그룹'. 에련설' 은 유명하다. 그는 문장의 본문을 통과해야 한다. 그는 공인된 과학의 창시자로, 그의 철학' 태극' 과' 무극' 사상이 중국 사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 이 문장 장르, 즉 스타일. 이 두 가지 매개 변수는 설명하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을 묘사함으로써 이치를 설명할 수도 있다.
(3) 병렬 문장, 두 문장, 같은 단어, 평균 상대 병렬 문장. 병렬 문장과 외부 병렬 문장은 캐주얼 한 문장을 나타냅니다.
⑷' 애련설' 글쓰기: 어린 아들 얼굴, 지존고, 배경과 비유를 교묘하게 이용해 백에 전념한다.
5.' 후아이린 이론' 의 구조는 후아이린 단서의 단서로 요약할 수 있다. 이박, 식물꽃, 연꽃박, 국화, 모란 연꽃 안감, 비교세 가지 유형, 즉 세 가지 꽃, 즉 돈 많은 은둔자 신사 BR/& gt;;
이 글에서 사용된 어휘-꽃은 건너편을 비유한다. 그는 연꽃등을 묘사하고 찬양하며 명리의 명절 퍼레이드를 믿지 않고 청렴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며 더러운 세상에서 고상한 품격과 충성스러운 사상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
다음 흑체음과 범 (팬) 나무 돌기, 맑은 잔물결 (even), 분말 (유) 세척 (Zhuo) (만) BR/> Gt 도연명, 어루만지는 은둔자, 독특한 (쉬운) 리듬 (쉬운), 아아 (쉬운)
셋째, 핵심 실어를 해석하다
팬들이 국화를 좋아하더라도 세상은 모란을 좋아한다.
그의 대표작' 애련' 은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단) (전환), (더러움)
잔물결은 악이 없다 (씻다) (물) (아름다움, 엄숙하지 않다)
흩어지지 않음 (가지), 향기가 멀리 맑다 (더) (향)
전시관과 공장 (역 등) 사이의 거리. (편찬) 제비놀이를 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된다.
나, 국화선생 (나) (개인) (품성)
길은 거의 (적게) 듣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많이) (많이) 외국으로 직통한다.
& lt/4, 성어로 유명하다.
(1) 진흙은 묻지 않는다: 오염된 진흙이 아니라 원래 진흙에서 나온다. 이 비유는 진흙 환경의 순수함을 유지하고 영향을 받지 않는다.
2 명은 위대하지 않다: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적 발언이나 문장 불명확.
작문 기술: 우선 비유를 교묘하게 사용하세요. 국화의 은둔자 모란에 비해 군자는 주제를 부각시키는 표현이다. 문삼국, 모란 연꽃. 첫째, 좋아하는 특성을 설정하십시오. 두 번째는 연꽃의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더 높은 표현이다. 몇몇 사람들은 자신의 취미가 세 번째 천하제일이라는 것을 한탄했다.
육련 배경 아래, 자련
(1) 도공은 주의 군자로 왕성한 정력으로 가득 차 있다. (2) 진흙은 묻히지 않고, 잔잔하고 요괴가 없다.
& ltBR/7, 빈 칸 채우기.
(1)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연꽃이 악에서 눈에 띈다. "-더러운 세풍과 악
(2) 이 책의 집필 순서는 언제나 선후점이며, 가장 좋아하는 꽃을 암시하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⑶ 열린 성장 환경, 체향, 숭고한 매너로 연꽃을 더 좋은 성격으로 만든다.
(4) 도금원명은 혼자 국화를 좋아하며 배운 것을 결합해 국화를 묘사하고 유유히 남산을 만나' 도화원기' 를 배웠다.
5. 중점 호 일: 많은 귀여운 꽃 호 일, 국화와 모란 중점 호 일, 국화 는 정조, 모란 에 비해.
LT/[6] 연꽃의 상태와 표현, 그는 명리를 믿지 않고, 자신의 좋은 생활 태도를 깨끗하게 하고, 롱베이구는 부를 숭상하고 명리를 쫓는 세풍을 비판했다.
(7) 수술 전후에' 나는 연꽃을 사랑한다' 와' 후아이린' 은 문장 "같은 보살핌, 누가' 모란정' 인지, 대중이' 모란' 을 돌보는 것이 적당하고,' 조화' 가 바람직하며, 대중이' 군중' 을 돌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⑻ 산문: 문장 속에서 발견되었는데, 그것은 분명하고 악하지 않다.
(9) 이 문장 기반' 사랑' 의 주관적 느낌을 단서로 삼는다. ...../a >
⒇' 연꽃, 국화, 모란이 글쓰기에 쓰인다' 는 문장 목적은 연꽃이 고귀하고 귀엽다는 것이다.
⑵ 일관된 관점에서 볼 때, 아래, 두 번째 단락은 "모란을 사랑하면 모든 남자에게 적합할 것이다!" 라는 문구로 되어 있다. " 사랑은 연잎에 올려야 하지, 같은 사람? "그 앞에 있는 궁극적인 목표는 흥미롭고, 그것이 작가의 작문 목적을 두드러지게 한다고 생각한다.
⑶ 두 번째 단락에 사용된 단어와 문장을 설명하고 의문문과 의문문을 제시한다. 수사학은 배비와 은유 등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 [13] "연꽃" 의 글은 군자의 군자가 아니라 더 고상한 사람이다. 이 문장 속 소품은 연꽃의 이미지에 놓여져 작가는 명예 금욕 행위와 감정을 믿지 않는다. 범과 신선함의 반의어.
첫 번째 단락은 두 번째 단락이 말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의논문 작문은 집중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서정적 단어 "아아" 가 힌트를 주었다.
⑸' 애련설' 의 주요 표현 수법은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이다. 시작은 세계의 암울함을 서술하고, 인용하고, 쓴 다음, 걸출한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다. 죽음의 장은 아주 잘 쓰여졌다. 전편을 관통하는 서정적 목적은 깨달음을 위한 것이다.
⑵ 모란 사랑 ","이것은 모든 남자에게 적합할 것이다 "문자 그대로 모란을 사랑하고 연꽃을 사랑한다. 보기의 관점에서, 저자는 많은 사람들의 부를 사랑 한다. 이 말은 사회 상태를 풍자하는 세계는 작가의 몇 안 되는 지기이다.
⑵ 모란은 세계 인민의 재산이다. 탐욕스러운 목부 거북이에 비유된다. 이것은 내가 경멸하는 것이다.
군자에 비유하여 연꽃에 대한' 찬양' 의 감정을 표현했다.
트릭: 수사학 qinglian 악마 실용 질의 응답 사용: "사랑 연꽃 이론" 에서 선택
중국의 고전은 심지어' 향수' 의' 홀로 세 * * * 집', 주돈이, 자무숙,' 연사이' 로 불리며 북송 철학자로 불린다. 사후 요소 대중, 태극도, 슈통, 주원 활 그룹.
문학상식
⑴ 이 글은 북송 철학자, 이학자 주돈이가' 계선생' 이라고 명명한' 주원공조' 에서 뽑혔다. 시호는' 공 * * * 비결',' 태극도론',' 슈통',' 공그룹' 이다. "아이호론" 은 그의 이름이다. 연문은 아이를 안다. 그는 공인된 철학적 범주와 법리학에 기초한 사상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태극' 과' 무극' 을 제시하여 중국 사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⑵ 본문의 문체와 풍격은 대화를 묘사하며,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묘사를 통해 이치를 설명할 수도 있다.
(3) 글자 수가 같고 의미가 상대적인 두 개의 병행형을 옥외 병렬 집행이라고 한다. 병행 문장, 비교문, 집단 산문문
(4)' 회구' 표기법: 위탁된 문장은 구상이 웅장하고 배경과 비유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흰색을 분산시킨다. "라고 말했습니다
5.' 후아이린 이론' 의 구조는 후아이린 단서의 새로운 단서로 요약할 수 있다. 식물 화훼 연꽃이 두드러지고, 두드러지고, 국화, 모란 연꽃의 안감은 세 가지 유형을 비교했다. 즉, 세 가지 꽃을 쓰고 쓴 사람은 은둔자 한 명과 부신사였다.
[6] 이 문장 은 비유 로 어휘 를 지지하고, 문장 은 연꽃 과 찬양 을 설명한다. 그는 명성을 믿지 않고, 금욕을 믿지 않으며, 더러운 세상에서 고상한 품격과 충성스러운 정조를 유지한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2, 다음의 굵은 병음
팬 (팬) 미사, 맑은 잔영 (Zhuo), (옥) (연속) 가지 (만)
어루만지는 은둔자 (감사합니다) (咦) 늙었다 (咦) 아아 (咦)
Br/>;
농도라는 이름은 매우 모범적이다. 도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사랑하고, 세상은 모란을 좋아한다.
그의 대표작' 정련' 이 수렁에서 떠올라 물들지 않았다 (단독) (전환) (더러움).
잔물결은 악하지 않다 (씻다) (맑은 물) (아름다움, 엄숙하지 않음)
사람의 가지 (확산) (가지), 향은 멀고 맑다 (더) (향)
높은 곳이나 먼 곳에서 바라보다
정자와 망식의 거리 (예: 받침대) (건립) 는 우습게 보지 마라
내 이름은 (나) (개인) 후아 (고귀한 사람) 입니다.
직진 (적은) 후의 싱그러운 냄새는 모든 사람에게 잘 태어난다 (해야 한다) (더) (매끄럽고 안정된 직선)
4 대 성어로 유명하다.
(1) 염료가 함유되지 않은 슬러지: 진흙에서 나온 진흙이지만 오염되지 않고, 그 순수함을 유지하기 위해 슬러지 환경에 있다.
2 인 분리 안 함: 대화나 문장 간결 명쾌함, 대충대충 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5 쓰기. 비유 스타일:' 인재양공' 의 비유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은둔자' 국화, 모란, 연꽃' 군자' 의 비유보다 더욱 두드러진다. 문중 국화는 세 번 사용했는데, 모란은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특징을 부각시켰다. 꽃 2 위는 큰 배경 위에서 연꽃 캐릭터를 표현했고, 개인의 세계와 그들의 취미에 감탄하는 3 위는 거의 없었다.
6 련의 경우, 의련으로 인해
& lt/( 1) 는 서계보다 더 번화하고, 주 (2) 는 연분을 물들이지 않고 미사를 낸다.
, 국내 공백을 메웠다.
(1) 도공,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 군자, 세련은 요괴가 아니다. "-표류하지 않고 탁세풍 (고상하다), 행위가 올바르고 (완전함) 정직한 길을 통과한다"-이해, "사람은 성현이 아니다" "향원청"-이름이 멀다. "안지걸의 날씬하고, 멀리 있고, 비천하고, 우뚝 솟은 자세는 존경할 만하다.
이 책의 글쓰기 순서는 먼저 총결하고 나누는 것으로, 함축적인 좋아하는 꽃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⑶ 열린 성장 환경, 체향, 숭고한 매너, 아름다운 연꽃 성격.
(4) 도김연명은 혼자 국화를 좋아하는데, 한 편의 시는 그가 배운 것에 근거하여 국화를 묘사한 것이다: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우리는 이미 《도화원기》를 배웠다
5. 중점은 돋보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많은 귀여운 꽃을 돋보이게 하고, 국화와 모란의 초점을 돋보이게 하고, 국화는 일렬로 늘어선 모란과 대조를 이룬다.
연주에서 그는 이름을 믿지 않고 고행승의 인생 태도, 용만구와 부귀를 숭상하는 비판, 세풍이 명리를 쫓는다.
(7) 수술 전 수술 후 간호편 (예:' 독애 연꽃',' 연꽃이 누구를 사랑하는가' 등) 모란의 사랑은 그 곳에 적합하고,' 천하의 사랑 모란',' 소종',' 단독' 의 보호는 그 곳에 적합하여 일종의 반호를 형성할 것이다.
⑻ 글에서 평행한 문장을 찾았다: 진흙이 물들지 않고 잔물결이 요염하지 않다.
⑼ 이 문장 은' 사랑' 의 주관적인 느낌을 단서로 한 것이다.
연꽃, 국화, 모란을 쓰는 목적은 연꽃이 고귀하고 귀엽다는 것이다.
⑵ 아래의 일관성으로 볼 때, 두 번째 단락의 마지막 문장에서 "모란정, 이것은 적당한 실수가 될 것이다!" " 연잎에 넣어야 하는 사람들은요? "그 전에 저자는 그 목적을 끝낼 것이다: 재미있는 하이라이트와 사고, 글쓰기의 목적.
⑶ 두 번째 단락에 사용 된 문장, 문장 및 질문. 수사의 배비, 수사 문제, 비유 수사에서.
[13]' 연꽃' 의 군자 글에서 저자는 군자가 품격이 고결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장 속에서, 나는 명성을 믿지 않고, 금욕도 믿지 않고, 감정도 믿지 않는다.
[14] 종이, 반의어 팬과 싱그러운 한 쌍.
⑵ 첫 번째 단락의 표현은 주로 묘사이고, 두 번째 단락은 구어이다. 통화, 글 속의' 소위' 의 축소판. 가사,' 아아' 의 힌트.
⑸' 애련설': 서술성, 묘사성, 의론성, 서정적성은 주로 서두의 서사인용문에서 황량한 세계를 묘사하며 두드러진 이미지를 묘사하고, 죽음의 장이 의론되고, 통편은 만장일치로 칭찬한다. 서정적인 목적은 깨달음을 위한 것이다.
⑵ 의' 모란의 사랑' 은 모든 남자에게 적합할 것이다.' 말 그대로 모란을 많이 사랑하고 연꽃을 사랑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는 사람들이 목부와 풍자적인 사회 상태의 세계를 사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은 지기가 적다는 것이다.
⑵ 모란은 그것을 부유한 사람에 비유하는 것이다. 탐욕스러운 여인이다. 세상에 이를 드러내지 않는' 감정' 을 보여준다.
군자에 비유하여 연꽃에 대한' 찬양' 의 감정을 표현했다.
속임수는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악마의 수사법을 사용하지 않고, 심지어 비유를 사용한다
1. 련의 귀한 품격은 이 문장 를 통해 인생에 대한 태도에 대한 찬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나는 단지 도연명처럼 담담하고 싶지는 않지만 명리의 세계를 쫓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는 독립적이고 흔들릴 수 없고 더러운 세상에서 항상 순수하고 의미 있는 온전함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 ② 단락 \ "사랑 연꽃 은 말했다:
첫 번째 단락은 내가 연꽃을 사랑하는 이유와 연꽃의 기묘한 성격을 썼다.
2 단, 명리를 구하지 않고 몸을 깨끗이 하는 태도로 생활을 대하다.
X. 원래 질문에 대한 대답
(1) 연꽃이 고결하다는 말 한 마디: 진흙이 물들지 않고, 맑고 요괴가 없다.
& gt
(2) 전체 텍스트 센터 문장: 연꽃, 꽃 신사.
⑶ 주돈이의' 애련설': 이용안 명편: 나는 연꽃만 좋아하고, 물들지 않고, 악도 없이 직설적으로, 아무도 떠날 수 없다. 향은 멀고 맑지 않아 킹스턴은 먼 곳을 정식해서 속일 수 없다.
(4) 정원의 꽃전, 모란상화,' 애련설': 모란사랑,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
5. 연기자가 세속생활의 속박에서 세속생활을 경멸하는 그 말: 누가 나를 사랑하는 연밥인가?
Br/>; [6] 한 마디로 묘사된 이미지는 아름다운 연꽃으로,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킹스턴의 덩굴에 직접 심은 것이 아니라 가지가 없다.
일찍이 아무것도 몰랐던 연꽃과 비교했을 때, 흑흑 부근의 고귀한 품질의 집중은 흔히 지금의 일부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부정한 좋은 문장은 세상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은 진흙이 물들지 않고 잔물결이 뚜렷하고 사악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군자의 명예를 비유하는 말: 향원, 향청.
(9) 고귀한 자질을 가장 잘 요약한 연꽃 문장: 연꽃군자.
⑽ 군자의 정직한 행동을 쓰고, 좋은 각오를 얻고, 강력한 말 한마디에 얽매이지 않는다: 직통, 비 등나무 비 가지.
⑵' 후아이린이 말했다' 는 구상적인 군자로서 그가 세상과 동류하든 교만하지 않은 그 말은 흙이 불어도 물들지 않고 잔물결이 맑고 요염하지 않다는 것이다.
"GT ⑶ 는 신사가 창업자의 행동을 이해하는 방식이 명성과는 거리가 멀다는 비유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바로 횡단이지, 덩굴이 가지도 않고 향기도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다. 문장 비교
[13] 군자는 몸을 깨끗이 하고, 염치가 단정하고, 감탄할 만하며, 제비팔과 함께 장극을 해서는 안 된다.
[14]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모란은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팬 Zhongyan 죽은, 기분도 마찬가지다. 나는 누구에게 가고 싶다: Lian Eyre 와 나의 젊음?
⑸ 루쉰 (Lu Xun) 은 다음과 같이 썼다: 화장을 하고 가루를 칠한 학생은 퇴색한 붉은색에 강한 성격을 보였다. 그것의 개념과 언어 덕분에, 한 가지 더 유명한 것은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⑵ 정상에 숨어 있는 바람은 모란 사랑의 힘이 모든 남자에게 잘 어울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 1, 질문과 대답.
1, 도연명은 왜' 홀로 연꽃을 사랑' 합니까?
답: 국화는 가을에 피고, 백화가 일제히 피고, 은둔도연명은 은둔자이며, 국화는 도예 인물과 비슷하다.
당나라 이후 세계는 모란을 좋아합니다. 이 문장은 무엇을 밝혀 줍니까?
답: 당대부터 시작된 사회 풍조를 폭로하고 부귀한 공명을 숭상하다.
연꽃에서? 연꽃의 성격?
답: 환경: 진흙은 물들지 않고, 연청은 요염하지 않다. "-본성이 고상하여 세속과 결탁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문향: 투명하고 가지도 없고 덩굴도 없고, 멀지도 않다. "-성실하고, 각오하고, 행위자. "라고 말했습니다
매너 기질: 순식, 탕정이 멀고 우습지 않다. "-영동, 단정함, 존경, 가벼움. "라고 말했습니다
연꽃을 묘사하는데, 왜 도연명이 국화모란을 사랑하는 세상을 쓰는가? 뭘 써요?
답:' 국화' 와' 모란' 에 비해 명리가 아닌 금욕을 표현하고 있는가? 생활 태도, 함축적 표현, 문장 취지를 강조하다.
후아이린 이론' 의 비유는 빌려온 문자재료를 이용해 지지구를 설계하는 것이다. 모란꽃과 연꽃은 사람의 일생을 비교합니까? 어떻게 생각하세요? 배금주의자는 사랑을 믿는다. "돈이 있으면 귀신을 미혹시킬 수 있다", 모란?
A: "모란" 은 사람보다 옥윤계입니다. 연꽃은 인품이 고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Br/>; 관점 경멸과 혐오: 어떤 돈 숭배자들은 부를 탐내는 명성을 탐내는 것이 그들의' 돈이 있으면 귀신을 미혹시킬 수 있다' 는 것은 세풍의 저주, 이런' 모란애 비판 부정' 때문이다.
그리고 삶에 대한 비애.
작가는 국화 은둔자를 생각한다. 모란꽃과 연꽃선생들의 풍부함, 당신들은 저자가 보러 가는 것에 동의합니까? 왜 그런지 말해줘.
A: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모란꽃의 신사라고 생각한다. 악세력이 생기지 않고 여전히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강직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법칙에 따라 꽃이 피었다. 꽃밭에서 좋은 명성을 얻었다
다섯 명의 동창, 완성된 후 우리 학교의 본문은 무엇이고, 당신들은 모두 무엇을 배웠습니까?
답: 우리가 알고 있는 상황으로 볼 때 연꽃은 성격상 고귀하고 우아하며 정의롭고 순결하다. 어린이 연꽃 가사 창작의 어휘를 이해하다. 또한, 이 문장 은 비유 이지만, 이 단어 는 그렇게 사용하기 쉬운 의인화, 수사적, 대비, 대비 수법, 진술, 질문, 감탄문, 서술, 토론, 문세문련의 서정적 결합 등 이다. 우리는 배울 수 있습니다.
6' 후아이린이 말했다', 몇 가지 인생관에 스며들었나요? 실생활에서 당신의 인생관에 대해 이야기하다.
대답: 3: 겨울궁의 세계관과 인생관, 부를 탐내는 두 가지 인생관 일관되지 않고 세속적이고 금욕주의적인 인생관. 네가 적극적이고, 현실에 연락하고, 너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7 어떤 현상이 흔히 잔물결에 물들지 않고 진흙이 생기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까? 실제 접촉과 결합해서 실생활의 예시에서 긍정과 부정적인 두 방면의 느낌을 이야기해 주세요.
답: 이것은 은유입니다. 혼탁한 불리한 환경에서 흠 없는 금욕이라는 자기 주관적인 문제를 말합니다.
8 "외부와 소통하고, 전파하지 않고, 전파하지 않는다",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일깨워 주고, 말하라?" 답: 답은 자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