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허자잉의 꼼꼼한 인물화 구성의 특징을 몇 가지 분석하고, 가능한 한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작품을 제시해 주십시오.

허자잉의 꼼꼼한 인물화 구성의 특징을 몇 가지 분석하고, 가능한 한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작품을 제시해 주십시오.

인터뷰 대상: He Jiaying

인터뷰 진행자: True Art Network의 Ma Wei

Chen Danqing의 격려: 끈기 있게 노력하면 큰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웨이: 상하이 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최근 몇 년간 당신의 개인 회화가 가장 집중적으로 전시되는 전시입니다.

그: 이번 전시는 내 인생에서 비교적 큰 전시다. 1980년대부터 1990년대에 제작된 세심한 작품도 있고, 이전과는 다른 후기의 작은 프리핸드 작품도 있다. 개인전의 차이점은 이번에는 나의 공비화의 형성 과정을 보다 포괄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창작 원고를 포함한 스케치가 더 많고, 일부는 일반 그림의 스케치라는 것입니다. 74점의 작품이 배송되었는데, 그 중 상당수는 수집가들로부터 빌려온 것입니다.

웨이: 빌린 작품 외에 나머지 작품은 직접 보관하시나요?

그: 세심하게 그린 그림들 대부분은 아직도 내 손에 있고 팔리지도 않은 상태다. 이 작품들은 제가 어렸을 때 완성했고, 외로웠고, 다른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웨이: 그게 언제였나요?

그: 1980년대 초반에는 내 작품이 크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나인틴 가을>과 <산>은 청소년 미술전에서 상을 받지 못했다. 전시회 참가 후 'Art' 잡지에 'Nineteen Autumn'이 게재되었습니다. 이 잡지는 미국에서도 배포되었습니다. Chen Danqing은 저에게 칭찬의 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면 큰 일을 이룰 것입니다!" 이것은 나에게 큰 격려가 되었고 격려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편지는 내 삶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웨이: 당시 창작 상태는 어땠나요?

그: 그냥 그림에만 집중하세요. 요즘은 전시회, 세미나 등 할 일이 너무 많아서 그림을 그릴 시간이 없어요. 그래서 20대부터 40대까지, 그 시기는 내 황금기였다. 비록 남들에게 존중받지 못하고, 외롭고, 인정받지 못하는 환경에 있었지만, 나를 가장 시험했던 시기는 바로 이 시기였다. 1985년 이념적 흐름 이후 많은 예술가들이 새로운 경향을 추구하고 있었지만 나는 확고하게 내 방향으로 그림을 그렸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고 창작 환경도 어려웠다. 한번은 미국인들이 학교에 와서 내 그림을 보고 싶어했는데, 학교에서 자리를 마련하지 못해 대학 벽에 내 그림을 펼쳤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사람. 생각해보면 참 부끄럽습니다. 비록 그 사람들이 작품을 보고 놀랐지만, 이런 방식으로 전시하는 것은 예술에 대한 무례한 일입니다.

웨이: 당신의 예술 창작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그: 저의 선생님인 Bai Gengyan은 풍경화가이시며 그의 작품은 매우 분위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함께 창작합니다. 나는 그가 그리는 그림에 대해 내 의견을 말할 수 있고, 그는 내 그림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해 줍니다. 나는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그림 원리를 배웠습니다. 그는 풍경을 그렸고 나는 세심한 인물을 그렸습니다. 때로는 작은 자유형 인물도 그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에게 세심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직접 가르쳐주지는 않았지만 인간이 되는 방법을 포함한 원칙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사슴이 토끼를 쫓는다는 말을 자주 하더군요. 사냥을 하다가 사슴을 잡으면 갑자기 토끼가 나타나 마음을 끌 수 없다는 뜻이죠. 즉, 대강의 방향을 추구하고 사소한 일에 산만해지지 말라는 것이다. 저는 대학원을 다녀본 적이 없지만 이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그리는 것은 대학원 과정을 수강하는 것과 같습니다. 많은 지식을 배웠고 이를 그림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내 이미지는 좋게 말하면 섬세하고 나쁘게 말하면 약해서 세세한 것에 집착하고 모든 것을 고려하는 서클에 빠지기 쉽다. 하지만 선생님의 영향으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 그림을 그릴 때 결단력과 결단력, 위엄을 가지고 글을 쓰기 때문에 꼼꼼한 그림도 위대하고 관대하고 관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전에 황주의 사생을 배운 것이 바탕이 되어 작업을 더욱 아낌없이 하게 되었습니다. , 명청 왕조의 취약한 추세를 이어가는 대신 자신의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 다들 '그가족형'이라고 부르나요?

그: 하하, 사실 내 물건은 스타일이 강하지도 않고, 개성이 강한 것도 아니다. 그림이 취미인데, 아직 이 길을 밟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인상주의 작품에 푹 빠져 있다.

웨이: 서양 인상주의 작품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는데,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나요? 작품에 어떻게 적용하셨나요?

그는: 세계 문화의 아주 훌륭한 구성 요소입니다. 인상주의는 유럽 회화를 최고의 정점에 올려놓았는데, 이는 우리 원나라의 문인 회화가 중국 회화의 정점에 도달한 것과 같습니다. 가장 높은 단계에서 우리는 더 영적인 것들을 통합하는 반면, 인상파는 더 많은 지각적인 것, 즉 성실, 진실, 감성을 통합합니다. 그것은 개념이 아니라 자연에 대한 관심, 이해 및 표현입니다. 삶의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관대 한 표현이자 예술적 재능의 표현입니다.

사실 인상주의 창작방식에는 중국화의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중국화의 회화언어는 단순히 대상을 기술하는 것이 아닌 표현언어와 표현수단을 요구한다.

중국화는 자연에 대한 내면적 이해에서 비롯되며, 다양한 모따기 방식과 선의 형태에 대한 다양한 감각 등 언어적 형태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특히 규칙적이고 요약될 수 있다. 인상주의도 마찬가지다. 우리 모두 인상주의를 객관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사실 인상주의는 이런 객관적이고 높은 수준의 성찰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고도로 요약되고 세련된 표현 언어이기도 하다. 붓터치의 리듬과 배열에 주목한 작품입니다. 매우 다채로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단순한 음표가 주 선율을 이루는 음악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색을 반복적으로 응용하여 만들어낸 리듬입니다.

프랑스에 갔을 때 우연히 프랑스 인상전을 관람하게 되었는데, 입장하기 위해 2시간 동안 줄을 서야 했습니다. 이는 우리 국민, 특히 지식이 풍부한 그룹에게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종종 묻습니다. 예술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예술은 사람과 대중을 위한 것입니다. 오늘날 대중을 이야기할 때 우리는 지식인 계층을 더 많이 언급합니다. 조화롭고 아름다운 세계는 작가의 내면세계를 그대로 반영하기도 한다. 인상파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는 고전적 표현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웨이: 그럼 고전 유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 고전유화를 오랫동안 보면 참을 수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중세 이전에는 우리 사천왕 그림처럼 인생에 대한 진정한 통찰이 그리 많지 않아요. 둥글고 가늘고 무거운 톤의 이야기와 둥근 캐릭터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는 정신적으로 해방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인상주의를 보면 정신이 갑자기 해방되어 사람들의 기질에 더 적합했습니다. 그것은 햇빛과 사람들의 사랑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저는 인상주의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것이 그리는 것은 이야기가 아니라 항상 상황과 아름다운 감정을 그리는 것입니다. 만약 공비를 그만두고 자유형 그림을 계속 그렸다면 인상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공비와 인상주의의 언어적 격차는 물감의 병치와 반복되는 색의 변화로 인해 매우 큽니다. 하지만 공비, 특히 전통 공비화는 단순하고 색이 그렇게 많이 변하지 않으면 더 이상 중국화가 아니기 때문에 그 본질을 더 많이 흡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의 비전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사물과 모양을 발견하면 미묘한 관계를 포함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유화 선생님께서 마네의 '술집 소녀'를 알려주시며 "턱 좀 보세요. 조금 교차하는 부분인데 턱 볼륨이 다 나오네요. 그런데 저희는 학교 다닐 때에도 러시아어를 따라했어요."라고 하더군요. 스케치, 빛이 비치면 턱 아래에 머리와 목을 분리하는 그림자가 있어야합니다. 나중에 "Sour Grapes"를 그릴 때 캐릭터 모양을 만들 때 턱선을 매우 건조하고 가상적으로 만들어 인상파로부터 이러한 것을 배웠습니다.

웨이: 일본 현대 인물화가 영향을 받았나요?

그: 우리가 얘기하는 일본화는 우키요에 이후 일본의 미인화에 가깝다. 물론 우키요에는 인상주의에 영향을 미쳤고, 이후의 미인화 형성에도 영향을 미쳤다. 일본화의 형성은 공허한 표현보다는 서양의 것을 받아들이고 삶의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며, 그림은 매우 예술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우리가 중화민국 시절 세심하게 그린 그림들과 비교해 보면 우리 그림은 죽었으나 그들의 그림은 생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것은 우리에게 참고할 방향을 제공할 뿐입니다. 그림을 그리다 보면 필연적으로 일본화 같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것도 공비화의 한 방식이지만, 생활의 정서를 중시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화풍을 형성한 것이다. . 당신은 또한 삶의 감정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자연은 그것과 같을 것이지만 항상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본화는 우키요에와 풍속화 ​​요소를 포함하는 비교적 포괄적인 배경을 갖고 있지만 고도로 세련되지는 않습니다.

<미지의 시어머니>를 만들 때 일본화를 보고 영감을 얻었는데, 그 그림은 한 조각을 잘라내고 나니까 좀 더 안정감 있고 완성도가 높아졌어요. . 이러한 구성적 영감을 통해 내 자료는 그 자체로 표현될 수 있었습니다. 미지의 시어머니'에 나오는 여자는 완벽했지만, 앉아있을 때 불안정하고 쉴 수 없어서 한 조각을 잘라 안정시켰다. 처음에는 석굴 주거와 석굴 주거 앞의 기둥 등 미지의 특징을 모두 그려보고 싶었지만 너무 완성도가 높아 그림이 확실히 일본화처럼 보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그냥 다 삭제하고 길게 그린 것들로 대체했어요. 아주 단순한 흙빛 톤이 마치 황토고원의 풍경 같은 느낌을 주거든요. 중국화란 이런 것이니 세 점을 남기는 것이 더 아름답다.

웨이: 당신은 '중국과 서양의 균형과 통합'을 추구합니다. 공비화 창작에 서구 사실주의를 적용하고 좋은 통합을 이루지만 사실주의 가치 측면에서 자유화는 불가능합니다. .자세히, 당신의 프리핸드 그림에서는 이 둘을 어떻게 결합하나요?

그: 자유형 붓놀림의 사실주의는 나의 독창적인 창조물이 아닙니다. Xu Beihong, Jiang Zhaohe, Huang Zhou와 그들의 학생들은 이미 이러한 방향에 기여했습니다. 자유형 붓놀림도 Jiang Zhaohe 씨의 작품처럼 매우 사실적일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중국은 매우 사실적인 작품을 제작해 왔으며, 특히 청나라 초상화, 영락궁 초상화 등 상대적으로 사실적인 초상화를 제작해왔습니다. 나는 창의적이지는 않습니다. 단지 그것들을 바탕으로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사람들은 사물의 현실성을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사실 사실주의는 사람들의 심리적 존재에 대한 욕구이기 때문에 저는 중국과 서양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오늘날 보면 중국화와 서양화의 비교를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점이 아직도 많다. 서양화에는 더 심오한 생각과 깊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서양 인물화는 우리에게 아주 좋은 참고 자료가 되지만, 공비화에서는 좀 더 현실적인 것들을 수용하려고 노력하고, 중국화 체계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최대한 수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순수함과 슬픔이 가장 감동적이다

웨이: 예전에 인터뷰를 본 적이 있는데, "순수함과 슬픔이 가장 감동적이다"라고 하더군요. 이런 기질, 물질적 삶의 향상과 함께 사람들의 정신적인 시각과 미학도 변화해 왔고, 아마도 현대인들은 '건강한 아름다움', '지적인 아름다움', 심지어는 '중립적인 아름다움'을 주창하는 데에도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

그: 현대인들도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을 갖고 있다.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는 것은 동시대적이다.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고 사회의 추악함을 볼 때 사람들도 추악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추첨도 못생겼어요. 이것을 표현하고 싶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러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세상을 표현하게 됩니다. 우리는 친절을 파헤치고, 마음속의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며, 자연스럽게 마음속의 이상적인 것을 바라봅니다. 인생에서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것을 보게 되더라도 다시 편집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인체 페인팅의 경우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이나 재료는 그다지 순수하지 않을 수 있지만 결국 자신이 만들면 이상적인 순수한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웨이: 당신의 많은 공비 작품에 나오는 여성 이미지는 우아하고 단순하며 약간 슬픈 느낌을 줍니다. 의도적으로 이러한 모델을 찾았나요, 아니면 당신의 요구에 따라 작품 속 모델을 만들었나요? 이런 성격?

그: 한편으로는 정보의 축적이다. 예를 들어 이 사람은 그림에 관심이 많다면 사진을 찍고, 스케치를 하고, 모아놓고 우연히 만나게 된다. 사실 제가 그리는 모델 중에는 순전히 아름다운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너무 아름답다면 개성이 없을 것입니다. 대신 내가 만난 것은 충분히 아름답지는 않았지만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아름다움은 발견되고 느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외로운 기러기"를 그릴 때 모델이 필요했는데, 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그릴 수 있도록 모델이 설정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그 모델을 그렸습니다. 이 모델은 뼈대와 구조가 좋아 최소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그녀는 해고된 여성 노동자이며, 그녀의 기질은 현대인의 지혜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런 무뚝뚝하고 조용하고 무표정한 모습이 많은 여자들의 공통적인 모습인데 딱 제가 원하는 모습이라 캡쳐해봤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녀의 외모를 사용하여 내 필요를 표현하고 내가 추구하는 바를 반영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 개념은 이미 당시 스케치에 표현되어 있었고, 이 스케치도 이번 전시에 포함됐다. 따라서 작가가 주관적으로 환경을 창조한 요소를 담고 있다.

웨이: 당신의 작품에는 실제 스케치하지 않은 주제가 있나요?

그: 예를 들어 '미인 4인'이라는 그림은 기본적으로 제가 만들어낸 작품이라 다소 관념적일 수밖에 없어요. 전통적인 아름다움의 맛을 갖고 싶지만 현대인처럼 느껴지기를 원하지 않으며 개성도 있어야합니다. 이것이 사람의 이상적인 상태, 즉 한계가 있습니다. 이상적인 이미지이므로 구성하는 것에는 자체적인 결함이 있습니다.

저는 기억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만화도 못 그립니다. 저를 구한 것은 바로 이 결함입니다. 저의 창조물은 스케치에만 의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생을 통해 중국화의 개념을 보완할 수 있는데, 사생 과정에서 '신의 도구는 마음에 있고, 손은 그것을 눈이라 한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 내가 보고 느낀 것을 표현할 수 있고, 스케치를 통해 나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승화시켰습니다. 스케치를 하다 보면 남들보다 더 깊이 들어갈 수 있고, 사물을 더 현실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사실이다. 이것이 내 작품의 특징이기도 한데, 내 공비화는 서양화의 표현방식을 교훈삼아 공비화 자체의 품격으로 돌아가 깊이 있게 표현하고, 외적 형식과 외적 언어를 통해 내면의 정신세계를 반영한다. 사실 그것은 나의 미학적 이상에도 부합합니다.

웨이: "마웨이포의 영혼"이 역사를 주제로 한 유일한 작품인가요? 이 작품은 언제 만들어졌나요?

그: 아니요, 역사를 주제로 한 다른 작품도 있어요. 이 그림은 1989년에 그린 것입니다.

웨이: 당시 작품 중에는 생활을 소재로 한 작품도 있고, 시대적 정취가 있는 작품도 있었는데, 이런 역사적 주제를 어떻게 구상하게 됐나요?

그: 제7회 청소년 미술전을 준비하기 위한 그림이에요. 그림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셨나요? 우연히 난징 출신의 가오윤(현 장쑤성 문화부 국장)을 만났는데, 그의 만화는 특히 좋고, 그의 작품 중 많은 작품이 전국 미술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장대한 군대는 틀림없이 그를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래서 그때 국전을 같이 하면 좋은 작품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 창작물에는 스케치가 필요하고 실제 감정이 없기 때문에 역사적인 주제를 그리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큰 장면을 뒷받침해줄 수 있었고, 캐릭터를 좀 더 깊이있게 그릴 수 있었는데, 나중에는 딱 맞아떨어지기도 하고, 거칠면서도 섬세하면서도 슬픈 테마를 선택하게 됐어요. 군대와 미녀가 매우 흥미로운 양후궁에 관한 부분입니다. 기본 구도는 그가 정했고, 학생이었던 양귀비, 탕밍황 등 하나하나 모델과 이미지를 찾아야 했다. , 우리 학교에서 유화 선생님이셨어요.

전체 그림은 이종윤 묘 벽화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녹색 삼림군은 모두 빨간색 옷으로 칠해져 있으며 인물들은 상대적으로 저압적입니다. 가오윤은 공간을 겹겹이 밀어내야 하는 중국화를 선호하는데, 제가 서양화에 대한 개념은 상대적으로 무겁고, 사람을 많이 그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사람들보다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을 느끼고 싶습니다. , Velas와 같은 Guizhi의 그림 "Surrender"에서는 실제로 앞쪽에 사람이 몇 명 밖에 없지만 뒤쪽에 빨간 술이 달린 총이 계속 있고 엄청난 군중이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나중에 나는 그의 그림을 따라갔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불만족스럽고 불만족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그림의 마지막 그림은 제가 직접 완성했습니다.

예술적 창작을 위해서는 사생 공부가 필요하다

웨이: 중국화 교육은 항상 고대 그림의 모방과 사생의 결합을 기반으로 해왔습니다. 미술 아카데미에서 가르치시는데, 미술 교육에 대한 경험은 어떻습니까?

그: 우리는 기본적으로 미술학원의 서비홍(Xu Beihong) 교육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서양화의 교육 방법이며 중국화의 표현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상황에서는 우리가 고대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생활문화는 모두 중국과 서양 문화의 융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화를 배우는 방식에 있어서도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양의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양의 사생법은 장점이 있는데, 이것을 이야기할 때 회화의 기본인 사생을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피하며, 사생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오해가 생기기 마련이다. 중국화와 서양화를 잘 융합시키기 위해서다. 스케치라고 하면 다들 흑백 그림을 떠올리는데, 이것은 완전히 서구적인 개념이다. 이 개념에 대해 나와 학생들은 이 개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먼저 스케치가 무엇인지 설명해보자. 사생은 흑백의미에서의 회화의 기본 방법으로, 서양화에서 사생을 배우는 방법부터 전체적인 관찰을 통해 많은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둘째, 흑백, 회색, 일차와 이차, 가상과 현실의 관계 등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구조와 조형 관점의 문제도 해결하므로 스케치는 기본적으로 회화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케치를 이해하기 위해 명암의 개념에 머무르면 중국화와 소통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빛과 어둠이 있는 스케치 역시 우리의 눈이 관찰할 수 있는 객관적인 것들이다.

우리 선의 표현은 스케치인가요? 예를 들어, 우리 고대인들이 벽화를 그리는 데 사용한 원고는 여전히 스케치였습니다. 그러므로 스케치는 회화의 기본 방법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되는데, 첫째는 회화를 배우기 위한 기초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창작 욕구의 기초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그리는 재료와 원고는 모두 스케치입니다. 스케치를 하면 빛과 그림자를 생각하는데 너무 편협하지 마세요. 스케치도 스케치의 한 종류이고 속도가 더 빠른 스케치입니다. 이렇게 나누어 보면 중국에는 사생이 있고, 고대 중국에는 사생이 있으니 중국과 서양을 구별하지 말고 사생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연구해야 한다. 그림은 공간, 리듬, 느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스케치를 배우면 이러한 문제를 매우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술학교에서의 스케치 공부는 매우 중요하다.

웨이: 처음 미술을 배울 때 석고 조각 회화 훈련을 좀 하게 되는데, 실제 사람을 직접 스케치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그: 나는 석고 조각 훈련을 부정하지도, 거부하지도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석고 조각을 그리는 것은 생명이 없고 칠한 것이 딱딱해질 것이라고 말한다. 실제 인물의 경우 피부 깊이의 변화 등 색상이 있어 미묘한 색상 차이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순백색이므로 색상의 차이가 없으므로 가상과 현실의 상태, 흑백의 상태와 레벨이 하나의 공간과 하나의 빛에 반사되어 어떤 상태가 표현되는지를 보다 본질적인 관점에서 깨닫게 됩니다. 그래야만 좋은 초상화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섬세한 공비화를 그릴 수 있는 것은 밑그림에서 사물의 미묘한 변화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예첸위는 중국화는 사생을 배울 필요가 없고 선화만 배우면 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방금 스케치의 정의는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왜냐하면 기본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브러쉬를 사용해서 윤곽을 잡아주고, 마지막이 선그리기라고 하면 기본이 아닌 최종안이기 때문입니다. 예씨는 스케치를 그릴 필요가 없고 선을 그릴 필요가 있으며, 여전히 스케치를 빛과 어둠의 상징으로 여긴다고 말했습니다.

꼼꼼한 그림에는 자유형 붓놀림의 정신도 있어야 합니다

Wei: 올해 국전에서는 미술 평론가이자 '서화' 잡지 학술 편집자인 Shu Shijun이 “국전은 대략 A형 양식이 형성됐는데, 공비화가 거의 전 세계를 장악하고, 자유형화가 크게 쇠퇴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미술전시회에서 볼 수 있는 공비 작품은 대부분 ‘노력적인’ 작품이다.” 장면구조 묘사에만 초점을 맞춘 작품인데, 이 현상을 어떻게 보시나요?

그 : 그가 말한 것은 모두가 인정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자유형 회화, 특히 인물화에서 정말 만족스러운 작품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전통, 즉 강소화(江趙河), 서비홍(徐傳紅), 주사총(周材宁), 시기(十球) 등의 전통에 만족하지 않고 전통 고대필에서 자양분을 얻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리고 잉크는 모두 넓은 마음으로 새로운 언어와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다른 길을 택하지 않으면 결국 한 길에 막히게 될 것입니다. 펜과 잉크가 변형되고 너덜너덜해지거나, 손으로 그린 ​​그림이 마치 판화처럼 그려져 있는데, 펜과 잉크의 진정한 매력은 전혀 없다. 첫째, 첫 번째 상황은 미술전람회 선정범위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두 번째는 실제로 그린 작품에 느낌, 아우라, 매력, 기교, 조화, 대담함이 눈에 띄지 않는 경우이다. 그래서 다들 특히 미안해요.

쉽지 않은데요. 꼼꼼한 페인팅의 단점이자 공통적인 문제죠! 바이 선생님은 공비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충분하다고 생각될 때까지 그리지 말고, 충분하다고 느낄 때까지 칠하고 전시장에 들어가세요”라고 반복해서 경고하셨습니다. 우리는 공비화의 자유분방한 붓질을 강조해왔습니다. 그 의미는 정신적 의미, 개념적 의미, 작품의 개념, 예술적 개념의 표현 등에 있습니다. 이것이 공비화의 문제점이다. 그러나 공비화가 그렇게 많은 수상직을 차지할 수 있다는 사실은 한편으로는 공비화의 발전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

웨이: 요즘 젊은 꼼꼼한 화가들에 대해 특별히 고민하는 게 있나요?

그: 많이요. 예를 들어, 상하이 출신의 젊은 예술가 Zhang Jian은 제 학생이지만 이전에 이미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그가 사용한 색채와 기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그림 전체가 같은 느낌을 주었지만, 그는 취향과 예술적인 개념을 가지고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나는 그런 사람이다. 가장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복건 출신의 진즈(Chen Zi)도 있는데, 그녀는 삶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상상의 사람들을 그린다. 그러나 그녀의 변화는 매우 흥미롭고, 그녀의 색깔은 아름답고, 그녀는 또한 새로운 공비 예술가이다. 현재 공비화를 하고 있는 신인인 손진성(Sun Zhensheng)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그는 예전에 나에게 기술을 배웠다. 남들과 완전히 똑같다면 큰 방법이 없어서 벽화를 복사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통찰력이 뛰어나고 창의적이어서 벽화 기법을 이용해 꽤 좋은 것들을 많이 그렸습니다. 내 옆에는 Chen Zhi도 있습니다. 그는 작품의 주제와 스타일에 대해 자신 만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웨이: 남당(南唐) 선대의 시를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왜 그의 시를 좋아하시나요?

그: 유화 선생님인 Liu Tiancheng은 저에게 스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고, 종종 저에게 작은 식사도 주시고, 그림책도 보여 주시고, 도서관에 가셔서 책을 찾아보셨습니다. 『남당황후』라는 책은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라 하루종일 가르쳐 주시고 읽어 주셨는데, 게다가 그 글 속에 담긴 우울함과 슬픔이 마침 그 시절의 내 정신과도 일치해서. 해당 기간 동안 만들어진 작품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웨이: 예술가, 교수, 중국예술가협회 부회장 등 여러 직책을 맡으시는 게 창작에 영향을 미칠까요?

그: 너무 바빠서 꼼꼼하게 그림을 그릴 시간이 없어요. 그래서 두 가지 문장이 있습니다. 유명해지는 것은 재앙이고, 외로움은 소중한 자산입니다. 우리 모두는 인생에서 그 외로운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웨이: 다음에는 또 어떤 전시 계획이 있나요?

그: 당분간은 안 할게, 너무 피곤해서. 나는 자연의 흐름에 맡기고 일부러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다. 그냥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놔두세요.

웨이: 트루아트네트워크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전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그 사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