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동전을 어떻게 읽나요?

고대 동전을 어떻게 읽나요?

강희통보는 청나라 강희제(康熙帝, 1662~1722) 때 주조된 청나라 주화이다. 강희 통바오 동전은 직경이 2.5~2.7cm이고 무게는 3.8~5.5그램입니다. 앞면에 '강희 통바오'라는 문구가 실제 책에서 직접 읽을 수 있습니다.

강희 통보(Kangxi Tongbao)는 뒷면의 문자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순지의 4가지 스타일'을 모방한 만주 화폐이고, 뒷면에는 만주 '보전'과 '보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읽는 돈은 가명을 나타내며, 다른 유형은 "순지 오식" 만주 및 중국 동전을 모방한 것입니다.

강희통보에는 소평과 10개의 동전이 있습니다. Qian Wenzhen의 서예 스타일로 직접 읽습니다. 만주 문자를 사용하는 보위안(寶遠)과 보전(寶泉) 두 국을 제외하고 모든 성은 만주와 한자로 표기되며, 왼쪽은 만주, 오른쪽은 한자이다. 각 성에서 주조한 동전은 모두 소평이 만든 것이며, 10개의 가장 큰 동전은 보원국에서 주조한 것입니다. 앞면의 글자는 바퀴로 궈와 분리되고, 뒷면의 만주 글자는 보원이 왼쪽과 왼쪽을 통과합니다. 오른쪽 열. 화폐 재료는 대부분 청백색이며 구리-주석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큰 백금으로 알려져 있으며 적동과 황동으로 만든 지방 국 동전도 있습니다.

고대 동전의 감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 진품 확인, 1. 연대 확인, 4. 국가 확인. 주화 평가를 잘 수행해야만 수집가 컬렉션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진품 식별은 주로 고대부터 전해지는 고대 주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연대 식별은 주로 전승된 제품과 출토된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가치 평가는 주로 고대 주화의 역사적 가치와 현대 시장 가격에 따라 결정되며, 남아 있는 모든 주화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국내로 유입되는 일본, 베트남, 북한 등 외화를 주로 타깃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좁은 의미의 식별은 주로 진품 식별을 의미하므로 이 책에서는 진위 식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진짜 돈과 가짜 돈

진짜 돈은 같은 시대의 문제를 설명할 수 있고 그 시대 사람들이 만든 고대 돈입니다. 위조지폐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실제 화폐를 모방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순수 위조지폐입니다.

그러나 역사상 '사적 캐스팅', '도둑질 캐스팅', '승리에 지친 돈' 등은 가짜 돈이라고 볼 수 없다. 왜냐하면 이 돈은 '진짜'에 비해 '진짜'이기 때문이다. " 정통 왕조가 주조한 돈, "위조" 또는 "위조"(신망 동전 등)이지만 실제 화폐의 정의에도 부합하므로 문화 유물의 의미에서 위조 화폐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위조지폐 만드는 방법

위조지폐를 만드는 전제는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시장이 있어야 위조가 없기 때문이다. 동전 수집에 돈입니다. 천보 15년(서기 756) 15년 산시성 시안 빈왕 고택에서 발견된 고대 주화 502개 중 외국 주화 7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중국 역대 왕조의 주화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왕조마다 1개의 동전이 수집됩니다. 분명히 이것은 동전 애호가를 위한 컬렉션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고대 동전 묶음에서 위조 화폐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남송 홍준의 《관지》에 기록된 348개의 동전도 진본입니다.

청나라 건륭제, 가경시대에는 고수익의 영향으로 고대 주화 수집이 점차 인기를 끌면서 일부 희귀 고대 주화의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하여 위조된 희귀 주화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맛이 나타났습니다. 청나라 건륭 5년(1750)에 편찬된 『황실기록』에 위조지폐가 등장했다. -타임 위조지폐와 위조지폐가 전국에 퍼져있습니다. 위조화폐 사업이 쇠퇴하기 시작한 것은 신중국이 건국된 이후부터였다.

1980년대부터 문화재 시장이 열리면서 고대 주화의 수집과 사적 거래가 다시 인기를 끌었고, 위조 화폐도 시장에 범람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사람들은 경악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생산된 위조 화폐는 위조 화폐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위조 방법

위조 화폐를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정교하지만 현대 기술과 고대인의 수작업 생산에는 항상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위조 화폐가 사용되며, 생산 방법에 다소간 결함이 남게 됩니다.

위조지폐를 만드는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모래 돌리기, 각인 변경, 보조금, 엮기, 단조, 부식 등이 있습니다.

재조각

재조각은 실제 화폐의 문양과 문자에 따라 새긴 오래된 돈이나 동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각의 일부만 변경하면 시대의 스타일에 따라 신구 및 구리 품질에 차이가 있습니다. 더욱이, 다시 새긴 부분은 칼자국을 숨기기 어렵고, 다시 새긴 부분이 함몰되어 있고, 오래되고 녹이 슬더라도 흠집이 쉽게 눈에 띈다.

보조금

보조금이란 낡은 돈에서 캐낸 글자와 획을 돈으로 보조하거나 생옻을 직접 사용하여 획을 보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종류의 가짜 돈을 땅에 던지면 소리가 탁하고 진짜 돈만큼 명확하지 않습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액 보조금으로는 다순 통바오와 대딩 통바오를 텐순 통바오로 대체하는 것과, 티안딩 통바오를 5바트 두 개에서 '5'라는 단어를 빼내는 등의 큰 보조금이 있다. "baht"라는 단어는 가늘어지고 둘로 결합된 후 "五五" 또는 "铢铢"가 됩니다. Jiahu와 Huangsong을 존재하지 않는 "Huangyou"로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도 있습니다.

샌드턴팅(Sand-turning)

초기 위조의 주된 방법은 샌드턴팅(Sand-turning)이었다. 이 방법은 화폐 본체에 트라코마가 쉽게 남을 수도 있고, 아직 구리액이 흐르지 않아 불량이 발생할 수도 있다. 편국도 규칙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이 어렵고 구리 품질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Fansha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어머니 모델로서 오래된 음악을 기반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어머니 모델로서 실제 돈을 기반으로 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스펙트럼을 기반으로 마스터 패턴을 만들려면 오래된 그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실제 돈을 기반으로 마스터 패턴을 만들려면 먼저 해당 패턴을 찾아야 합니다. 실제 돈과 매우 유사하지만 찾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돈은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실제 화폐를 모모델로 직접 식별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모델로는 Ten Kingdoms Tiancefu Bao, Jintaihe Tongbao, Liaotonghe Yuanbao, Liao Yingli Yuanbao, 명나라 후기 Tianqi Tongbao, Yuan Zhizhengzhibao 등이 있습니다. 진짜.

함께 모으다

돈을 모아서 내는 소리는 땅바닥에 탁탁 친다. 함께 접합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두 개의 5-5로 만든 "5-5" 및 "철"과 같이 동일한 크기와 구멍이 있는 두 개의 반 동전을 함께 결합하는 것입니다. 위조지폐를 기다리는 경우 : 두 번째는 화폐의 겉표지를 그대로 두고, 다른 화폐의 겉표지를 제거한 후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음새가 숨겨져 있어 식별이 어려워집니다. 세 번째는 동일한 크기와 구멍이 있는 두 개의 동전을 결합하여 "허베이첸"을 형성한 후 구멍 외부와 내부에 작은 틈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들기

하남 단조 공수 천을 만드는 방법은 하나의 조각을 용접하고 결합한 다음 단일 조각의 뒷면에서 두드려 문자, 장식, 등이 모양으로 튀어나옵니다. 청동은 만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로 만든 돈도 청동으로 만들어지지 않고, 구리의 품질도 일정하지 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제작 품질이 비교적 가볍고, 쓰기가 둔하고, 소리가 탁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화학적 부식

부식은 새로운 화학적 위조 방법입니다. 녹의 색은 실제 화폐의 녹 색과 같지 않으며 문자와 패턴이 흐릿하고 얕습니다. 부식 방법은 먼저 동판을 사용하여 동전의 윤곽을 만든 다음 왁스나 페인트를 사용하여 앞면과 뒷면의 문자, 장식, 테두리를 추적하고 마지막으로 산을 사용하여 돈을 부식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생산된 제품은 식별하기 쉬워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6가지 위조 방법 외에도 뒷면의 비문을 없애고 돈을 채우는 방법, 작은 동전을 다듬어 마진이 넓은 동전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현대에는 철제 타이어에 회반죽을 덮어 단조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회반죽은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져 나갔습니다.

요컨대, 고대 화폐는 특정 시간과 조건의 한계로 인해 시대에 따라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조 기술과 재료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송나라 이전에 동전을 주조하는 데 구리를 사용했다면 명백한 결함이 있을 것입니다. 고대 동전은 전문가가 만들고 일괄 생산하므로 Bian Guo는 일괄 연마하고 정기적으로 마무리하며 품질이 높습니다. 가짜돈은 녹슬고 성급하며, 글은 밋밋하고 매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