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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무용의 역사
모던댄스(Contemporary)는 20세기 초 서구에 등장한 댄스 장르로, 클래식 발레에 반대되는 장르이다. 고전발레의 보수적이고 현상과 삶과 단절된 형식주의적 경향에 반대하고, 순수하게 기량을 추구하는 것이 고전발레의 지나치게 경직된 동작 프로그램의 제약을 벗어나 인간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주창하는 것이 주된 미학적 관점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법칙에 순응하는 춤사위는 춤의 진정한 감정을 강조하고, 무용예술이 현대 사회생활을 반영해야 함을 강조한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고전 발레가 상대적으로 약했던 미국과 독일에서는 거대하고 심오한 무용 혁명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고전발레와는 정반대되는 댄스장르로 자유를 추구하고 혁신을 표방하는 예술적 목적으로, 규칙을 고수하려는 보수적 사고를 뒤흔들어 고전발레가 지배하는 상황을 무너뜨렸다. 댄스의 세계. 그러나 무용수들은 서로 다른 의견과 실천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당시 유럽의 사회적 상황에서 다양한 이상주의 철학과 예술적 경향이 무용 발전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세 서구 사람들은 세상에 절대적인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굳게 믿고 경건한 마음으로 그것을 부지런히 추구했습니다. 세계와 삶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일방적이고 일차원적입니다. 그들은 전통을 고수하고 형태의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이 시기의 시, 연극, 미술, 음악, 무용 등은 주로 종교적인 주제를 표현했습니다. 중세 문화에 대한 르네상스의 강한 영향, 계몽주의 사상의 출현과 서구의 대규모 산업 생산으로 인해 대규모 기계 생산이 수공업 작업을 대체하고 사람은 사물로 대체되고 사람은 사물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강력한 물질문명이 사람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지식인 계층은 유례없는 우울과 망설임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예술을 통해 정신적 해방을 추구합니다. 현대무용이 탄생한 것도 바로 이러한 맥락에서였다. 수많은 무용가들의 노력으로 곧 무용 개혁의 물결이 형성되었고 이는 독일, 미국 및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무용이 탄생하기 이전, 현대무용사에 반드시 언급되어야 할 중요한 음악가가 두 명 있었다. 그 중 하나는 인체의 외부 움직임과 내부 감정 사이에 자연스러운 연관성이 있음을 발견한 프랑스의 프랑수아 델샤르(François Delchart)입니다. 그는 사람의 내면적 감정의 강렬함이 팔과 움직임의 강렬함을 결정한다고 믿었고, 클래식 발레에서는 무시되는 몸통의 긴장과 이완의 움직임이 남다른 표현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Delchart는 자신의 이론적 연구 결과를 정리하고 분석하여 자신만의 이론적 틀과 이에 부합하는 훈련 방법 및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는 인체의 움직임과 자세를 머리(심리와 지혜를 나타냄), 상지(감정과 정신을 나타냄), 하지(동시에 신체를 나타냄)의 세 가지 기본 영역으로 나누었습니다. 9가지 기본 법칙, 자세의 구별 및 정의를 규정했습니다. 행동 패턴의 세 가지 범주는 대조 행동, 평행 행동 및 연결된 행동으로 식별됩니다. 현대무용사에서 델차트의 동작체계는 최초의 인체동작체계라 할 수 있으며, 이는 실용적이고 유용하며 효과적인 영감을 제공하고 춤의 자기수련에 도움을 준다. 다른 하나는 스위스의 Emile Jacques Dacroze입니다. 그는 음악의 리듬을 이해하고 표현하기 위해 인체 움직임을 사용하는 방법을 창안했으며, 이는 댄서들이 리듬에 대한 이해 수준을 높이고 더 넓은 범위를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댄스 표현. 당시 이 두 음악가의 활동은 새롭고 극적인 방식으로 가득 찬 일종의 자유로운 예술적 움직임을 찾을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실천에는 우연적인 요소가 포함될 수 있지만, 모든 우연적인 것에는 실제로 그 자체의 불가피성이 있습니다. 두 음악가의 무브먼트 세계 탐구는 모더니즘 무용의 탄생을 위한 여론을 준비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기술적, 이론적 준비도 이루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무용가 이사도라 던컨은 모더니스트 댄스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사실 던컨과 동시에 현대무용으로 유명한 사람이 두 명 더 있었다. 한 사람은 로이 풀러였다. , 그리고 다른 하나는 Saint Nice라고 불리므로 "현대 무용의 어머니"는 세 개의 왕관을 가져야합니다. 이 세 명의 유명한 여성은 모두 미국 현대무용의 선구자이지만 그들의 춤 관행은 형태가 조금씩 다릅니다. 미국 오하이오주 플뢰르스버그에서 태어난 로이 풀러(Roy Fuller)는 춤을 잘 췄을 뿐만 아니라 댄스 의상과 무대 조명 프로젝션 시스템 분야에서 수많은 발명과 창작으로 연예계에서도 유명했습니다. 반면 이사도라 던컨(Isadora Duncan)은 음악, 동작, 아카펠라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매우 생생한 개성을 구축하고 다른 사람들과 완전히 다른 예술적 아이디어를 구현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는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춤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클래식 발레를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춤 개념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던컨은 미국인이지만 그녀의 주요 무대는 미국이 아니다. 미국 무대에서 활동한 루스 세인트 데니스(Ruth St. Denis)는 주로 동양무용 형식을 활용하여 현대무용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녀는 이집트, 그리스, 인도, 아라비아, 태국 등 여러 나라의 춤의 스타일과 특성을 폭넓게 끌어오며, 동양의 춤 형식을 활용하여 인간 종교의 영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시도함으로써 동양적인 특성을 지닌 현대무용이 되었습니다. . 그녀와 던컨의 업적은 거의 일치했기 때문에 그녀는 "미국 댄스의 아버지"로 알려진 Tiede Sean과 결혼한 지 15년 만에 "미국 댄스의 영부인"으로 알려졌으며, 그녀는 또한 Saint를 설립했습니다. -Denis-Sean 댄스 스쿨을 통해 많은 모더니스트 댄스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Tiede Sean의 예술적 업적은 첫째로 자신의 몸을 사용하여 새로운 세계를 개척한 것이고, 둘째로 내면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운동선수 스타일의 "남성 댄스"를 개척한 것입니다. 그의 댄스 개념과 연주 방법은 클래식 발레와 완전히 다릅니다. . 그러므로 그들은 둘 다 미국 모더니스트 댄스의 창시자로 인정받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미국 현대무용의 선구자들 외에도 헝가리 무용수인 루돌프(Rudolf)와 폰 라반(von Laban)도 모더니스트 댄스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인간 운동 이론"을 창시하고 움직임을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힘 효과" 이론을 창안했으며, 오늘날에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 이론에 부합하는 댄스 녹음 방법을 확립했으며, 무용분야에 많은 이론적인 작품을 남겼으며, '현대무용이론의 제왕'으로 알려져 있다.
1차 세계대전 이후 중부 유럽, 특히 전쟁에서 최악의 패배를 겪은 독일은 혼란과 망설임, 슬픔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는 당시 예술가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모더니즘 철학과 현대 심리학의 영향을 받아 점차 모더니즘 예술 사조가 등장하고 형성되었다. 현대무용가들은 진선미라는 전통적 개념이 인간의 현대적 경험을 설명할 수 없다고 믿고 전통에 대한 반항의 깃발을 들고 있다. 생 드니의 춤은 여신처럼 아름답고, 기독교 청교도 사상과 세속 문화를 결합한 낭만적인 스타일을 갖고 있다. 이는 당시 모더니스트 사상이 널리 유행했던 미국에서는 확실히 시대에 뒤떨어진 모습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험프리와 그레이엄(Graeme) 세대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들은 생드니 무용의 후계자였음에도 불구하고 반항아로서 각자의 길을 걸어갔다. 험프리는 생드니의 이국적인 춤이 미국인의 정신적 본질을 반영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민속춤. 따라서 그녀는 인체 움직임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낙하와 재균형", "균형과 불균형"이라는 기술적 이론적 방법을 확립했습니다. 그녀의 작품 중 다수는 인간 사이에 존재하는 갈등을 탐구합니다. 험프리가 생드니의 춤을 외형적으로 반대했다면 마사 그레이엄은 인간 마음의 어두운 면을 드러내며 생드니의 예술적 사상에 반대했다. 그녀의 춤은 성찰과 심리를 강조하며 '심리 댄스 스쿨'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무용수들이 자신의 신념을 신체 이미지로 객관적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날숨과 들숨 사이의 인체 변화를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임과 이완'이라는 개념을 발전시켰다. . 행동의 원리.
요컨대, 이 기간 동안 미국에서는 Doris Humphrey, Martha Graham, Charles Wideman, Helen Tominis, Jose Limon, Marie Weig 등 독일의 Mann 등 다수의 댄서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 하나 홀름(Hana Holm), 커트 유스(Kurt Yous), 칼리드 쿠루즈베르그(Khalid Kuruzberg) 등 유럽, 특히 독일과 미국에서 모더니스트 댄스의 전성기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국제사회는 정치, 경제, 문화형태, 국민의 사고방식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현대무용예술도 마찬가지다. 이념해방의 시대에 예술가들은 유례없는 해방감을 느끼지만 동시에 지금처럼 모순과 혼란으로 가득 차 있었던 적은 없었다. 이러한 새로운 시대에는 그레이엄이나 험프리와 같은 대가들의 뒤를 잇는 후계자들도 있지만, 전통무용의 개념을 깨고 지휘하는 데 더욱 단호하고 철저한 '아방가르드', 즉 모더니즘 무용도 있다. 아방가르드라고 불리는 다양한 대담한 실험.
아방가르드가 개척하려는 것은 이전에 누구도 가지 않았던 예술적 길이며, 그 춤의 창시자는 커닝햄이다. 커닝햄이 그의 예술적 방식에서 추구하는 것은 '우연한 행위'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어떤 동작도 미리 준비되어서는 안되며 우연히 발견되어야합니다. 그는 또한 댄서가 춤을 추는 한 그게 전부라고 믿었고 춤을 "동작"의 기본 요소로만 축소했습니다. 그들의 작품에는 내용도 의미도 없고 행위 그 자체만 있을 뿐입니다. 이러한 개념의 확립은 다양한 춤 실험 활동으로 이어졌고, 앨빈 니콜라이는 인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추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비인간화된 춤을 옹호하기도 했습니다. 인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개념을 바탕으로 정립되고 진화된 모더니즘 무용은 1950년대에 등장하여 1960년대에 대중화되었고, 1970년대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발전하여 과부족의 지점에 이르렀다. . 독일의 바우슈는 '무용극'으로 문학계와 예술이론계에 충격을 주었고, 세계 포스트모던 댄스 소용돌이의 중심을 형성했다. 선구자, 창시자, 반역자, 후계자, 개혁가에 이르기까지 모더니스트 댄스는 규칙을 따르지 않고 계속해서 확장되어 고유의 생명력을 유지하는 독특하고 다채롭고 독특한 그룹이 되었습니다.
현대무용은 중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 선구자들은 오샤오방(吳曉房), 대애련(大愛蓮), 가쭤광(嘉章光) 등 중국의 새로운 무용예술의 선구자들로 모두 이시이(Ishii) 등 유명한 현대무용 대가들로부터 훈련을 받았다. 모(Mo)와 루돌프 라반(Rudolf Laban) 우샤오방(Wu Xiaobang) 교수의 예술적 경험은 중국 현대무용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인생의 길'을 향한 그의 여정,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끊임없는 이해, 그의 이상주의적 빛, 절충적인 방식으로 춤 스타일을 창안하려는 그의 예술적 제안, 이론과 중국식 현대무용의 연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소중합니다. 그는 외국 현대무용 공연기법을 중국의 실생활과 결합시키고, 현대무용과 중국 전통 경극 공연 사상 및 중국 전통 문화의 일부 인체 동작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고픈 불", "게릴라의 노래"와 같은 그의 작품은 그 시대의 혼란, 열정, 희망을 반영했습니다.
궈밍다는 1960년대 미국에서 현대무용을 공부하고 돌아왔다. 당시의 국제적 상황과 민족적 특성에 대한 지나친 강조로 인해 서양 현대무용은 이단으로 여겨져 설 자리가 없었다. 1980년대 이후부터 그는 현대무용의 체계적인 이론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이는 중국 현대무용의 발전에 촉매 역할을 했다. 대련무용경연대회에서 화차오가 창안하고 연무한 춤 '희망'과 무용수 가쭤광이 창작한 '파도'는 당시 중국 문화계에 충격을 주며 신시대 중국 현대무용의 첫 작품이 되었다. 이후 왕롄청은 미국에서 돌아와 현대무용의 보다 구체적인 기법을 전파했다. 상하이 출신의 후자루(Hu Jialu)는 집요한 창작 연습을 통해 자신만의 중국 현대 무용의 길을 개척해 왔으며, '줄파', '블러드 싱크', '왕좌의 게임' 등 독특한 형식감이 돋보이는 현대 무용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동시에 복건성 셰난(Xie Nan)의 '운명(Destiny)', 완샤오밍(Ruan Shaoming)의 '운명(Destiny)', 북경 왕메이(Wang Mei)의 '조한(Chaohan)' 등 뛰어난 현대무용의 출현으로 현대무용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용되기 시작했다. 1987년 당시 광동무용학교 교장이었던 양메이치가 광저우에서 최초의 현대무용 전문 실험반을 설립하고 처음으로 현대무용 교육 및 안무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해외 일류 현대무용 전문가를 초빙해 지도했다. 중국 현대무용의 진정한 시작을 알린다. 그들은 중국식 무용창작을 목표로 삼아 광동실험현대무용단을 설립했고, 양미기는 중국 최초의 현대무용단의 리더가 되었다. 당시 현대무용의 실험이 뿌린 씨앗이 이제 결실을 맺었습니다. 졸업생 친리밍(Qin Liming)과 차오양(Qiao Yang)은 1990년 파리 국제현대무용경연대회에서 '태극권 인상(Tai Chi Impression)'과 '소리의 전달(Transmission of Sound)' 공연으로 왕메이(Wang Mei)의 '잃어버린 해(The Lost Years)'로 1위를 차지했다. Red Fan'은 더 나아갔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융합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지난 몇 년간 배우들의 창의적 사고를 양성하고 현대 중국의 정신적 전망을 반영한다는 목적으로 광둥실험현대무용단은 중국 현대무용에 열정을 갖고 열심히 노력할 의지가 있는 젊은 무용수들을 양성해왔습니다. 그것에 기여하십시오. 1995년 창단된 베이징현대무용단은 '네 가지 기쁨', '색감', '반몽' 등 다채로운 무대 느낌으로 감성적 경험을 섬세한 묘사에 능하다. 광동실험무용단과 남북으로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어 중국 현대무용의 독특한 풍경이 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중국 현대무용이 마침내 일정한 규모에 도달했으며 중국 현대무용 예술의 극히 중요한 부분이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1995년 중국 최초의 현대무용 대회가 광둥성 둥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중국 현대무용이 고전무용, 민족민속무용, 발레와 병행하여 발전할 수 있는 기회와 위상을 획득했음을 보여주었으며, 중국현대무용이 새로운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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