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서화 투자
고대 서화 투자
고대 서화의 가격 잠재력은 아직 발굴되지 않았다. 고대 서화는 반드시 감상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독특한 역사적 가치
예술품의 가격은 경제적 가치의 구체적인 표현으로 역사적 가치, 예술적 가치, 과학 기술 가치, 감상가치에 의해 결정된다. 인민 예술 수집의 본질은 역사, 문화, 기예, 감정, 생활을 수집하는 것이다. 중국 고대 서화는 역사의 묘사로, 현대 서화에서 갖추지 못한 역사의 침전, 문화적 정취, 우여곡절, 문화 예술의 다양성을 담고 있다. 연대순으로 고대 서화를 정렬하면, 틀림없이 시각예술 분야에서 중국 미술과 중국 역사의 발전에 대한 많은 실물 증거를 선보일 것이며, 중국 민족의 고대부터 지금까지 오랜 여정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생생하게 묘사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곳은 고대 서화에서 가장 소중한 곳이다.
둘째, 풍부한 문화적 내포
시간상으로 볼 때 100 여 년의 현대서화를 제외하고 청대 이전의 2000 여 년은 모두 고대 서화의 생존기간이다. 한제인의 고박, 진서의 운율, 당화의 풍부함, 송화의 정교함, 명청서화의 천자만태가 서로 어우러져 눈부신 장권으로 모였다. 범주의 경우, 인물, 꽃과 새, 산수, 리얼리즘, 프리 핸드, 기관화, 문인화는 모두 서로 경쟁하고 있다. 서화가의 경우 황천의 부귀든 서희야의 도피든, 마원, 샤규의 잔수, 당인, 장홍의' 먹물을 쏟아내고, 신을 전하는 것',' 사법자연, 천지를 채취하는 기운', 그리고 8 대, 석도의' 망망' 이 있다 이렇게 심오하고 다채로운 문화적 내포는 세계에서 손꼽힌다.
셋째, 깊은 필묵 공저
중국의 서화 예술은 필묵으로 선을 지휘하는 예술이다. 필묵공진이 어떠하고, 선의 리듬이 어떠한가 하는 것은 서예가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여 작품의 성공 여부를 나타내는 관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신의 운을 전하고, 필묵을 버리고 모른다.
고대 서화의 전체 존재 과정에서 유교 사상은 "만물은 모두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며 줄곧 사회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치친 서화' 는 항상 지식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재능이었다. 서화는' 동자공' 일 뿐만 아니라 벼슬을 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필묵 쿵푸는 많은 사람들의 필생의 추구가 되었다. 서예에는 왕헌지의' 묵지' 와 회소의' 필묘' 가 있다. 그림은 장홍 () 이 있다. 그리고 정판교의' 화죽가지 40 년, 낮과 밤에 쓰고, 쓸데없이 날씬하게 쓰고, 태어나자마자 익었다' 는 ... 고대인들은 모두 생명을 필묵에 녹이고, 노력한 노력은 오늘 정말 비교할 수 없다.
넷째, 희귀종의 수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왕조의 끊임없는 변화, 시간의 흐름, 자연재해, 최근 100 년 동안의 외족 침입, 고대 서화가 대량의 파괴와 유실을 당한 것은 지금까지 매우 이례적이다. 서본다 선생의' 고궁서화 옛 장재' 는 3540 점의 고대 서화를 소장하고 있으며, 제백석서화의 10 분의 1 에 불과하며, 대성 및 국내외 기타 박물관 소장품은 극히 제한되어 있다. 전전에 등록된 서화가의 작품은 민간 소장품에서 명가이든 소명이든 대부분 몇 점 혹은 수십 점의 계량으로 현대 서화가가 수십 점, 수백만 점, 심지어 수만 점의 작품과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는 거래 법칙은 적어도 현재의 고대 서화 가격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이것도 그 잠재력이 있는 곳이다.
다섯째, 국내 당대의' 공예품' 가격과 비교하다.
예술사의 분류에서는 서예, 그림 등과 같은 순수 예술작품으로, 예술가의 자신의 사상과 기교가 창작한 단품으로, 유일성과 복제성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시대적 특징을 반영하는 것 외에도 개인 스타일도 부각시켜 원활한 소통과 정신교류에 주로 쓰인다. 또 다른 종류는 수공예품 (예: 도자기 잡화) 으로, 흔히 수공예 연예인들의 집단 창작으로, 시대의 생산능력과 과학기술 수준을 더 잘 반영하며 일상생활에 많이 쓰인다. 양자의 가치 함량은 현저히 다르다.
6. 외국 당대 회화의 가격과 비교한다.
중국 서화와 서양 그림의 가격 격차는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서화의 고대 서화보다 차이가 더 크다. 최근 중국 미술관에는 프랑스 인상파 화가 마나이 모네 등 대표 작품 565,438+0 점이 전시됐다. 보증금 58 억 원, 작품당 가격은 1 억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위대한 서예가 조와 임백년의 작품은 수백만 위안의 고가로 팔렸다. 국제 경매계에 관해서는 서구 유명 예술가의 작품 가격이 툭하면 수천만 달러, 수억 달러다. 고대 서방 국가의 다빈치, 루벤스, 라파엘 등의 작품은 더욱 값진 작품이다. 그중 1 평방피트밖에 안 되는 다빈치' 소녀상' 이 6543 억 8 천만 파운드 (약 인민폐 6543.8+0.356 억원) 로 평가돼 경매 가격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당인, 원수영, 심주, 장홍, 서위 등과 같은 고대 중국 대사들은 그림당 4 ~ 5 억 위안만 판매한다. 동서양 회화에는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지만 가격 차이가 너무 커서 감탄을 금할 수 없다.
7. 고대 서화의 위선 문제는 하나의 관심사가 아니다.
현재 서화예술시장은 역사상 가장 번영한 시기이자 사기가 가장 창궐한 시기이다. 서화의 모조품은 예로부터 가지고 있었지만, 순전히 영리를 목적으로 수단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 크고 완전한 조작은 오늘에 속해야 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예술품 시장의 보이지 않는 살인자이자 소장사업의 독종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서화를 소장할 엄두가 나지 않는데, 바로 모조품을 두려워해서, 모조품을 분간할 수 없기 때문에 고대 서화가 매우 신비롭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고대 서화의 위조 수법은 이미 총결된 것이다. 종이, 잉크, 인쇄, 포장, 시대적 특징, 개인스타일 등에서 종합적으로 감별할 수 있습니다. 당대 서화는 가짜보다 한 수 앞서서 많은 과학기술 수단과 현대 기술을 운용하였다. 일부 명문 학교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위조되어 식별하기 어렵다. 동시대의 위조, 시대적 특징, 종이, 잉크, 인쇄, 포장 등이 있기 때문이다. 거의 그들의 참고의 의미를 잃었다. 개인 스타일과 필묵 특성만 근거로 삼을 수 있지만, 많은 명가의 특징을 진정으로 파악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위조의 관점에서 볼 때, 현대의 명가 서화를 수집하는 위험은 고대 서화를 수집하는 것보다 더 위험하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서화의 분별력을 두려워하지만, 공부하지 않고 실천 경험이 부족하다.
여덟째, 고대 서화에는 개인 투기의 근심이 없었다.
예술품이 주식, 부동산처럼 일종의 투자로 간주될 때, 자본은 대거 투입된다. 이것도 물가 상승의 동력이다. 그러나 자본의 이익별 본성은 단기간에 가능한 한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본명언) 현재 예술품 시장의 투기는 공개의 비밀이다. 현대의 일부 서화가들은 학식, 필묵, 수양, 예술에 힘쓰지 않고 오히려 조급하고 감정적이고 오만해 티베트인들의 주의를 끌었고, 어떤 것은 제곱당 수만 위안에 달했고, 사람들을 계속 추월하도록 유도했다. 정말 안목이 있는 수집가와 투자자들은 10 년과 100 년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게 될 것이다. 외롭고, 절대 투기하지 않는, 정말 가치 있는 고대 서화들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가치로 돌아가는 길에 따라 올라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사실, 이런 천가 예술품이 끊임없이 등장하지 않으면 예술 시장에는 핫스팟과 포인트가 부족하고, 핫스팟이 없으면 절정이 없다. 그 결과 예술품의 거래가가 거듭 오르고 경매 가격이 누차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시장의 고조가 끊이지 않았다.
9. 티베트인과 투자자의 성숙은 고대 서화의 가격을 올릴 것이다.
사실, 예술품의 내재적 가치에 관계없이, 그것의 최종 가격은 수집가와 투자자들에 의해 결정된다. 티베트인과 투자자들은 서화 작품을 감상, 관찰, 재창작할 때 반드시 정신적 즐거움을 얻는다. 이런 쾌감의 전제는 작품을 인식하고 이해하고 이해하고 작가와 대화하고 교류할 수 있고, 사상적 감정에서 * * * 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역사의 거리와 시대의 차이로 인해 우리는 자조의 서화가 당대의 서화보다 더 어렵다는 것을 이해한다. 그러나 지식의 축적, 경험의 풍부함, 수집가의 자질 향상, 사회 문명 전체의 진보로 이 어려움은 극복될 것이다. 시계와 안에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가깝고 먼 곳에서 집합 법칙이 작용한다. 점점 더 많은 티베트인과 투자자들이 고대 서화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다. 사람들이 진위를 분별하고 좋고 나쁨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고대인과 함께 시공간을 통과할 수 있다. 사람들이 물질적 생활이 충족된 후 더 많은 재력을 가지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을 때, 중국 고대 서화는 반드시 우선이 될 것이며, 공급이 부족할 것이다.
X. 중국 서예 및 그림 수집 및 투자에 대한 철학적 사고
고대 서화는 우리의 어제를 가장 직관적인 방식으로 보여 주었고, 인류의 가장 원시적이고 최고급 철학 명제, 즉' 나는 누구인가?' 를 해석했다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 가시려고요? "대부분의 내용. 오래된 서화는 예술의 전당의 거창한 초석을 구축하고, 내포가 깊고, 정신이 넓다. 현대 서화 예술가의 수태의 샘이자 생명의 물이다. 제백석은 말했다: 나는 백양나무 밑의 등나무와 앞잡이가 되고 싶다. 이코염은 "최선을 다해 들어가려면 나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의 진정한 서화의 대가는 모두 앞으로 나아가서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뿌리를 거슬러 중국 고대의 서화 전통이 없으면 당대 서화의 휘황찬란함이 없다. 경을 헤아려 조상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서화계에는 두 개의 고봉이 있다. 동양의 이 고봉은 중국의 서화를 상징한다. 가격 체계의 관점에서 볼 때, 서양에서는 단지 최고봉에 불과하다. 중국 서화예술의 위대함이 세계에 인정받아야만 그 가격체계가 서구 회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또 다른 고봉이 될 것이다. 이 고봉의 재현은 마음씨, 안목, 재력이 있는 중국인에 의지하고, 중화민족의 부흥과 번영에 의지하고 있다.
많은 수집가, 감상가, 투자자들이 종종 서로 놀리며 이상한 생각을 발견한다. 고대 서화의 소장품에 대해 한 친구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날의 서화 수집은 고아하거나 부유한 상징일 뿐만 아니라 지식, 신분, 지위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물질과 정신의 이중 소유를 만족시키고 부귀한 명성을 불러일으키는 상징이다. 대련 완다그룹, 곽경상, 남경천지그룹, 양수, 법인주 대왕 류익겸은 모두 고서화를 소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모두 고서화를 소장하여 부자가 되었기 때문인가? " 서화에 투자하는 위험에 대해 어떤 친구는 "어떤 투자도 위험하다" 고 말했다. 주식 시장에는 함정이 있으며 주식은 줄어들 것입니다. 부동산은 할인될 것이고, 70 년 후에 자산은 0 이 된다. 고서화의 명품은 잘 보관해서 휴대할 수 있고, 계속 평가절상할 수 있다. 전쟁, 역병, 사회 불안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누가 당신의 집을 살 것입니까? 당신은 아직도 당신의 은행 예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까? 꺼내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생활이 보장되지 않을 때는 전혀 이야기할 수 없다. " 이 두 선생은 틀림없이 고서화 수집과 투자의 현자이며, 반드시 고서화 가치의 구현과 가격 회귀의 희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