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 관객은 언제부터 중시되기 시작했나요?

영화 관객은 언제부터 중시되기 시작했나요?

간단히 말해서, 신문과 책의 독자, 방송의 청중, 영화, 텔레비전의 관객을 포함한 정보 전파의 수신자를 가리킨다. 네 번째 미디어 네트워크의 출현으로 청중이 점점 더 넓어졌다. 대중전파가 과학이 된 이상, 그것은 누구입니까?

청중 뉴스 전파 활동의 중심은 줄곧 많은 학자들의 연구와 토론의 초점 중 하나였다. 초기 전파학자들은 선전의 관점에서' 탄환론',' 강효과론' 등의 이론을 제시했는데, 그 본질은 관객을 정보의 수동적인 수취인으로 보는 것이다. 분명히, 전파자들은 이 이론들에서 중심적인 위치에 있다.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전파학자들은 청중이 단순하고 수동적인 수신자도 아니고 동질도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청중마다 같은 전파정보에 대해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이며, 전파과정에서 청중의 역할이 중시되기 시작했다. 진정한 의미의 청중 특징이 전파자 중심론에서 관객 중심론으로 바뀐 것은 1960 년대였다. 관객 중심의 연구자들은 관객이 전파의 발기인이고 언론이 수동적이라고 생각한다. 청중은 수동적으로 정보를 "수락"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사용할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것이다. 이것은 소위 청중 지향 의식 이론입니다. Schram 은 대중 참여가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다고 설명했는데, 이런 전파 환경에서 언론의 역할은 단지 청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대한 만족스러운 음식 (정보) 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객이 무엇을 먹는지, 얼마나 먹는지, 먹는지, 먹는 것은 전적으로 관중의 의지와 취향에 달려 있으며, 언론은 무력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이론 가설의 중심은 관중이다. 수신자의 행동은 대부분 개인의 필요와 흥미에 의해 결정되며, 사람들은 미디어를 이용하여 개인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한다고 주장한다. " 또한 독일 학자 엘리자베스 뉴먼은' 침묵의 나선형' 청중 모델과 이론을 제시하여 뉴스 이론계에서 뉴스 전파 과정에서 청중의 중심 지위를 확립했다. 서방 언론계는 실제로 관객을 무시하는 것에서 관객을 중시하는 것까지, 심지어 한때 청중 중심론을 극치로 발휘했다 (예: 황색 뉴스 범람). 서방 언론은 뉴스 전파 과정에서 각종 폐단을 제한하고 제거하기 위해 업계의 자율과 사회적 책임 이론을 제시했다. 뉴스 전파 활동에서 청중의 중심 지위가 확고히 확립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서구 뉴스 전파 이념이 중국 신문업에 미치는 영향은 다방면이다.

[이 단락 편집] 개념 진화

1990 년대에 시장경제체제가 점진적으로 건립된 후 대중중심론은 신문이론계에 의해 정식으로 제기되어 논란을 일으켰다. 그러나 대중중심론은 여전히 대다수 학자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으며, 시장의 대중매체에 의해 인도되고 있다. 1982 년 중국 사회과학원 신문연구소와 수도신문학원이 베이징에서 독자, 관객, 청취자 조사를 공동으로 실시한 것은 중국 최초의 대규모 관객 조사였다. 이 조사는 규모, 통계 규범, 권위가 크다.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켜 청중의 개념과 이론을 확립하고 강화하자 청중 연구기관이 잇달아 나왔다. 더 중요한 것은,' 관객' 이라는 개념이

시청자들은 많은 뉴스 미디어 종사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대중과 관련된 개념으로는 광고 시장, 발행량 크기, 시청률, 잠재 독자 시장 등이 있다. 65438-0986, 중국 인민대학교 여론연구소가 설립되어 중국의 관객 연구에 전문적인 기구가 있음을 상징한다. 지난 20 년 동안 많은 신문, 라디오, 방송국에서 다양한 규모의 청중 조사를 실시했다. 1995 이후 사회상의 조사회사가 점차 늘어나면서 관객 조사의 깊이와 폭이 모두 돌파되었다. 청중의 피드백에 따라 미디어는 다양한 수준의 청중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보도 방식과 수단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가 확립되고 언론 경쟁이 심화되면서 어떻게 관객 시장의 케이크를 크게 만들 수 있을지가 보편적인 관심의 화제가 되고 있다. 대중중심론이 대국에서 소지역까지 다양한 매체에 침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관객 개념의 진화에 대한 이유

1, 뉴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법칙을 따르십시오

(1) 뉴스 전파의 구성 요소를 보면. 발신자와 수신자는 뉴스 전파의 두 가지 중요한 요소이다. 청중은 뉴스 매체가 발표한 뉴스를 통해 정보를 얻어 세계를 인식하고 적응한다. 뉴스 매체가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이유는 대중들이 정보를 얻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사회와 대중에게 유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청중의 신뢰와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파와 수용은 이 과정의 전부를 구성하며, 뉴스 전파가 완성되는 기초이자 전제조건이라고 말해야 한다.

대중뉴스 전파는 언론을 통해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인간관계 전파를 하는 형식이자 인간관계 전파에서 매우 중요한 채널이다. 따라서 뉴스 전파도 인간관계 전파의 일반적인 법칙을 따르고, 전파 분야에서 전파자와 청중의 관계를 중시하고, 뉴스 보도와 청중의 관계를 연구하여 뉴스 보도를 개선하여 관객을 끌어들이고 얻어야 한다. ② 뉴스 커뮤니케이션의 유통 과정을 보면. 뉴스 보급은 정보의 양방향 흐름이다. 하나의 전파 과정의 완성은 뉴스 정보원이 전파자를 통해 수취인에게 전달되는 것을 상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통과하지 않으면 무효 소통이다. 1948 미국 전파학자 하드루 라스웰은 다섯 가지 유명한 W 전파 모델을 제시했는데, 그 중 첫 번째 W 는 Who 로 전파자와 관문자를 가리킨다. 전파 활동에서 전파자와 관관관자는 내용의 선택, 필터링, 확대 과정에서 당연히 주도적인 역할을 하지만,' 전파' 는 효과적이어야 하고,' 접근 가능' 해야 한다. 뉴스 전파의 출처와 효과로 볼 때 청중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첫째로, 여론의 주체인 대중은 일종의 정보원이다. 대중이 없다면, 뉴스 전파는 수동적인 물, 본전이 없는 나무가 될 것이다. 뉴스 청중의 적극적인 참여는 뉴스 전파를 위한 풍부한 뉴스 소재를 제공한다. 뉴스는 생활 실천에서 비롯되며, 인민 대중은 사회 실천의 주체이며, 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다. 뉴스는 수동적인 물이 되어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되었다. 많은 인민 군중이 뉴스 전파의 잠재 청중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뉴스 전파에서 뉴스 청중의 자원 역할을 중시해야 한다. 둘째, 청중은 뉴스 정보 실현의 귀착점이다. 청중이 없으면 교류가 진행되지 않고 대상과 목적을 잃는다. 뉴스 청중의 뉴스 정보 수용은 뉴스 가치와 실제 효과의 실현 과정을 결정한다. 마지막으로, 뉴스 청중의 정보 피드백은 뉴스 전파 활동을 심화시키는 유일한 길이다. 뉴스 전파의 목적은 뉴스 시청자들이 뉴스 전파의 내용을 받아들여 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대 뉴스 전파는 양방향이며, 뉴스 시청자들은 정보를 받은 후 반드시 이에 반응한다. 찬성하거나 반대하거나 지지하거나 보이콧하거나 ... 이러한 피드백은 뉴스 정보의 재수출에 큰 의미가 있다.

2. 뉴스 매체의 산업화.

계획경제체제 하에서 뉴스는 정치 홍보 부문으로서 예로부터 관리에 중점을 두었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

관객 경제 체제가 확립된 후, 언론 매체는 시장을 겨냥하고, 자주경영을 하고, 경쟁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시장 경쟁의 외부 압력은 뉴스 매체의 산업화를 촉진하고, 뉴스 매체는 이익을 추구하는 내적 충동을 가지고 있다. 청중은 언론의 잠재 소비자 집단으로 이미 뉴스 미디어 연구와 조사의 중요한 대상이 되었다. 그 이유는 자명하다.

[이 세그먼트 편집] 오디언스의 특징

1) 규모가 크며, 대부분의 사회 집단을 능가하는 규모입니다. 2) 중앙 집중화를 제거하고 사회 각계각층에 광범위하게 분포한다.

관객 3) 이질성, 즉 사회적 속성이 다릅니다. 청중은 대중 매체의 영향 대상일 뿐만 아니라 전파 과정을 제한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청중의 요구와 청중이 미디어 정보 콘텐츠에 대한 선택적 노출 활동은 모두 대중 전파의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 단락 편집 사용자 유형

1) 접촉 미디어 범주: 신문 독자, 방송 청취자, TV 시청자, 네티즌 2) 인구학 원칙에 따라 관객은 성별, 나이, 직업, 지역, 교육 수준에 따라 여러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성 시청자와 여성 시청자. 3) 미디어와의 접촉 빈도에 따라: 안정적 및 불안정한 청중 4) 청중의 다양한 정보 요구 사항에 따라: 일반 (일반) 및 특수 (좁은) 5) 뉴스 미디어와의 접촉에 따라 확실성: 실제 및 잠재 고객 6) 뉴스 미디어에 따라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대상: 핵심 및 소외 대상.

[이 단락 편집] 청중의 지위

1) 청중은 해석자이다. 2) 관객은 참가자입니다.

관객 3) 관객은 리더입니다. 4) 청중은 정보 요구의 적극적인 주체이다. 5) 관객은 문화 시장의 진정한 주인이다.

[이 단락 편집] 청중의 심리적 특성

1, 인지심리학 2, 호기심심리학 3, 대중심리학학 4, 공연심리학 5, 공감심리학 6, 공격심리학

[편집본] 사회뉴스는 어떻게 청중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까?

사회뉴스는 관객을 가장 많이 끌어들이는 뉴스 유형이자 언론이 게임을 이기고 경쟁사를 물리치는 강력한 무기다. 이에 따라 사회뉴스는 각종 언론에서 유례없는 관심을 받았다. 이는 사회뉴스가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독점적인 헤드라인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사회뉴스가 청중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다. 1) 사회뉴스는 청중의 호기심을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다.

다른 뉴스 유형과 비교했을 때, 대상 사회 뉴스는 청중의 다양한 호기심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오늘날 대중의 사랑과 언론의 중시를 받는 이유이다. 하지만 호기심도 높고 낮음이 있다. 호기심은 사회 발전과 인간 진보에 도움이 되는 것들에 대해 종종 한 세대의 위인을 만든다. 그러나 어둡고 더럽고 쓸모없는 것에 대해 궁금할 경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재 일부 언론은 시장과 이윤을 위해 일부 사람들의 저급한 호기심을 맹목적으로 영합하고 있으며, 신문에는' 별, 성, 물고기' 라는 사회뉴스가 넘쳐 언론의 권위성과 공신력을 크게 떨어뜨렸다. 장기적으로 볼 때, 이것은 득보다 실이 적은 것이다. 2) 사회 뉴스는 청중의 엿보기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밝은 면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지만,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은밀한 면을 보고 싶어한다. 이것은 일종의 관음이다. 이런 관음증은 사회뉴스를 통해서만 만족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텔레비전 사회 뉴스는 종종 보이지 않는 취재 방식을 채택하였다. 이런 인터뷰 방식은 좀 더 진실하고 객관적인 소식을 얻을 수 있지만 도덕적으로나 법적으로 의문이 제기되고 있지만, 언론은 이런 방식을 유력한 무기로 여기고 있다. 이는 대중의 인정을 받기 때문이다. 숨겨진 촬영감과 위장 방문 패턴은 시청자들에게 강한 관음감을 주며, 시청자들은 다른 사람의 삶과 자신의 은밀한 면을 보고 있다고 상상할 수도 있다. 3) 사회 뉴스는 청중의 대조 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일반 시청자들은 어떤 일을 이해할 때 비교를 좋아하는데, 이는 인지활동에서 생기는 일종의 심리적 현상이다. 비교가 있는 곳에는 차별이 있고, 비교가 있으면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이때 관객들이 가장 쉽게 만들어내는 두 가지 감정은 질투와 동정, 즉 강자에 대한 질투와 약자에 대한 동정이다. 그 중에서도 동정은 관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사회 뉴스에는 대중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많은 보도가 있다. 특히 환자와 가난한 학생에 대한 보도들이 있다. 기자의 보도는 약자에 대한 동정을 바탕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대중의 심리상태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언론은 약자에 대한 대중의 동정을 영합하기 위해 사회뉴스 보도에서 특히 법률사건과 관련된 사회뉴스 보도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입장을 잃는 경우가 많다. 언론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여론을 만들어 사법인들에게 압력을 가하여 대중의 동정심에 영합하고 사건이 대중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게 한다. 많은 경우 언론의 이런 관행은 사법의 정의와 독립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중국의 사법체제 개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4) 사회뉴스는 청중의 수익심리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다. 생활, 학습, 업무에서는 주변 사물의 변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 특히 자신의 절실한 이익과 관련된 정보와 자신의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점점 더 많은 사회 뉴스가 청중에게 특정 정보를 제공하는 것, 즉 청중의 기본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청중의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멀리하는 경제정치 뉴스에 비해 사회뉴스가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는 것은 분명하다. 5) 사회뉴스가 관객의 오락심리게임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예술은 인간의 게임에서 비롯된다는 말이 있다. 현대 사회의 급변하는 생활에서 게임은 모든 사람이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완전한 게임을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때 사회뉴스에서 재미있는 뉴스를 제공하는 것은 일반인이 오락을 얻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이 단락 편집] 이론과 실천의 청중

전파자 센터에서 관객 중심론으로의 전환을 진정으로 실현하는 것은 1960 년대였다. 관객 중심의 연구자들은 관객이 전파의 발기인이고 언론이 수동적이라고 생각한다. 청중은 수동적으로 정보를 "수락"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사용할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것이다. 이것은 소위 청중 지향 의식 이론입니다. Shram 은 대중 참여가 카페테리아에서 먹는 것과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디어는 이 전파 환경에 있습니다.

관객의 역할은 관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최대한 관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음식 (정보) 을 제공한다. 관객이 무엇을 먹는지, 얼마나 먹는지, 먹는지, 먹는 것은 전적으로 관중의 의지와 취향에 달려 있으며, 언론은 무력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이론 가설의 중심은 관중이다. 수신자의 행동은 대부분 개인의 필요와 흥미에 의해 결정되며, 사람들은 미디어를 이용하여 개인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한다고 주장한다. " 또한 독일 학자 엘리자베스 뉴먼은' 침묵의 나선형' 청중 모델과 이론을 제시하여 뉴스 이론계에서 뉴스 전파 과정에서 청중의 중심 지위를 확립했다. 서방 언론계는 실제로 관객을 무시하는 것에서 관객을 중시하는 것까지, 심지어 한때 청중 중심론을 극치로 발휘했다 (예: 황색 뉴스 범람). 서방 언론은 뉴스 전파 과정에서 각종 폐단을 제한하고 제거하기 위해 업계의 자율과 사회적 책임 이론을 제시했다. 뉴스 전파 활동에서 청중의 중심 지위가 확고히 확립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서구 뉴스 전파 이념이 중국 신문업에 미치는 영향은 다방면이다.

[이 단락 편집] 커뮤니케이터와 청중

사실, 뉴스 전파의 과정은 전파자, 미디어, 청중 등 서로 상충되는 질서 정연한 운동 과정이며, 그 중 전파자와 관객은 한 쌍의 주요 갈등이다. 마르크스주의 유물 변증법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들은 상호 의존성,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이다. 전파중인 전도자와 청중의 변증관계는 인류 사회 발전의 큰 맥락에서 끊임없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뉴스 전파의 전파자와 관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현재 언론이 전파와 수용 관계에 대한 또 다른 인지적 편차, 즉 전파 과정의 불완전성은 모순의 주요 측면, 즉 청중의 주체적 지위가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불완전성의 표현은 대중이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것이 전파의 역할을 크게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청중의 전파 피드백은 다음 번 전파 활동을 지도하는 데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전파 활동이 청중에게 도착하면 중단되어 전파의 최종 목적에 영향을 미친다. "생산이 없으면 소비가 없다. 그러나 소비 없이는 생산이 없을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생산은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 마르크스라는 오래된 명언은 우리나라의 오늘의 뉴스 전파에 여전히 깊은 현실적 지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청중의 피드백에 대한 연구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전파 활동의 객관적 법칙에 필요한 시기적절하고 과학적이며 정확한 특징과는 거리가 멀다. 서방 국가에서는 많은 매체들이 매시간, 매일의 시청률과 청취율, 페이지 및 칼럼의 관심도에 의존하여 전파자의 행동을 제때에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 대부분의 언론은 시청률, 청취율, 발행량을 연간 단위로만 측정할 수 있어 시청자의 피드백이 제때에 전파자에게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조사는 얼마나 많은 시청자가 어떤 프로그램을 보는지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을 뿐, 누가 어떤 프로그램을 보는지, 왜 어떤 프로그램을 보는지에 대한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지 않았다. 지방 언론과 전문 시청자 조사사가 실시한 시청자 피드백 조사에서 권위 있고 통일되고 표준적이며 관련 행정부가 인정한 테스트 시스템은 없었다.

[이 단락 편집] 중국 관객 개념의 진화

1990 년대에 시장경제체제가 점진적으로 건립된 후 대중중심론은 신문이론계에 의해 정식으로 제기되어 논란을 일으켰다. 그러나 대중중심론은 여전히 대다수 학자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으며, 시장의 대중매체에 의해 인도되고 있다. 1982 중국 사회과학원 신문연구소와 수도신문학회 수사팀이 베이징에서 공동으로 독자를 발동했다.

관중 청중과 관중 조사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대규모 관중 조사이다. 이 조사는 규모, 통계 규범, 권위가 크다.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켜 청중의 개념과 이론을 확립하고 강화하자 청중 연구기관이 잇달아 나왔다. 더 중요한 것은' 관객' 의 개념이 이때부터 많은 뉴스 미디어 종사자들에 의해 깊이 받아들여졌으며, 청중과 관련된 개념은 광고 시장, 발행량, 시청률, 잠재 독자 시장 등의 개념이다. 65438-0986, 중국 인민대학교 여론연구소가 설립되어 중국의 관객 연구에 전문적인 기구가 있음을 상징한다. 지난 20 년 동안 많은 신문, 라디오, 방송국에서 다양한 규모의 청중 조사를 실시했다. 1995 이후 사회상의 조사회사가 점차 늘어나면서 관객 조사의 깊이와 폭이 모두 돌파되었다. 청중의 피드백에 따라 미디어는 다양한 수준의 청중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보도 방식과 수단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가 확립되고 언론 경쟁이 심화되면서 어떻게 관객 시장의 케이크를 크게 만들 수 있을지가 보편적인 관심의 화제가 되고 있다. 대중중심론이 대국에서 소지역까지 다양한 매체에 침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뉴스 보급에 대한 청중의 반응

청중은 적극적인 정보 탐구자로서, 자신의 흥미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찾아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청중은 외국 정보를 선택적으로 접촉, 이해 및 기억합니다. 청중의 이러한 특징들은 정보 전파의 과정과 효과에 제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