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에서 비스듬한 단어와 비스듬한 단어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시에서 비스듬한 단어와 비스듬한 단어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평면과 경사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Pingchei에는 현재 두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하나는 표준 중국어를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음성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Gu Sheng이라고 불리는 "Pingshui Yun"을 표준으로 기반으로합니다. 이제 이 두 시스템은 이중 트랙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혼합할 수는 없습니다. 커플릿을 작성할 때 한 세트의 표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새 음성(현대 중국어는 표준 중국어).
북경어는 음평(陰平), 양평(陽平), 상승음(rising voice), 하강성(下聲)의 4성으로 구분되는데, 시와 대련의 운율적 적용에서는 음평과 양평(첫 번째와 두 번째 성)을 평성(密性)이라 하고, 상승하는 음(세 번째 및 네 번째 음)을 초저주파라고 합니다. 마흔 살 이하의 친구들은 이해해 주어야 한다. 여기서는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2), 고대(오래된) 목소리
지금 사회가 발전한 곳이라면 여러 가지 현대화를 달성해야 합니다. 더욱이 이제 모든 사람이 표준 중국어를 사용하므로 여전히 고대 운율을 배워야 합니다. ? 불필요한 일이 아닌가! 고의로 모든 사람을 당황하게 하려는 건가요? 역사의 흐름을 뒤집고 있는 겁니까? 고대의 운율은 전혀 쓸모가 없나요? 중국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사람, 즉 대련을 좋아하는 사람, 대련을 하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현대 중국어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새로운 소리와 고대의 소리를 모두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고대의 운율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부부문화를 감상하고, 배우고, 흡수하고, 계승하는 것입니다! ! ! 그렇지 않으면 말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실 두 체계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약 300자 정도인데, 부수에 따라 암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새롭거나 오래된 소리를 사용하여 대련을 만드는 것은 괜찮지만 자신의 운율 습관을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는 대련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고대 운율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이는 매우 유익합니다. 속담처럼: 기술(재능)은 자신에게 달려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인생에서 드문 배움의 기회입니다. 이는 우리가 평소 혼자 공부하는 방식과는 다른 측면일 수도 있다. 모두가 함께 논의하면 효과가 달라집니다.
고대 중국어는 한자를 핑(Ping), 상(Shang), 곡(Qu), 임(Ren)의 네 가지 성조로 나눕니다. 핑(Ping)은 고대 중국어의 핑 성(현재 중국어의 대부분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성 포함)을 의미하며, 핑은 고대 중국어의 상(Shang), 라이(Lai) 및 여(Ru) 성조를 나타냅니다(현대 뉴스, 4성 분석). 이것은 오래된 운율(고대 소리)을 비스듬하게 나누는 것입니다.
"Ji, Shuo, Ji, Ji, Xi"는 모두 고대 중국어의 Rusheng 문자이지만 현재는 Yinping 및 Yangping에 포함되어 있지만 Ping 및 Ze를 말할 때 오래된 운율에 따르면 그들은 여전히 있어야합니다. 그것은 경사 톤에 속합니다. 여정 문자의 특징은 짧고, 빠르며, 긴급하며, 수집되고, 숨겨진 소리를 낸다는 것입니다. (요즘 후난 방언, 민난 방언 등 강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이 발음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정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문자를 식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서로 다른 성조를 사용하여 이를 엇갈리게 문장으로 표현함으로써 레벨과 경사의 리듬이 형성됩니다. 이러한 평면과 경사의 리듬을 다양한 문학 장르에 적용함으로써 문학 작품에는 음악의 기복이 느껴지게 됩니다.
'강희사전'에는 4성 발음을 설명하는 노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조가 밋밋하면 낮추지 마세요. 음이 높으면 큰 소리를 지르고 격렬하게 모아서 소리가 없어지면 "명명애원도, 소리를 짧게 급하게 입력하라"
이 원칙에 따라 사람들은 중국인 전체를 나눈다. 문자는 평면형과 경사형, 평면형 또는 경사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것이 한자의 대립과 통일을 이룬다. 한 층과 한 층, 즉 음양, 층위의 상승과 억제, 층청과 탁한 층, 긴 층과 떨어지는 층, 긴 층과 짧은 층, 부드러운 층과 느린 층의 관계. 음절과 음절이 교대로 나타나며 장단이 나오면 운율이 시작되어 중국어의 음운미를 이룬다.
대행에서는 같은 문장의 일반 문자와 사선 문자가 번갈아 사용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위쪽 문장과 아래쪽 문장도 번갈아 사용되어야 합니다. 즉, 위쪽 문장은 단문자를 사용합니다. 다음 문장의 해당 위치는 반대되는 사성조 문자를 사용해야 하며, 반대로 윗쌍은 사성조를, 다음 문장은 단조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문자의 의미와 발음의 대조로 인해 문자의 발음 간의 반대의 통일성이 형성되며, 부부 구조의 고르지 않은 아름다움이 형성됩니다. 억양과 음율, 조화로운 매력을 가지고 읽어 보세요. 현대 시이론가 리루룬(Li Rulun)은 “소리의 음조가 음악의 구성과 일치하여 시를 독립적으로 만든다”고 말했다. 아름다움. 눈을 움직이고 말을 하지 않아도 눈에 보이는 말의 울림과 은은함은 공감각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핑에 관한 책은 많다.) 성조와 성조를 더욱 구별하고 싶다면, 특히 입력 성조 문자를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특별한 참고 서적을 읽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모든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몇 권의 책을 추천합니다: Mr. Wang Li의 "중국어" 시학', 궈시량 선생의 '고대 한자음성학편람', 당좌반 선생의 '고대음성학편람', 이어서 관과량 선생의 '소리입', 주병준 선생의 '고대한문개요'를 저술했다. "도 좋습니다)
쌍과 대조는 매우 유사한 두 가지 언어 형식입니다. 소위 "유사성"이란 유사점이 많고 차이점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일부 참고서에서도 두 개념을 모호하고 불분명하게 설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자하이(Cihai)"의 "대립(Antithese)" 섹션에 있는 주석에는 "시에서 단어와 구문의 대조를 의미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산시 교육 출판사(Shaanxi Education Press)의 "고대 산문 자율 학습 사전"에서는 "대립"이 " 수사학적 방법을… "와 "이중성"은 같은 것입니다. 그들은 같은 개념의 두 가지 이름입니다.
그럼 '이중성'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대립'이란 무엇인가요?
이중성은 비유적인 표현입니다. 쌍으로 사용되는 두 문장은 "동일한 단어 수, 대략 동일한 구조 및 품사, 관련된 의미를 갖습니다." 이러한 대칭적인 언어형식은 표현형식의 깔끔한 조화와 내용의 상호대조를 만들어 내는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지닌다.
예상이란 시 창작이나 대련 작문에 사용되는 특별한 형태의 표현과 수단을 말한다. 시 대련은 이중성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상하문에서 동일한 구조적 위치에 있는 단어는 "동일한 품사와 상대적 평등"을 가져야 하며, 같은 단어의 반복 사용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위 문장과 아래 문장의 구조적 위치가 동일합니다. 운율시의 대위법은 언어를 조화롭게 만들고 리듬감과 음악적 아름다움을 높이며 표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그러므로 운율시에서 대조에 대한 요구는 매우 엄격하며, 위의 원칙을 준수하는 시는 대조이며, 그렇지 않으면 대조가 되지 않거나 안정되지 않아 시창작에서 허용되지 않는다.
이원성과 대조의 특성을 이해하면 일반적으로 무엇이 대조이고 무엇이 대조인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하십시오.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
이 두 문장은 모든 측면에서 이중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만 상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리듬이 조화롭지 않으며 "천하"와 "천하"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zhi", "er" 등과 같은 단어가 동일한 구조적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므로 대결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다음 예문을 다시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납니다. (유우희의 '백롯데보상')
이 대련은 원시의 목대행으로 모든 면에서 대치의 원리에 완전히 부합하며 쌍이 매우 안정적입니다. 가장 전형적인 대립쌍이다.
이원성과 대립 사이에 차이가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서로 다른 문학적 스타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문학 스타일이 다르면 표현에 대한 요구도 다르므로 표현 형식에 대한 요구도 다릅니다. 수사학적 방법으로는 다양한 문학 양식에 널리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중 고대 산문과 고대 시가 특히 많이 사용된다. 언어를 정돈하고 추진력을 높이며, 두 쌍이 서로 보완하고 출발하여 언어를 상당히 형식적이고 표현력 있게 만듭니다. 대조는 운율시 특유의 특별한 창작 기법입니다. 수당대에 등장한 운율시에서는 시구의 턱대련과 목대행이 서로 반대되는 것을 엄격히 요구하고 있다. 이 방법은 작곡에도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대련 작문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율동적인 시와 서정시, 음악의 창작은 그 자체로 언어사용에 대한 예술적 요구가 높고, 단어와 문장의 정제에 중시하기 때문에 대조는 시의 표현력과 미적 취향을 상당한 정도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예술성과 표현력이 높다. 대결의 이러한 특별한 기능은 분명히 이중성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대립'은 운율시 창작과 감상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며, 자연스럽게 비시를 가리키는 특별한 용어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율시에서의 대조 역시 대조의 표준적 요건을 충족하지만, '대립' 자체의 특성을 고려하고, 일반적인 문체에서의 대조와는 다르기 때문에 보통 '대립'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이중성". 특히 "대결"이라고 불립니다.
중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의 단음절에는 객관적으로 성조가 있기 때문에 고대 인도인들은 세 가지 성조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어의 4성조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없을 만큼 매우 복잡한 문제이다. 네 가지 성조를 단지 음높이로만 설명하는 것은 어떤 면에서도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네 가지 음색은 실제로 무게, 길이, 특히 평평한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Sun Zhuming이 말한 반증은 실제로 반증이 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그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는 단음절 단어가 지배적이므로 명백한 4성 패턴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어에는 두 개의 단음절 단어가 함께 사용되는 또 다른 패턴이 있습니다. 이는 중세부터 그랬습니다(고대 상황). 중국어는 특별하고, 다음절 단어라도 많은 부분을 차지할 수 있는 복합자음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부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 형제가 싸우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평평한 음이 별도의 범주로 분류될 수 있는 반면, 다른 세 가지 음은 다른 범주로 분류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분류는 음조에 의존하지 않고 음조에 따라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경사음이라고 불리는 것은 고르지 못한 음색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두 개의 평면 또는 두 개의 정사각형의 기본 구조가 발생합니다. 인접한 2개의 기본구조가 변하지 않는다면, 예를 들어 인접한 2개의 기본단위를 함께 사용하면 발음하기가 너무 쉬울 것이고, 4개와 오블리크를 함께 사용하면 변경하기가 너무 번거로울 것입니다. 두 가지 기본 단위가 경사와 경사로 교대로 형성되는 상황은 간단합니다. 이 규칙에 따라 결합하면 리드미컬한 시의 선이 형성됩니다. 다음 문장의 이상적인 상황은 이 문장의 반대입니다. 그러나 다음 대련의 문장도 이전 문장과 반대되는 경우에는 첫 문장을 강조하게 되므로 바꿔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레벨과 경사의 규칙에 따라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이 있음을 발견하고 네 가지 유형의 문장을 조합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러면 4개의 성조가 4개의 문장에서 한 순환을 완성하게 되는데, 이 4개의 성조가 다시 사용되면 반복되어야 하므로 리듬시가 형성됩니다. 그러나 이 규칙이 확립되기까지는 거의 200년이 걸렸습니다. 남북조의 시, 즉 영명체에서 사음이 발견되어 사용되었을 때에는 이 법칙이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다. 거기에는 네 가지 성조를 너무 세심하게 구분하고 있는데, 장에서는 제대로 순환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신송 왕조가 되어서야 비로소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결국, 그것은 여전히 평면적인 음악에 관한 문제입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평면적인 음악이라고 불렀습니다. 가사와 음악에서 음양을 구별할 필요성은 평면적인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음양의 구별은 평음의 구분에 따른 것이다. 사실 양평은 사선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평탄하지만 더 이상 평탄하지 않다.
그러면 왜 정규 문장과 강박 문장이 모두 존재하는 걸까요? 실제로 중국인의 미적 습관은 조화의 아름다움과 부조화의 아름다움 사이에서 조화의 아름다움을 가장 존경하는 경향이 있다. 현대시가 탄생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플랫과 오블리크의 조화와 더불어 모던한 스타일의 플랫 운율도 그 증거입니다. 그러나 부조화의 아름다움은 특별한 가치를 가지며 완전히 대체될 수 없다. 따라서 경사문과 경사문이 운율 있는 문장보다 더 조화롭다는 문제는 아니다. 음운론과 음악의 관계는 더욱 복잡합니다.
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플랫),
노래소리가 숲을 마음껏 흔든다(플랫).
소를 잡고 싶어하는 소년 매미(플랫)를 부르는데,
갑자기 닥쳐(廄)라는 명령이 들렸다.
당신이 쓴 것은 운율도 아니고 가사도 아니고 노래도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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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운율이 약간 가미된 현대 자유시일 뿐이므로 부드러운 리듬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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