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Xishuangbanna 의 문화 전통은 무엇입니까?

Xishuangbanna 의 문화 전통은 무엇입니까?

판나 문화 전통인 베예 문화는 다른 민족의 풍속 습관에 관해서는 그들의 전통문화가 다르다.

판나베예 문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답변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판나의 구체적인 민족 풍속 문화를 알고 싶다면, 나는 당신에게 주소 참고서를 하나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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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예 문화는 태족의 전통문화를 가리킨다.

다이 (Dai) 의 전통 문화는 베예 (Beye) 문화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베엽 (Beye) 이 만든 베엽경 (Beye) 에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둘째, 다이족은 대대로' 베이엽경' 을 교재로 삼아, 다이족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육성한다.

베이예 문화는 태족 전통문화의 높은 요약으로, 태족 전통문화의 핵심을 강조하며, 태족 전통문화의 주요 특징을 반영한다. 특히, 베예 문화에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기본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내용은 범위가 넓어 다이 전통 문화의 내용을 요약했다. 베예 문화에는 역사 천문 지리 종교 윤리 건축 정치 제도 문학 예술 음식 음악 무용 과학 기술 등이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천문학, 지리, 종교, 윤리, 건축, 정치 제도, 문학 예술, 음식, 음악, 춤, 과학 기술 등)

둘째, 전파면이 넓다. 월계수 잎 문화는 윈난의 더블 반나, 덕홍, 사모 등 모든 태족 지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 아대륙에서도 유행하고 있으며, 거의 수억 명이 이 문화를 전승하고 사용하고 있다.

셋째, 베예 문화는 생태 문화이다. 다이 사람들은 물을 소중히 여기고 숲을 사랑합니다. 그들은 나무가 있어야 물이 있고, 물이 있어야 밭이 있고, 밭이 있어야 식량이 있다고 생각한다.

넷째, 베예 문화는 세속화된 종교 문화이다. 다이 불교는 매우 인간적이고 세속적이다. 다이 지역의 사찰과 불탑은 모두 채자안에 세워졌고, 사람들은 불교의 대가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며, 교묘하게 종교정신과 세속 행위를 결합하여 종교를 세속화시켰다. 이런 세속화는 신도 세속화 후 고기를 먹을 수 있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을 수 있는 것과 같은 다이 생활 풍습의 모든 측면에 나타난다. 다이 (Dai) 는 불교 사원을 학교로 삼고, 부처님을 스승으로 모시고, 문화 과학 지식을 배우는 것도 세속화의 표현이다.

다섯째, 베예 문화는' 호환성과 가방' 의 문화이다. 중원, 인바 아대륙, 동남아, 주변 형제의 문화를 흡수했다. 지금의 베이엽 문화는 역사의 통합을 거친 호환 문화이다. 이런 문화는 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문화에 대해 넓고 포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자존감은 그것을 배척하지 않고, 심오하고 폐쇄하지 않고, 자존하며, 위협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슬아슬한 기질이 없어 항상 너와 친구가 되기를 기대한다. 태족 사람들처럼, 그것은 당신의 선의의 잘못을 용서하고, 진실함과 부드러움으로 당신의 모든 미소를 보답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섯째, 베예 문화는 일종의 선진적인 도덕 문화이다. 다이 남녀 평등의 사상은 매우 두드러지고, 결혼 연애의 자유, 일부일처제, 서로 돕고 사랑하고, 서로 존중하고, 가정이 화목하다. 커플이 싸우고, 남자가 여자를 괴롭히고, 부모가 아이를 때리는 것은 매우 적다. 다이 사람들은 예로부터 부모에게 효도하고, 노인을 부양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겼다. 불교의' 오계' 가 배양한 도덕문화는 태족 국민들이 거짓말, 절도, 간음을 싫어하게 하여 태족 사회의' 태평성대' 를 건설하였다. 그래서 다이 사람들은 매일 문을 닫지 않았다. 밤에는 문을 닫지 마세요.

파트라

베이엽으로 조각한 경서와 태족 사회사, 생산생활, 문학예술을 기록한 고서는' 단란'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베이엽의 뜻이다. "베이엽경" 은 베이엽문화의 핵심이자 영혼이며, 태족 문화의 "뿌리" 이다.

"베이예경" 은 태족의 사회적 진보를 반영하고, 태족 사회와 개인의 생산, 생활, 예술 창작을 지도하고 있다. 베이엽경이 나타나기 전에, 다이 사회도 오랫동안' 푸른 잎편지' 를 겪었다. 현존하는 광둥어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시대는 기원전 5 세기경이다. "푸른 잎편지" 시대에, 족족 사람들은 나뭇잎을 필기자료로 사용하여 태족 문화를 기록했다. 나뭇잎은 원래 고가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젊은 남녀 사이에 감정을 표현하는 편지로 발전했다. 내용은 주로' 봉황정시',' 꽃정시',' 기도서' 와 같은 사랑 시입니다. 족족 사람들은 나뭇잎에 쓴 글자를' 푸른 잎 글자' 라고 부른다. 남녀간에' 푸른 잎편지' 로 감정을 표현하는 형식은 점차 일종의 민속이 되어 1950 년대까지 이어졌다. 식물 잎으로 필기재료를 만드는 데는 큰 한계가 있는데, 주로 변질되기 쉬우며, 필적이 물이나 열을 받으면 식별하기 어려워 장기적으로 보존할 수 없다. 태족 선민은 새로운 필기자료를 탐구하기 위해 장기적인 탐구를 하다가 마침내 고품질의 필기재료인 베이엽을 찾았다.

월계수 잎으로 필사하는 것은 결코 태족의 창작이 아니다. 베이엽경의 고향은 인도에 있다. 역사적으로, Xishuangbanna 에서 불교를 퍼뜨린 승려들이 가져온 불교 경전이나 인도 Xishuangbanna 에서 공부 한 승려들이 가져온 불경은 모두 beye 잎으로 조각 된 산스크리트어 책입니다. 더블 플레이트에 보존된' 베이엽경' 의 발리어 문자는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다. 더블 반나 사람들은' 베이엽경' 의 내용을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광둥어로 번역하여 널리 전해지고 있다. Dai Wen 의 역사에 따르면, 불교 승려 Butago Shatang 은 BC 24 년에서 기원 16 년 사이에 처음으로 Beye 에 불경을 새겼습니다. 베잎 잎에 새겨진 첫 번째 성구는 부타고 샤틴이 직접 쓴 "소위 마체 가" 이다. 베엽이 새겨진' 소위마체가' 의 출판은 베엽경이 시상반나에서 정식으로 탄생해 베이엽 문화의 선례를 만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 이후로 다이 문학 세대가 대대로 조각되었습니다. 불경부터 세속에 이르는 모든 것이 다이 () 의 독특한 베이엽경, 즉 베이엽경 () 으로 축적되었다. 이 베이엽경들은 불교 문화로 가득 찼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경제 사회 상황과 과학 기술 성과도 기록했다. 그들은 다이족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을 지도하는 백과사전이 되어 눈부시게 빛나는' 베이예 문화' 를 만들어 중국 지방민족 문화의 보물이 되었다.

Xishuangbanna 의 가리비 고전에는 잎 모양과 종이 모양이 있습니다. 잎형 베엽경은 특수한 철제 송곳펜으로 베잎에 새겨 만든 것으로, 태족의 최초의 경전이다. 그 규격은 4 선, 5 선, 6 선, 8 선이다. 사회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얇은 종이 경서가 등장했다. 이런 종이 얇은 종이 경전의 규격은 주로 넓은 페이지와 접는 두 가지가 있다. 문체상으로는 모든 압운체가 인쇄되어 있는데, 다이 언어는 "보간하" 라고 불린다. 지금의 베이엽경도 나뭇잎과 종이 두 가지로 나뉘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Xishuangbanna 에는 많은 beiye 고전 서적이 있습니다. 불교 고전 84,000 부 중 고전 2 1000 부, 법 265438 부, 문 42000 부가 전해진다. 지금까지, Xishuangbanna 의 Beye 고전 서적은 5000 여 종, 2000 여 종이다. 현재, 서반나 () 는 이미 베엽 고전 서적 3000 여 부를 소장하고 있다. 수집한 경전 가운데 수량비율로 볼 때 불교경전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서사시였다. 내용과 형식에 따라 철학사, 정치경제학, 불교고전, 천문력, 법규: 윤리, 농토수리, 의학, 건축기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