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0 년이 지났다. 너는 장이머우 이 고전적인 여성' 방 싸움' 비극을 기억하니?
30 년이 지났다. 너는 장이머우 이 고전적인 여성' 방 싸움' 비극을 기억하니?
우리가 너와 함께 이 일에 관심을 갖자.
우리 모두는'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것이 당대 문학작가 소동의 소설' 처첩의 무리' 에 따라 장이머우 각색된 것임을 알고 있다.
처첩 무리',' 홍등롱 높이 매달림' 은 각각 1978 년과 199 1 년에 출판되었다. 소동과 장이머우 모두 남성권 봉건예교 아래 중국 여성 이미지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표현했다.
붉은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배경은 군벌 할거의 내전 시기이다.
송련, 19 세, 대학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가도가 떨어지면서 휴학을 강요당했다.
나중에, 송영은 계모에 의해 진가에 시집을 가게 되어 네 명의 이모를 만들었다.
폐쇄된 첸가에서는 등불, 주문, 발, 봉등이 지위와 권력의 상징을 나타낸다.
송영은 계속해서 대고모옥루, 둘째 고모인 탁운, 삼고모인 매산 두지두용과 함께 남편 첸 나리의 호감과 관심을 얻었다.
이것은 영화의 대체적인 줄거리이다.
소설 속 소동이 쓴 진가남 주인 진작겸은 외모와 성격이 뚜렷하여 봉건 가문의 통치자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부패한 세력이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상징한다.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에서 송영은 첸 나리의 네 이모가 아니라 진가에 시집갔고, 영화에서도' 진사겸임' 이라는 이름을 언급한 적이 없다. 또한 진대사의 모습은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시청자들은 그의 어두운 뒷모습과 옆모습만 관찰하고, 그의 낮은 목소리를 들으며 독재통치와 무명을 상징할 수밖에 없었다.
모든 예쁜 여자들이 남자의 관심과 사랑을 다투고 있다.
둘째, 소동의' 영련' 은 외형이 작고 함축적이며 단발머리가 어깨를 나란히 한다. 망설이지만, 다른 사람을 살해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진 나리의 환심을 사기 위해, 그녀는 여전히 첩의 쟁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녀가 쓴 중국 여성들은 남성권 사회에 깊이 얽매여 성장과 반항을 할 수 없었다.
궁리 속 영화는 매혹적이고 대범한 송련 역을 맡았고, 연약한 송련은 바로 탐욕스럽고 악독한 이모로 변했다. 결국 실세로 분노를 여노 연아에게 옮겼고, 연아의 죽음을 직접 촉발시켰고, 생사를 여성권력의 상징으로 여기기도 했다.
송영의 옷은 처음에는 대부분 흰색이었는데, 청순한 의미가 있었다. 나중에 옷의 색깔이 점점 무거워져서 그녀의 마음이 점점 깊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영은 한때 지식인이었지만 결국 부패한 봉건주의의 일원이 되었다.
영화는' 연배' 가 봉건예교와 권력에 이끌려 결국 가부장제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묘사했다. 장이머우 (WHO) 는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슬픔을 반복적으로 표현하며 독립할 능력이 없다.
송영과 연아는 잔혹한 대비일 뿐이다. 하나는 결혼을 강요받고, 책을 읽는 4 학년 학생에서 소첩으로, 하나는 소첩이 되고 싶은 하층 사회의 하인이다.
이에 따라 문학소설에서 영화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여성 이미지가 바뀌었고, 장이머우 카메라 아래 있는 중국 여성의 이미지는 복잡성과 긴장으로 가득 차 있다.
서양 영화에서 중국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은 다음과 같다.
서구 자본 시장에서 영화, 그림, 소비재는 중국 여성의 이미지를 단순화하고 단순화하여 중국 전통 여성의 역사와 심리 상태를 오해했다.
중국 여성의 상상력은 동양주의 아래 폭력과 불공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는 장이머우 창작' 홍등롱 높이 매달림' 을 위한 명확한 배경과 방향을 제공한다.
사실, 영화에서 잊혀진 세부 사항을 통해, 우리는 중국 여성이 상상하는 내면의 복잡성을 재발견할 수 있다.
네 명의 후궁은 각각 중국의 서로 다른 여성 이미지, 즉 봉건제도의 대리인, 여성 도덕의 전복자, 잠재적 반역자, 유일한 해방자를 상징한다.
그래서' 홍등롱 높이 매달림' 에서 간과된 디테일과 자질구레한 대화들이 중국 여성 이미지의 내면적 복잡성을 드러내고 있다.
우선 태옥주 언니는 봉건제도의 충성스러운 수호자를 상징한다. 옥주는 나이가 많아서 방에서 경을 자주 읽는다. 표면적으로 그녀는 후궁들의 경기 게임에 참가하지 않는다. 그러나 진 선생은 시내에 가서 일을 하고, 아가씨들이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안배했다.
사빈비가 집합한 후, 옥주는 "먹어라" 를 명령했고, 다른 세 명은 감히 먹었다. 그래서 장이머우 (WHO) 는 잔재를 가부장제의 수호자로 교묘하게 비판했다.
진 나리가 없는 동안 옥주는 봉건제도의 대리인이 되었고 고모의 지위와 권력은 흔들릴 수 없었다.
우리 이모 탁운은 중국의 수건 미덕 이미지를 전복시켰다.
표면적으로 탁운은 자상하고, 집안일은 조심스럽고, 진 나리에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고, 짱 연도 돕는다. 사실, 그녀는 계산을 잘 하고, 아첨하고, 이간을 부추기고, 다른 수단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탁운은 미산의 죽음과 연련의 광기를 직접 이끌고, 경기 중 위너 () 가 되어 중국 전통 여성 미덕의 이미지를 뒤엎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삼이모, 매산은 봉건제도의 잠재적 반란군을 상징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매산은 중국의 전통 희곡을 전승하여 미모와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으며, 안팎을 겸비한 중국 여성이다. 사실, 매산은' 연기가 좋지 않아 자기만 속일 수 있다' 는 이치를 잘 알고 있다. 그녀는 조명 게임의 압박을 이해하여 봉건 제도를 벗어날 수 없었다.
그러나 고 박사와 혼외정사를 벌이기로 한 것은 그녀가 감정에 충실하며 자유를 희생하는 대가로 남성권 제도의 압박을 받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더 중요한 것은, 영화는 홍등롱에 대한 감시가 어디에나 있는 반면, 매산의 불륜은 정치제도의 허점을 굴절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매산은 탁운밀고로 죽었지만, 그녀의 굳세고 굴하지 않는 이미지가 송영의 각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중국 여성의 잠재적인 반항을 보여준다.
지식인으로서 송영은 처음에 그녀의 결혼 제도를 보이콧했고, 심지어 진가의 조상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을 거절했다. 그녀는 봉건 제도의 반역자이다.
조명 게임이 송영의 볼에 비춰지면서 그녀는 거위를 독살하는 척하며 첩들의 권력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제도의 수호자이자 후계자가 됐다.
나중에 송련은 가짜 임신이 불을 끄는 고통을 받았다는 폭로를 받았고, 그녀와 메산은 인생의 변화무쌍함과 고통을 한탄했다.
나중에 매산의 죽음은 송영이를 완전히 깨어나게 했다. 송영은 매산이 생매장되는 것을 보고 진씨 가족을' 살인' 이라고 끊임없이 비난했다.
독재 통치하에서, 그녀는 봉건예교의 부패를 감히 고소하고 비난하는 유일한 여성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송영은 봉건제도에 압박을 받아 미쳤지만, 그녀는 진가의 통제에서 진정으로 벗어난 유일한 명석한 사람이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매산이 죽은 후, 송영이 그녀의 집 마당에 붉은 등롱을 켜고 축음기를 틀어 놓은 장면이었다.
당시 그림은 붉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매산의 울음과 연꽃의 차가운 표정과 함께 기이하고 무거운 느낌을 풍겼다.
불을 켜고, 불을 끄고, 불을 끄다. 만약 당신이 정말 이 모든 것에 대해 아무런 느낌이 없다면, 왜 이렇게 슬픈 심정이 있을까요 ...
당시 장면은 중국 여성들이 봉건 제도 하에서 무력하고 슬프다는 느낌을 주었다.
첫 일이 끝났을 때, 진조겸은 오이모 태주온 부인과 결혼했다.
영화가 끝나자 진씨네는 또 한 번 결혼식을 올렸고, 진사부도 오모와 결혼했다.
이 결말은 단순히 봉건주의의 순환으로 해석할 수 없다. 중국 여성들은 여전히 억압받는 사람들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영화 J 의 결말은 다섯 번째 아줌마를 지명하지 않았다. 이는 장이머우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력 공간을 주어 중국 여성들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섯 번째 비' 는 중국의 여성 이미지가 여전히 변화하는 단계에 있음을 상징하며, 이는 다른 신입생의 중국 감독과 시청자들에게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중국의 여성 상상력을 계속 발굴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전 마스터가 등장하는 것과 같은 자명한 수법은 여전히 공간이 있다.
연정' 의 개편곡' 연모담혼' 과' 연모가 진가와 결혼하기 전의 단거리 여행' 을 제외하고는 진가 외에는 다른 장면이 없다. 인물 토론의 화제는 거의 모두 진가의 사람과 일로, 대외면담이 많지 않다. 영화에서 진가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주요 세 명은 각각 큰부인 옥여의 아들 페이푸와 고 박사로, 이 세 사람은 모두 남성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자는 단순히 새장 속의 새, 연못의 물고기처럼 집에 갇혀 있다. 집은 그들의 온 세상과 공간이고, 바깥의 모든 것은 남성이며, 그들과는 무관하다.
또 부호의 전환도 영화의 상징적인 이미지가 됐다.
원작에서 그것의 상징은 우물이다. 우물의 모양은 원형으로 순환이 반복되고 끝이 없다는 뜻으로 중국 여성의 시작, 성장, 사망도 남자 주인 진사겸이 장악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나중에 메이 산 우물 에서 사망, 송영 은 미친 듯이 우물가에 앉아, 소동 이 쓴 여성은 절망하고 반항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화에서는 우물이 존재하지 않고, 대신 빨간 등롱을 이미지로 삼는다.
표면적으로 등불과 등불은 중국 여성의 운명을 통제한다.
사첩은 등불을 총애와 권력의 상징으로 여기고, 시등은 총애와 불행으로 봉한다. 장이머우 카메라 아래 중국 여성들은 성장했지만 깨어나지 않았다.
더 중요한 것은 등롱의 색깔이 빨간색이라는 것이다. 중국 사회에서 빨간색은 길상과 경사뿐만 아니라 절대적인 권력을 상징한다. 빨간색은 성욕, 열정적인 감정, 아내들이 분투하는 혈색이다. 진가의 구석에는 모두 붉은 등롱이 걸려 있어 가부장제의 억압을 반영했다.
진보를 내려다본 사진에 관해서는, 그것들은 대부분 짙은 남색 톤으로 나타난다. 실내의 선홍색은 실외의 냉색과 대조를 이루며 낙선 아내들의 외로움과 처량함을 지적하였다.
줄거리에서의 지위도 장이머우 권력의 상징 중 하나이다.
극 중 매산과 송연만이 정말 높은 곳으로 올라갔다. 매산은 옥상에서 노래를 부르고, 송영은 망탑에서 엿보고 있다. 그들은 일반 아내의 생활 고도와 일반 아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권력의 높이를 돌파했다. 이것은 권력 구조의 이미지에 대한 도전이다.
파빌리온에서 송영과 메이산의 대화를 다시 보세요.
사실, 그런 처지의 느낌, 자신의 애도를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일종의' 도피' 이다.
불륜을 저지르거나 불을 훔치거나 임신을 거짓으로 보고하는 것은 여성의식의 성장을 상징한다. 감독이 줄거리 배정에서 봄의 의미를 일부러 생략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봄을 잊는 것은 희망의 상실을 상징한다.
그러나 줄거리 안배에서 장이머우 () 는 드러나지 않는 방식을 통해 여성의' 탈출' 을 일부러 묵인하고 긍정했다.
연아의 죽음은 마송이 직접 말한 것으로, 아무도 볼 수 없다.
메이 산 의 죽음, \ "심지어 노래 \" 감탄사 로 제시, 아무도 확인하지 않았다;
송영의 마지막 광기마저도 이모조가 오부인에게 보낸 답장을 통해 전해졌지만, 송영이 일부러 메산의 방을 점화한 것보다 그녀가 정말 미쳤다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의도적으로' 죽음' 과' 광기' 를 표현하지 않는 것은 동정이자 기본값이다.
장이머우 (WHO) 는' 처첩떼' 원작에서 시대배경을 교묘하게 피하고, 이야기가 발생한 장소를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며 전통문화의 상징인 조씨네 마당을 스토리를 담은 장면으로 민족역사와 현실주의 영화를 결합시켜 시청자들에게 윤리문화로 인한 질서감과 속박감을 느끼게 했다.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조의 집 마당을 촬영 장면으로 삼았다. 영화에서 진보조는 자원이 풍부한 문화 전달체로, 중국 문화 전체의 축소판을 담고 있다.
대원건물의 특징은 중국 문화의 전통 윤리 체계를 반영하고 있다.
영화 대화에서' 빛' 은 48 회,' 조명' 과 관련된 줄거리도 19 회 나타났다.
최초의 숭배와 금기, 축제와 총애의 상징, 마지막으로 권력과 피비린내 나는 폭력에 이르기까지' 붉은 등롱' 을 상징하는 일련의 점등, 발차기, 주문활동은 사실상 봉건 숭배와 금기 신앙이다.
끊임없이 강화되고 반복됨에 따라' 홍등등' 은 주제와 관련된 특수한 기호를 형성하며 윤리와 규칙의 또 다른 은유이기도 하다.
등불의 빛은 어둠 속에서 평온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따뜻하고 따뜻한 표면 아래에는 엄청난 잠재력이 숨어 있다. 그것이 지배력을 보여 줄 때, 그것은 그것에 대항하는 모든 것을 삼키고, 징벌하고 파괴하며, 파괴된 유적을 강단에 높이 걸어 경고한다.
진보조는 봉건사회의 축소판이다. 특히 폐쇄성이 윤리도덕의' 죄상' 을 더욱 완벽하게 보존하는 것은 윤리도덕이 완전히 실천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필드가 없으면 감독이 만든 모든 기호와 주제는 의존도를 잃게 된다.
영화에서 이모는 발에 맞을 권리, 불을 켜서 주문할 권리, 노예를 잡을 권리를 잡고 다른 빈궁의 권력을 지배하기를 갈망한다. 등불 다툼, 발 디딜 방아, 처첩의 다툼은 모두 이 깊은 집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윤리 관행의 산물이다.
따라서 윤리를 핵심으로 하는 권력투쟁은' 홍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는 주제이고, 진보조는 이 주제를 전달하는 플랫폼이다.
따라서 영화에서 가장 구체적인 표현은' 규칙' 을 상징하는 윤리규범, 즉 살인, 총애, 탈선, 일부다처제 등 화려하고 실감나는 이야기이다.
사실' 규칙' 은 영화에서 윤리와 권력의 상징이다. 끊임없는 반복으로 줄거리 뒤에 숨겨진 윤리적 주제가 뚜렷하게 드러나고 저택의 모든 활동은' 규칙' 의 통제를 벗어날 수 없다.
권위에 도전하고 금기하는 가운데 송영이나 매산은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런 기쁨은 자아와 윤리의 분리에서 비롯된다.
윤리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은 자기인식의 각성을 의미한다. 감금, 조작, 왕따에서 벗어나 메이산은 갑자기 자신의 존재 가치를 찾았다.
장이머우 역시 민속수법으로 역사와 현실을 결합하는 것을 좋아한다.
붉은 등롱이 높이 걸려 있는 가운데, 그는 붉은 등롱, 뛰는 발, 조명과 주문, 집과 감옥, 고요한 건물, 허름한 수놓은 신발 등 일련의 눈부신 상징을 보였다. 전통 사회에서 살인, 총애, 사기, 일부다처제, 축첩에 관한 화려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기호들은 거의 순전히 상징성의 원리에 따라 운영되며 현실의 기초가 전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구사회가 영화의' 점등' 등 민간 의식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충분하지 않다.
산서조의 집안 규칙은 엄격하고, 족훈에는' 불첩' 의 전통이 있다. 영화에는 몇 개의 안뜰에 불이 켜진 화려한 장면이 없다.
환통천하의 산서은행은 거점에 새로운 은행을 개설하면서 빨간 등롱을 켜서 축하할 것이다.
따라서, 최초의 점등 의식은 영화 속 축첩, 발, 주문 규칙과 무관하다.
그러나' 불을 켜라' 는 장이머우 우화의 형식으로 교묘하게 영화에 표현되었다.
붉은 등롱의' 매달림' 과' 떨어짐' 은 선명한 상징이며, 처첩의 지위의 상징이며, 다른 고모 외할머니와의 관계의 변화이다.
모든 처첩의 영욕, 총애, 총애 상실, 강등은 모두 점등, 불 끄기, 봉등에 집중되어 있다. 누구든지 등롱을 걸 권리가 있는 사람은 진 나리 이하의 최고 권력을 가지고 있다.
극본 견니 원작소설' 처첩 무리' 의 줄거리를 일부러 바꿔 소설 속 매산이 부른 장면을' 여현',' 두십모' 에서' 수삼지걸' 로 바꿨다.
표면적으로 이런 변화는 극의 발전을 방해하지 않는 것 같다. 사실, 수삼 지걸의 반복적인 읊음으로 영화 주제와 관련된 일련의 기호가 형성되었다.
"바인딩 해제" 는 범인을 호송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가는 길에 어디로 갑니까? 감옥! 다른 말로 하자면, 진보조는 감옥이다.
수삼 지걸의 곡조는 어떤 표의 기호의 배경으로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장이머우 자신감 넘치는' 신비' 는 항상 교묘한 방식으로 줄거리에 드러났다고 할 수 있다.
운명 같은 것은 그 무심코 기호에 숨겨져 있다.
장이머우 (WHO) 는 종종 구도에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여주인공인 송영 () 이 정신과 육체에 감금된 고통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송영은 필립을 처음 만났을 때 그와 사랑에 빠졌지만 예교로 인해 그 감정을 발전시킬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렌즈의 디자인에서, 장이머우 일부러 멀리 애인을 바라보는' 연꽃송' 을 묶고, 카메라 속 프레임감금의 상징적 의미가 끊임없이 강화되어 구도에서 무형윤리의 구속력을 강화했다.
가장 작은 문틀, 창틀부터 남녀 관계의 침대틀, 심지어 윤리도덕의 높은 벽까지 송영은 그렇다. 진가를 살펴보면, 모든 여자들은 이 투명한 윤리 교도소에 불평등하게 감금되어 있다.
높은 벽 안에 있는 여자의 헤아릴 수 없는 마음은 질투와 질투로 가득 차 있지만, 결국 윤리도덕의 새장을 뚫을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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