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명한 단오절 산문

유명한 단오절 산문

단오절은 끝났지만, 이 작은 연휴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단오절의 분위기가 아직 남아 있는 틈을 타서 단오절에 관한 문학 작품을 읽어 보세요! 다음은 명가가 정리한 단오절에 관한 산문 선택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단오절의 명가 산문은 왕증기' 단오절의 오리알' 을 선택했다

우리 고향인 단오절의 많은 풍습은 다른 곳과 같다. 이것은 백삭자이다. 오색 실을 작은 끈으로 짜서 손목에 묶다. 실크가 색이 빠져서 세수할 때 손목이 빨갛고 푸르다. 향초를 만들다. 가는 실을 작은 만두로 싸서 고소한 국수가 가득 들어 있고, 한 가닥씩 꼬여 고리에 걸려 있다. 오독을 붙이다. 붉은 종이를 오독으로 잘라 문지방에 붙이다. 스티커라는 부호는 성황묘에서 보낸 것이다. 성황묘의 옛 도사는 여전히 내 이름인 미셸 프라티니이다. 그는 매년 단오절 전에 작은 도사를 파견하여 부적을 보내고, 또 작은 종이팬 두 개가 있다. 교환원이 도착했을 때, 그것은 메인 방의 상인방에 붙어 있었다. 한 자 길이의 노란색 쪽지에 영문을 알 수 없는 획이 적혀 있는데, 이를 악령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컷 황주를 마시다. 술과 웅황으로 아이의 이마에 왕을 그려요. 여러 곳에 있어요. 내가 다른 곳에 있는지 모르는 풍습이 있다: 노란 연기를 넣는다. 황제비는 북방 마레즈만큼 큰 폭죽이지만, 우황에 지나지 니트로가 아니다. 불을 붙이고 나면 소리가 나지 않지만, 노란 연기가 뿜어져 나와 잠시 지나갈 수 있다. 불을 붙인 노란 연기를 찬장 밑에 던져서 오독을 피울 수 있다고 한다. 아이들은 노란 담배에 불을 붙이고, 늘 한쪽 끝을 칠판에 놓고 호랑이 글자를 쓴다. 너는 황연호펜을 끊을 수 없으니, 그곳의 아이들은 모두 초서를 쓸 수 있니? 호랑이 한 마리? 。 또 다른 풍습은 단오절에 점심을 먹는 것이다. 십이홍? 그것은 12 개의 빨간 접시이다. 나는 홍화 12 송이의 볶음냉이 4, 새우볶음, 소금에 절인 오리알만 기억하고, 나머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마 12 홍은 단지 이름일 뿐, 합치면 정말 12 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점심 메뉴는 모두 빨간색입니다. 제가 잘못 기억하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 냉이, 새우, 오리알이 있어야 한다. 이 세 가지 물건은 우리 고향에서 모두 비싸지 않아, 보통 사람들이 모두 살 수 있다.

나의 고향은 물촌이다. 비켜. 고우마오리는 유명한 오리종이다. 오리도 많고 오리알도 많아요. 고우편인도 오리알을 절일 줄 안다. 고우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 유명해졌다. 나는 수남과 절강에 있다. 누군가가 나의 본적을 물어볼 때마다 대답하면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오! 너 거기엔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 있어! -응? 상해의 짠물점에도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 팔리는데, 반드시 명시하셔야 합니다: 고우편 소금알? 。 고우편에도 노란 오리알 두 켤레가 나왔다. 다른 곳의 오리알은 쌍황이 있지만 고우편이 많지 않아 대량으로 수출할 수 있다. 쌍황오리알의 맛은 사실 별다른 것이 없다. 오리알 한 개만 잘라서 안에 동그란 노란색 두 개가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리알, 오리알, 오리알, 오리알, 오리알, 오리알) 나는 낯선 사람에게 고우오리알을 칭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마치 오리알이 우리의 가난한 곳에 있는 것 같다! 하지만 고우편의 소금에 절인 오리알은 정말 좋습니다. 많은 곳을 가 봤는데 오리알을 많이 먹었는데 고향과 비교가 안 돼요! 일찍이 창해는 물이 어려웠는데, 다른 곳의 소금에 절인 오리알은 정말 나를 업신여겼다. 위안 메이의 \ "정원 음식 목록? 작은 메뉴가 있습니까? 절인 계란? 하나. 난 위안 zicai 좋아하지 않아. 나는 음식 목록에 있는 그의 요리 방법에 익숙하다. 그 자신은 요리를 할 줄 모른다. 그런데' 피알' 이라는 문장 보면 너무 친절해요. 그리고? 명예를 가지고? 。 문장 는 길지 않다, 실제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우편의 피알이 제일 맛있고, 색깔이 가늘고, 기름기가 많고, 고문단이 제일 좋아요. 석간에서 먼저 그것을 가지고 손님을 공경하고 접시에 놓아라. 껍질을 자르고, 황백양용은 항상 바람직하다. 노랑을 남기고 하얗게 하지 마라, 이렇게 맛이 불완전하고 기름도 흩어진다.

Gaoyou 소금에 절인 계란은 좋은 품질과 많은 기름이 특징입니다. 단백질은 매우 부드럽고, 다른 곳의 머리카락과는 달리 건조하고 가루가 많고, 입구는 라임을 씹는 것 같다.

이곳의 석유는 다른 어느 곳보다 많다. 오리알 먹는 법, 원자가 말한 것처럼 껍데기 절개로 밥을 대접하는 일종의 접대 방식이다. 평소에 먹는 거, 평소에 나쁜거야? 짧은? 젓가락으로 파고 먹다. 젓가락 머리를 내리자 붉은 기름이 나왔다. 고우편 소금에 절인 계란의 노란색은 빨간색이다. 소북에 명요리가 하나 있어요? 주사두부? 고우오리황으로 볶은 두부입니다. 북경에서 소금에 절인 오리알을 먹었는데, 노른자는 연한 노란색이다. 이것은 무슨 소금에 절인 오리알입니까?

단오절에 우리 아이들은 모두 어디로 놀러 갑니까? 오리알? 。 첫날 이모나 언니는 색실을 이용해 정맥을 묶었다. 단오절 아침 일찍 오리알이 익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래! 먼저 연한 녹색의 셸을 선택합니다. 오리 달걀 껍질에는 흰색과 연한 파란색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둘째, 반드시 아름다운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오리알은 다 똑같다고 말하지 말고 자세히 보면 달라요. 어떤 것은 바보처럼 보이고, 어떤 것은 매우 정교하게 보인다. 그것을 골라서 담보물에 넣고 큰 치마의 단추에 걸어라. 뭐가 예뻐요? 그러나, 그것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오리알은 담보물에 한나절 넘게 걸었다. 아이가 기뻐할 때마다 담보물 속의 오리알을 꺼내 먹는다. 단오의 오리알, 새로 절인 오리알, 짠맛이 조금밖에 없어 한 입에 백식이다.

어린아이들이 오리알을 먹으면 모두 매우 조심스럽다. 공터를 떨어뜨리는 것 외에 껍데기를 깨지 마라. 계란 노른자 단백질을 다 먹고 맑은 물로 오리알 껍질을 깨끗이 씻고 밤에는 반딧불을 잡아 달걀 껍질에 넣고 빈 부분에 얇은 층을 붙입니다. 반딧불이가 오리알 껍데기에서 반짝이고 있다. 너무 아름다워!

어렸을 때 반딧불이가 눈 5 를 비친 이야기를 보았다. 동진의 차윤이 연습백 6 에 반딧불 수십 마리를 담았다고 느꼈다. 다 보고 나면 오리알 껍데기로 반딧불을 담는 게 낫겠다. 그런데 반딧불이랑 같이 공부해서 밤새워 책을 읽어도 될까요? 차윤은 손으로 쓴 종이 한 장의 큰 글자를 읽었다. 만약 그가 새로운 다섯 번째 글자를 읽는다면, 그는 아마 할 수 없을 것이다.

도요코 카이 \ "단양 기억 지난 일 \"

내가 쓴 민간 생활에 관한 만화에는 문에 늘 왕이 있다. 독자는 그것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집의 성이 왕이라고 생각한다. 충칭에서의 나의 전시회에서 누군가가 이런 그림을 다시 주문했는데, 회의장에서 특별히 주문한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이며, "그에게 그림을 그릴 때 문에 이씨를 써 주세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성은 리입니다. -응? 이 화가는 그림을 자신의 집으로 여기며 감상 태도가 특별하다! 그리고 나는 또한 문에 왕의 두 글자를 썼는데, 역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문에 있는 왕두 글자는 원래 일요일 정오에 수컷 황주로 썼기 때문이다. 어릴 때 고향집 집집마다 이렇게 하는 것을 보고 이렇게 그렸다. 이 방법은 특정 지역으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젊었을 때, 지금은 모두들 낡은 길을 걷는 것을 게을리하고 있다. 많은 독자들이' 왕' 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어렸을 때, 즉 40 여 년 전 고향의 단오절이 성대했다. 한 달 전 큰언니가 한 거야? 호랑이 머리? 이날 자신과 친척의 아이에게 입을 준비를 한다. 염색방 안의 점원 관치는 단오절 아침에 민들레를 하느라 바빴다. 들연못에서 민들레를 많이 따서 칼자루에 칼처럼 보이는 잎을 골라 정오에 복숭아잎과 함께 여러분의 침대에 걸어놓을 준비를 했다. 우리 엄마는 어디 계셔? 바쁘세요? 연기가 나는 모기? 거미도 잡는다: 약국에서 창술과 백지 한 봉지를 사서 난로에 넣고 향기를 풍기도록 가르쳐 각 방으로 가지고 가서 훈제한다. 동시에, 계란을 많이 사서, 각 위에 작은 구멍을 하나 두드리고, 거미 한 마리를 넣고, 종이로 구멍을 봉하고, 훈제 모기난로에 넣어 계란을 끓인다. 익으면 계란을 열고 거미의 몸을 제거하고 아이들에게 계란을 준다. 정오에 그는 소흥주 한 사발에 웅황 한 봉지를 넣어 골고루 저었다. 그는 관지에게 그것을 각 방의 구석으로 가져가서 입으로 분사하라고 했다. 뿌려진 수컷은 손가락에 찍어서 문마다 왕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작은 손가락 하나를 각 아이의 배꼽에 올려놓다. 소독제의 절약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누군가가 지네, 독사 등에 물리면. , 문 앞에 가서 점심에 만든 약을 가지고 환부에 바르고 소독하여 통증을 진압할 수 있습니다.

세상일이 변화무쌍하여, 지금은 이 옛 길은 얻기 어렵고, 단양의 가면도 지금은 예전과 다르다. 나는 문 위의 왕 두 글자가 그림 속의 문에 장식된 것만 기억한다. 문 알몸, 이상하고 단조로운 그림을 그립니다. 문에 무언가를 그려라, 문패처럼 보기 좋지 않다. 이' 왕' 글자만 장식작용과 추억과 단양을 기념하는 의미가 있다. 예전에는 일본이 종이우산을 폐지하고 유행을 시작했나요? 박쥐 우산? (즉 우산 한 자루) 일본 화가들은 크게 안타깝다. 선형 거리 풍경이 너무 많기 때문에 둥근 종이 우산의 대비가 매우 크며, 때로는 거리 풍경화가 완전히 종이 우산으로 만들어진 경우도 있다. 박쥐 우산의 대비 효과는 종이 우산보다 훨씬 못하다. 지금 나의 심정은 당시의 일본 화가와 비슷하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일은 발 깎기에 가깝다. 이건? 예술의 비인간적? 。

Shen Congwen 의 "국경 도시"

정오에는 현지 여성과 어린이들이 모두 새 옷을 입고 웅황에 술을 찍어 이마에 왕의 글자를 그렸다. 이 날 누구나 생선과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오전 11 시쯤 찻집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점심을 먹었다. 식사 후,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문을 잠그고, 온 가족이 시내를 떠나 강가로 나가 노를 젓는 것을 보았다. 하가에 지인이 있으면 하거리 현관 입구로 가보거나 세관문 앞에 서서 부두를 볼 수 있습니다. 강 속 용선은 장담 어딘가에서 시작하여 세전 청산에서 끝난다. 시합에 참가하다. 이날 장교, 세무관, 현지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들이 통관 전의 시끌벅적한 모습을 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두들 며칠 전에 노를 저을 준비가 되어 있었고, 각 그룹마다 강건하고 총명한 남자 몇 명을 골라 연못에서 진퇴연습을 했다. 배의 모양은 일반 목선과 매우 다르다. 그것은 좁고, 양끝이 높이 솟아 있고, 선체는 성홍색의 긴 선으로 칠해져 있다. 평소에 강변의 건조한 산굴에 두었다가 필요할 때 물속으로 끌어내린다. 각 배는 12 부터 18 명의 노잡이, 인솔자 1 명, 드러머 1 명, 징잡이 1 명을 태울 수 있다. 각 노잡이는 모두 짧은 노를 들고 북소리에 따라 배를 앞으로 젓는다. 뱃머리에 앉아 붉은 천을 감싸고 손에 두 개의 작은 깃발을 들고 좌우로 흔들며 배의 진퇴를 지휘하고 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사람들은 대부분 배 중간에 앉아 있다. 배가 노를 젓자 야회는 곧 징과 북을 치며 노를 젓는 사람을 위해 노를 젓는 리듬을 조절했다. 배의 속도는 북소리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두 배의 경쟁이 치열할 때마다 북소리가 천둥과 같고, 양안민들은 환호하며 깡충 뛰며 전시에 양홍옥황새 강이 북을 치는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배를 앞으로 젓는 사람은 통관 전에 보상이 있다. 배 위의 어떤 사람의 머리에 붉은 천과 작은 은메달을 걸어 이 배의 협력 노력의 영광을 보여줄 수 있다. 좋은 병사, 배 한 척이 매번 승리할 때마다 물가에 500 개의 폭죽을 놓아 승리를 축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