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12년 한푸 400세트가 복원되었는데, '장안12시' 뒤에는 이런 보물단이 숨겨져 있습니다!
2012년 한푸 400세트가 복원되었는데, '장안12시' 뒤에는 이런 보물단이 숨겨져 있습니다!
"어느 봄날 자금정에서는 꾀꼬리의 깃털에 새 자수를 씌웠다. 풀들은 교묘하게 꽃을 구걸하고 오직 진주에만 돈을 걸었다. 저녁에는 나는 옷을 입었다. 남은 화장을 하고, 황제 앞에서 화려한 옷을 입고 춤을 추는 모습, 그 우여곡절이 왕을 웃게 만든다”고 말했다. 시인 이백이 관객들에게 당나라 장안의 가장 긴 하루를 선사했습니다.
문필 천재 마보용의 '장안12시'를 각색한 동명의 고대의상 서스펜스 드라마는 개봉 이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여전히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8.4 방송 후. 특히, 극 중 의상 장면은 폭발 직전이며, 친구들 사이에서 '당류 미학'이라는 새로운 조류를 불러일으켰다.
천카이거의 <귀고양이전설>에 등장하는 당나라가 웅장함과 위엄으로 가득 차 있었다면, <장안십이시>는 불꽃놀이와 인간미를 더한다.
등불이 시작되는 번화 한 거리에는 관광객, 인신 매매업자, 해외 선량한 사람들, 희귀 보물, 선교사와 마법사, 온갖 사람과 사물이 넓은 마음으로 장안에 포함되었습니다. 거리, 건물, 풍경 외에도 '역사적 사실'에 가까운 캐릭터 의상은 당나라의 분위기를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해 강력한 시각적 강화를 가져왔다.
'장안의 12시간'은 일본 유명 감독 구로사와 아키라의 딸인 유명 의상 스타일리스트 구로사와 카즈코를 의상 스타일링 지도에 초대했고, 문천화 팀은 이 밖에도 갑옷을 제작했다. , , 12년 동안 묵묵히 중국 고대 복식 복원 작업을 진행해온 민간팀도 있다. 바로 중국 복식 복원팀이다.
2007년에 설립된 중국복식복원회는 고대복식 연구와 복원을 전문으로 하는 소규모 단체이다.
팀은 귀족부터 서민, 관리와 군인, 가수와 무용가, 궁녀, 시장의 농부에 이르기까지 중국 복식의 진정한 스타일을 복원하고 그들의 스타일을 연구하고 복원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 조상의 스타일을 재현함으로써 한푸를 좋아하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가까이에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 창립자인 유슈아이는 원래 회화를 전공했으나 나중에 한복에 푹 빠져 패션 디자인을 전공으로 진로를 바꿨다. 복원단체를 설립한 원래 의도는 사실 단지 전통의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사랑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당시에는 고대 중국 복식 복원에 종사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현대 한복 부흥 운동도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가 스스로 탐색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고대 서적과 역사 서적, 박물관 자료, 벽화, 도자기 인형 등을 연구하고 천천히 실제적인 것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왕조의 유복 제도, 고고학 발굴 보고서, 당나라 무덤 벽화, 둔황 벽화, 금상 현 주릉 여성 인형, 신장 아스타나의 당나라 여성 인형 및 관 후궁 우휘의 대사 조각, 당나라 회령 황제 묘의 벽화, 이현, 중국 실크 박물관에 있는 당나라 의상은 모두 우리에게 강력한 역사적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참고 자료에 대해 이야기할 때, 팀의 미술반 리더는 보물창고 같은 말을 했습니다.
중국복식복원팀은 창단된 지 12년 동안 무려 400벌에 달하는 의상과 분장을 복원해 왔으며, 『중국복식』과 『한진복』 두 권의 작품집을 출간했다. .
고대 의상을 복원하려면 초기에 많은 연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많은 전통 수공예품의 계승이 필요합니다.
의류 전체의 생산 과정에는 복원 및 검증, 스타일 디자인, 패턴 복원, 맞춤형 원단, 패턴 복원, 패턴 제작, 여러 번의 시운전, 의류 제작 등 여러 가지 복잡한 공정이 필요합니다.
원단만을 맞춤 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약간 오래된 역사를 지닌 실제 직물은 대부분 발굴 당시 조각난 상태였으며, 기본적으로 색상이 산화되어 있었기 때문에 당시의 색상은 고서 기록을 통해서만 추측할 수 있을 뿐이다. 천연 식물성 염료를 사용하여 손으로 염색합니다.
대부분의 직물 생산 기술은 고대 의상과 완전히 다릅니다. 고대 의상을 복원하려면 직물 패턴과 재료, 인쇄 및 염색 및 색상 수정 기술, 자수 장식 등이 필요합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공예품입니다.
요즘에는 쥐오줌풀 만들기, 전통 생사 구타 등 전통 수공예품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면 중국의 크고 작은 박물관과 견직물 시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찾을 수 없으면 스스로 할 수만 있습니다.
복원팀이 하고 싶은 일은 그 모습을 최대한 실물처럼 복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옷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옷 외에도 신발, 모자, 스카프와 왕관, 헤어와 메이크업, 쥬얼리 펜던트 등도 있습니다. 초기 데이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실수와 불완전성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노력하고 개선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작 과정이 매우 어려웠고 자신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10년 넘게 끈질기게 버텼습니다.
그들이 보기에 우리 고대 중국 사람들의 미학은 매우 진보되어 있고 많은 것들이 무거운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제 중국인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것들을 잊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하나씩 찾아보는 것이다.
최근 일부 젊은이들 사이에서 한복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길거리에 나갈 때 한복을 입는 일이 흔해지면서 더 이상 한복, 기모노로 착각하지 않게 됐다. , 또는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한복도 의상입니다.
지난해 CCTV의 인기 문화 예능 '국보'에서 선보인 절묘한 한푸 쇼부터 올해 '장안의 12시간'까지 공식 매체들도 점차 한푸 문화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여름 내내 히트를 쳤던 의류에 대한 관심은 한푸 문화가 더 이상 소규모 민간 단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국의 전통 의상이 현대인에게 인정받는 것은 문화적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고대와 현대의 변화에 직면하여 한복의 미적 기준은 필연적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현대인의 미학에 순응하고 일상 여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많은 한푸 상인들도 스타일을 일부 개선했으며, 이로 인해 일부 한푸 동료들 사이에 '파벌' 논쟁이 촉발되었습니다.
한푸의 개선에 대해 복원팀도 매우 낙관적입니다. 그들은 옷이 사람이 입는 것이며 고대인도 자신의 삶의 필요에 따라 변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한복은 전통 미학에 부합하고, 보기에도 좋고, 깔끔하고,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만 하면 괜찮습니다.
"개량된 한푸 스타일이 등장하면서 한푸 동포들 사이에 '파벌'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각 파벌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발전하면 백 가지 사상이 다투고 백 가지 꽃이 피어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사회와 현대에 어울리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입는 한복도 꽤 괜찮습니다. 어떤 꽃이든지 꽃이 피면 꽃일 것입니다.
개선은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기에 좋지 않으면 받아들이지 말아야 하며, 미적 기준과 질감이 보장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불량 수리라고 불릴 것입니다.
복원팀은 한푸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연구에만 몰두한 것이 아닙니다.
대학, 박물관, 문화재국에서 한푸 공연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가장 아름다운 졸업식'을 상영하고 고대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한 의상입니다.
그 다음에는 후난 위성 TV와 협력하여 중추절 갈라 행사를 열고 '장안 12시' 의상을 제공하는 등 한복의 문화유산을 중국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
의상복원팀은 12년 동안 끈기있게 현재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차근차근 노력해왔습니다. 이 열정적인 젊은이들로 구성된 그룹은 일종의 문화적 의식과 문화적 자신감을 반영하며, 이는 전체를 반영합니다. 고대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감.
"풍요롭고 번영하며 수천년 동안 영광스러운 도시는 장안보다 더 큰 도시는 없습니다."
"의복의 아름다움을 화라고 하고, 예절의 위대함을 여름이라 한다." 중국의 아름다움을 한복보다 더 잘 표현하는 옷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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