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쇄 광고의 레이아웃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인쇄 광고의 레이아웃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 광고 레이아웃 디자인의 목적
레이아웃 디자인의 목적은 각종 주제 내용을 예술화하거나 질서 정연하게 편성하고 처리하여 레이아웃의 시각적 충격을 높이고 소비자에 대한 광고의 유도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강렬하고 정확한 전파 방향은 소비자의 주의를 사로잡아 소비자 심리에 좋은 본보기와 깊은 기억을 남길 수 있다. 레이아웃 설계의 목적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구성 요소를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텍스트의 레이아웃과 크기를 고려하여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3) 화면은 통일감이 있어야 하고, 아름다움의 구성이 되어야 한다. 이 레이아웃 디자인의 효과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주요 모순을 분명히 파악해야 한다.
2. 광고 레이아웃 디자인 원칙
레이아웃 디자인은 그림 창작처럼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최우선 목적으로 해서는 안 되며, 레이아웃 자체의 기능 요구 사항과 레이아웃 디자인의 원칙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레이아웃 설계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간결하고 직관적이며 생동감 있고 감동적입니다.
레이아웃 디자인이 특정 메시지를 전달할 때 제목, 원고, 그래픽, 그림, 색상 등과 같은 시각적 요소입니다. ) 항상 직관적이고 구체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직관과 구체성은 레이아웃의 간단한 정보 목록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순간적으로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간결하고 강력한 호소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러나, 지면을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독자들의 내면을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레이아웃 디자인은 레이아웃과 그에 실린 정보를 일종의 예술적인 감동적인 분위기로 끌어들이고, 독자가 읽을 때 감염되게 하여 즐거움을 일종의 내면적인 체험으로 만들고, 자연스럽게 사상을 문화나 예술의 경지에 끌어들여 로밍과 상상을 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2) 간결하고 읽기 쉬우며 공백을 강조한다
레이아웃 디자인은 복잡하고 지저분해서는 안 된다. 레이아웃은 그것이 전달하는 것에 비해 본말이 전도되어서는 안 된다. 현대 사회는 리듬이 긴장되어 있어 간결성 가독성이 특히 중요하다. 정보를 쌓지 말고, 번잡한 것을 삭제하면 간소하고, 도문이 정련된다.
또한 레이아웃 디자인에서는 빈 처리에 주의해야 한다. 공백 처리는 레이아웃이 부드럽고, 선명하고, 질서 정연할 뿐만 아니라, 매우 강력한 시각적 집중력을 갖추고 있어 광고 호소의 초점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1 차 및 2 차 구별, 주제 강조.
모든 광고 편성은 많은 요소 중에서 명확한 주제를 강조해야 하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읽을 때 시선이 흐르는 시작점이 되어야 한다. 또 편성에 각종 로고로 관객의 독서를 유도하고, 시각 과정에 따라 점차 관객의 눈길 흐름을 유도해야 한다.
주 요소의 비중은 일반적으로 변환된 요소보다 큽니다. 그러나 광고 아이디어에 따르면, 우리는 반대로 할 수 있고, 주요 원소를 특히 작지만 눈에 띄는 위치에 두어' 작고 작지 않다' 는 주요 요소 역할을 하도록 할 수 있으며, 여전히 시각적으로 주요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로는 레이아웃 디자인의 특수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디자이너는 손에 든 자료에 따라 "주문형 배치" 하여 레이아웃의 예술적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경중완급을 구분하는 원칙을 파악하는 것은 주로 물자의 유연한 배치와 진열에 반영된다.
3. 레이아웃 설계 규칙
"레이아웃 공간은 사람의 시각적 전후 주의와 강약 때문에 중요하고 부차적인 차이를 형성한다. 주도적이거나 눈에 띄는 형태는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쉬우므로 중요하다. 위치가 뒤나 모양이 보통이라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쉽지 않아 부차적인 것이다. " 일반적으로 사람의 시선이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 또는 다른 위치로 이동할 때 주의력 값은 감소한다. 따라서 시각적 과정의 합리적인 안내는 광고 목적을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달성할 수 있다.
사람의 시각적 중심은 기하학적 중심과 다르며, 기하학적 중심은 기하학적 중심 위에 있으며 약간 왼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할 때, 주체는 위쪽과 왼쪽에 집중할 수 있고, 더욱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광고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때 사람의 시각 법칙에 따라 안내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화면 속 인물의 동작, 손짓, 화살표 등 지도 요소를 통해 사람들의 시선을 유도하여 좋은 홍보 의도를 얻을 수 있다.
4. 일반 레이아웃 유형
구도가 모든 그림의 중요한 문제인 것처럼, 광고 레이아웃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어떤 구도 형식을 취하는 것이다. 일방적인 구조 형식을 결정하고 구도에 따라 호소 효과가 다르다. 다음은 광고 레이아웃 디자인의 몇 가지 일반적인 구도 형식이다.
(1) 표준 공식
이것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간단하고 규칙적인 광고 배치이다. 광고는 일반적으로 사진, 제목, 설명문, 로고 그래픽을 위에서 아래로 배열한다. 먼저 사진과 제목으로 주의를 끌고, 설명적인 글과 로고 그래픽을 읽도록 유도하고, 인지적인 심리적 순서와 하향식 사고의 흥분에 부합하는 논리적 순서를 통해 좋은 독서 효과를 낼 수 있다.
(2) 포지셔닝 유형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광고 레이아웃 디자인 유형입니다. 글과 그림을 따로 배치하여 강한 대비를 이루다. 또는 왼쪽 또는 오른쪽, 위 또는 아래, 평면 배치 설계에 자주 사용됩니다. 맨 위, 맨 아래, 왼쪽, 중간, 오른쪽 등 여러 가지 앵커 유형이 있습니다. 포지셔닝은 사람의 시선 흐름 순서에 잘 맞는다.
(3) 비스듬한 교차형
구도를 만들 때 각 요소는 적절하게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기울어져 시선이 위아래로 흐르고 화면이 동적으로 움직입니다.
(4) 중심 축형
이것은 축 또는 그래프의 양쪽에 제목, 그림, 설명 텍스트 및 제목 그래픽이 있는 대칭 형태입니다.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시각 흐름의 법칙에 따르면 설계 시 해체의 중점은 왼쪽 위 또는 오른쪽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5) 바둑판식
배치 시 한 면의 전체 또는 일부를 여러 개의 동일한 정사각형으로 분할합니다. 서로 확연히 달라 바둑판 디자인을 한다. 이런 안배는 단지 일련의 제품이나 다른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한 후의 반응 등을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 이 디자인을 할 때는 여러 지역의 운동감과 리듬감에 주의를 기울여 색상과 그래픽 크기를 조정하고 구별해야 한다.
(6) 텍스트 스타일
이런 안배, 문자는 일방적인 주체이고, 사진은 단지 점재일 뿐이다. 디자인을 할 때는 반드시 광고 기획 자체의 감화력을 강화해야 하며, 동시에 글씨체는 읽기 쉽고, 사람들의 독서 습관에 맞게 그래픽을 금상첨화, 화룡점정의 역할을 하게 해야 한다.
(7) 그림 스타일
한 장의 그림으로 전체 페이지를 채우다. 사진은 광고인물의 이미지이거나 광고 창작에 필요한 특정 장면일 수 있다. 그림의 적절한 위치에 제목, 설명 문자 또는 로고 그래픽을 직접 추가합니다. 이런 레이아웃 디자인에서는 광고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고품질의 화면 선택과 제작에 집중해야 완벽한 시각 효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8) 글꼴 스타일
편성할 때 제품 이름이나 로고 그래픽을 확대하여 레이아웃의 주요 시각적 요소가 되도록 합니다. 이런 변화는 레이아웃의 재미를 높이고 광고의 주제를 깨고 인상적이다. 디자인에 있어서 가능한 간결하고 교묘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자유형
구도는 레이아웃에 불규칙하게 배열해야 하고, 명확한 규칙이 없고, 생동감 있고 유연하며, 자유롭고 편안한 시각 효과를 형성해야 한다. 디자인 시 통일된 분위기에 주의하고, 색상이나 그래픽을 비슷한 방식으로 처리하여 무질서하고 임의로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주체를 두드러지게 하고 시각 과정의 법칙에 부합해야 최적의 호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0) 데스크탑
이것은 조용하고 여유로운 배열로 레이아웃에 가로로 놓여 있다. 같은 병, 수직과 가로로 서로 다른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1 1) 십자형
이미지의 모든 요소는 서로 산재 해 논리 법칙을 따르지 않는 균형을 형성합니다. 구도의 교집합이 아니라 색채의 교집합이다. 교차 편성을 통해 주제를 강조하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12) 배경 유형
레이아웃에서 먼저 물리적 (원자재), 패턴 또는 텍스처 효과를 레이아웃의 전체 배경으로 그린 다음 제목, 설명 텍스트 등의 요소를 그 위에 배치합니다.
(13) 표시
이 레이아웃의 구조는 뚜렷한 지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화살표 모양의 지향성 구도, 광고 이미지가 광고 내용의 동적 흐름을 가리키는 등 뚜렷한 지향성 역할을 한다.
(14) 반복 유형
반복되는 원소는 강한 흡인력이 있어 레이아웃에 리듬감을 부여하고 화면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위의 표현은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레이아웃 설계의 설계 규칙은 상호 침투하고 상호 작용합니다. 디자이너는 이러한 법칙을 파악하고, 법적에서 불가능에 이르기까지 새롭고 독특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만들어야 한다.
더 많은 그림이 실제로 참고 자료에 있다.
작가는 원문을 붙이기가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