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악기를 대표하는 중국 악기는 무엇인가요?
중국 악기를 대표하는 중국 악기는 무엇인가요?
관악기
우리나라 관악기의 유래는 아주 오래됐다고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4천년 전 하우(夏玉) 시대에 '관악기'라는 것이 있었다. 열쇠'는 갈대로 만들어졌다.
민국 20년, 산시성 완취안현 징춘(Jingcun)에서 3개의 신석기 시대 '쉰'이 발굴됐다. 『시경』에는 소, 관, 요, 순, 성 등의 악기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나중에 등장한 군악은 북악, 가로부, 승마부 등으로도 불린다. 비샤오, 笳, 나팔, 피리 등을 주요 악기로 사용하며, 군대가 행군할 때 자주 연주되기도 한다. 명예의 수호자로 사용되거나 연회 및 기타 오락 용도로 사용됩니다. 수나의 등장은 상대적으로 늦었고, 명나라에서만 기록되었다. 오늘날까지도 관악기는 민속혼례, 장례식, 민속축제 등에서 주요 악기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관악기는 발음 방식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호흡이 블로우홀을 통과하면서 공기기둥의 진동을 일으켜 소리가 납니다. , 플루트
Zi, Xiao, Xun, Panpipe 등과 같은
2. 휘파람을 통해 호흡이 통과하여 수오나, 튜브 등의 공기 기둥이 진동하고 소리가 발생합니다.
3. 호흡이 리드를 통과하여 공기 기둥의 진동을 유발하여
셩, 루셩, 바우 등의 소리를 생성합니다.
다음은 중국 오케스트라에서 흔히 사용되는 관악기를 소개합니다.
디체(Ditze)
플루트는 수평피리, 수평피리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 때 장건(張倉)이 서역을 순행한 뒤 장안에 들어갔다고 한다. 송나라 이후에는 오페라에 반주하는 중요한 악기가 되었다.
전통 플룻은 대나무로 만들어지며 6개의 소리 구멍, 1개의 송풍 구멍, 1개의 막 구멍이 있습니다. 연주하면 대나무 관에 있는 공기 기둥의 진동으로 소리가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역은 2옥타브이며 플루트의 음색은 선명하고 고음이 투명하며 감미롭습니다.
플룻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진공관 소리(가장 낮은 저음)가 a'(실제 소리)와 d2(실제 소리)인 플루트입니다. 이 두 종류의 플루트가 각각 Kunqu Opera와 Bangzi Opera의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관례적으로 "Qudi"와 "Bangdi"라고 불립니다.
샤오샤오(Xiao Hsiao)
약 4,500년 전 Qian Lun이라는 음악 관리가 '리듬 파이프'를 발명했습니다. 똑바로 불어 소리를 내는 것이 플루트의 전신이다. 한나라 이전에는 경방에 뒷구멍을 더하여 5공 구조로 하였으며, 당나라 때 일본에 전래되어 샤쿠하치라고 불렸다. 위나라 때 추가적으로 구멍이 열렸으나 그 이후로 큰 변화는 없었다.
플루트는 V자 모양의 마우스피스를 갖춘 직관 관악기로 연주 방식은 플루트와 비슷하며 앞쪽에 5개, 뒤쪽에 1개의 소리 구멍이 있습니다. 소리가 깊고 음역이 2.5옥타브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루트의 소리가 가장 낮습니다.
셩셩
고대에는 큰 셩이 있습니다.竽(성)이라 하고, 작은 성(聖)을 和(화)라 불렀다. 기원전 15세기 은나라의 갑골문에는 이미 '조화'에 관한 기록이 있다. 기원전 6세기 중국 시집에서 이 악기가 자주 언급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셩은 대개 13개 또는 14개의 리드를 가지고 있으며 개량 후에는 21개, 24개, 26개, 32개, 34개, 36개 등이 있습니다.
셩은 맑고 반투명한 음색과 넓은 음역으로 인해 반주용 악기로 자주 사용된다. 셩(Sheng)은 리드를 진동시켜 연주하며 불거나 호흡하여 연주할 수 있으며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음을 낼 수 있어 화음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수오나
수오나는 원래 페르시아(현재 이란)와 아라비아에서 온 악기였습니다. "suona"라는 단어는 페르시아어 "SURNA"를 음역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명나라 때부터 수나에 관한 기록이 있다. 오늘날까지도 민속혼례, 장례식, 민속축제 등에서 연주되는 주요 악기이다. 다양한 곳에 퍼져 있는 수오나는 큰 것, 작은 것, 거친 것, 부드러운 것 등 종류가 많고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거의 모든 관악기 기술을 연주할 수 있으며, 파이프 몸체, 휘파람, 트럼펫 입을 사용하여 노래를 흉내낼 수도 있으며 각각 노성, 화단 등과 같은 다양한 역할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범위는 2옥타브입니다. 현재 중국 오케스트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르나는 관음조 g'의 D조 고음 수나입니다.
발현악기
발현악기는 손가락이나 플렉트럼을 사용하여 현을 뜯고, 대나무를 사용하여 현을 쳐서 소리를 내는 악기의 총칭입니다. 뽑아 낸 악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과 형태로 나오는 매우 독특한 유형의 현악기입니다. 3000년 전 주(周)나라 때부터 이미 '진(秦)', '거문고(harp)' 등의 악기가 있었고, 이후 전국시대의 주(朱)와 정(鄭), 진(秦)나라의 현과 발효, 한나라의 공후와 완, 원나라의 비파, 삼현, 명나라의 양금 등이 점차 도입되었다.
현악기의 형태와 연주, 연주방법의 차이에 따라 현악기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첫 번째 분류는 거문고, 거문고, 거문고 등으로 대표된다. 다른 악기. 이 악기는 직사각형의 나무 상자를 본체로 하고, 줄을 쭉 뻗은 형태로 편평하게 연주하는 악기입니다. 현을 눌러 연주할 수 있는 거문고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개방현만을 사용한다.
두 번째 범주는 Liuqin, Yueqin, Ruan, Sanxian 및 기타 악기를 포함하는 비파로 표현되며 왼손은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4개, 3개 또는 2개의 현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무릎에서 재생됩니다.
세 번째 카테고리는 덜시머입니다. 나무틀 위에 편평하게 놓고 현을 대나무로 쳐서 소리를 내는 악기로 명나라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전래되었습니다.
현악기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아래에서는 중국 오케스트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기인 비파, 유금, 양친, 정, 루안, 삼현을 소개하겠습니다.
비파
최초의 "비파"는 뽑아내는 악기의 총칭입니다. 서기 3세기까지 중국에는 "Xiangu"라고 불리는 손잡이가 길고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둥근 소리를 내는 비파가 있었습니다. 12단 비파도 한나라 시대에 등장했다. 서기 350년경, 배 모양의 스피커와 구부러진 목, 4개의 현을 갖춘 일종의 비파가 "취샹 비파"라고 불렸습니다.
진비파와 한비파의 장점을 흡수해 변형, 발전시켜 후대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1상 무프렛에서 6상 20플렛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사운드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연주 방법은 처음에는 나무로 된 플렉트럼을 사용했으나 당나라 중기에는 손가락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표현력이 풍부해집니다. 현재는 중국 북부와 남부 전역에 퍼지고 있습니다. 독주, 앙상블, 하모니 등 순수하고 재미있는 형태로 등장할 뿐만 아니라, 오페라, 민속예술, 노래 등 반주 밴드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우리나라의 매우 중요한 현악기입니다.
Liuching
Liuyeqin, 황금 강철 다리, 흙 비파라고도 알려진 Liuqin은 원래 작은 비파처럼 보입니다. 원래는 안후이 사주 산둥 유친 오페라의 중요한 반주 악기였습니다. 소흥루안탄 등의 오페라에는 2현 또는 3현이 추가되었으며, 음역이 넓고, 반음이 풍부하며, 고음역으로도 사용된다. 중국 오케스트라의 뽑힌 그룹의 일부입니다.
Sanhsian
Sanhsian은 "Xianz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진나라의 "현북"에서 발전한 싼셴(Sanxian)이라는 이름은 명나라 문서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북쪽의 "Dagu Shu"(이야기라고도 함), 남쪽의 "Qingyin"과 "Tao Qing" 등은 모두 주요 반주 악기입니다.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리듬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게다가 삼현(sanxian)은 매우 독특한 독주 악기이기도 합니다.
루안위안
루안위안은 밴드 앙상블에서 매우 중요한 현악기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죽림 칠현 중 한 명인 완현(臺熙)이 이 악기를 잘 연주하여 "완현(赤熙)"이라고도 불렸다고 합니다. 루안경이 개선된 후 이제는 대, 중, 소, 즉 고루안과 저루안으로 구분됩니다. 민속 오페라와 랩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현대 중국 오케스트라 앙상블에서는 반주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Zhong Ruan과 Da Ruan입니다.
양친
타악기는 명나라를 전후하여 페르시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습니다. 처음에는 광둥성 해안 지역에서 인기를 끌다가 점차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덜시머는 선명한 사운드와 넓은 음역을 갖고 있으며 화성과 빠른 아르페지오를 동시에 연주할 수 있는 악기로 앙상블에서 매우 중요한 악기이며, 솔로 연주에서도 매우 독특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정
전국시대(기원전 475년~기원전 221년) 이전에 태국에서 유행했던 고대 악기이다. 영남(Lingnan)에서 내몽고(Inner 몽고)까지 널리 퍼졌으며 중국 전역에 여러 차례 퍼졌습니다. 특히 허난(河南), 산둥(山둥), 절강(浙江), 광둥(廣东), 내몽골(내몽골) 등 지역은 널리 입양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금은 13현에서 16현으로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독주, 앙상블, 앙상블, 각종 오페라, 민속예술에 많이 사용됩니다. 댄스 및 기타 반주.
현악기
현악기는 얇은 대나무 활에 달린 말꼬리를 이용해 현을 문질러 진동시켜 소리를 내는 악기의 일종이다.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현악기로는 얼후(Erhu), 고호(Gaohu), 중호(Zhonghu), 게후(Gehu), 반후(Banhu), 시후(Sihu) 등이 있습니다.
호금은 일찍이 당나라부터 존재해 문학 작품에 흩어져 있었는데, 당시 북송에서는 서족 사이에 널리 퍼졌다. 우리 나라 북부에서는 "서진(Xi Qin)"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진현(陳秦)이 편찬한 《악서(樂書)》(서기 1099년) 제128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Xi Bu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두 줄 사이에 대나무 조각을 감아 두었는데, 오늘날에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글과 그림에 따르면 Xi Qin은 다음과 매우 유사합니다. 오늘날의 Hu Qin이지만 플레이 방법이 다릅니다.
지난 천년 동안 호금은 우리나라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통되었으며, 호금의 다양한 재료와 형태로 인해 악기와 음악 측면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 Jinghu, Jinghu 및 Huqin은 중국 오케스트라 및 연주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중화 인민 공화국 이후 Erhu, Banhu, Sihu 등의 상위 모델에서 파생되었습니다. Zhonghu, Dahu, Low Hu 등이 생겨나 이런 종류의 악기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현재 다양한 장소와 다양한 종류의 오페라에서 사용되는 호금과 같은 악기가 수십 가지에 달합니다. 아름다운 음색과 독특한 지역적 색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연주 기술과 풍부한 표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얼후(erhu)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올해 중반에는 더 큰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훌륭한 솔로 악기이자 중요한 밴드 악기가 되었습니다.
얼후(남호) 얼호(난후)
얼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대표적인 현악기로 만리장성 안팎, 남북으로 널리 퍼져 있습니다. 양쯔강, 심지어 주강 유역까지. 얼후(Erhu)라는 이름은 특히 남한의 중국 관현악단이 독창으로 연주하는 음악 유형을 지칭하며 이를 "난후(Nanhu)"라고 부릅니다. 나라마다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erxian", "humzi", "huhu"라는 악기도 있습니다. 이름은 많지만 실제로는 같은 악기입니다. 얼후(Erhu)는 아름다운 음색과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어 부드럽고 매끄러운 선율과 점프력 있는 멜로디를 모두 연주할 수 있으며, 솔로 연주자뿐만 아니라 앙상블이나 반주로도 사용되는 악기입니다. 민속 오페라 필수 반주 악기.
얼후는 일반적으로 5도 조율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방현 조율은 d'a'입니다.
게후(Gehu)
게후(Gehu)는 서양 첼로의 연주 방식을 참조하여 더 큰 음량과 더 넓은 음역을 갖춘 베이스 현악기입니다. .
현이 4개 있고, 지판이 있고, 피아노 관이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어 현을 당기는 것뿐만 아니라 현을 뜯는 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 주로 앙상블에서 사용되지만 연주자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개방현 튜닝은 CGDA입니다.
타악기
중국 악기 중 타악기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북, 징, 심벌즈, 판, 종의 5가지 범주로 분류되며, 제작 재료에 따라 분류하면 금속, 대나무, 가죽의 3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들의 연주 기술과 표현력은 극도로 풍부하고, 이들의 사운드는 독특하여 악기의 리듬을 뚜렷하고 강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심오한 매력, 특히 강한 국가적 색채를 갖고 있습니다. 민속음악 중에서는 스판 징과 북, 조주 징과 북, 순안 타악기, 허베이 타악기, 요녕 타악기가 모두 타악기로 유명합니다. 현대 중국 오케스트라에서는 종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1. 드럼 악기:
역사 기록에서 드럼은 최초의 타악기였으며, 은 유적의 갑골 비문에는 이미 "드럼"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드럼 악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각의 특성과 연주 방식이 다르며, 앙상블이나 반주에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일부 음악에서는 독주 악기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구(대형 드럼)
로비 드럼이라고도 불리는 다구는 드럼 헤드 직경이 1.5피트가 넘는 더 큰 드럼입니다. 나무통의 상단과 하단은 동일한 면적의 소가죽 두 장으로 덮여 있습니다. 보통 네 개의 다리가 달린 나무 스탠드에서 연주하며, 두 개의 망치로 드럼 표면을 두드려 소리를 냅니다. 톤이 깊고 두꺼워요.
딩인강구
딩인강구는 '화분북'을 개량한 조율이 가능한 대형북이다. 밴드는 종종 2명 또는 3명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작업합니다. 일반적으로 2명으로 구성된 그룹은 토닉과 우세에 할당되고, 3인의 그룹은 종속, 우세, 열등 알토와 같은 다른 사운드를 추가합니다.
2. 악기
공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타악기 중 하나입니다.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되었으며, 그 당시 우리나라에 소개된 것은 6세기 초입니다. 샤공(Sha Gong)'이라고 불렸다. 오페라 예술의 발전과 함께 징은 오랜 세월의 보급과 개량을 거쳐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악기가 되었습니다. 공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일부 공은 음조가 고정되어 있고, 일부는 친 후 음조가 더 높으며, 일부는 친 후 음조가 더 낮습니다.
공은 몸체가 원형이고 그 주위에 틀이 있는 단순한 구조의 몸체를 진동시키는 악기이다.
운라구름공
운라구름공은 음높이가 정해져 있는 타악기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구음공이라고 불린다. 장군 윤공은 작은 징 10개를 나무틀 사이에 걸거나, 나무틀을 탁자 위에 놓고 오른손으로 망치를 치는데 사용한다.(큰 윤공은 나무틀을 사용한다. 플랫폼에 서십시오.) 각각의 서있는 위치가 다릅니다.
3. 보드 악기
밴드에서 사용하는 보드 악기로는 캐스터네츠, 클래퍼, 목어 등이 있습니다.
향반
향판은 백단으로 만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백단이라고도 불리며 6세기에 등장한다. 또는 총 9개입니다.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보드의 수도 일정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일반적으로 3개의 보드로 구성됩니다. 적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드럼 보드, 북 보드, 노크 보드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통 보드는 민속 음악 앙상블과 드라마 반주에 사용되며 종종 함께 사용됩니다. 패널 드럼과 함께 북보드와 노킹보드가 함께하며 민속음악과 노래가 함께합니다.
방쯔(Bangtze)
방쯔(Bangtze)는 처음에는 다양한 방쯔 곡을 반주하는 데 사용되었고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극적인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강박에 자주 사용됩니다. 적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Hebei Bangzi(Bangzi라고도 함), Nan Bangzi, Zhui Bangzi 및 Qin Bangzi와 같은 구별이 있습니다.
허베이 방즈(Hebei Bangzi)는 길이와 두께가 서로 다른 두 개의 단단한 나무 막대기로, 자단이나 마호가니로 만들어졌습니다. 왼손은 짧고 두꺼운 타원형을 잡고, 오른손은 길고 가느다란 나무막대를 쥐고 서로 부딪혀 고음과 탄탄한 소리를 낸다.
◆난방지는 직사각형의 속이 빈 나무 몸체로, 연주할 때
왼손에 추를 들고 오른손에 망치로 친다.
발음은 둥글고 일반적입니다.
◆떨어지는 방지는 허난 오페라의 반주로 사용되며 달걀 모양이다.
달걀 모양이다.
◆진방자는 진희극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