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 수학 숙제 디자인 아이디어

초등 수학 숙제 디자인 아이디어

1. 과제 배치는 비교적 표적성이 강해야 하고, 과제의 양이 적당해야 하며, 숙제 배치를 설계할 때 주관주의와 형식주의 경향을 극복하고, 교재 내용과 학생 기초 두 가지 실제를 겨냥해야 하며, 대다수를 겨냥해야 한다. 중점적으로 배치한 연습문제와 어려운 점을 파악하는 강화 연습문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문제를 발견해야 하며, 관련 연습문제를 목표로 배치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초등학교 수학 교사는 계층 교육의 형식을 직접 적용해 학생들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여러 단계로 나누어 각 층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다양한 종류의 숙제 내용을 만들 수 있다. 학생 숙제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숙제 분류 옵션 형식을 채택할 수 있다. 즉, 다양한 숙제 내용을 만들어 학생들이 교실 지식에 대한 숙달 정도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숙제 내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숙제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교사는 또한 교실 수업의 실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한 결과, 학생들의 숙제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를 구하여 교사가 숙제 형식을 보완하고 과제의 전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숙제를 진정으로 수학 교실 수업의 유익한 보충과 효과적인 확장으로 만들어 정교하게 고르고 목표로 삼을 수 있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 초등학교 수학 교사는 수학 숙제의 질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수량을 엄격하게 통제해야 하며, 매번 25 분의 숙제량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학생을 제해에서 해방시키고, 학생의' 숙제를 바라며 탄식하다' 는 낡은 정상상태를 끝내고, 학생들의' 숙제를 보고 기뻐하다' 는 새로운 모델을 열어야 한다.

2. 숙제 내용을 중시하는 다양화 교사는 특정 지식에 대해' 문제 다해, 문제 다변화, 문제 다용, 다문제 1 법' 이라는 제목을 설정할 수 있어 학생들의 문제 해결 사고를 개척하고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동시에, 문제형의 다양화는 주의력의' 맹점' 을 줄여 사고의 피로를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수학 교사는 교재 중점, 어려운 디자인 전문 연습, 혼합 개념 설계 판단, 선택, 비교 연습, 단위 교육 설계 종합 연습과 같은 다양한 문제형을 개발해야 합니다. 또한 독자적인 방법을 개척하고, 일부 실습 또는 실천 탐구 문제를 추가하여 학생들의 성공 욕구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활동의 다양성을 과시하고, 학생의 전반적인 건강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학교 1 학년 학생들이 소교판 5.3' 개방과 접기' 를 공부한 후, 기초가 부족한 일부 학생들은 상상력이 부족해 정사각형의 다양한 평면 전개도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고, 교사는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보내 그림을 그리고, 자르고, 누가 정교하고 아름답게 만들었는지 보고, 반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배치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배운 지식에 대한 학습 열정이 많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에 대한 재인식도 깊어졌다.

3. 숙제 디자인 심화에 중점을 둔 탐구성 탐구성은 주로 학생이 학습이나 생활에서 어떤 문제를 출발점으로 선정하고,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수업 하의 조사 연구 등 학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중요한 견인으로 삼아 규범화된 연구 절차와 참고 교육 논문 자료 방법을 탐구하는 것을 말한다. 학생들의 탐구의식을 낳고 학생의 탐구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은 초등학교 수학 새 과목의 중요한 목표 요건이다. 교사는 숙제를 설계할 때, 학생이 관찰, 분석, 비교를 통해 내면의 법칙을 찾아내고 논증 경로를 제시하며 학생들의 귀납, 개괄, 의혹을 푸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탐구성 숙제 문제를 만들 때, 점진적으로,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학생들이 적응할 수 있는 과정을 가질 수 있도록, 서로 쉽게 섞일 수도 있지만, 항상 난제와 쉬운 문제의 선택을 잘 해야 하며, 과학적이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4. 작업 설계를 중시하는 순차 연습의 순서는 기본에서 종합까지, 모방에서 유연한 응용, 즉 공식형에서 응용형, 종합형에 이르기까지 따라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새로운 지식을 가르칠 때, 일반적으로 일부 학생들이 이미 배운 낡은 지식과 연결시켜야 하며, 이 지식을 새로운 지식에서 따로 추출하여 새로운 지식의' 폭발점' 으로 삼으며, 낡은 것으로 새로운 기초적인 연습문제를 도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런 다음 분산난점을 설치하여 난점을 몇 가지 소통 작용을 하는 계발성' 교량 문제' 로 나눌 수 있다. 새로운 지식을 가르친 후, 먼저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는 방향성 연습을 설정하는데, 이런 문제는 내용이 단일하고, 주공이 좀 있어, 새로운 지식의 내면화를 촉진하고, 그 후에 새로운 지식을 심화시키는 분별성 연습을 설정하고, 의식적으로 연계와 차이가 있는 신구지식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관찰하고, 생각하고, 비교하고, 판단하고, 그럴듯하고, 모호하게 하는 것을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종합성 문제와 확장폭을 넓히는 창의적 사고 시험 문제를 설치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연습은 기초성, 일관성, 이해성, 기억성, 확장성뿐만 아니라 사고성과 창조성, 계층이 뚜렷하다.

5. 숙제 디자인의 재미를 높이고 실용성 원칙을 관철하는 숙제 디자인은 어느 정도의 재미를 가지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학생들의 창조적 숙제 완성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며, 학생들이 숙제의 독특한 정취를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숙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장기간의 수학 교육 실천을 통해 일부 실천류가 비교적 강하고, 손뇌가 일제히 움직이는 숙제를 제창하는 것이 바로 이 특성에 부합한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기하학 모델 제작, 축 대칭 패턴 로고 제작, 데이터 조사 통계 등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생활에 접근하고, 생활과 수학의 관계를 이해하고, 사람들의 생산 생활에서 수학의 중요한 가치를 깊이 인식하도록 하는 많은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결론적으로, 숙제는 수학 교육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며, 학생 교실에서 배운 것을 검증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며, 학생이 자발적으로 공부하고, 창조하고 적극적으로 공부하는 중요한 과외 플랫폼이다. 새로운 교과 과정의 지도 하에 초등학교 수학 교사는 숙제 디자인에서 다양한 교수 수단을 채택해야 하며, 교학 필요와 학생의 실제에서 다양한 숙제 형식을 창설하여 학생들이 숙제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사고 혁신 능력을 크게 개발하고 자율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