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한자에 관한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한자에 관한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다음 그림에 나오는 여섯 개의 고대 글자가 어떤 단어인지 맞춰 보세요.
답:
정석비
(의미)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오늘의 질병
(인식) ( 그것은 청동기에 새겨진 글이다. 김문의 형체와 구조는 갑골문과 비슷하다. 김문은 주형에 글자를 새기고 주조하는 것이 비교적 쓰기 쉬우므로, 그 획의 특징은 글리프가 둥글고 크기가 균일하다는 것이다. 상형성은 갑골문보다 다소 낮고, 글자의 정형성이 향상되었지만, 더 많은 이체자가 있다.
3. 전서
전서는 대장과 작은 인감의 구분이 있다. 대주는 서주 말기 주선왕 때의 글자로, 일명 문문이라고도 하는데, 전국시대 진나라의 석고문과 주선왕 때 사용했던 문해 교과서' 사편편' 이 있다. 형체 특징은 김문과 대체로 일치하며 획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전은 진나라 () 가 서동문 정책을 실시할 때 반포한 통일서체로, 리스 () 등이 글을 정리한 후 수정한 서체이다. 공식적으로 반포된 통일서체로 정리되고 단순화되어 이체자가 크게 줄고 글리프가 긴 정사각형으로 한자' 정사각형' 의 기초를 다졌다. 작은 인감획은 더욱 고르고 가지런하며, 선 두께가 일치하고, 더욱 둥글고, 상징성이 향상되어 그림의 의미가 크게 사라졌다. 작은 인감은 대천의 기초 위에서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작은 인감은 대천의 간체라고 한다. < P > 소전 서예: 들학둥지 변송이 가장 오래되었고, 선인장 상우 초청강 유성단안 천 피트 < P > 4. 예서 < P > 예서는 진나라에서 생겨나 한대에 성행하였다. 진나라에서는 예서와 작은 전서가 병행하여, 서기가 매일 공문을 베껴 쓰는 편리한 서체이다. 작은 인감은 쓰기가 어려워 진나라 공문 왕래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고, 비교적 정규적인 경우에 많이 쓰인다. 빠른 필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예서는 작은 동그라미를 고르게 돌린 선을 네모난 납작하고 굵고 굵은 획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은 인감 세로 길이 응집의 결체 스타일을 가로 편편히 펴는 스타일로 바꾸다. 이때 예서는 더 이상 상형화되지 않는 한자 부호가 되었다. 예서의 한자 서체의 변화는 어마하기 때문에 예변은 고금의 한자의 경계가 되었다. 소전 이전의 한자는 고대 한자이다. 그것들 * * * 은 상형성이 강하고, 정형성이 나쁘며, 글자는 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구자를 형성하지 않는 원소인 획이 특징이다. 예서 이후의 한자는 오늘 한자이다. 오늘 한자의 특징은 상징성이 강하고 정형성이 강하며 글자는 종류가 제한된 획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한대 예서가 소전을 대신하여 정식 필기체가 되었는데, 일명' 한리' (일명 금예라고도 함) 라고도 한다. 한리의 글쓰기 스타일은 다양하다. 하나는 방필을 위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전비' 와 같다. 하나는' 조전비' 와 같은 둥근 펜을 위주로 한다. < P > 편집본 조자원리 < P > 6 서는 한자조자의 기본 원리로 주례에서 6 서를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동한 때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육서' 라는 한자 구조원리 (상형, 지일, 뜻, 형성, 중계, 위조) 를 상세히 설명했다. < P > 상형법: 이런 조자법은 물체의 외모 특징에 따라 그려진다. 이른바 그 물건으로 그렸고, 몸에 따라 꾸짖는 것도 그렇다. 일, 월, 산, 물 등 네 글자는 일, 월, 산, 물의 도안을 묘사한 것으로, 나중에는 점차 현재의 조형으로 진화했다. < P > 는 일을 말한다: 이것은 추상적인 일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이른바' 각자 자기 일을 가리켜 생각하는 것' 도 마찬가지다. 복은 그 위에 "위" 를 쓰고, 사람은 그 아래에 "아래" 를 쓴다.
폼: 문자 내에서 특정 모양 (어근) 으로 표별 음입니다. 예를 들어, 후, 이 단어는 리본, 리본, 호수, 조롱박, 산호, 설탕 등으로 합성 될 수있는 다른 속성 뿌리를 결합하는 어근 일 수도 있으며, 같은 발음 (이니셜 만 있음) 으로 다른 것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형성자도 고금의 언어 음운으로 변천하여, 많은 고대 동종성어가 오늘날 관화에는 이미 * * * 동음소가 없어졌다. < P > 인식: 이 조자법은 두 글자 뿌리를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도출하는 것이다. "일" 과 "월" 이 그룹화되면 태양과 달빛이 "명나라" 로 바뀝니다. "사람" 과 "말" 은 "편지" 를 합성하는데, 이는 사람이 과거에 말한 것을 의미한다. 편지, 즉 이 사람은 모두 자신이 한 말을 잘 지킨다. < P > 전주: 이것은 두 글자가 서로 주석이고, 서로 동의어이고, 모양이 다르다. 한대 허신 () 은 "한 곡을 짓고, 서로 동의하고, 시험을 받고, 항상 그렇다" 고 설명했다. 이것은 어떻게 말합니까? 이 두 글자는 고대에 "시험" 을 "장수" 로 할 수 있었고, "노고", "시험" 은 서로 통했고, 의미는 일치했다. 즉, 이른바 노인시험도, 시험자도 늙었다. 시경의 \ "우아한? 박 \ "또한 구름:" 저우 wangshou 테스트. 클릭합니다 。 스시의 \ "굴원탑시 \" 도 고대인들이 죽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왜 비교적 시험을 접어야 하는가. 한 마디. 그 중' 시험' 은 모두' 노령' 을 뜻하는데, 특히 후대의 문자학자들이 허신의 전술적 정의에 대해 많은 해석을 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여기에는' 형전설, 성전설, 의전설' 이라는 세 가지 부류가 포함되어 있지만, 이 세 가지 설법은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당대 고문가 린치씨도' 전주' 가 하나의 형체 (자근) 가 두 개의 발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한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빗자루와 여자' 와 갑골문의' 모와 여자' 등이 있다. < P > 가짜 차용: 이 법은 요컨대 한 글자를 빌려 다른 것을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것이 있는데, 발음이 가깝거나 속성이 비슷한 글자를 빌려 이 새로운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또" 는 원래 오른손 (처음에는 갑골문에서 볼 수 있음) 을 가리켰지만, 나중에는 "역시" 이라는 뜻으로 위조되었다. 냄새, 본의는 귀로 물건을 듣는 뜻이다. 예를 들어' 대학 7 장' 에는'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맛도 모른다' 는 동사가 있지만, 나중에는 후각으로 가장된 동사가 있다. < P > 위의 6 권의 책을 총결하고, 처음 두 가지,' 조자법' 도 있다. 중 두 가지, "그룹 단어 방법" 도; 마지막 두 가지, "글씨법" 도 있습니다. 이 여섯 가지 원리는 고대 문자학자가 요약한 문자학 이론이다. 그 안에 들어 있는 한자 구성의 법칙은 장기적으로 진화한 것이지, 어느 누구도 독창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 < P > 본 단락 한자의 구조 편집 < P > 한자는 하나 이상의 자근으로 구성된 2 차원 방식 (유럽어계는 1 차원 문자임) 으로 특정 공간, 정사각형 안에 구성되므로 네모난 글자의 별명이 있어 구조적으로 보면 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단일 글자 안에 높은 정보 밀도가 있다. < P > 한자는 4 여 개의 표상형 자모가 금, 나무, 물, 불, 흙 등과 같은 기본 자근으로 만들어져 블록처럼 조합되어 있다. < P > 알 수 없는 문자의 의미로, 글자 뿌리와 공간을 구성하는 구성에서 그 의미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진화가 새로운 것을 표현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표현될 때, 글자뿌리 조합 원칙으로 새로운 글자를 합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중국어의 우라늄 글자는 근대에 새로 발견된 화학 원소를 표현하기 위해 새로 만든 글자이다. < P > 한자로 구성된 글자뿌리 공간 구성은 글자의 의미에 영향을 미친다. 같은' 마음과 죽음' 의 합체로, 좌우 줄은' 바쁘다', 상하 줄은' 잊다', 배열이 다르기 때문에 의미가 다르다. 문자 오른쪽에' 소' 라는 단어가 있는 부품은 오른손 (손의 왼쪽 옆은 왼손을 나타냄) 이 어떤 물건을 들고 왼쪽 글자근에 대해 어떤 일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김문, 갑골문 고고학의 발견), 오른손 위에 물건을 들고 있으면' 소' 가 되고, 그 뿌리가 있는 것은 거의 모두 공격적이거나 폭력으로 어떤 일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P > 이 단락의 서체 편집 < P > (한자 서예): "국가" 라는 글자의 획한자는 여러 가지 쓰기 방식, 즉 서로 다른 서체를 가지고 있다. 서체에 따라 한자의 글리프가 다르다. < P > 규칙적인 서체 (예: 해서체, 송체, 예서, 전서 등) 로 쓴 한자는 네모난 글자로, 각 글자가 같은 공간을 차지한다. 한자에는 독체자와 합체자가 포함되며, 독체자는' 문',' 중' 등과 같이 나눌 수 없다. 합체자는 기초부품 조합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 이상을 차지한다. 합체자의 일반적인 조합은' 웃음',' 뾰족한' 과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단어", "과" 와 같은 좌우 구조 "동일", "추세" 와 같은 반 경계 구조; "그룹", "반환" 과 같은 구조를 완전히 둘러쌉니다. "승리", "반점" 등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독체자, 옆부분 및 기타 불자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 P >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우선 순위, 즉' 필순' 은 비교적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첫 번째 수평 수직, 첫 번째 스키닝 후 억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외부 후 내부, 외부 후 내부 및 밀봉, 첫 번째 중간 후면 양쪽입니다. 필기체 한자에 따라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 P > 편집본 독음 < P > 한자는 여러 방언의 * * * 동필체계로, 각 글자는 한 음절을 나타낸다. 중국 대륙은 현재 표준어를 표준으로 발음하고 있는데, 표준어의 음절은 하나의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어 실제로 13 여 개의 음절을 사용한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 현상이 있다. 동시에 같은 글자의 다음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 상황은 각종 중국어 중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은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