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홍루몽》다섯 편을 읽다

《홍루몽》다섯 편을 읽다

조설근의 소설' 홍루몽' 은 신영의 웨이터와 장주선인의 신화, 인간 풍류채무를 지배하는 허황된 환상, 부재중인 견보옥, 자취를 감추지 못한 무한한 선비와 공허한 실물로 비극에 감상과 허무주의의 색채를 띠었다. 다음은' 홍루몽' 에 대한 나의 독서체험과 수확이 당신을 위해 정리됩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red mansions 의 꿈" 을 읽는 경험과 수확 (1)

중국 소설사에서' 홍루몽' 은 어느 모로 보아도 넘을 수 없는 최고봉이다. 고전 소설 창작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홍루몽' 은 지아, 사, 왕, 설을 배경으로, 자보옥의 인생길을 둘러싸고 봉건도와 악당의 격렬한 투쟁을 주선으로 하고, 자보옥과 임대옥 비극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자부를 대표하는 봉건가정의 쇠퇴 과정에 대한 생생한 묘사를 통해 봉건사회의 어둠과 부패를 깊이 폭로하고 비판하며 봉건사회가 이미 도래했다고 지적했다.

이 책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금릉 12 척과 보보' 의 으뜸인 칭웬이다. 그녀는 너무 총명하고 의지가 강하고 저항력이 강하여 감히 미워할 수 있다. 그녀는 왕부인이 소녀를 끌어들이기 위해 한 작은 은혜를 볼 수 없었다. 주인을 기쁘게 하고 초대하는 공격자를 비웃는' 발바리' 입니다. 왕선보네 집에서 대관원을 수색할 때, 그녀 혼자만 "머리를 안고 뛰어들어와서 펑 하고 상자를 열고 파운데이션을 손에 들고 모든 것을 땅에 쏟는다" 며 왕선보의 며느리를 공개적으로 욕했다. 그녀의 반항으로 그녀는 잔혹한 보복을 당했다. 부인 왕은 매우 아팠고, 4 ~ 5 일 동안 이를 건드리지 않았고, 온돌 에서 끌어내려 억지로 밀어냈다. 이날 보옥은 몰래 방문했다. 칭웬은 깊은 감동을 받아, 그녀는 자신의 손톱 두 개를 비틀어 버리고, 몸에 있는 붉은 비단 낡은 외투를 벗었다. 그날 밤, 문경은 비참하게 죽었다. 보옥은 슬픔에 잠겨,' 부용딸' 을 적어 청웬에게 제사를 지냈다 ...

홍루몽' 은 나를 기쁘고 슬프고, 화가 나고, 감개하며,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어쩌면 모든 것이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홍루몽》을 읽는 체험과 수확 2

풍부한 서향과 보물에 대한 애틋한 애정, 봉건제도 아래 애절한 사랑, 잉글랜드를 개방하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은 모두 깊은 애착이다. 세월은 그들의 발전을 멈추었지만, 그들이 존재했던 사실을 날려버릴 수는 없었다.

처음에 나는 봉건사회 가정의 흥망에 관한 책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먼저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만나다' 는 왕희봉에 관심을 가질 수 없었다. 왕희봉은 자씨네 집에서 자모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지아 노부인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보옥 등 자매에 비해 그녀는 어른에게 효도한다. 가부와 같은 대가족의 출입을 질서 정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가옥은 그다지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부인도를 지키며 언니들의 시사회에 매우 열심이다. 그녀는 이렇게 악독하고 유능한 집안의 주인이다.

두 번째 세 번 보고 나서야 보다의 애틋한 정을 천천히 깨달았다. 머릿속에 임대옥' 화장사' 가 메아리치고 있다. 오늘 누가 꽃을 묻었는지, 그가 꽃을 묻을 때 누구를 알았는가?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슬픈 노래가 없어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마음속까지 직통으로 빠져나갈 수 없는 그런 슬픔은 만화살에 마음을 꿰뚫는 아픔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그녀의 정신의 기탁이며, 그녀의 감정의 표현이다. 그녀의 연약한 등뼈는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받았고, 그녀의 웃음은 그렇게 매혹적이었다. 그녀의 마음은 하늘보다 높지만 연꽃의'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것은 할 수 없다. 그녀는 여전히 보옥을 사랑하고 있다. 아마도 그녀는 이 세상에 속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결국 향기가 사라졌다. 만약 지아 노부인이 다이옥을 매우 좋아한다고 말한다면,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녀는 철석 같은 마음으로 그들을 갈라놓았는데, 아마도 봉건 사회의 전통 관념일 것이다. 보옥이 마침내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빈 문으로 도피하게 되었다.

홍루몽' 이라는 대관원의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게 했다.

《홍루몽》을 읽는 체험과 수확 3

텔레비전에서' 홍루몽' 이라는 드라마를 본 이후로 나는 그것에 깊이 매료되었다. 줄거리도 멋져요!

미소를 띤 비극. 홍루몽' 은 봉건 귀족 가족 3 대인의 생활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함과 타락을 대담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근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반항의 아들이다. 동정과 연민은 봉건 제도의 희생자들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스님의 말 때문에 대옥과 보옥은 함께 할 수 없다. "봉건예교의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거짓된 거짓의 진실", 홍루몽의 모든 것을 사람들은 헤아릴 수 없다. 영혼의 인물로서, 임대옥 () 는 일반인과 다르다. 그녀는 바로 그녀, 높고 도도한 나르시즘의 빈곡유란이다. 임대옥 열등감은 운명이 주는 것이고 그녀의 운명도 썼다.

홍루몽은 넓고 심오하다. 자주 보고, 자주 업데이트해, 다들 느꼈어. 매번 깨달을 수 있는 것은 불멸의 매력이다.

《홍루몽》을 읽는 체험과 수확 4

눈물방울이 붉은 빌딩을 굴러다니며 양화동을 조각하여 돌을 채웠는데, 옛날에는 부귀한 온완이 광야에 묻혔다. 다행히 무와 돌의 동맹은 아름다운 전설일 뿐이다. 일단 보물과 데이비드가 남자 경작녀 직조, 땔감 기름 소금 가정생활을 결합하면, 보물의 형과 림의 여동생에게 또 다른 새로운 악몽과 같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김과 옥의 결혼은 명실상부한 유통기한이 지난 은표에 지나지 않는다. 시체처럼 보이는 부부 생활은 또 다른 고난에 빠지는 방법이 아닌가? 참을 수 없는 생명의 가벼운 연기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상과 현실의 이중 파괴는 정신과 육체도 이길 수 없다. 사랑은 병의 뿌리가 되고, 여자는 아주머니가 되고, 남자는 사위가 되고, 대관원의 귀족 남녀들은 놀라운 사랑 인형이 된다.

그러나 현대인이 고대인보다 쉽게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그들은 정신적 사랑을 보존하기가 더 어렵다. 저항은 사회뿐만 아니라 인심 자체에서도 나온다. 그것의 어리석음과 열정은 여전히 잠재력이 있는 것 같다. 낡은 문제를 차단하고, 복잡한 새로운 문제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시대의 물음표는 마치 아홉 마리의 괴상한 것 같다.

사람은 만물의 주재자이지만, 때로는 하나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수천 년이 걸린다. 홍루몽' 이라는 책에서 당대 문학에 이르기까지 300 년 가까이 이 문제를 집단적으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아닐 수도 있다. 사람은 여전히 혼란스럽고, 어려운 감정 상태는 여전히 서스펜스이다.

홍루몽' 은 당시 가장 높은 사고력과 창조력을 가진 사람이 쓸 수 있는 최고의 문학 걸작이었다. 한숨과 안타까움과 동시에, 우리는 여전히 빛나고 있는 우리의 생각이 우리 시대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책 속의 돌이킬 수 없는 어려운 단층부터, 그것은 줄곧 이런 역운동을 하고 있다.

《홍루몽》을 읽는 경험과 수확 5

홍루몽' 은 주로 한 아들과 한 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임여해는 중병에 걸려 딸을 경성 자부로 임대옥 보내고, 왕부인의 아들 자보옥과 절친한 친구가 됐다.

지아 가족은 매우 부유하고 지위가 있어서 당시의 권력층을 대표한다. 소설 전체가 임대옥 () 와 자보옥 () 의 생활과 사랑을 주선으로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묘사하고, 자보옥과 임대옥 () 의 비극적인 결말을 부패한 봉건 왕조의 돌이킬 수 없는 종말을 비유한다.

《홍루몽》은 4 대 고전 소설 중의 하나이다. 그 내용은 매우 복잡하다. 인물만 있으면 많은데, 가장 감복하는 것은 조설근이 모든 인물을 생동감 있고 또렷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왕리커 봉언니, 작가는 그녀의 영리함과 흉악함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임대옥 강남에서는 연약한 소녀로 묘사되고, 자보옥은 작가의 작품에서 다정하고, 한결같고, 방탕한 부잣집 도련님처럼 보인다. 이 인물들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동정하는 임대옥. 우선, 나는 그녀가 매우 애정 어린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의 친절에 보답하기 위해서, 그녀는 눈물을 흘리기 위해 내려옵니다. 둘째, 다이옥은 수양이 있다. 장화창곡에 관한 그 시는 매우 아름답고, 다이옥의 탈속적이고 고결한 성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단락을 나는 이미 여러 번 보고 몰래 눈물을 흘렸다.

홍루몽' 은 지아, 사, 왕, 설의 흥망뿐만 아니라 시, 노래, 그림, 음악 등 예술 분야도 많이 담고 있다. 책 전체가 침수되어 짙은 중국 전통문화를 발산하고 있다. 홍루몽' 의 수많은 시사가부는 푸른 하늘에 박힌 진주와 별처럼 기이한 빛을 발하고 있다.

그리고 홍루몽을 보면서 의약보건에 대한 지식도 많이 배웠다. 예를 들어, 내가 세 번째로 자부의 저녁을 썼을 때, "여종이 고집스럽게 먼지를 제거하고 설거지를 한다", "식후에 각 여종이 작은 찻잔으로 차를 대접한다" 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식명언) 첫 번째 차 한 잔은 양치질을 하는 데 사용되고, 두 번째 차 한 잔은 먹는 데 쓰인다. 이 책은 차로 양치질하는 것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식사 후 양치질은 구강 위생과 치아 건강에 좋다. 차로 양치질하는 것은 맑은 물로 양치질하는 것보다 느끼함을 제거할 수 있다. 식사 후에 차를 마시면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홍루몽' 은 그 이름처럼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뿐만 아니라 자, 왕, 사, 설의 흥망도 묘사했다. 그것은 백과사전과 더 비슷하며, 책 곳곳에 중화문명의 광채가 반짝이며, 우리가 세세히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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