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 미술 코스웨어

꽃꽂이 미술 코스웨어

전통 동양 꽃꽂이 예술의 스타일 특징 1. 자연의 '진리' 동양의 꽃꽂이는 자연을 옹호하며 자연미를 최고의 예술적 추구와 표현으로 삼는다. "본래의 사물을 따르는 것", "자연을 닮은 형태", "인간이 만든 것 같지만 하늘에서 온 것 같다"에 중점을 둡니다. 위안홍다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꽃이 과연 꽃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것은 훌륭합니다. 그릇 밑바닥에서 자라는 것 (ii) 인문학의 '선'을 '선'으로 여기는 목적의 미학적 사상의 영향을 받아 꽃에는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였고, 재료도 의도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 의미는 상서로워야 한다. 상징주의, 알레고리, 동음이의 기법을 사용하여 꽃을 통해 자신의 염원과 위안을 표현하고, 작품에 특정성을 부여한다. 이러한 명제를 통해 작품은 구체적인 예술적 개념을 보여주게 된다. 전통적인 동양 꽃꽂이의 독특한 스타일. . (iii) 예술의 "아름다움"에는 재료, 레이아웃, 색상, 모양, 개념 및 전반적인 예술적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이 포함됩니다. 재료의 아름다움: 나무 꽃을 잘 활용하고 선 모양을 강조합니다. 레이아웃은 "화원의 레이아웃이 가장 좋습니다"와 같은 회화 이론과 서예에 중점을 둡니다. 색채창의성은 통일성과 조화를 추구하며, 화려하지만 천박하지 않고, 우아하지만 가볍지 않고 형태에 규칙을 두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넷째, '성스러운'이라는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전체적인 예술적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 그리고 순수합니다. 동양인들은 꽃을 신성하다고 믿습니다. , 그녀를 일종의 존경심으로 대하고, 꽃을 사용하여 도교를 계몽하고,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꽃꽂이가 신성함을 갖도록 만듭니다. '마음이 옳고 꽃이 옳다'에 주목한 다음 '꽃이 옳고 마음이 옳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교정하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 바로 예술의 영역입니다. 2. 전통 동양 꽃꽂이 예술의 창의적인 개념과 규칙 (1) 식물의 자연적인 성장 법칙을 준수 1. 주의 사항: 꽃을 배열할 때 각 가지의 밑받침은 식물이 자라는 것처럼 집중되고 서로 밀착되어야 합니다. , 자연스러운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2. 꽃의 자연미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대나무의 아름다움은 곧고 강한 추진력에 있다. 비스듬히 사용하면 내면의 아름다움이 사라진다. 3. 꽃의 모양도 식물의 자연적인 형태와 일치합니다. (2) 유사한 예술적 창작물의 예술적 기법에서 교훈을 얻습니다. 1: 선의 적용에 주의하십시오. 나무 가지를 주요 꽃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 생생하고 예술적으로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2: 높이가 엇갈리고 고르지 못하다. 꽃꽂이의 위치는 너무 균일하거나 대칭이 되어서는 안 되며, 상하로 일렬로 배열하고 앞뒤로 늘려야 한다. 3. 가상과 현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결합 가. 꽃꽂이 재료는 밀도가 높거나 균일하지 않아야 한다. 위쪽은 적고 아래쪽은 촘촘해야 하며, 위쪽은 흩어져 있고 아래쪽은 모여 있어야 합니다. B. 적절한 색상 꽃색이 너무 짙을 때에는 밝은색의 꽃을 사용하여 연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재질이 너무 단단하고 무거울 때에는 부드러운 가지와 잎을 첨가하여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C. 분재식 꽃꽂이와 같은 여백을 남겨 한쪽에는 꽃을 배치하고 다른 한쪽에는 넓은 여백을 두어 사람들이 감상과 상상의 여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공백은 뒷맛을 남깁니다. 4: 반향 관계: 꽃 재료의 방향성에 주의하여 재료가 높이와 시선 사이에서 서로 연결되고, 서로 침투하고, 하나로 혼합되어 활력이 넘치고 자유롭게 열리고 닫힐 수 있도록 합니다. 5: 대조 관계 대조를 통해 재료를 서로 비교하여 서로를 부각시키거나 작품의 본질을 강조할 수 있다. 대비를 통해서만 구도가 단순하기보다는 생동감 있고 생동감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대비에는 높이, 밀도, 크기, 가상 현실, 색상 대비 등이 포함됩니다. 6. 게스트-호스트 관계 꽃꽂이를 할 때, 주제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우선순위가 불분명하여 방심하는 일이 없도록 게스트-호스트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주요 내용은 작품의 중심 내용입니다. 게스트는 색상이나 트렌드에 관계없이 대상을 눈에 띄는 위치에 두는 것이 목적입니다. (iii) 예술적 개념에 주목하고, 꽃의 의미를 암시하며 명제 1: 예술적 개념을 제시한다. 꽃이 표현하는 내용의 아름다움, 즉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에 주목하라. 빌린 물건의 의미에 주목하고, 형태를 통해 정신을 표현하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미를 가지며, 함축적이고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을 자극하고 백일몽에 빠지며 시적이고 그림 같은 감정을 표현하며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서양의 꽃꽂이는 물론, 다른 꽃꽂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아함과 파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꽃의 의미 사람들은 꽃을 통해 자신의 야망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꽃을 교육하기 위해 꽃과 나무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그래서 이른바 꽃의미와 꽃말이 있습니다. 꽃과 나무의 상징적 의미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1. 꽃명의 동음성에 따라 결정된다. 2. 꽃과 나무의 이미지에 따라 결정된다. 3. 꽃과 나무의 생장 습성에 따라 결정된다. 4. 꽃과 나무의 생육 습성에 따라 결정된다. 전설과 시즌3: 작품의 네이밍과 예술적 개념의 표현 네이밍은 꽃꽂이 작품의 예술적 개념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관객이 작품과 공감하고 작가와 정서적 공명을 이루도록 유도할 수 있다.

네이밍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명제 네이밍은 먼저 네이밍을 한 후, 그 네이밍에 따라 생성합니다. 2. 자유로운 명제 네이밍은 생성이 완료된 후 꽃의 주제, 주제, 예술적 개념 등에 따라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꽃의 상징적 의미와 특성을 바탕으로 "곤명 세계"에서 인용한 대나무, 소나무, 난초, 국화, 계수나무 등의 꽃 재료를 사용하여 "신사의 영광"을 만듭니다. Lai Ercong이 편집한 엑스포 꽃꽂이 공모전 수상 작품 컬렉션 2"는 식물의 계절적 풍경 변화에 따라 이름을 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가을이 한창이다"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Xue Li의 신작은 "중국 전통 꽃꽂이"에서 인용되었습니다. Art "는 Wang Lianying과 Qin Kuijie가 편집했습니다. 꽃꽂이 작품의 모양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예를 들어 Li Peixia와 Fan Yanping이 편집 한 "꽃꽂이 예술의 기초"에서 "Take Off"라는 작품이 인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i Peixia와 Fan Yanping이 편찬한 "Fundamentals of Flower Arrangement Art"에서 인용한 "Li River의 봄색"은 일종의 정서와 감정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Water Knot"은 Li Peixia와 Fan Yanping이 편집한 "꽃꽂이 예술의 기초"에서 인용되었으며, 오른쪽 그림과 같이 추상적인 방식으로 표현되어 명명되었습니다. , 잠자리가 물에 닿는 것처럼 "작은 연꽃이 방금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잠자리가 이미 머리에 섰습니다"라는 예술적 개념을 생각 나게합니다. Li Peixia와 Fan Yanping이 편집한 "꽃꽂이 예술의 기초"에서 인용, 산수화 꽃꽂이 표현 기법의 세 가지 섹션 1. 레이아웃 요구 사항 산수화 꽃꽂이는 원거리, 중간 및 근접 샷의 배열을 강조합니다. . 원근법을 이용하여 원근법으로 풍경을 배치합니다. 여러 식물로 장식할 경우에는 4개 식물을 모아서 3개는 촘촘하게 포장하고 1개는 분리해 놓아야 합니다. 키가 다르고 같은 직선으로 정렬되거나 배열될 수 없습니다. 자세가 서로 바뀌고 울려 퍼지며 생동감 있고 흥미로워집니다. 2. 꽃 소재 선택 사실적인 장면은 기본적으로 자연 장면에 충실하며 장면에 꽃을 사용합니다. 자유형 장면은 호수와 산, 눈, 비, 바람, 서리 등의 자연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고도로 일반화된 기법을 사용합니다. 산꽃과 이국적인 가지를 지닌 야생화, 자연의 끝없는 변화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식물 등 소재의 폭이 넓다. 3. 용기 및 액세서리 산수식 꽃꽂이에 사용되는 용기는 대부분 깊이가 얕고 폭이 넓은 입이 넓은 대야입니다. 장면을 묘사할 때 분위기를 높이고 풍경을 표현하기 위해 적절한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장면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 외에도 거친 선을 사용하여 모호하게 윤곽을 그리는 등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자연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풍경의 전체적인 윤곽은 유사하지만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유사하지 않습니다. 이 프리핸드 기법은 종종 실제 풍경보다 더 감동적입니다. 1. 기본 꽃 패턴의 구조. 오리엔탈 스타일의 기본 꽃무늬는 일반적으로 3개의 주 가지가 골격을 이루고, 그 다음 각 주 가지 주위에 길이가 다른 보조 가지 몇 개가 삽입되어 공간을 채우므로 꽃 모양이 가득 차고 층을 이룬다. 주요 가지는 직립형, 경사형, 처진형 등 꽃 모양의 기본 모양을 결정하며, 길이는 꽃 높이와 지름을 합한 것의 1.5~2배이다. 두 번째 주요 가지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주요 가지와 동일한 꽃 재료를 사용하여 첫 번째 주요 가지의 단점을 보완하여 꽃 모양이 일정한 폭과 깊이를 갖도록 확장되며 입체감을 나타냅니다. 효과. 길이는 첫 번째 주요 가지의 1/2 또는 3/4이어야 합니다. 세 번째 주요 가지의 기능은 꽃 모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요 가지와 동일한 꽃 재료를 선택하거나 다른 꽃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주요 가지가 나무 꽃을 사용하는 경우 세 번째 주요 가지는 모양과 변화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길이가 두 번째 주요 가지의 1/2 또는 3/4이어야 합니다. 보조 가지는 주요 가지를 시작하고 대조하는 가지이며, 그 길이는 각 주요 가지 주위를 보조하는 가지보다 짧아야 하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한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주 가지와 동일한 꽃 재료를 선택합니다. 세 가지 주 가지에 목본 꽃을 선택하면 보조 가지에는 초본 꽃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가지의 상호 위치와 절단 각도가 다르면 꽃무늬도 달라지며, 많은 꽃무늬가 변형될 수 있어 작품의 가변성이 높아진다. 2. 오리엔탈 스타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꽃형 가. 직립형 첫 번째 주요 가지가 용기에 수직으로 꽂혀 있어 강인하고 직선적이거나 우아한 자태를 보여주며 위엄 있고 안정된 예술적 아름다움을 준다.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화로운 재회" Wang Lianying의 작품은 Wang Lianying과 Qin Kuijie가 편집한 "중국 고전 꽃꽂이 감상"에서 인용되었습니다. B. 경사형은 주 꽃 가지를 용기에 바깥쪽으로 삽입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사용합니다. 또는 기울어진 가지로 생동감, 생동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윤곽은 경사진 직사각형이어야 하며, 즉 수평 치수가 높이보다 커야 경사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Li Peixia와 Fan Yanping이 편찬한 "꽃꽂이 예술의 기초"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C. 평면형 평면형은 용기 내에서 주 꽃 가지를 수평 또는 평면으로 뻗어 꽃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수평선 또는 수평으로 펼쳐지는 색 띠의 아름다움, 1장 주요 가지 하나가 약 80o-90o로 경사져 기본적으로 꽃받침과 수평 모양을 이룹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 Wang Lianying의 작품은 Wang Lianying과 Qin Kuijie가 편찬한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에서 인용되었습니다. D: 펜던트형은 주 꽃 가지를 아래로 늘어뜨린 상태로 용기에 삽입하고, 주로 덩굴, 반덩굴, 유연하고 구부릴 수 있는 꽃가지를 사용합니다. 식물은 가늘고 우아하며 곡선과 부드러운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그림을 생생하고 장식적으로 만듭니다. 오른쪽 사진은 Li Peixia의 "실용적인 꽃꽂이 요령 및 예"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E. 꽃 패턴 병합(풍경 꽃꽂이) 꽃 패턴을 병합하는 것은 동일하거나 다른 두 개의 꽃 패턴을 하나로 결합하여 전체 모델링 작업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봄" Lai Ercong F 편집 "쿤밍 세계 박람회 꽃꽂이 공모전 입상 작품집 1"에서 Xie Xiaorong이 인용. 풍경 꽃꽂이 풍경 꽃꽂이는 평방 인치 내에서 자연 풍경을 표현하는 꽃꽂이의 한 형태입니다. Wang Luchang이 인용한 화분 "Quiet"의 Cai Zhongjuan 편집 "중국과 외국 현대 꽃 예술-꽃 리듬 작품 선택"의 편집장 이후, 위의 텍스트 소개를 다운로드하려면, 다음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ourseware/qita/down5335.html /soft/7/48/2008/2008090854940.htm /jxzy/Soft/ShowSoft.asp?SoftID=268 /data/1164672/ /kj/xxkj/ sort0220/kjdown-191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