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서장향 3 월 3 일 필사
광서장향 3 월 3 일 필사
우리의 일상적인 학습과 일에서 모두들 많은 수필을 접한 적이 있다. 손으로 베끼는 신문을 통해 정보, 미술 디자인, 서예, 작문 등을 수집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종합적인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손으로 베끼는 것이 좋은 손으로 베끼는 것입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도와 정리한 광서장족향의 3 월 3 일 손필사이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광시장족자치구 3 월 3 일 1 광시장족자치구 3 월 3 일 전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래전에 장향에는 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한 토호 밑에서 대신으로 일했다. 대규는 젊지만 지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치며 장족 국민의 질고에 관심이 많다. 황제는 그에게 녹봉 한 부를 주었고,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백성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두 소매의 맑은 바람에 아무것도 없다. 어느 해 장향에서 가뭄이 발생하자 마을 사람들은 대규에게 현지 황제에게 그가 황곡을 면제해 줄 수 있다고 설명해 달라고 간청했다. 대규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장향 백성들은 알갱이가 없어, 나는 천 년을 모시고 시찰하러 갔다." 대규와 그의 운전기사가 장촌에 도착했을 때, 그는 밭이 갈라지고 귀가 시들어 타는 것을 보았고, 한 무리의 노랗고 야윈 사람들이 산길에 무릎을 꿇고 불평하는 것을 보았다. 대규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천세에 이미 군친을 보았으니, 음식을 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호는 어쩔 수 없이 장향의 황곡을 포기했다. 그 후로 그는 대규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지만, 대규의 명성을 고려해 볼 때, 그는 또 어떤 결점도 찾아내지 못하고, 독계로 대규를 상대하려고 음모를 꾸몄다.
어느 날 그는 대규를 옆으로 불렀다. "대규, 넌 항상 유능해. 이제 네가 나를 위해 뭔가를 해주길 바래." 대규가 듣자마자 이 토호가 호의를 품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지만, 여전히 차분하게 말했다. "천세까지 오세요." " 반쯤 눈을 가늘게 뜨고, 토호도는 "나는 정자를 짓고 있어, 기와가 모자란다. 피부가 튼튼해서 더위를 막을 수 있고 방수 방화로 내구성이 있다고 합니다. " 나는 네가 두 달 안에 나에게 강피 900 조각을 기와로 만들어 주길 바란다. 나는 상을 받을 것이다. 끝내지 못하면 엄벌에 처한다. 대규는 "입구로 가서 상품을 주문하고 직접 받아주세요!" 라고 쉽게 대답했다. ! ""
한 달이 지났는데도 대규는 움직이지 않았다. 59 일이 지났지만 대규는 여전히 아무런 기척이 없다. 마감일이 되자 대규는 전사 900 명을 소집해 각각 찹쌀 한 근과 막걸리 한 근과 고추면 한 근을 가지고 황성 기슭에 와서 찹쌀과 고추 야채 수프를 솥으로 삶았다. 그들은 하나씩 셔츠를 벗고 웃통을 벗고 대문 앞에 앉아 술을 마시고 고추국을 마시며 찹쌀밥을 먹었다. 모두가 배불리 먹고 땀을 흘렸을 때 토호는 팔가마를 타고 왔다. 대규는 급히 앞으로 나아가 경례를 했다. "화물은 이미 천 살까지 배달되었지만, 이 불쌍한 놈들은 모두 그물을 놓쳤다.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토호가 가마에서 내려왔을 때, 그의 검붉은 피부가 축축한 것을 보았는데, 마치 물에서 건져낸 것처럼 냄새가 코를 찔렀다. 토호는 손으로 코를 가리고 미간을 찌푸렸다. 그는 뒤로 물러서서 "새고 악취가 난다.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말을 끝내고 몸을 돌려 가마를 타고 궁전으로 돌아갔다.
한 계획이 실패하면 두 계획이 탄생한다. 청명절을 앞두고 토호는 또 대규를 곁으로 불러 진지한 척하며 말했다. "대규, 넌 항상 똑똑해. 이제 할 일이 있어." 대규가 듣자마자 이 토호가 또 악의가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여전히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말했다. "황제에게 분명히 말씀해 주세요." " 토호는 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다. "청명절, 나는 궁후산처럼 무거운 돼지머리가 필요해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한 달 안에 가져다 줄 수 있어요. 많은 보상이 있을 거예요. 기한이 지난 후에 큰일을 놓치면 반드시 중벌을 받게 된다. " 규는 쉽게 웃었다. "하기 쉽고 하기 쉽다. 클릭합니다
20 일 후 대규는 아무런 기척도 없었다. 30 일 후, 대규는 여전히 아무런 기척이 없다. 기한이 지나자 토황제는 군대를 파견하여 대규를 잡았다. 대규는 큰 저울과 병사들을 데리고 토호를 만나러 갔다. "폐하, 산보다 더 큰 돼지머리는 많지만 궁전 뒤의 산이 얼마나 무거운지 모르겠습니다. 임금님께서 이 저울로 달아 주세요. 제가 돌아가서 돼지머리를 들어 올리겠습니다. " "이것은 ..." 토호는 말이 없다.
대규가 똑똑해서 토호가 그를 없애야 했기 때문에 그는 치명적인 함정을 생각해냈다. 어느 날 그는 대규를 옆으로 불렀다. "대규, 넌 항상 똑똑하고 유능해. 한 달 후에 여왕은 달에 앉을 것이다. 장씨네 수컷 알은 영양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20 일 안에 490 개의 수컷을 구할 수 있습니다. 보상이 많을 겁니다. " 규는 두말 없이 승낙했다. 기한이 지나자 토호 파병이 대규를 잡으러 갔고, 그는 서둘러 경례를 했다. "정말 죄송합니다. 우리 아버지는 감금되어 계십니다. 농가의 규칙에 따르면, 외출하기 전에 77,49 일 동안 보살피고, 수컷을 황제에게 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군인이 소리쳤다. "세상에 어떻게 인생 아이가 있을까? 클릭합니다 "남자는 아이를 낳지 않고 수탉은 어떻게 알을 낳습니까? 클릭합니다 사병들은 말문이 막혔다. 나는 반드시 돌아가서 황제에게 보고해야 한다. 황제는 화가 나서 대규 체포를 명령했다.
장족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즉시 광시로 보내 산 위의 단풍숲에 숨었다. 금군 병사들이 산에 올라가 수색을 하고, 물샐틈없이 둘러쌌는데, 숲 속에 먹다 남은 찹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한 사람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토호는 불산을 석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그날은 마침 3 월 초 3 일이었다. 제국 병사들이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산에 올라 단풍나무 한 그루의 구멍에서 규의 시체를 발견하고 모두 눈물을 머금고 그를 묻었다. 남녀노소가 무덤 앞에서 목놓아 울다. 울어! 울어! 눈물이 무덤에 쏟아지자 갑자기 무덤에 녹색 단풍나무 한 그루와 푸른 난초 한 송이가 돋아났다. 사람들이 애통해할 때, 하늘에서 갑자기 천둥이 치고, 각양각색의 뱀 한 마리가 절에서 튀어나왔다. 뱀은 마을 사람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황궁으로 달려가 황제를 죽였다.
대규를 기념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묘 옆에 절을 하나 짓고' 대규당'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대규는 죽기 전에 술과 찹쌀을 즐겨 먹었기 때문에 술과 찹쌀로 황제를 물리쳤다. 나중에 그는 수컷을 얻지 못해 살해되었다. 그래서 3 월 초삼이 되자 장향의 집집마다 막걸리, 찹쌀, 익은 계란을 가지고 계피의 묘에 와서 제사를 지냈다.
그 후로 대규를 기념하기 위해 계서의 장족들은 매년 3 월 초 3 일까지 마을채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한다. 밖에서 죽은 사람은 집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니까 텐트 밑에 가지각색의 찹쌀과 다른 제물을 넣어 대규의 고인에게 제사를 지내고 텐트 주위에 찬양과 감사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3 월 3 가요회를 따라잡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장족의 3 월 3 풍습
1, 오색 찹쌀판
집집마다 명절 전에 오색 찹쌀판을 준비한다. 사람들은 홍란초, 황미꽃, 단풍, 등나무를 채집하여 이 식물의 즙으로 찹쌀을 담가 빨강, 노랑, 검정, 보라색, 흰 찹쌀을 만든다. 장족 사람들은 색채가 화려한 쌀을 좋아해서 행복과 행운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2. 불꽃을 잡다
음력 3 월 초삼과 추수 이후 광시의 일부 소수민족 지역의 민간협회가 자발적으로 화포 행사를 조직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날이 밝자마자 행사장으로 달려갔다. 불꽃놀이를 이긴 사람은 내년에 소녀들에게 가장 축복과 사랑을 받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3, 수국의 사랑
허가의 수국은 여자들이 축제 전에 만든 수공예품이다. 제작공예가 정교하고 모두 실크 공예품입니다. 12 개의 꽃잎이 하나의 구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꽃잎은 1 년 중 어느 달을 나타내며, 그 달의 꽃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은 리본으로 연결, 펜던트 이삭과 장식주, 순결한 사랑을 상징한다.
4. 극 하나를 메다
강관춤을 하는 것은 전통적인 오락활동이다. 모든 농가는 홀의 배우이다. 여자의 동작은 가볍고 아름다우며, 남자의 동작은 힘이 있다. 스스로 즐기는' 연극당' 은 장족 사람들의 풍작에 대한 갈망을 기탁했다.
3 월 3 일 전통 음식
에바바
청명절을 전후로 쑥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이 가장 부드러운 계절이다. 음력 초삼이 청명절에 가까워졌기 때문에 쑥떡은 3 월 3 일 꼭 먹어야 할 음식이 되었다. 속담에' 연아이예 그린, 연세향' 이라는 말이 있다. 그날 쑥떡은 유주의 거리 골목을 두루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사랑을 받았다.
오색 찹쌀밥
오색 찹쌀은 장족 지역의 전통 간식이다. 찹쌀은 검은 색, 붉은 색, 노란색, 흰색, 보라색 오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검은 쌀' 이라고도 불린다. 오색 찹쌀밥은 보통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이나 청명절에 만들어진다. 장족은 오색 찹쌀을 매우 좋아해서 상서로운 풍작의 상징으로 여긴다.
삶은 찹쌀은 반죽으로 빻았다
스파클링의 제작 공예가 정교하다. 찐 찹쌀은 찹쌀이 완전히 녹아 면공 모양으로 녹을 때까지 힘껏 두드린 다음 찹쌀반죽을 꺼내 구형으로 만들어 찜통에 넣어 쪄요. 떡에는 팥, 연용, 참깨 계화당 등 소를 많이 넣는다. , 질감이 섬세하고, 신축성이 풍부하고, 희고 영롱하며,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새장에서 나올 때 쪄서 먹는다면 설탕이나 익은 콩가루를 좀 더 싸주면 색이 신선하고 맛도 매끄럽고 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오주양조계
오주 음식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종이닭을 떠올렸는데, 이것은 이미 성내와 항구의 이름으로 먹었다. 종이닭의 역사는 주로 두 가지 주요 사건에 나타난다. 하나는 거리에서 첸이 종이바오지를 광저우로 공수했다고 들었는데, 먹을 때는 여전히 더웠다. 또 다른 것은 1983 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전국 요리대회에 참가한 진북수 스승에 관한 것으로, 종이바오지 요리의 풍채를 과시했다. 그의 기예와 향기가 그 자리에 있던 지도자를 경탄해 마지않는다고 한다.
특징: Wuzhou 종이 가방 치킨 색상 황금, 매력적인 향기. 달콤하고, 매끄럽고, 달콤하고, 부드럽고, 먹고 나서 치아와 볼에 향을 남깁니다.
오주 흑미
광서오주에서 검은 쌀을 먹는 것은' 3 월 3 일' 의 전통 풍습이다.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 가서 단풍을 사고 집에서 검은 쌀을 끓인다. 3 월 3 일, 거리의 검은 쌀이 향기를 풍겼다. 흑미의 맛은 짠맛과 단맛으로 나뉜다. 새까맣고 반짝이는 검은 쌀은 악강신, 체력, 위를 녹이는 작용이 있어 먹어도 맛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광시 주앙 자치구 3 월 3 일 원고 2 핵심 팁
명절 식품은 필수다. 광시인의' 3 월 3 일' 은 다채로운 민속활동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음식이 사람들의 미각을 불러일으킨다. 최근 본보 기자는 남녕노호 장가식품점을 인터뷰하여 광서 각지의' 3 월 3 일' 음식을 수집했다. 광시의 혀끝에 있는' 3 월 3 일' 을 맛보자.
● 오색 찹쌀밥
"3 월 3 일" 에 대해 말하자면, 여러분이 제일 먼저 생각하는 음식은 바로 오색 찹쌀입니다. 블랙, 레드, 옐로우, 화이트, 퍼플 찹쌀밥은 주앙 지역의 전통식품으로 색깔이 다양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많은 외지인들은 오색 찹쌀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해한다. 최근 기자는 남녕수가의 한 쫑쯔 오래된 가게에 왔다. 가게 주인 장미핀은 오색 찹쌀밥을 만드는' 전문가' 이다. 그녀의 가게에서 파는 오색 찹쌀밥은 여러 해 동안 식객들의 사랑을 받아 늘 공급이 부족했다. 매년 3 월 3 일, 가게는 모두 바쁘다.
오색 찹쌀은 간단해 보이지만 과정은 좀 복잡하다. 장미펜에 따르면 오색 찹쌀을 만드는 원료는 빨강 블루풀, 단풍, 보라색 풀, 황미꽃, 찹쌀이다. 사용하는 재료는 모두 순천연적이어서 몸에 좋다.
오색 중의' 빨강' 은 빨강 블루그래스에서 나온다. 먼저 붉은 푸른 풀을 끓는 물로 데친 다음 찹쌀을 안에 담그고 쪄낸 붉은 찹쌀은 맛이 달콤하다. 블랙' 은 단풍나무에서 나옵니다. 먼저 단풍잎을 깨뜨리거나 물을 끓이거나 끓인 물에 담갔다가 찹쌀로 5 시간 이상 담그세요. "보라색" 은 보라색의 풀에서 나온다. 보라색의 풀 한 줌은 10~ 15 분 동안 물을 보라색으로 염색한 다음 찹쌀을 5 시간 정도 담그면 된다. "노랑" 은 황미꽃에서 유래한 것으로, 물을 끓이거나 물에 담갔다가 찹쌀을 담그면 된다. 황미화는 한약이라 화가 나면 먹을 수 있다.
● 아이예
3 월 3 일' 에 사람들이 오색 찹쌀밥을 살 때마다 쑥떡도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쑥 () 은 일명 쑥 () 으로 한족 전통 간식으로, 보통 청명절과 한식절에 먹는다. 음력 3 월 초삼이 청명절에 가까워짐에 따라, 아이예바찬은 이미 음력 3 월 초삼에 꼭 먹어야 할 음식이 되었다.
청명절을 전후로 쑥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이 가장 부드러운 계절이다. 쑥떡은 깨끗이 씻은 쑥잎을 물에 넣고 끓여 갈아서 찹쌀가루를 넣고 반죽을 빚고 참깨, 땅콩 등 소를 넣어 빵으로 싸는 것이다. 쑥떡은 쑥잎의 향기를 풍긴다.
● 떡
발떡은 노난닝의' 3 월 3 일' 특색 있는 음식이다. 시민 진씨의 추억에 따르면 어렸을 때 엄마에게 케이크를 쪄 달라고 졸라대곤 했다.
떡에는 세 가지 색이 있습니다: 초노란색, 진흙 노란색, 설백색. 초황발까우는 가장 전통적이고 정통한 방법이며, 후자의 두 가지 방법은 시장의 발전과 고객의 입맛의 분화에 따라 진화하는 새로운 품종이다. 3 월 3 일, 많은 남녕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케이크를 준비할 것이다. 떡은 식감이 부드럽고 달콤하여 노소 모두에게 적합하다.
광서장족 3 월 3 일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1, 발라드
3 월 3 가요회는 젊은 남녀가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노래회마다 방원 수십 마일 이내의 젊은 남녀들이 노래회에 모인다. 이 젊은이는 가수의 지도하에 그가 좋아하는 여자아이와 맞선다.
보통 청남이 먼저 주동적으로' 관광가' 를 부르고, 상대를 찾는 것을 관찰하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면 초청하는 노래를 부른다. 만약 여자 측이 관심이 있다면, 그녀는 동의할 것이다. 청남은 또 문의 노래를 부르고, 서로 친분이 생기고,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사랑의 노래를 만들었다. 가사는 모두 즉흥적이고 입에서 나오는 것이다. 처녀가 눈앞의 청년 재준과 재능이 모두 만족을 얻었다고 생각한다면, 그녀는 남들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조용히 품속의 수국을 맞은 사람에게 선물하고,' 그' 는 손수건, 수건 등의 물건으로 돌려주고, 노랫소리는 더 달게 될 것이다. 그래서 진진의 좋은 점을 지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듀엣 전에 유삼언니의 우상은 모두에게 일주일 동안 옮겨졌다. 사람들은 3 월 3 가요회에서 그녀를 위해 노래하는 천부적인 재능을 기도하며 모두를 축복한다. 사람들은 이미 선녀 유삼언니를 숭배했고, 그들은 앞다투어 목청을 열고 서로 노래를 부르며, 노랫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남녀노소 모두 이번 노래회에서 불면의 밤을 보냈다.
2, 수국의 사랑
허가의 수국은 여자들이 축제 전에 만든 수공예품이다. 제작공예가 정교하고 모두 실크 공예품입니다. 12 개의 꽃잎이 하나의 구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꽃잎은 1 년 중 어느 달을 나타내며, 그 달의 꽃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수국은 정사각형과 다각형으로 만들어졌다. 수국은 콩 기장이나 면씨로 가득 차 있다. 공은 리본으로 연결, 펜던트 이삭과 장식주, 순결한 사랑을 상징한다.
전설에 의하면, 가난한 가정의 아들 아디는 정서현 구주고읍의 이웃 마을 소녀 아수와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문수는 장을 볼 때 마을의 악소에 끌렸다. 그는 문수와 결혼하기를 원했고 문수는 그를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불량배들은 정부에 뇌물을 주고 아디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그를 지하 감옥에 가두고 가을이 와서 죄를 묻기를 기다렸다. 눈이 멀자 아수는 아디를 위해 수국을 꿰매기 시작했다. 바늘이 그의 손을 찔러 수국 위로 피가 흘렀다. 998 1 일 후 수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수는 보석을 파는 돈과 집안의 저축으로 간수를 매수했고, 고초를 당한 앙상한 아디를 만났다. 아수는 그에게서 수국을 꺼내 아디의 목에 걸었다. 이때 기적이 일어났고, 한순간 아수, 아디, 그의 가족들이 사라졌고, 그들이 깨어났을 때 그들은 악마로부터 멀리 떨어진 아름답고 풍요로운 산기슭에 누워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중에 아수와 아디는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고 근면한 두 손으로 행복한 생활을 했다. 이것이 바로 수국의 유래이다.
3. 오색 찹쌀판을 포장하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가지각색의 찹쌀판과 계란을 준비했다. 사람들은 홍란초, 황미꽃, 단풍, 등나무를 채집하여 이 식물의 즙으로 찹쌀을 담가 빨강, 노랑, 검정, 보라색, 흰 찹쌀을 만든다. 전설에 따르면 이런 음식은 선녀들의 감상을 얻은 후에 전해진다. 송선녀 유삼언니에 대한 제사라는 말이 있다. 이런 밥을 먹었더니 사람이 왕성하고 건강해졌다. 계란은 노래 중 청년 남녀가 감정을 교류하고 전달하는 데 사용하는 물건이다.
장족 사람들은 색채가 화려한 쌀을 좋아해서 행복과 행운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음력 3 월 초 3 일 외에도 사교일, 추석, 심지어 설에도 오색 찹쌀밥을 끓이는 사람들이 있다. 아이의 보름달, 새집 완공 등 기쁜 날에도 오색밥을 끓여 이웃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장족들도 단풍을 좋아해서 단풍잎이' 악을 쫓을 수 있다' 며 사람들에게 행운과 핑안 () 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음력 3 월 초 3 일 오색밥을 끓일 때 집집마다 세심하게 고른 단풍잎을 꽂는다. 오색밥을 삶는 염료 찌꺼기라도 집 밖의 벽 밑에 뿌려 핑안 보호를 해야 한다.
4. 불꽃을 잡다
음력 3 월 초삼과 추수 이후 광시의 일부 소수민족 지역의 민간협회가 자발적으로 화포 행사를 조직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날이 밝자마자 행사장으로 달려갔다. 불꽃놀이를 이긴 사람은 내년에 소녀들에게 가장 축복과 사랑을 받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팀당 8 명이 화포를 낚아채는 일에 참가한다. 선수는 돌파, 차단, 방향 전환, 스퍼트 등을 통해 상대방의 배터리로 돌진했다. , 그리고 악보에 불꽃 놀이를 넣는다. 규칙은 서양식 럭비와 비슷하기 때문에' 동방럭비' 라고 불린다. 전통적인' 불꽃놀이' 는 지름이 약 5cm 인 쇠고리로 붉은 천이나 붉은 비단으로 싸여 있다. 경기장은 일반적으로 강둑이나 산비탈에 설치되는데, 인원수와 대오가 제한되지 않는다. 모든 총은 반드시 뺏고, 세 번째 총은 끝난다.
5. 극 하나를 메다
강관춤을 하는 것은 전통적인 오락활동이다. 모든 농가는 홀의 배우이다. 여자의 동작은 가볍고 아름다우며, 남자의 동작은 힘이 있다. 스스로 즐기는' 연극당' 은 장족 사람들의 풍작에 대한 갈망을 기탁했다.
멜대의 춤 형식은 두 사람이 돌고, 네 명이 꽃을 쓰고, 여러 사람이 꽃을 끼는 등이다. 무용수는 대부분 짝수이다. 연기자는 멜대를 손에 쥐고, 걸상을 두르거나 쌀통을 뒤집고, 리드미컬하게 걸상을 두드리며, 때로는 서로 멜대를 때리기도 한다. 멜대는 손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앞, 뒤, 옆면을 두드릴 수 있으며, 소리는 맑고 무겁고, 소리는 다양하며, 리듬이 명쾌하고 기복이 심한 리듬을 형성한다. 장대가 끊임없이 서로 부딪칠 때, 연기자들은 끊임없이 꽃밭에서 회전하며 더욱 눈부시다. 숙련된 동작은 멜대의 목소리에서 쉽게 완성할 수 있다.
6. 동고를 연주하다
광시의 일부 소수민족은 예로부터 명절 축제나 제사를 지낼 때 동고를 두드리는 습관이 있었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현재 동란 () 천아 () 의 장족 () 은 매년 3 월 초 3, 설날, 모두, 바마, 대화의 요족 명절을 보내고 있다. 남단의 요족은 장례제를 거행하고, 남단 보충의 묘족은 설날이나 명절 때 징과 북을 치며 경축하거나 애도한다.
동고는 장족의 가장 대표적인 유물이다. 그것은 권력과 지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전쟁의 신호를 전달하고 조상을 모시고 악을 쫓는 도구로도 사용된다. 장족 인민은 혼상결혼, 집들이, 중대한 명절 때 동고를 치고 산가를 부르는 습관이 있는데, 동구 문화는 이미 장족 인민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현재 장족 지역에서 전해지고 있는 동고는 일반적으로 마을 앞에 걸려 있는 큰 반얀 나무 밑에 걸려 네 젊은이가 두드려 반주로 삼고 있다. 앞에 큰 가죽 드럼이 하나 있는데, 한 늙은 드러머가 양손으로 몽둥이를 들고 두드린 것이다. 그는 이 춤의 주요 배우이다. 그는 북을 치면서 춤을 추며 정면으로 때리고, 다리를 들어 치고, 몸을 돌리고, 돌아서는 등 각종 드럼 치는 동작이 있다. 리듬이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춤 동작이 민첩하고 민첩하다. 다른 두 남자, 하나는 왼쪽 어깨에 대나무 통을 메고, 오른손에는 대나무 꼬치를 들고, 대나무 통을 두드리며 춤을 추고, 다른 하나는 우모를 쓰고, 드러머를 위해 부채질하며 춤을 춘다. 그들 세 사람은 서로 춤을 추며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장면이 열렬하고 분위기가 흥겹다.
7. 계란을 만지다
계란은 삶은 계란을 여러 가지 색으로 염색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총각은 노래 속의 계란 하나를 들고 처녀의 손에 있는 계란을 만졌다. 여자가 원하지 않으면 계란을 들고 만지지 마세요. 만약 그녀가 원한다면, 남자아이를 만지게 해라. 계란이 갈라진 후 그들은 계란을 먹고 계란은 사랑의 씨앗을 뿌렸다. 이제 계란을 만지는 것은' 만지고, 행운을 만진다' 는 뜻이다.
구별을 말하다
광시 각지의' 3 월 3 일' 활동은 각각 특색이 있다.
광서민족문화예술학원 전 부원장인 한덕은 광서의' 3 월 3 일' 이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예를 들어 무명은 현지에서 특별한 민속의식을 거행하는데, 장족' 3 월 3 일' 이라는 특별한 의식과 경축 방식을 느끼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다. 또한, Liuzhou 의 song Yufeng 박람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부터 휴일마다 민요가수들은 자발적으로 옥봉산 아래, 소룡담변, 인민광장에서 함께 민요를 부르며 많은 구경꾼들을 끌어들였다. 현장은 흥청망청 떠들썩했고, 많은 오래된 민요들이 가요회의 존재로 보존되고 전승되었다.
삼강동도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3 월 3 일' 이 도착하자마자 각 마을은 불꽃놀이를 조직하기 시작했다. 불꽃놀이는 붉은 천 (또는 붉은 실크) 으로 둘러싸인 작은 쇠고리로, 철포 꼭대기에 놓고 불을 붙이고 불을 지폈다. 불꽃놀이가 땅에 떨어지자, 예정된 인원은 전력을 다해 쟁취하고, 불꽃놀이는 지정된 장소로 보내졌다. 불꽃놀이를 빼앗은 사람은' 일등상' 을 빼앗는 것과 같고, 길리의 행복을 상징한다. 우승자는 또한 돼지, 양, 붉은 계란, 술, 거울 화면 등의 상을 받을 수 있다. 불꽃놀이는 2 포, 2 포, 3 포로 나뉜다. 어떤 곳에서는 4 포 5 포가 있다. 화포를 낚아채는 것은 남성으로 제한되며, 대오는 왕왕 일족 일촌 단위로 구성된다. 마을을 가로질러 자유롭게 팀을 구성할 수도 있다.
정서 덕보 나포의' 3 월 3 일' 은 제사를 위주로 한다. 광서민족대학교 문학원 부교수는 3 월 3 일 이 곳의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 제사용품을 가지고 조상의 묘를 제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오에 그들은 어떤 조상의 무덤 앞에서 저녁을 먹기로 선택할 것이다. "이런 회식 방식은 매우 조화롭여 그들의 정체성과 가족감을 높일 수 있다." 루는 음식에 있어서는 현지 찹쌀이 4 색 오색으로 되어 있고, 어떤 마을에서는 찹쌀 한 그릇에 계란 후라이를 넣는 풍습도 있다고 말했다.
신경을 쓰다
제사와 듀엣은' 3 월 3 일' 의 주요 행사이다
광서사범대학교 민속학 교수 황계추 교수는 전국 각지의 명절 형식이 어떠하든' 3 월 3 일' 의 전통활동은 주로 제사와 노래 2 인전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장족의 제사 행사에는 제사 테이블에는 반드시 오색 찹쌀이 있어야 한다.
3 월 3 일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집집마다 양질의 찹쌀을 골라 다른 약초의 즙에 담가 염색하고 쪄서 오색 찹쌀이다. 오색 찹쌀은 풍작, 행복, 길상뿐만 아니라 음양, 오행, 동서남북 5 방향을 상징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가족 핑안, 일 년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매년 3, 4 월은 인체가 가장 추울 때, 오색 찹쌀은 추위를 물리치는 효능이 있다. 어른이든 아이든 오색 찹쌀을 적당히 먹으면 체내의 한기를 몰아내는 데 도움이 된다.
한덕은 매년 많은 곳에서 대규모 공제 조상 행사가 열린다. 즉 많은 가족들이 함께 같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외지에서 일하는 거의 모든 젊은이들이 집으로 돌아가라는 요청을 받는다.
일반적으로, 공제 조상은 중추토, 분향, 제조묘 등 몇 가지 의식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사당에 제사를 지낼 때, 일부 촌장은 족보와 가규를 낭독할 것이다. 한덕은 과거 이 족보와 가규가 대부분 윤리효도를 강조했지만, 지금은 관념과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이 족보와 가규의 내용이 바뀌었다. 즉 조상을 추모하는 동시에 후손을 교육하고 이웃과 민족단결을 강화하고 민속문화를 전승하는 데 특히 후대를 규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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