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예술의 업적
고대 중국 예술의 업적
1.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회화 보물
중국의 회화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회화의 대부분은 벽이나 병풍에 그려졌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건국에 기여한 영웅들을 기리기 위해 궁궐에 영웅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이 궁전 그림은 오늘날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벽화 양식은 한나라 시대의 수많은 초상화석과 초상화 벽돌,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무덤 벽화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연회 등 지주계급의 쾌락주의적이고 부패한 생활은 물론, 어업, 수렵, 제염, 제철, 제련 등 노동자들의 생산활동도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다. 뽕나무따기, 장대 들어올리기, 점프하기 등 마루를 비롯한 멋진 곡예 공연이 펼쳐집니다.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 등도 고대 화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다. 진나라의 유명한 화가 고개지는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역사 이야기나 문학 작품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여신시"는 삼국시대 조지가 지은 "나여신시"를 바탕으로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사용하여 뤄수에서 시인과 나여신의 만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 그의 그림은 마치 봄의 누에가 비단을 짜는 것과 같습니다.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그림의 법칙에 부합합니다. 그는 "현실적인 표현은 아두(눈)에 있다"고 말했다.
'나신부도' 당송시대는 중국화의 가장 번영한 시대였다.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에 살았던 오도자는 후세들로부터 '화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는 일생 동안 300여 점이 넘는 벽화와 수많은 두루마리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날아다니는 붓터치로 인물과 풍경을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그의 화풍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공린은 송나라 시대의 다재다능한 화가였으며 인물 선화에 가장 능했고 말 그림으로도 유명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연결되지 않은 그림", "다섯 말 그림", "수확 및 목축의 Linweiyan 그림"등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인물화 중 가장 빛나는 걸작은 북송 장택단(張澤端)의 <청명강변>이다. 이 그림은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량(개봉)의 번영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중심은 도시 외곽의 홍교이며, 다리 아래에는 거대한 운하 보트가 내려져 있습니다. 돛대를 세우고 다리를 건너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며 분주해졌습니다. 사진 속에는 각종 상점과 호텔, 관공서 등도 있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작가의 삶에 대한 세심한 관찰, 화면 구성의 높은 기술, 진지한 창작 태도는 모두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애국 화가 이당(Li Tang)이 그린 '보이삼촌과 치채위'는 인물 묘사에서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습니다.
'청명절 강변'
산수화는 위진(魏晉)나라 이후에 등장했다. 당나라 때 이식순과 이조도 부자가 '황금화'를 만들었다. 풍경". 남동석, 남동석 등의 광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료를 사용하고, 윤곽선은 래커로 그려 그림에 찬란한 효과를 줍니다. 화가 왕웨이(Wang Wei)는 시적이고 회화적인 의미가 가득한 수묵 산수화를 주창하여 "시 속의 그림, 그림 속의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대와 송대에는 정호(靈浩), 관통(關东), 동원(周源), 거연(豫然), 판관(求寧), 곽희(郭熙) 등 뛰어난 산수화가들이 대거 배출되었다. 북송 말기, 18세의 젊은 화가 왕희몽(王熙孟)이 꼼꼼하고 엄격한 붓놀림과 장엄한 색채를 한없이 다정하게 표현한 장대한 녹색 산수 두루마리 '천리산수'를 그렸습니다. 당시 고통받고 있던 귀족들의 잔인함을 찬양했습니다. 황폐화된 조국에는 큰 강과 산이 있습니다. 남송(南宋) 화가 마원(Ma Yuan), 하귀(Xia Gui) 등의 그림은 강남의 시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원대 이후에는 수묵화의 풍경화가 유행하여 많은 화가들이 문학적 성취도가 높았으며 내면의 표현을 강조하고 시와 서화를 그림에 접목시켰다. 그러나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선배들의 모방만 하게 되었고, 그들의 작품은 점점 삶과 분리되었습니다. 청나라 화가 석도는 전통을 따르지 않고 '모든 기이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든다'고 제안하고 창작을 주창하여 산수화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화조화는 중국 전통 회화의 또 다른 중요한 유형으로, 자연 속의 꽃과 새, 동물의 생동감과 생명력을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고대 화조화가들은 생명 관찰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예를 들어 송나라 화가 이원기는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오랜 시간 동안 가서 새와 동물의 실제 생태를 관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그림 속 동물들은 매우 생생합니다. 역대 왕조의 화가들은 수많은 꽃과 새 그림을 남겼습니다. 꼼꼼하고 세심한 그림이든 스플래시 잉크 프리 핸드 그림이든 생명력이 넘치고 사람들의 삶과의 연관성을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백석 노인은 뛰어오르는 개구리, 떠다니는 물고기, 새우, 심지어 각종 곤충, 새, 짐승까지 그렸습니다. 작가가 두꺼운 잉크와 진한 색상을 통해 전달하는 생생한 표현과 끊임없는 열정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을 사랑해요! 2. 예술의 멋진 꽃 - 중국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예 스타일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변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서예의 예술적 기법은 스타일에 있어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연습과 창조 끝에 서예 예술의 풍부한 보물과 우수한 전통이 모여있습니다. 고대부터의 서체는 크게 갑골문자, 대인서, 소인서, 관서, 정서, 서체, 필기체로 나누어진다. 이것은 동물의 뼈에 새겨진 글자이다. 구조와 길이, 크기는 약간 불규칙하며 붓놀림은 사각형 또는 원형, 뚱뚱하거나 가늘다. 돈은 드물고 드물다. 그것은 매우 복잡하며, 그 스타일은 위엄이 있을 수도 있고, 활기차고, 쾌활하며, 고대의 흥미로 가득 차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서예의 근원에서 새로운 체계가 형성된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 중국 서예는 진정한 예술이 되었고, 많은 유명 서예가들이 등장했습니다. 수년간의 고된 연구와 연습 끝에 그들은 문자의 형태, 표현 방법, 펜과 잉크의 사용 등 서예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글과 잉크를 결합하여 이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난정 서문' 진나라 '서예의 성자'로 알려진 왕희지는 7세 때부터 서예를 배웠고 때로는 옷에 손가락을 대고 서예를 연습하기도 했다. 달 아래에 펜을 걸고 서예를 연습했다. 수년간의 힘든 연구와 연습 끝에 그의 서예 예술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의 서예는 봄구름처럼 밝고, 굽은 철처럼 강인하며, 그 우아한 모습과 내면의 활력이 어우러져 있다. 유명한 "Lanting Preface"는 그의 잉크입니다. 아쉽게도 원래는 오랫동안 분실됐으나, 현재 세상에 유통되고 있는 것은 모두 복사본이다. 『란팅서문』은 324단어이고, 중간에 지그재그 문자 20개가 있는데, 이 '지' 문자는 구조적으로 변형되거나 다르게 쓰여진 것이다. 당나라의 서예가 안진경(顔眞淸)은 능숙하고 서투른 기술을 사용하여 단순하고 강력했으며, 유공권(劉孟泉)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희박하고 밝았다. 세계. 장서와 회소의 필기체 서예는 거대한 용처럼 우아하고, 수영하는 용처럼 우아하며, 연속적인 비행 동작과 제한되지 않고 열정적인 서체를 갖추고 있습니다. 나중에 송나라에는 소시, 황정견, 미시, 채향이 있었는데, 그들 대부분은 성(性)과 풀을 모두 잘했거나, 통통하고 통통하거나, 잘 생기고 강했습니다. 그 작풍은 다양하고 모두 공적이 매우 높았다. 원나라 시대에 조맹(趙孟)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아름다운 둥근 모양 때문에 조제(趙帝)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에는 동계창(塚智昌) 등이 있었습니다. 청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