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하면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나요?
대부분의 친구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No.1 [원본] 초등발성1: 성악개요
No.2 [ 원문] 초급 발성 2 : 초보자는 거품소리 변형의 시작점을 읽어야 한다
No.3 [원문] 초등 발성 3 : 거품소리 연습 방법
No.4 [원본] 초등호흡 1: 기(氣)를 수련하자----우리의 호흡
No.5 [원본] 초등호흡 2: 호흡을 수련하려면 몸의 어느 부위를 사용해야 할까요?
No.8 [원본] 초등 호흡 5 : 호흡하고 다시 연습하고, 산천을 삼키고, 무지개를 통해 호흡
No.9 [원본] 초등 조음 1 : 할 수 있다 말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No.10 [원본] 초등 조음 2: 단어를 명확하게 읽어야 더 감동적입니다.
No.11 [원본] 초등 조음 3: 입 모양과 표정
No.12 [원본] 초등 조음 4: 조음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일
No.13 [원본] 초등 소리 전달 : 앞이 크면 뒤가 작다
No.14 [원본] 기본 소리 전달 2 : 두 변(선)이 각도를 이루다
No.15 [원본] 초등 소리 전달 3: 성대를 사용하여 노래하기
친구에게 주의 사항 :
1 성악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오늘 몇 줄 읽고 내일 마스터가 되려면 빨리 포기해야 합니다.
단일 읽기 텍스트 튜토리얼 2개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동영상 튜토리얼을 보고 선생님의 시연과 설명을 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잘못된 연습을 피하기 위해! (마지막에 연습문제가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No.1 대중가요를 잘 부르고 싶다면 음악에서는 우선 목소리와 감성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
대중음악을 잘 부르고 싶다면 우선 가수가 '목소리와 감성'을 모두 갖춰야 한다는 것! ! !
음성: 발성 기술(즉, 그러한 동작을 사용하여 노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감정: 노래하는 동안 표현되는 감정이나 분위기(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간주됩니다.) 헌신적인가, 가수의 기질이 있는가)
가창력이 뛰어나더라도 목소리에는 흠집이 있기 마련이다. 왜냐하면 보컬 퍼포먼스에 있어 인간의 목소리는 언제나 탁월함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감정적 지원, 그는 기껏해야 보컬 기계에 불과하지만 결함이 있습니다.
반대로 일시적인 용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분출한다면 노래방이나 고함을 지르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오해: 목소리와 감정이 잘 결합될 수 없다. 맹목적인 훈련은 마비된 보컬 도구로 이어지며, 지나친 열정은 거리에서 노래하는 정신에 너무 쉽게 빠져들게 한다. 미래.
No.2 대중음악의 창법을 소리와 감정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대중음악의 창법 규칙을 소리와 감정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논해보겠습니다.
물론 문자적 표현과 움직임 훈련 과정에서 목소리가 주를 이루고 감정이 보충이 되지만, 퍼포먼스를 활용하는 과정에서는 모두가 반대로 하고 균형을 맞춰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발성 능력 향상은 크게 호흡, 발성, 음성 전달, 조음의 4가지 과제로 나누어집니다.
청: 처음에는 좋은 목소리의 '질', '기', '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공연예술을 하고 노래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감성에서 이성으로, 다시 감성으로 바뀌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맹목적으로 노래 연습을 하지만 노래하는 과정에서는 그걸 모르고 , 목소리의 4대 요소 모든 부서가 작용하고 있는데, 이것을 노래라고 부르는데, 연습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동시에 노래의 품질은 이 네 가지 기술의 수준을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분위기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예시 1: 노래 연습을 잘한다고 해서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아니다.
두 번째 칼럼 : 장성룡을 좋아하지 않고 앤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가 노래 실력이 더 나은지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누가 노래를 더 잘하는지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3번 호흡이란 무엇인가?
네 가지 교훈에 대해 이야기했으니,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무엇을 해야 할까요? 숨이요?
노래를 부르려면 호흡이 필요합니다. 대중음악의 호흡은 날숨과 들숨이라는 두 가지 교대로 이루어지는 동작으로 구성됩니다. (멈추기, 다시 숨쉬기, 다시 내쉬기, 공기 훔치기, 공기 새기 등 제3의 행위가 절대 있어서는 안 된다.)
한 호흡, 한 호흡이라는 측면에서 노래는 예술이다. 호흡의. 수레를 말 앞에 놓지 마십시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기 훈련 방법은 들숨에 너무 중점을 두어 가수의 연주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크게 약화시킵니다.)
필수 연습: 기(Qi)를 사용하려면 숨을 내쉬고 들이마셔야 합니다. 교대로 작업하고, 호흡을 안정시키며, 계속해서 움직인다.
연습 방법:
1. 약한 지속 연습
'시' 소리를 발음하고, '시'를 한 호흡에 20~30초 동안 유지한 다음, 5-7 음색은 1그룹, 매번 3~5그룹 연습
가사를 "Si"로 바꿔 전체 곡 완성
요구 사항: 가볍고 얇음, 연속 , 그리고 길게
3. "삐" 연습(아이가 놀 때처럼)
입술을 편안하게 하고 떨리세요
20- 한 호흡에 30초, 그룹 단위로 5~7음씩, 매번 3~5개 그룹씩 연습
'du'를 사용하여 가사를 교체하고 전체 곡을 완성합니다
No. 4 호흡 동작
호흡 동작. 아래에서는 흉복부 호흡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호흡 동작에 있어서 상복부와 하복부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복부 : 단전(배럴 아래 세 손가락), 복홈(하복부의 바닥과 가장자리로 형성된 반원형 부위), 엉덩이뼈 위의 몸 양쪽 부위, 허리 아래, 등받이의 같은 위치에 고정됩니다.
상복부: 횡경막과 그 주변 원. 상복부, 위, 하폐엽, 갈비뼈 2개, 가슴에 갈비뼈 2개, 등에 갈비뼈 2개를 포함합니다.
조치:
1. 심호흡을 세 번 하세요. 두 호흡 동작이 모두 충분하고 호흡의 리듬을 찾기 위해 5초 동안 지속되는지 확인하세요.
2. 세 번의 심호흡을 하여 두 호흡 동작이 모두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하지만 숨을 내쉬는 데는 여전히 5초가 소요됩니다. 들이쉬는 시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3. 동작 2를 3회 반복하되, 숨을 들이쉬거나 내쉬지 않고 숨을 참는다(이때 호흡은 움직이지 않고 근육만 움직인다)
4. 동작 2와 3(핵심)에서 날숨과 들숨 근육의 움직임을 반대로 한 다음 깊은 호흡을 세 번 시작하세요. 날숨 시간은 10초가 짧을수록 좋습니다.
5. 4의 동작을 유지하면서 날숨을 10~30초 동안 천천히 연장하거나 짧을수록 좋다. 내쉴 때 성대를 밀어 모음(a, e, i, o, u, 이것이 병음)을 발음한다.
6 . 5악장을 유지하면서 모음을 천천히 가사로 바꿔가면서 발성, 호흡 동작을 유지하면서 노래해보세요.
연습:
1: 긴 레가토 연습
빠르게. 1, 2, 3...9, 10을 한 호흡에 20~30회, 5~7회 호흡을 한 그룹으로 하고, 매번 3~5그룹씩 연습하세요.
요구사항: 호흡, 발음에 주의 , 와 조음이 별도로 작동하여 명확하고 균일하게 발음되도록 노력합니다.
2: 강한 건너뛰기 운동
여전히 1부터 10까지 세고, 각 사이에 1초를 두고, 한 호흡에 2번 세고, 매번 5-7 톤이 한 그룹입니다. 3~5개 그룹으로 연습하세요.
요구 사항: 짧고 빠르며 균일하고 깔끔합니다.
3: 한 호흡에 1번과 2번을 번갈아 연습합니다. 예를 들어 2번을 먼저 연습하고 1에서 1까지 센다. 5, 그런 다음 이런 식으로 번갈아가며 1회씩 연습하세요.
위의 운동에 반드시 주의하세요. 먼저 호흡과 함께 작용하는 근육을 인식하고, 이 근육이 다음과 같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하세요. 위의 조치.
오해: 기 연습은 노래할 때 호흡 능력을 연습하는 것이지, 누구의 기가 더 긴지 비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 번 호흡을 그룹으로 하고 한 번의 호흡으로 판단하지 마십시오.
No.5 발성이란?
다음으로 발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발성은 인간의 본능이지만 말하고 노래하는 것은 모두 습득되는 것입니다.
보이싱이란 무엇인가요?
공기가 기관을 통과해 성대를 밀어 진동을 일으키는 과정을 발성이라고 합니다. (호흡, 기관, 성대, 근육군은 인간의 본능이 소리를 내는 데 필요한 근육입니다)
발성은 이런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위에서 필요한 호흡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질병이 없는 경우에는 상체를 바로 세우면 됩니다. 앞으로 발성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성대 근육의 작용을 말합니다.
본능적인 발성에서 목적이 있고 통제 가능한 발성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우선 성대가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 위해서는 긴장을 풀었을 때 '거품소리'를 내는 것으로 느낄 수 있는데, 이 소리는 약간 딸꾹질 같은 느낌이다. (음성, 영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둘째, '거품소리'를 체험한 후, 성대의 작동상태와 '거품소리'가 들리는 위치를 활용하여 노래를 불러보세요.
연습: "거품소리"를 접두사로 사용하여 5개의 모음 "a, e, i, o, u"(병음)를 발음하고, 숨을 쉬면서 연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해 :
1. 원래의 발성을 습득한 발성 능력과 혼동합니다.
2. 말할 때의 동작이 노래할 때의 동작과 너무 유사합니다.
No.6 거품 소리를 사용하는 이유
거품 소리를 사용하는 이유: 거품 소리는 성대의 활성 상태를 나타내는 가장 좋은 출발점입니다(비행기 이륙과 마찬가지로).
성악 연습을 할 때는 느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느낌을 너무 믿지 말아야 한다. 즉, 동작 연습의 느낌에 기초한 훈련을 고집해야 한다.
목 아래에서 말하세요(목과 입을 편안하게 하고 부드럽게 거품을 내세요. 그러면 평소 말하는 목의 위치보다 낮은 느낌이 듭니다)
말할 때의 느낌과 위치를 사용하세요 목 아래로 낭송하고 노래 훈련을 실시합니다.
요구 사항: 각 단어의 접두어에는 거품 소리(성대가 활성화되는 느낌)가 있어야 합니다. 먼저 느린 노래를 연습한 다음 이를 다른 노래에 사용해야 합니다. . 안심하다.
7번 요약
처음 몇 강의를 연습한 뒤 동작을 잘 안다면 다음 핵심은 4대 업무영역을 분리하는 것이다
호흡 동작; 발성 동작; 조음 동작이 언급되었으며 나머지는 "음성 전달 동작"입니다.
이전 강의에서 연습한 내용을 다시 경험해 보겠습니다.
예: 호흡운동에 호흡운동도 물론 있지만, 소리가 있는 한 '발성동작'도 잊지 말고 사용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단어가 있을 때에는 ''도 추가해야 합니다. 단어 표현”.
이 상태에서 노래 연습을 하면 기본적으로 시작됩니다.
8번 조음동작
조음 [거울앞 연습] 사실 앞서 배운 레슨을 연습할 때는 거울을 보면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노래할 때는 윗 앞니가 4개 이상 노출되도록 하세요. 물론, 편안할 때는 더 좋습니다.
2 입술의 바깥쪽 1/4을 위쪽으로/대각선으로 들어 올리세요. (입술 라인이 가장 높은 지점인 코)
3. 얼굴을 열고 놀라움을 표현하세요
4.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부분] 이를 풀고 행동 준비를 하세요. .
, 큰 치아는 입을 열고 다물면서 힘을 발휘해야 합니다 [가장 안쪽 어금니 사용]
이가 열리지 않고 느슨해집니다 [움직임]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까? 두 가지 동작을 정확하게
5. 입의 윗부분(윗입술과 아랫입술 사이의 경계)에 작용하고 입의 아랫부분을 이완시킵니다.
움직이지 않는 도구를 사용합니다. 턱을 지지하는 물건으로 목과 턱 사이의 각도를 90°로 유지하는 연습을 하세요. 120도 이상 120도 이하
6. 입은 앞쪽으로 넓게, 뒤쪽으로 작게 트럼펫 모양을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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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9 앞은 크고 뒤는 작다
강의에서도 언급했듯이 관절운동은 주로 입 앞부분의 공간을 늘리는데, 많은 친구들이 맹목적으로 입을 벌리기만을 추구한다. 노래를 부를 때 입의 뒷부분이 무작정 확장되고, 입 전체가 통 모양, 심지어 깔때기 모양으로 변하는 현상은 소리 전달과 일치하지 않는데, 그 물리적 특성은 대중음악의 친근한 성격에 어긋난다.
그래서 앞면은 크지만 뒷면은 상대적으로 작게 유지하여 입을 트럼펫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누구나 볼 수 있는 이보다 큰 기호를 형성하려면 반드시 가 있어야 합니다. 정점 및 양측, 정점은 우리가 활발하게 작업하는 성대에 있거나 호흡이 성문을 통과하는 지점입니다(기억하세요: 입의 바닥은 입 내부가 아니라 성대에 있습니다) p>
그 두 면 옆면과 밑면은 우리의 혀이고, 좌우로 펼쳐져 곧게 유지되어야 하는 것입니다(이런 동작은 많은 가수들의 라이브에서 확연히 나타납니다)
윗부분은 윗입술의 뚜껑이며, 혀의 앞부분과 뒷부분 사이에 상응하는 각도를 형성하면서 펼치고 이완해야 합니다.
10번 윗입꺼풀
윗입뚜껑, 혀와 혀끝으로 윗앞니를 핥고 중심선을 따라 안쪽으로 움직이며 뿌리를 만져보세요 그리고 차례로 치아의 돌출. 노래할 때 우리는 그것을 윗입천장이라고 부릅니다.
입이나 입의 상반신을 움직이지 않고도 스스로 작동/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근육이기 때문에 마이크에서는 이 근육의 작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음 동작과 함께 사용하면 입천장과 혀가 천천히 입을 성문에 집중하게 되는데, 이는 모두가 열심히 연습해야 하는데, 우리 대부분은 이러한 습관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 우리의 인두는 후두를 자연적으로 보호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는 긴장을 풀고 목을 노출시켜야 한다(인두 근육은 이완하지만 목 근육은 일을 하기 위해), 목은 더 이상 하나가 아니다.
11번 모순의 통일
처음 10개의 강의에서는 기본적으로 노래의 4가지 부분을 다루었습니다. 즉, 노래를 한다면 이 4가지 부분을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노력하고 습관화하세요. 실제로 노래를 부르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움직임이 작업 중에 서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연습 중에 눈치 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원칙적으로는 단결해야 합니다.
노래를 할 때 거의 모든 근육이 움직이는 동작은 근육이 활발하게 움직여야 하고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게 이완돼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연습하는 시간을 다들 좀 더 집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No.12 거품소리의 혼란을 해결하는 방법! ! !
누구나 비눗방울 소리를 연습해 봤고, 노래할 때 거품 소리를 사용하면 그 효과가 확연히 드러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연습 중에 변화가 있다면 왜 아직도 노래를 부르나요? 전과 같이? 답: 아직도 노래와 노래를 따로 연습하시나요? 이것은 분명히 오해입니다. 배우고 연습한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 ! !
거품소리로 노래하면 별로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답: 그럼 좋지 않다고 말씀드리죠. 사용하고 나서 좋다고 말한 건 아니고, 노래가 좋은지 아닌지는 듣는 사람의 기분에 따라 결정되는 것입니다. 노래기법은 가수의 기분을 말합니다!
팬이 많은 가수가 꼭 과학을 부를 필요는 없잖아요. 비눗방울을 이용해 노래해야 하고, 감정에 의지해 노래를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표현해야 해요! !
거품소리만 연습하면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나요? 답: 세상에는 아무리 길이 험해도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마련이다. 목표를 달성하려면 방향을 알아야 한다.
거품소리 일단 능숙해지면 더 이상 혼자 연습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근육 상태가 노래에 통합되므로 노래가 정말 향상됩니다. 기술적으로 당신의 성과 No. 13 Qi를 연습해야 하는 이유! ! ! (설명 1)
우선 노래를 부를 때 생활과는 다른, 다른 호흡량을 사용해야 한다
생활과 다르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기본적으로 노래에 사용되는 호흡은 평소의 움직임과 반대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호흡이 작용할 때 성대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때의 성대는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정확하며, 이때 호흡의 힘의 방향은 성대의 방향과 반대가 됩니다. .
양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에게는 고유한 발성 습관, 톤, 말하는 속도, 음량 등이 있습니다. . . . 그러나 노래할 때에는 높음과 낮음, 강함과 약함, 밝음과 어두움, 빠름과 느림, 두꺼움과 가늘음이 있습니다. . . . 모두 변할 수 있고 변해야 하기 때문에 소리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인 호흡은 산과 강을 삼키는 거미줄과 같은 호흡을 갖고 있다.
No.14 기수련법! ! ! (꼼꼼한 설명 2)
1. 심호흡을 세 번 하세요. 두 호흡 동작이 모두 충분하고 호흡의 리듬을 찾기 위해 5초 동안 지속되는지 확인하세요.
2. 세 번의 심호흡을 하여 두 호흡 동작이 모두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하지만 숨을 내쉬는 데는 여전히 5초가 소요됩니다. 들이쉬는 시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3. 동작 2를 3회 반복하되, 숨을 들이쉬거나 내쉬지 않고 숨을 참는다(이때 호흡은 움직이지 않고 근육만 움직인다)
4. 동작 2와 3(핵심)에서 날숨과 들숨 근육의 움직임을 반대로 한 다음 깊은 호흡을 세 번 시작하세요. 날숨 시간은 10초가 짧을수록 좋습니다.
5. 4의 동작을 유지하면서 날숨을 10~30초 동안 천천히 연장하거나 짧을수록 좋다. 내쉴 때 성대를 밀어 모음(a, e, i, o, u, 이것이 병음)을 발음한다.
6 . 5의 움직임을 유지하고 모음을 가사로 천천히 변경하십시오.
다음에는 필수 사항과 사양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No.15 Qi 트레이닝 팁! ! ! (3강)
성악에서의 호흡은 숨을 내쉬는 것과 들이쉬는 두 가지 동작을 반복적으로 번갈아가며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주로 호흡의 '내쉬기'를 표현하므로 연습할 때 다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i. '들이마시다'를 지나치게 강조하기보다 '내쉬다'. 요즘 대다수의 팬, 심지어 프로 가수들 사이에도 '수박을 던지고 참깨를 줍는' 사람들이 많다.
제나라 연습 지침:
1. 숨을 내쉬는 데 주의를 기울이세요. 2, 먼저 시작한 다음 멈춥니다. 3, 단체로 여러 번 호흡하고, 한 번에 "과시"하지 마세요.
연습 방법:
1. 약한 서스테인 연습(호흡 동작은 2강을 참고해주세요)
시' 소리를 내며 '시'를 유지합니다. " 20~30초 동안 한 번 호흡합니다. 그룹으로 5~7회 호흡하고 매번 3~5개 그룹을 연습합니다.
요구 사항: 가볍고, 가늘고, 연속적, 길다
2 .강한 점프음 연습(위와 동일)
'하' 소리를 한 호흡에 10번씩 발음합니다. 1초 간격으로 그룹별로 5~7회 호흡하고, 3~7회 호흡합니다. 매번 5개 그룹
요구 사항: 짧고, 빠르며, 균일하고 깔끔합니다.
3. "두" 연습(예: 아이들이 놀 때)
입술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떨림
가사를 바꾸려면 "du"를 사용하여 전체 노래를 완성하세요.
요구 사항: 일관성, 톤, 감정 및 표현된 노래와 일치하는지 주의하세요
(연습 부분:)
소리 지르고 목소리 연습하는 방법:
첫 번째 단계: 소리를 내기 전에 기를 연습하세요. 연구 정보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람이 숨을 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분에 16~19회, 1회 호흡은 3~4초 정도 소요되지만, 노래를 부를 때는 1회 호흡이 10초 이상 걸리기도 하고, 들숨 시간도 짧고, 내쉬는 시간도 짧다. 오랫동안 숨을 폐에 유지하고 천천히 내쉬는 열쇠를 터득해야 하므로 먼저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연장 호흡 운동을 조절하려면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십시오."
핵심은 먼저 '가스 저장' 방법을 배우고, 먼저 공기를 눌러 폐가스를 배출한 다음, 코와 혀 끝 사이의 틈을 이용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흡입하는 것입니다. "꽃 냄새"처럼 기운이 단전으로 가라앉고, 천천히 가슴과 갈비뼈를 이완시키고, 긴 물 흐름처럼 천천히 고르게 숨을 내쉬십시오. 4-. 6번.
(2) "깊은 호흡과 천천히 내쉬는 수 운동"
우리는 첫 번째 단계를 "빨고 들어 올리기"라고 부릅니다. "빨고 들어 올리기"의 호흡은 안쪽으로 "밀기" "숨을 바깥쪽과 아래쪽으로 밀면서 "밀기"하면서 호흡 확장 운동을 하세요. 세 가지 연습 방법을 권장합니다:
A. 계산 운동: 이전처럼 "빨고 들어 올리기". "밀면서" ", 부드럽게 속삭여 "12345678910"이라는 숫자를 빠르게 세어보세요. 숨이 멈출 때까지 한숨에 세세요. 몇 번이나 셀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B. "날짜 계산" 운동: "빠지기"와 동일합니다. . 이전에 "밀어"면서 그는 부드럽게 속삭였습니다. "동문으로 나가서 다리를 건너세요. 다리 아래에 대추 나무가 있습니다.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대추를 치세요. 녹색이 더 많고 빨간색이 적습니다." (숨을 충분히 쉬세요.) 대추 한 개, 대추 두 개, 대추 세 개, 대추 네 개. 숨이 멈출 때까지 숨을 쉬세요. 4-6회 반복하세요.
다. "박 세기" 연습: "빨고 들어 올리기" 이전과 동일합니다. "밀면서" 부드럽게 속삭인다: "금박, 은박, 한숨에 24개의 박을 셀 수 없다. (숨을 충분히 쉬어라) 박 하나, 두 박, 세 박..." 이 과정을 4~6회 반복한다. 지쳤어.
호흡을 조절하려면 숫자를 세고, 날짜를 세고, 호리병박을 세어보세요. 연습을 많이 할수록 더 잘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복부에 통증이 있을 것이지만, 한동안 연습하고 나면 큰 발전을 이룬 것을 느낄 것입니다.
(3) "깊이 숨을 쉬고 긴 소리를 내는 연습"
호흡 운동이 끝나면 점차 소리가 추가되기 시작합니다. 이 운동은 여전히 주로 Qi 훈련에 관한 것이며 발성으로 보완됩니다. 미는 동안 중저역을 선택하고 부드럽게 "아" 소리를 발음합니다. ) 여자아이는 "咿" 소리를 냅니다("작은 목소리"의 "咿"은 내보낸다는 의미). 한숨에 참으면 소리 배출구가 원통형 파도처럼 길게 당겨질 수 있습니다. 가능하니 반복해서 연습해 보세요.
(4) "기 들고 스타카토 운동"
손을 허리에 올리거나 보호하는 동작입니다. 복부, 단전에서 이마와 인두까지 숨을 참으며 동시에 소리를 내는 것을 주로 중저음, 신축성, 복부와 횡경막이 탄성력을 이용하여 동시에 튀어나오게 하는 3가지를 소개합니다. 연습:
A. 숨을 참으며 호흡이 거의 끝나갈 때까지 "찰칵, 박수!" 4~6회 반복하세요.
B. 한숨에 발을 쭉 뻗고 먼저 천천히, 빠르게 "하공하) - (반복적으로) (가속으로) 하, 하하..." 폭발적인 스타카토를 연습합니다. "하하..." 웃음, "아하", "아 기침"은 노래할 때 흔히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C. 발을 쭉 뻗으세요. 한숨을 쉬고 "야-굵어, 야-굵어"라고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반복하고 점점 속도를 높임) "야 굵어, 야-굵어..." 지칠 때까지 속도를 높이고, 반복 연습하세요. >
이 단계의 수행 후에는 기(氣)가 소리의 근본이고, 기(氣)가 소리의 숨결이며, 기본적으로 '기의 자리'가 활발해지고 소리가 나게 되었습니다. 준비 및 보호 과정에서 이를 바탕으로 성악 연습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호흡, 음성 및 단어 연습
오페라 배우, 특히 북경 오페라 배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오페라 배우들은 보컬 트레이닝에 있어서 조급한 경향이 있는데, 빨리 높고 밝은 목소리를 외치려고 서두르거나, 큰 소리로 외치거나 심지어는 무작정 소리를 지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샤우팅 연습을 할 때에는 호흡을 먼저 연습하고 서두르지 않는 것이 발성 연습에 도움이 되며, 이 세 번째 단계에서는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계와 높은 음표를 외치며, 기, 소리, 단어의 조합에서 시작합니다. 이 세 가지 사이의 관계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기는 소리를 제공하고, 소리는 곡을 제공하고, 곡은 단어를 제공합니다. 단어를 섬기고, 단어가 감정을 섬기는 것을 순서대로 보면 문자가 중앙에 있고 앞에는 "음"과 "장"이 있고 뒤에는 "자"와 "청"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목소리의 부드러움은 바로 '말로 음색을 표현한다'는 원리이다. 외치고 노래할 때 말과 소리, 호흡의 관계는 '기'를 바탕으로 해야 '음조'를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소리"는 사실입니다. 중국어 병음 방법을 사용하여 단어의 시작, 복부 및 끝을 확대하고 느리게 하고 단어로 소리를 연습한 다음 속도를 높이고 동시에 연습합니다. 입, 입술, 치아, 혀, 목의 유연성.
이 연습을 통해 어떤 소리가 둥근지, 어떤 소리가 건조한지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 소리, 단어 연습은 매우 실용적이고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단계: 시 낭송과 노래 연습
네 번째 단계에서 시를 배치하고 노래하는 목적은 '풍성한 베이스, 감미로운' 성악 특성을 연습하고 탐구하는 것입니다. 중역, 터프한 고음". 맹목적으로 높이거나 높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중역을 단단하게 다져줍니다. , 저음은 소리를 화려하고 순수하게 만들어주며, 듣기 좋고 사용하기 좋은 목소리를 유지하는 동시에 강인함과 탄력성을 단련합니다. 고음의. 이때 창법과 노래의 노래연습은 모두 무반주로 이루어지며, 3단계 연습에서는 호흡과 소리, 가사가 밑으로 차근차근 올라간다. . 목소리가 피곤하지 않고, 연습이 원활하고 안정적입니다.
① 시를 낭송할 때 우리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직업의 설정시를 선택합니다. 등장인물이 이제 막 무대에 등장했기 때문에 청중에게 첫인상을 남기고 말을 멈추고 차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설정시는 급하지도 않고 느리지도 않은 밝은 톤이어야 하며, 인물 자신의 관심과 열망에 대한 자기 분석이 매우 리듬감이 있어 잘 외치는 데에도 적합하다. 연습 또 연습. 모든 것이 깨어나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아침에는 마음껏 목소리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②노래 : 낭독, 반창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시를 낭송하는 것보다 감정이 표현하기에 더 적합하고 리듬이 더 적합합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소리를 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반창, 반창은 서문과 같다.
③징바이(중국어) 시 낭송 : 시의 선율을 활용해 '마오 주석의 시' '하늘은 높고 구름은 창백하고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보세요. "만리장성에 가는 사람은 영웅이 아니다" 등은 모두 소리 지르고 목소리 연습에 좋은 자료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전통적인 장기간의 암송과 일부 구두 연습을 사용하여 호흡과 발성을 훈련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 원호형 호흡 연습
이것은 경극의 매우 독특한 발성 기법으로, 춤을 추면서 뛰고, 쪼그려 앉았다가 다시 뛰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스포츠에서 던진 총알과도 같다.
이러한 이중 아크 기 및 소리는 제대로 연습하지 않으면 쉽게 '쫓는 소리', '돌리는 소리', '꽃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단어를 잘 잡습니다 ( "한어 병음"과 같이 발음을 분해) - 버리십시오 - 수집하십시오 - 다시 버리고 호흡과 볼륨을 조절하고 가장 좋은 음색을 선택하십시오. 링 단추를 함께 연결하면 서로 보완됩니다. 특히 성파가 읊은 《용진》은 거미줄처럼 가늘게 계속 부서지는 것 같으며, 깨지면 부풀었다가 가득 차서 집으로 배달된다. Guiyin Guiyun은 힘든 연습과 숙달이 필요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 음계 오르기 연습과 어려운 소리
가곡, 터닝하이, 하이튠은 노래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소리이다. 소리를 지르면서 이 소리를 연습할 때는 너무 많이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최선을 다해 소리를 지르며 연습하면 목이 아프게 됩니다. 이 소리를 연습할 때 쥐어짜거나, 끼우거나, 꼬집거나, 누르거나, 강요하거나, 억지로 소리를 내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노인은 "한 마디를 크게 부르고 싶으면 세게 외칠 필요가 없다(서투른 힘으로 외치는 것). 그 말을 좁게, 가늘게, 날카롭게, 깊게 만들면 소리가 더 커진다"고 말했다. .. 높은 단어를 만날 때마다 소리가 더 커질 것입니다. "기를 들어 보내십시오. 그러면 듣는 사람에게 소리가 맑고 밝아지며 가수는 아무 노력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에는 팁과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 상황에 맞게 탐색하고 탐색해야 합니다.
노래 보컬 트레이닝 방법(9가지 방법):
(1부)
노래할 때 가장 아쉬운 점은 음조가 벗어나는 것입니다.
마이크를 손에 쥐고 한 번 부르면 쉬울 줄 알았는데, 옆에 사람이 없어도 꽤 만족스러울 줄 누가 알았겠어요.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면 노래하는 목소리의 톤이 변하고, 호흡도 주체할 수 없게 될 줄 누가 알겠는가.
좋은 노래는 천천히 연습하세요. 노래를 좋아하기 때문에 '음조가 맞지 않는' 문제는 반드시 해결되어야 합니다.
기본법 1번: 기, 기기를 수련하려면 목과 가슴, 복부를 함께 이완한 다음 닫았다가 놓아야 하며, 한 번은 소리와 함께, 한 번은 호흡만 하면 됩니다. 열 번 왔다갔다하면서 한 곡 불러요. 좋아하는 노래를 부를 때는 입 모양을 반달 모양으로 '?' 해야 합니다.
(2부)
첫 번째 동작의 보컬 테크닉을 연습한 후 두 번째 동작이 본격적으로 등장해야 합니다.
방법━━ 온몸의 긴장을 풀고 심호흡을 한 후 호흡을 살짝 타면서 I to I로 노래한 후 다시 한 번 숨을 쉬고 빠르고 부드러운 '하' 소리로 음계를 연주합니다. .
이 방법은 에너지 볼륨을 높이고 머리카락을 더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래 연습을 하는 일부 가수들은 보컬이 얕고 좁으며, "동기부여" 훈련 후에 목이 조이고 호흡이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따뜻한 끓인 물 한 잔을 부어주세요...
한 모금 마시고 가슴을 두드려 보세요. 그런 다음 손으로 목과 목 전체를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가슴과 입을 열어줍니다.
(3부)
'두 동작' 후에는 '세 번째 동작' 차례가 되어야 합니다. 양손을 좌우 갈비뼈(허리 약간 위)에 가볍게 대고 숨을 들이마실 때 양쪽 갈비뼈가 옆으로 늘어나는 느낌이 들도록 손을 같은 위치에 유지한 후 아래쪽을 끌어당깁니다. 복부와 숨을 내쉴 때 양쪽 갈비뼈를 계속 확장하십시오. 그런 다음 몸 전체의 긴장을 풀고 17~8회 숨을 들이쉴 때까지 한 번, 두 번, 세 번 반복합니다. 이 "원 포즈"의 목적은 폐활량을 늘리는 동시에 신체의 긴장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노래의 첫 번째 조건은 강한 목소리를 갖는 것입니다. 자, 가슴이 뻐근하고 답답한 느낌이 드시나요? 아니면 머리까지 무겁고 목이 건조해지는 느낌이 드시나요? 흑설탕에 홍차잎 한 티스푼을 더해 지난번에 썼던 '한 모금 마시고 가슴을 두드려 보세요'를 복습해 보세요. 하지만 이번에는 복부를 포함해 몇 군데 더 두드려 보았는데, 이는 매우 유용합니다. 음성과 Qi를 효율적으로 연습합니다.
(4)
네번째 공식입니다. 먼 곳을 바라보며 좋아하는 노래를 입으로 부르면서 양손으로 아랫배를 가볍게 누르는 것이 소위 단전을 지키려는 의도이다.
왜 양손으로 복부를 가볍게 눌러야 하나요? 이는 생각의 집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생각은 매우 불규칙합니다. 하복부를 누르면 소리가 "충분히 깊어"집니다. 즉, 소리가 단전에서 만들어집니다.
이제 단전 발성이 시작된 만큼 노래 연습에 대한 요구사항도 높아졌으니, 네티즌 여러분 모두 1차, 2차, 3차 자세를 기억하시고, 소홀히 하지 마세요.
(5부)
단전의 소리는 둥글고 밝고 아름다운 소리의 출발점이다.
하지만 투명하고 밝은 소리를 얻기 위해서는 실제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열심히 다섯번째 자리 진입하기━━
흠 1 2 3 4 5 6 7 그러다가 고음역 "흠"에서 출발점으로 돌아옵니다. 발성을 연습할 때는 양쪽 갈비뼈가 옆으로 약간 확장되어야 하며, 발성은 하복부에서 콧대까지 도달해야 하며 목은 이완되어야 합니다.
목적: 비강과 구강 사이에 이명이 발생하도록 한다.
또 하나의 옛말,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라.
(여섯번째)
제6의 형태, 트레몰로와 바운스 사운드━━
1. 숨을 들이쉬고 깊게 숨을 쉬세요.
2. 입술을 사용하여 1 2 3 4 5 6 7 I 음계를 연주할 때 양쪽 갈비뼈가 약간 팽창하고 하복부와 입술이 함께 튀어오르게 됩니다.
3. 입을 동그랗게 벌리고 '하' 소리를 1~I까지 복부의 탄력에 맞춰 사용하세요.
목적: 강하고 유연한 가창력을 기르는 것.
(7부)
조음을 명확하게 연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먼저 보컬 부분을 조정하고,
1. 가슴을 두드리며 입을 맑게 해주세요.
2. 깊게 흡입하면 질 울림을 조절하기 위해 양쪽의 갈비뼈가 옆으로 확장됩니다.
3. "kai, qi, kui, hu"라는 네 단어가 크게 발음됩니다. 그 이유는 kai가 입을 크게 벌리고, qi가 단어를 집중적으로 발음하기 때문입니다.
명확하게 말하기 연습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다양한 연습을 기억해 주세요.
(8부)
한 친구가 "내 노래가 음조가 안 맞는다. 고음도, 저음도 잘 안 나온다. 노래를 자랑하고 싶다"고 물었다. 목소리가 들리는데 목소리가 잘 안 들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p>이건 노래에 있어서 정말 큰 단점인데 지금 화두는 '음조가 틀리다'입니다.
1. 천천히 "횡경막"을 확장하고 깊게 숨을 들이쉬고 숨을 내쉬지 않고 숨을 참습니다.
2. 지지하는 호흡이 최고조에 이르면 즉시 손을 사용하여 빠른 비트를 치고, 가슴을 크게 두드리며 불규칙한 "호" 소리로 "호"합니다.
3. 머리 구멍의 윙윙거림을 증가시키기 위해 양손을 사용하여 머리 앞뒤, 왼쪽 및 오른쪽을 적당한 강도로 때리고 마사지합니다.
(나인)
레가토를 연습하세요━━
숨을 들이마실 때는 양쪽 갈비뼈를 살짝 벌리고 70이 될 때까지 들이쉬세요. , 너무 깊게 흡입하거나 너무 많이 흡입하면 사람들이 쉽게 낙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2---/3---/4---/5---/6---/7---/i부터 FA소리를 부르세요
MA 소리와 함께 위의 간격을 반복하고, 4박자마다 숨을 쉬어보세요. 음계를 연습할 때는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조용해야 하며 말할 때 목소리가 떨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목적: 이 스타일은 노래의 관통력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끝났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하루빨리 노래방왕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