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훌륭한 인민교사로서 수업안을 세심하게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며, 수업안을 활용하면 수업이 더욱 과학화될 수 있다. 더 효과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8가지 Orff 음악 수업 계획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Orff 음악 수업 계획 1부
교육 목표:
1. 학습의 맥락에서 "Little Yellow Duck"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처음에는 그룹으로 노래해 보세요.
2.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교육 초점:
"작은 노란 오리 합창"은 ab. 섹션 a의 "呷. 呷呷. 呷 | 울음 —|"의 점박이 리듬을 아이들이 숙달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지도상의 어려움:
섹션 b에서는 노래의 연결이 더 자연스럽고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어린이들이 그룹으로 노래하도록 안내합니다.
교육 준비:
1. ppt 코스웨어, "Little Yellow Duck" 음악
2. 어린이의 리듬 인식 향상
교육 과정:
1. 물 속에서 헤엄치는 작은 노란 오리---소개 및 체험
오늘 선생님은 물놀이를 좋아하는 작은 동물을 초대했습니다. ? 작은 노란 오리로 밝혀졌습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선생님도 이 작은 노란 오리를 좋아하세요. 선생님이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 들어볼까요? (작은 노란 오리 섹션 a를 재생합니다)
2. 작은 노란 오리가 꽥꽥거립니다---감정과 게임
1. 노래 섹션 a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① 이곳을 큰 욕조로 삼자. 너희들은 나의 작은 노란 오리가 되어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알았지? 물놀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같이 큰 욕조에 와서 같이 수영하고 수영하고 놀아요. 오셔서 음악과 함께 연주해 보세요. (작은 노란 오리 섹션 A 재생)
노래를 듣고 멜로디를 느끼며 가사에 익숙해지세요.
② 처음에는 노래를 배워서 멜로디에 익숙해지고 가사를 외워보세요.
이렇게 귀여운 노란 오리, 마음에 드시나요? 노란 오리가 우리와 함께 목욕하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그러니 모두가 당신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우리의 사랑과 기쁨을 노래해야 합니다.
목욕에는 또 어떤 흥미로운 행동이 있나요? (어린이들의 무료 한 문장 모방) 음악을 듣고, 노래하고, 뭔가를 해보세요.
[해설 : 가사를 듣고 이해하는 것부터, 노래의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을 담아 노래하는 것, 가사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액션을 디자인하는 것,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쉬운 것부터 깊은 것까지, 그리고 점차적으로 노래를 구체화합니다. 가르치는 단계와 방법은 아이들의 노래 학습에 대한 열정과 주도성을 향상시킵니다.]
2. 노래 섹션 학습 b
① 작은 노란 오리는 목욕할 때만 동행하지만, 다른 기술이 있으면 함께 들어보세요.
(아이들에게 "헤엄칠 수 있고, 비명을 지르고, 거품을 많이 날릴 수 있다"의 가사를 듣고 말하도록 지도하세요)
②선생님: 동작을 이용해 누가 무엇을 해야 할까요? 함께 시도해 봅시다!
(아이들에게 가사를 낭송하고 비눗방울의 움직임을 중심으로 동작을 연습하도록 유도)
③교사: 재미있는 소리를 추가할 수 있나요?
노래에 나오는 재미있는 소리를 들어보셨나요? 재미있는 소리를 배워볼까요?
(어린이들에게 의성어 "와우", "돌팔이", "보보보"를 추가하고 "헤엄칠 수 있고, 짖을 수 있고, 거품을 많이 날릴 수 있다" 뒤에 행동을 추가하도록 안내합니다.)
[해설: 노란 오리의 실력을 주축으로 노래 학습 시 미디어 해석을 추가하여 아이들이 가사를 빠르게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하며 노래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
④슬라이드쇼를 함께 보고 노래를 다 같이 불러보세요.
***씨가 오리를 몇 마리 가지고 있는지 보세요? 6마리의 오리가 노래를 불렀습니다. 모두 여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 해변에서 공연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해변에서 함께 공연을 해야 합니다. 성능. (교사와 학생***이 처음으로 함께 ab 노래를 불렀습니다)
[해설: 작은 노란 오리를 사용하여 두 단락 끝의 상승 멜로디와 하강 멜로디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방향으로 비눗방울을 불어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작은 노란 오리에게 비눗방울 부는 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노래 부르기의 어려움을 빨리 해결해 주었습니다. ]
3. 그룹 노래
1. 그룹 요구 사항을 설명하세요
교사: 작은 노란 오리가 모두가 합창단을 구성하여 함께 연주하도록 초대합니다. 자발적인? 청중은 작은 노란 오리 합창단에게 어떻게 세 그룹으로 나누어 노래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이들은 버블팀, 수영팀, 돌팔이팀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그룹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분석: 아이들을 '작은 노란 오리 합창단'에 참여하게 하고 서 있을 수 있는 그룹 사인을 사용하게 하고, 아이들이 원하는 팀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이 규칙에 대해 만장일치로 논의한 후 노래 규칙이 도출되었습니다. 모두가 섹션 a를 부르고 섹션 b는 그룹으로 부릅니다.
]
2. 그룹 노래 규칙에 대해 토론하세요
교사: 준비되었습니다. 연습해 보세요! 어떻게 노래하나요? 'It Can Swim'을 부른 그룹은 누구인가요? "It Will Bark"를 부르는 그룹은 무엇인가요? '거품 많이 터지겠다'를 부른 그룹은 누구일까요? 첫 번째 부분은 누가 부를까요? (반주를 듣고 1~2회 완전하게 불러주세요)
[해설 : 선생님이 지휘자 역할을 맡아 노래의 연결을 더욱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노래의 핵심 포인트를 완벽하게 익혀줍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방법. ]
창의적인 통찰력:
'작은 노란 오리'는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2부작 노래로, 다양한 멜로디로 연주됩니다. 노래의 a부분은 점박이 리듬에 노란 오리의 울음소리를 메인 가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b 부분의 노래 가사는 약간의 멜로디 변화를 가지고 두 번 반복됩니다. 첫 번째 부분의 끝 부분은 상승하는 멜로디로 진행되고 두 번째 부분의 끝 부분은 하강하는 멜로디로 끝납니다.
선생님은 활동 중 노래의 이러한 특징을 확고히 파악하고 ab라는 두 섹션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은 노란 오리"와 "작은 노란 오리는 능력이 뛰어납니다"라는 두 가지 상황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상황에 맞게 자연스럽게 노래하는 법을 배우세요. 교사는 두 섹션 ab를 별도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활동 세션을 설정합니다.
a노래 공부에서는 선생님이 노래의 리듬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셨어요. 교사는 먼저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고 오리의 움직임을 흉내 내면서 아이들에게 멜로디에 익숙해지게 합니다. 그런 다음 두 마리의 새끼 오리의 서로 다른 울음소리(평균 4부 리듬 * * * * | * — | 및 점선 리듬 *. * *. * | * — |)를 듣고 논쟁하면서 모방하고 학습합니다.
노란 오리의 울음소리(약간의 리듬이 있음) 마지막으로 노래와 연주를 동시에 반복하는 연습을 하게 하여, 물을 치는 작은 노란 오리의 움직임, 물장난, 꼬리를 치켜들고 물을 튀기는 동작 등을 아이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며, 점의 리듬에 대한 아이들의 숙달을 강화하십시오. 노래를 배우는 데 있어 어린이의 열정과 주도성을 향상시킵니다.
b부의 노래 가사는 주로 작은 노란 오리의 실력을 바탕으로 노래를 배울 때 아이들이 가사를 빨리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미디어 해석을 추가했습니다. 노란 꼬마 오리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비눗방울을 불면서 두 부분이 끝날 때 올라가는 선율과 하강하는 선율의 차이를 보여주어 아이들이 비눗방울 부는 법을 배우면서 노래 부르기의 어려움을 빨리 풀 수 있게 해줍니다. 단체 노래의 형태는 교사가 어린이들이 '작은 노란 오리 합창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입식 단체 표시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싶은 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의 동의를 구합니다. 규칙, 그들은 할 수 있습니다 노래 규칙을 얻었습니다. 모두 섹션 a를 노래하고 섹션 b를 그룹으로 부릅니다. 즉, 수영 팀은 "It can swim, swoosh"를 노래하고 노래 팀은 "It can sing, quack"을 노래합니다. ,"라고 말하며 버블팀은 "헤엄칠 수 있어요"를 노래합니다. 비눗방울을 많이 불어 보~보~보~보~'라고 노래합니다. 세 그룹의 어린이들이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교사는 지휘자 역할을 하여 노래의 연결을 보다 자연스럽고 원활하게 만들었습니다. 쉽고 자연스럽게 노래하면서 아이들은 노래의 핵심을 즐겁게 익힐 수 있습니다.
전체 활동이 기발하게 설계되고 원활하게 진행되어 노래 교육의 좋은 예가 될 만합니다.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2부
활동 목표:
1. "Ride the Carousel"이라는 노래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질문과 대답 게임의 고정된 박자를 경험하게 하세요.
2. 게임에서 몸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상승, 하강, 반복되는 소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활동을 통해 동료들과 협력하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서류 가방, 가발, 음악
활동 과정:
1. 시작
리듬감 있게 입장하기
교사: 공원에서 회전목마를 해본 적이 있나요? 회전목마는 어떻게 연주하나요?
2. 기본 부분
1 , 신체 질문과 대답해, 고정된 박자를 느껴봐.
선생님: 여기 목마 놀이터가 있어요. 아이들아 빨리 앉아서 같이 놀자. 선생님이 물었다: 베이베이 베이베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아이가 대답했습니다: 베이베이 베이베이는 여기입니다. (신체 부위를 바꿔가면서 여러 번 연습하세요)
2. 올라가는 소리, 내려오는 소리, 반복되는 소리를 듣고 구별하세요
선생님: 목마 타는 법을 배우고 싶은 분은요? 함께 배우세요.
3. 음악리듬을 배울 수 있는 상황을 설정해 보세요.
선생님: 오늘은 엄마, 아빠, 할머니가 다 숨어 있어요. 잘 들어보세요.
선생님: 같이 볼까요? 여러분도 오셔서 찾아보세요. 작은 목마를 타고 준비하세요.
선생님: 엄마가 되고 싶나요, 아빠가 되고 싶나요, 할머니가 되고 싶은가요?
선생님: 보세요, 훌라후프도 아이들과 함께 회전목마 놀이를 하고 싶어요
p >
3. 엔딩 부분
리듬 연주
선생님: 아이들이 또 누구한테 가고 싶어 할까요?
가르치면서 먼저 시작해요. 신체질문과 답변으로 단어를 바꾸고 회전목마에서 캐릭터를 찾는 롤플레잉 게임을 해보세요. 신체 질의응답 활동에서는 어린이들이 교사의 질문과 몸의 움직임에 따라 교사의 질문에 맞는 리듬으로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도록 유도합니다.
많은 Orff 음악 활동에는 단어 대체 연습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가 단어 대체를 수행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관심을 갖는 승마 게임은 활동 중에 어린이가 문자를 찾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동요를 가지고 나오세요. 올라가는 말과 내려오는 말을 구별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말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아이들에게 언어와 몸짓으로 표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활동에서는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키우기 위해 게임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게임부터 시작했습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육 모드입니다. 어리고 활동적이며 가만히 앉아있을 수 없는 소규모 학급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먼저 재미있는 역할 게임 "엄마, 아빠, 할머니 찾기"를 디자인하고 아이들에게 가발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서로를 구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들이 음악 게임에 참여하는 데 더욱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스스로 또는 다른 사람이 하는 역할 역할, 아이들이 짝을 이루어 게임에 참여하도록 격려하는 훌라후프도 제공합니다.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마지막으로, 마지막 부분에서는 전체 그룹이 협력하여 훌라후프를 착용하고 기차를 운전하는 형태로 음악의 선율을 다시 느끼며 아이들의 협동 의식을 높이고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오르프 음악 레슨 계획 3부
활동 목표:
1. 보고, 말하고, 움직이고, 적극적이고 즐겁게 노래 활동에 참여합니다.
2. 리듬을 녹음하면서 기꺼이 노래를 낭송(노래)하며, '피크닉'의 경쾌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코스웨어, 음악.
활동 초점:
노래 부르는 것에 익숙하고 적극적으로 보고 말하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활동 난이도 :
랩 부분의 '살짝 웃는' 리듬을 익히며 '피크닉'의 경쾌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활동 과정:
1. 경험을 회상하고 주제를 소개합니다.
(1) 아이들 지난번 가을 소풍은 행복했나요? (행복하게) 보세요, 뭐 하는 거예요? (코스웨어 1 보여주기
——가을 나들이 때 음식 나눔) 맛있는 음식을 어디에서 나누나요? (야외)
(2) 야생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것을 '피크닉'이라고 합니다. 피크닉은 즐거우셨나요? (행복)
2. 사진을 감상하며 노래 1절을 배워 보세요.
(1) 소풍가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코스웨어 보여주기 2) 보세요, 오늘도 한 무리의 아이들이 소풍을 갑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웃다, 손잡다, 기뻐하다, 노래하다)
(2) 소풍가서 노래도 부르는데, 들어보자. (코스웨어 3 보여주기) 선생님이 노래 1절을 시연하는 모습
"라라라 라라라 소풍가자 라라라 라라라 소풍가자" .아이들이 손을 잡고
"라라라라 같이 소풍가자"
(3) 무슨 말을 들었나요? 교사는 아이들의 대답에 따라 노래를 부르고 도표를 가리키며, 도표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가사를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지도를 보면서 노래해보자.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리키며 아카펠라 노래를 부르게 해주세요.)
(5) 그림을 보면서 음악을 들으며 노래해보세요. (노래 1절 재생)
3. 랩 노래의 리듬 스펙트럼과 2절을 관찰해 보세요.
(1) 아이들은 소풍을 즐기며 노래를 부르며 너무 행복해합니다. (코스웨어 보여주기 4) 다른 사람도 행복할 것 같나요? (태양, 작은 꽃, 작은 새) 그들이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입, 미소, 살짝 미소)
(2) 태양도, 꽃도, 새도 노래해요. (코스웨어 5 보여주기) 선생님이 랩송 2절 '따뜻한 태양이 나를 보고 웃고, 귀여운 꽃도 웃고, 나무 위의 새도 지저귀고, 아이들도 다 웃고 있다'를 시연하며 노래합니다. /p>
(3) 야, 태양과 꽃과 새가 부르는 노래가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와 조금 다르다는 말을 방금 들었니?
(4) 아, 새와 꽃과 태양의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말처럼 말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5) 그들은 뭐라고 말했습니까? 누가 나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이 말하는 대로 그림을 가리키며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도록 유도합니다.
(6) 지도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눠보자.
(7) 선생님은 태양, 꽃, 새의 노래를 들려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도 그것을 부를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랩 퍼포먼스 시연)
(8) 방금 선생님의 퍼포먼스 중 어떤 액션이 가장 좋았나요? ('살짝 웃는' 연습에 집중)
(9) 지도를 보면서 퍼포먼스를 해보자.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랩 퍼포먼스를 펼친다.
(10) 도표를 보고 음악을 들으면서 노래해 보세요. (노래 2절 재생)
4. 'Picnic' 노래를 전곡 들어보세요. (코스웨어 6 보여주기)
소풍 노래 너무 좋네요 같이 또 들어보시죠. (전곡 재생)
5. 아이들은 "Picnic"이라는 노래 전체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이제 지도도 보고, 음악도 듣고, 함께 노래해볼까요?
6. 어린이 즉흥 공연.
노래가 너무 아름다워서 노래와 춤을 동시에 춰보자! 선생님 와보세요 춤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누구인가요?
7. 부모님, 조부모님, 조부모님과 함께 소풍 가고 싶나요? 그럼 그들과 함께 음악을 들으며 노래하고, 춤추고, 소풍을 떠나자.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파트 4
목표:
1. 진달래와 장미의 색상과 모양을 이해합니다.
2. 신체 게임을 통해 노래의 알레그로와 아다지오를 감지합니다.
3. 꽃 모양 만들기를 통해 봄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벽도 P3, 각종 진달래와 장미 슬라이드, 플라스틱 꽃, 풍차 꽃, 훌라후프, CD
활동 과정:
p >
1. 스토리 안내
교사: 선샤인과 펑 선생님의 도움으로 Xiaocao는 천천히 성장했습니다. 이때 춘씨가 아름다운 리본을 들고 오셨습니다. 아! ! ! 풀이 자랄 뿐만 아니라, 보세요, 아름다운 꽃도 많이 피어 있습니다. 꽃 색깔이 이렇게 많은데 어떤 꽃이 있을까요?
2. 꽃의 이해
교사: 아이들아, 정원에 가서 꽃을 즐기고 싶니? 가서 함께 보시죠!
1. 진달래
슬라이드쇼
아이들이 관찰하고, 선생님은 진달래의 별칭과 색깔을 소개하고, 진달래는 매년 봄에만 핀다고 알려준다. 년.
2. 장미
선생님: 정원에 진달래가 너무 예뻐요. 또 어떤 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누가 이 꽃을 알겠습니까?
슬라이드쇼를 보면서 선생님은 장미의 잎과 가지를 소개하며, 장미의 색깔도 알고 있습니다.
3. 꽃 게임
1. 손목 꽃
교사: 천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꽃을 많이 가져왔습니다. 꽃을 좋아하나요? 꽃과 함께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봄 소녀 역할을 맡아 아이들에게 꽃을 선물한다.
선생님은 알레그로 부분에서 아이들이 음악적 프레이즈에 따라 몸의 다른 부분에 꽃을 피웠고, 아다지오 부분에서는 아이들이 좌우로 흔들리는 꽃요정으로 변신했습니다. 음악적 문구.
2. 풍차꽃
선생님: 작은 꽃들이 아이들과 너무 기뻐하고 있어요, 보세요! 이게 뭔가요? 아, 바람개비 꽃도 모두와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데, 바람개비 꽃이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선생님이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음악을 틀고 선생님이 시연을 해주세요. 음악이 다시 재생되고 아이는 바람개비 꽃을 가지고 놀아요.
3. 꽃과 나비
교사: 풍차 꽃이 재미있나요? 나비요정은 꽃향기를 맡고 날아왔습니다. 알고 보니 나비와 꽃은 좋은 친구인가요?
두 명의 어린이에게 시연을 하게 하면 한 명의 어린이가 꽃 역할을 하고 알레그로 파트는 다양한 꽃 모양으로 변합니다. 또 다른 사람은 나비 역할을 합니다. 알레그로 부분에서는 꽃이 웅크려 앉고 나비가 꽃 주위를 날아다닙니다.
모든 어린이의 공연.
오르프: 꽃 감상(두 번째 수업)
활동 목표:
1. 신체 리듬을 검토하고 롤콜 멜로디를 리드미컬하게 모델링합니다.
2. 악기 연주와 신체 게임을 통해 스타카토와 글리산도를 유도합니다.
활동 준비:
플립차트 P3, 핸드벨, 고무줄, CD
활동 과정:
1. 스토리 안내
선생님: 꽃들이 춘 선생님과 함께 춤을 췄어요. 작은 동물들이 다 춘 선생님과 함께 있고 싶어 했어요. 허허~~~~ ~~아기가 비눗방울을 부는 건가요? ? 알고 보니 파오파오도 와서 게임을 하고 싶어 하는 것 같았습니다.
2. 멜로디 모델 노래
선생님: 아직도 롤콜 버블을 아시나요?
1. 선생님이 점호를 뽑고, 아이들은 선생님이 뽑은 순서대로 점호를 읽어줍니다.
교사: 비눗방울이 날아가서 m s l을 부르며 노란 꽃 옆으로 날아갔습니다.
2. 교사는 점호 옆에 자석을 붙이고 멜로디를 그린 후 아이들에게 다른 여러 멜로디를 부르도록 안내합니다.
3. 교사는 어린이들이 신체 리듬을 복습하고 롤콜을 부르도록 지도합니다.
3. 2인 신체놀이
교사: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를 찾아 롤콜 버블을 가지고 재미있는 게임을 하게 해주세요!
스타카토에서는 두 사람이 박자에 맞춰 서로의 팔다리를 가리키며 점호를 부르고, 부드러운 음악에서는 두 사람이 서로의 손바닥을 밀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피아노와 함께 점호를 부르고, 아이들은 좋은 친구들과 게임을 즐긴다.
4. 악기와 소품 연주
1. 고무줄
교사: 봄이 왔습니다. 아기가 집에서 롤콜 비눗방울 놀이를 하고 있어요 . 이때 집에 있는 물건들도 좋은 음악을 듣고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고무줄을 보여주면 교사는 아카펠라를 부르고 피치카토와 현악기 연주를 시연합니다. 스타카토 부분에서는 박자에 맞춰 고무줄을 뽑고, 부드러운 부분에서는 프레이즈에 맞춰 고무줄을 잡아당긴다.
CD를 틀고 아이들이 놀게 해주세요.
2. 핸드벨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도 악기를 초대하셔서 꽃놀이를 함께 즐기셨습니다. 악기를 가지고 있는 아기들은 꽃을 어떻게 감상할까요?
스타카토를 사용하여 비트를 치고 부드러운 락킹 프레이즈를 연주하세요.
선생님: 아기에게 함께 딸랑이 꽃을 보내요!
어린이들에게 음악을 듣고 악기를 반납하도록 권유하세요.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5장
1. 디자인 의도:
'포레스트 랩소디(Forest Rhapsody)'는 숲속의 다양한 동물들의 울음소리와 동물들의 소리로 구성된 음악으로, 멜로디는 조용하고 서정적이며, 졸졸졸 물소리와 경쾌한 새소리를 들려준다. 이 음악은 오르프 음악을 가르치는 데 매우 적합하기 때문에 우리 반 아이들은 수용력이 강합니다. 나에 의한 훈련을 통해 그들은 음악을 느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다양한 동물들의 소리와 자연과 하나되는 기쁨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마라카스, 목붕어, 이중종 세 가지 악기를 선택했습니다. 둘. 활동 목표:
1. 처음에는 어린이들이 음악에 익숙해지고 음악의 리듬을 익히게 합니다.
2. 차트를 바탕으로 간단한 악기 배정을 할 수 있고, 지휘자를 따라가며 배울 수 있고, 차트를 보면서 악기를 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악기를 활용해 합주해 볼 수 있습니다. 3. 타악기 활동의 즐거움을 즐겨보세요. 삼. 활동 초점:
아이들이 처음에 음악의 리듬을 익히도록 허용합니다. 4. 활동의 어려움:
어린이들이 악기를 사용하여 다양한 역할을 표현하고 합주를 연주하게 하세요. 다섯: 활동 준비:
종, 마라카스, 목어, 음악(포레스트 랩소디), 차트, ppt 여섯: 활동 과정:
일단 소개되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새해가 왔습니다. 모든 것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난주에 우리 유치원에서도 설날 공연을 가졌습니다. 아이들, 행복하세요? 그럼 당신은 알고 있나요? 숲속의 작은 동물들도 콘서트를 열고 싶어합니다. 작은 동물들이 여러분을 콘서트에 초대하고 싶습니다. 자, 작은 동물들의 음악을 들으러 가자.
⑴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음악을 듣고 물었다. 아이들아, 어떤 작은 동물들이 오는지 들어봤니? 2. 지도를 보여주세요. 오늘 콘서트에 어떤 작은 동물들이 올까요? 프로그램 목록을 참조하세요. 우리를 위해 처음으로 공연을 한 사람은 누구였나요? (개구리) 네, 입이 큰 개구리예요. 그 개구리 이름이 뭐예요? 그가 선보일 프로그램은 노래입니다. 그의 노래 리듬은 어떤가요?
X XX︱X XX︱X XX︱X XX
두 번째로 공연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작은 노란 닭) 네, 발가락이 뾰족한 닭이 발레 춤을 가장 좋아해요. 오늘 그가 우리를 위해 선보인 것은 그의 최고의 발레였는데, 그는 어떻게 춤을 추었을까?
X X ︱X (작은 공작), 작은 공작의 가장 아름다운 움직임은 무엇입니까?
X — ︱~~~︱X X︱X
2. 아이들이 신체의 다른 부분을 사용하여 음악을 치는 방법을 지도합니다. 세 명의 어린이는 처음에 지도에 따라 악기를 할당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어린이들이 교사와 함께 악기와 동물을 연결하고 연주 연습을 하게 하십시오. (어린이들은 자신의 역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교사가 도와줄 것입니다.) 5.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합주로 연주해 보십시오.
① 단체로 한 번 연주해 보세요. (연주 규칙을 미리 설명해주세요.) ② 악기를 바꿔가며 다시 연주해 보세요.
여섯 명의 아이들, 숲 음악회에 초대 선생님을 초대해주세요.
세븐: 활동 종료
오늘 숲속 콘서트는 여기서 마무리됩니다. 젊은 연주자들과 객원 선생님들께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6부
1. 활동 목표:
(1) 동요 "Stones"를 배우고 리듬을 익히세요.
(2) 게임 모델링에 돌을 과감하게 사용할 수 있다.
(3)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2. 활동 준비 :
음악CD, 각종 돌, 가방, 각종 재료의 오브제
3. 활동 과정 :
(1) 스토리 소개, 흥미 자극
1. 사부: 나비들은 작은 벌을 보자 마자 달려가서 쫓아냅니다. 작은 벌의 독침이 날카롭고 단단하기 때문입니다.
Little Stone이 여기 있습니다. 그는 누가 Little Bee와 함께 놀 수 있는지 모두가 생각하기를 원합니다. ……
2. 아이들에게 돌을 흉내내서 뻣뻣한 모양을 만들게 하고, 교사는 학생의 몸을 밀어서 단단한지 확인합니다.
(2) 동요 '돌'을 배워보세요
1. 부드러운 느낌과 딱딱한 느낌
2. 눈을 감고 만지기: 어린이들에게 가방에 손을 넣어 무언가를 만지고 그 특징을 설명하도록 하십시오.
3.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세요
4. 교사는 아이들에게 돌의 기능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들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5. 돌의 모양을 관찰하고 쌓는 연습을 해보세요.
(1) 어린이들은 각각 세 개의 돌을 줍니다. 첫 번째 문단에 "계란 같은 돌"이라는 단어가 적힌 돌을 내려 놓습니다. "동료를 위한 두 개의 돌"은 또 다른 돌을 놓고, "폭탄을 던지기 위한 세 개의 돌"은 두 돌 사이에 돌폭탄을 던지고, "또 하나는 빈손으로 어깨를 으쓱했다."
(2) 두 번째 단락의 단어는 첫 번째 단락의 단어와 반대이며 돌을 하나씩 수집합니다.
(3) 돌 악기: 각 학생은 두 개의 돌을 사용하여 단어를 암송하고 돌을 서로 두드려 연주합니다.
(3) 창의적인 돌 모델링
1.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작은 원을 형성하고 다양한 돌의 모습을 흉내냅니다
2. 생성 : 돌을 주울 그룹 리더를 선택하면 그룹이 자유롭게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모두가 감사하고 선생님이 댓글을 달아주세요. 오르프 음악 레슨 계획 7장
"포르투갈 댄스"
활동 목표:
1. 감상을 통해 음악 "포르투갈"의 경쾌하고 흥겨운 감정을 경험해 보세요 춤" .
2. 리듬, 스토리, 그래픽 악보를 통해 작품의 음악적 구조를 간단하게 이해합니다.
3. 아이들에게 우정의 기쁨을 느끼게 해주세요.
활동 준비:
음악 "포르투갈 댄스", 스토리 사진, 그래픽 악보
활동 과정:
1. 어린이는 교실 반원형으로 앉으세요.
2. 음악을 느껴보세요. (메인멜로디 1회 재생)
3. 스토리 소개를 들어보세요.
야야와 하하하는 좋은 친구지만, 하하하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작년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야야는 하하를 무척 그리워했고, 다음 주가 하하의 생일이라 야야는 하하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하하의 새 집에 가기로 결정하고 선물을 가지고 출발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내 좋은 친구 하하도 야야를 위해 로드맵을 그렸는데 야야가 그 로드맵을 보고 하하의 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자.
4. 음악 구조를 이해하고 섹션별로 댄스 동작을 만듭니다.
1. 야야가 걷는 길의 전체 그림을 보여주고, 음악을 틀어 아이들이 그래픽과 음악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야야는 어떻게 걷나요? 어린이들에게 야야의 걷는 동작을 만들어 보라고 하세요.
음악을 들으면서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야야 걷기 동작을 하게 됩니다. (주 멜로디 음악의 첫 부분 재생) ××××× ︱ ××××× ︱
3. 두 산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선생님께서 야야 앞에 산이 몇 개나 있냐고 물으셨어요. 야야가 올라가기에는 산이 너무 높아서 동굴을 파야 합니다.
3. 야야가 동굴에 구멍을 뚫는 동작과 좌우를 살펴보는 동작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세요.
어린이들을 앞으로 나와서 동작을 수행하게 합니다(동굴 뚫기 - 둘러보기 - 동굴 뚫기 - 둘러보기). 교사는 동작을 시연하고 어린이들과 함께 동작을 수행합니다.
4. 음악을 들으면서 아이들과 선생님이 동굴에 구멍을 뚫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야야 동작을 합니다. (메인 멜로디 2부 재생)
5. 드디어 하하의 집에 도착한 야야의 친구들은 반가워하며 돌아섰습니다
환영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함께 "야야 어서 오세요"라고 말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에게 리듬을 연주하도록 가르친다.
5. 음악을 듣고 패턴을 따라가며 리듬을 만들고 춤을 춰보세요.
1.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으며 선생님이 차트를 따라가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선생님이 야야의 사진을 찍고 차트를 따라가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메인멜로디를 2번 틀어줍니다)
∩⊙⊙ ∩ ⊙ ⊙
2.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차트를 따라갑니다. (메인 멜로디 음악을 두 번 재생합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만났을 때 야야와 하하의 동작을 만들고 구성하도록 지도합니다. 오르프 음악 수업 계획 8장
활동 목표:
1. 음악의 특정 리듬 감지: ta ta titi ta
2. 선생님과 함께 조랑말 동작을 배워보세요.
활동 준비:
거즈, 지도, 탬버린.
활동 과정:
1. 워밍업
교사와 학생들이 몸을 두드리며 인사합니다
2. 스토리 소개
옛날에 먼 곳에 큰 과수원이 있었는데 그 과수원에는 오렌지나무, 사과나무, 바나나나무 등 많은 과일나무가 심어져 있었습니다.
이날 과수원의 과일이 익었다. 치치라는 소년이 이를 알고 과수원의 과일을 먹고 싶어 했다. 들어보세요, 그는 과수원으로 가는 길에 조랑말을 탔어요.
3. 신체리듬
1. 조랑말이 어떻게 걷는지 아시나요? 또 어떻게 갈 수 있나요?
2. 걷다가 피곤할 때 어떻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지 토론해 보세요. 걷다 지칠 때, 잠시 쉬어가자.
a: 조랑말과 함께 걷는 법 배우기
b: 땀 닦고 물 마시기
coda: 숫자 1 2 34 5
IV. 소품 리듬
1. 어린이들에게 거즈 스카프를 사용하여 승마 복장을 만들도록 지도하십시오.
보세요, 제가 손에 들고 있는 게 뭔지 아세요? 이것이 말에 달린 밧줄입니다. 이 밧줄을 당기면 말을 탈 수 있습니다.
2. 거즈 타월을 이용해 땀을 닦거나, 거즈 타월을 이용해 주전자를 만들어보세요.
피곤할 때는 거즈 타월로 땀을 닦자.
목마르면 주전자로 바꿔 물을 마실 수 있다.
3. 음악을 듣고 소품을 사용하여 리듬을 만듭니다.
a: 승마복용 거즈 스카프
b: 땀 닦는 거즈 스카프, 물병용 거즈 스카프.
코다: 1번 2 34 5
5. 악기 연주: 탬버린
탬버린을 연주하기 위해 교사는 아이들에게 탬버린을 연주하도록 지도합니다.
a: 박자에 맞춰 위아래로 흔들어 보세요.
b: 머리에 탬버린을 착용하세요(햇빛 모자).
coda: 녹아웃 타 타 티티 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