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VR 시대가 온다, 가상 게임 시대가 올까?

VR 시대가 온다, 가상 게임 시대가 올까?

현 단계에서는 불가능할 것이다

현재 중국이 그런 기술을 갖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10년 정도 기다려보자. 4, 5년 전 국내 VR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슬로건은 '미래는 여기에 있다'다. 낙관적으로 말하면 일부 VR 게임은 실제로 점점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Valve의 "Half-Life: Alyx"는 하드웨어 장비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한된 청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Alyx가 게임 경험 측면에서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몰입감은 시대를 초월합니다. 이 게임의 인터랙티브 경험은 플레이어에게 키보드 및 마우스 조작 게임보다 훨씬 강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문 열기, 아이템 줍기, 사다리 오르기 등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클릭 한 번으로 완료할 수 있는 모든 동작이 알릭스에서 직관적으로 구현됩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봤던 <오아시스> 게임과 아직까지 컨셉과 애니메이션 작품 속에 존재하는 VRMMORPG가 더 일찍 나올 기회가 생겼다.

우선 이는 확실히 사실입니다. VR 가상 체험은 기존 체험보다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인간 역시 시장이 있는 한 탐욕스러운 존재일 수 있습니다.

VR이란 무엇입니까?

VR(Virtual Reality, 줄여서 VR이라고도 함)은 가상 현실(또는 영적 영역 기술)을 말하며 가상 세계를 창조하고 경험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가상현실이라는 뜻은 실제로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과 다양한 현실 및 제어 인터페이스 장치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인터랙티브한 3차원 환경에서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로, 3D 기술과 유사하다. , 3D 영화를 본 친구들이 더 감동을 받을 것 같아요.

2016년은 VR 장비의 원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제조사들이 사람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VR 장비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VR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현재 많은 제조사에서 HTC VIve, AMD Sulon Q, Sony PS VR, VR 헤드밴드 등 VR 기기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이러한 기기는 주로 VR 안경이나 VR 헤드밴드 장비이며, 일부 VR 비디오, 게임 등을 경험하고 3D 장면 경험을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주고 더욱 극단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VR 안경

VR 게임

VR 헬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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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기술 원리 및 VR 개발 역사

1. 기술 원리

VR= 가상현실, 가상현실, 또는 영적 영역 기술은 실제로는 가상세계를 체험하기 위한 창작물과 컴퓨터 시스템

2. VR 개발의 역사

가상현실(VR)은 미국 VPL 회사의 창업자인 래니어(Lanier)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1980년대 초 라니어. 구체적인 의미는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과 다양한 현실 및 제어 인터페이스 장치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컴퓨터에서 생성된 대화형 3차원 환경에서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그 중 컴퓨터가 생성한 인터랙티브한 3차원 환경이 가상환경(Virtual Enbironment, 줄여서 VE)이 됩니다.

2014년 3월 26일, 미국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페이스북은 몰입형 가상 현실 기술 회사인 Oculus VR을 인수하기 위해 2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는 가상 현실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 이어 컴퓨팅 플랫폼의 또 다른 주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이외의 사업에도 오큘러스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에는 오큘러스를 주로 게임 중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주는 데 사용했다. Facebook의 Oculus 인수로 인해 기술 업계의 틈새 용어인 가상 현실이 업계 외부 사람들에게 더욱 친숙해졌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상현실이 7년여 만에 다시 봄을 맞이했다고 전한다.

2015년 3월 MWC2015에서는 포탈, 하프라이프 등 독립 게임을 제작해온 HTC와 밸브가 공동 개발한 VR 가상현실 헬멧 제품인 HTC Vive가 공개됐다. HTC Vive 컨트롤러 포지셔닝 시스템.

2016년 MWC2016 컨퍼런스에서 HTC Vive가 공식 출시되어 현재 시판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AMD, 소니 등 다른 브랜드들도 올해 자체 VR 장비를 공개했다.

이 밖에도 삼성, 화웨이, 레노보, 샤오미, 스마티산 테크놀로지 등도 VR 장비를 개발하고 있는 만큼 2016년은 VR 장비 원년이라 불린다.

VR 응용분야 및 발전 전망

VR(가상현실) 기술은 도시계획,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시뮬레이션, 유적지 복원, 교량 및 도로 설계, 실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 부동산 매매, 관광 교육, 수자원 보호 및 전기, 지질 재해, 교육 및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오늘날의 제조현장에서 대형 항공기 엔진의 3D 영상 앞에 서면 '마음대로 분해가 가능하다'는 가상현실의 강점이 여실히 드러난다. 운전자는 가상 엔진의 많은 부분을 하나씩 제거한 후 엔진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상 현실"은 크로스 플랫폼 인터랙티브 디자인, 가상 디스플레이, 가상 매칭, CAE 데이터 시각화 및 기타 기능을 실현하여 디자인 팀의 디자인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R&D 인력이 디자인 결함과 잠재적인 프로세스 문제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개발의 제조 성공률을 향상시킵니다.

가상 현실 기술은 교육 및 훈련 분야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실제 실험에 없거나 완료하기 어려운 기능을 교육하기 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고위험 또는 극한 환경, 접근 불가능하거나 되돌릴 수 없는 작업, 고비용, 고소비, 대규모 또는 포괄적인 교육 등의 경우 가상 현실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경제적인 실험 프로젝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화둥이공대학의 G-Magic 가상 현실 연구소는 재미있는 가상 현실 교육의 한 예입니다. 이 연구실에는 대학생들이 디자인한 작품을 벽, 천장, 바닥에 투사할 수 있는 CAVE 동굴형 가상현실 시스템이 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샤워실을 디자인하는 경우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제 샤워실과 동일한 크기로 연구실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환경을 조성한 후 교사는 각 링크의 디자인 장단점에 대해 학생들과 더 쉽게 소통하고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 프로젝트 교육도 가상 현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석유화학 산업을 예로 들면,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대규모 석유 관개 지역에는 다량의 유해 화학 물질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부적절한 취급으로 인해 화재, 폭발, 환경 오염 등 2차 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와 기업에서는 대규모 석유 관개 지역의 안전과 운영자의 전문성에 대해 높은 요구를 해왔습니다. 가상현실 기술은 저장탱크 구역의 긴급 구조 및 안전 훈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직원들에게 다양한 운영 과정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안전한 운영 기술을 학습 및 숙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 및 격렬한 화재 현장을 시뮬레이션할 수도 있습니다. , 직원들이 몰입형 가상 효과를 통해 구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이미 2015년 초 미국 선댄스 영화제부터 CG에 전적으로 의존한 VR 단편 영화 'LOST'가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 같은 해 7월에는 제작사 '로스트'가 두 번째 VR 단편영화 '헨리'도 내놨다. 이전 'LOST'와 달리 이번에는 영화의 '인터랙티브' 장면을 디자인하여 관객의 완전히 수동적인 경험을 변화시켰습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린이빈 감독도 올해 VR 단편 'HELP'를 촬영했다. 영화계에 본격적으로 VR의 봄바람이 불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페인팅

Google은 HTC와 Valve가 공동 개발한 VR 기기인 HTC Vive를 기반으로 Tilt Brush를 만들었습니다[8]

실제로는 VR 버전의 Photoshop입니다. HTC Vive의 왼쪽 및 오른쪽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그림을 만듭니다. 왼쪽 컨트롤러는 가상 공간에서 큐브를 매핑하고 제어판 메뉴를 표시하며 큐브를 회전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컨트롤러는 마우스와 동일하며 커서가 해당 메뉴로 이동하면 영어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 화판은 전체 3차원 공간입니다.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고, 선의 색상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 게임

현재 가상현실 게임은 steamVR 플랫폼의 HTC Vive를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Steam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가상 현실을 지원하는 게임은 204개입니다. 하프라이프 등 명작이 많으며, 추천 게임은 모두 기지국 모션 캡처 시스템을 지원한다.

모든 것이 가능하고 미래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VR이 더욱 완벽해지고 대중화될 수 있다면 분명 VR 시대가 도래하겠지만 현 단계는 아닙니다

아니요

아직 시간이 걸리고 게임 경험을 개선하고 비용을 줄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