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봄 축제 대련은 반드시 봄 축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까?

봄 축제 대련은 반드시 봄 축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까?

"매년 봄 축제는 도시와 농촌을 막론하고 모든 가정에서 아름다운 붉은색 봄 축제 대련을 골라 문에 붙여 오래된 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며 축제를 더합니다.

춘절 대련으로, '봄기둥', '문대련', '커플'이라 불리며, 아름다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간결하고 절묘한 단어로 깔끔하게 대비되어 좋은 소망을 표현한 독특한 작품이다. 중국의 문학형식은 상하의 갯수에 제한이 없지만, 춘절의 양면이 서로 일치해야 한다. 중국 사람들이 춘절을 기념하기 위해 문앞에 춘절 대련과 축복을 걸면 춘절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고 문신을 바꾸는 것은 중국의 중요한 민속 풍습입니다. 예전에는 설날이 되면 길거리에서 춘절 대련을 파는 임시 노점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더 많은 커플을 판매합니다.

'서춘모장', '종이를 빌려 책을 배우다', '세월을 염색하다' 등의 문구가 미리 게시된 가게 앞에는 빨간 펠트가 깔린 높은 테이블과 숯대야와 먹물컵, 커다란 글씨체 문짝이 가로로 늘어져 있다. “옛적에 춘절을 올리는 성대한 계기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봄대련은 ‘도어쌍’, ‘봄기둥’이라고도 합니다. 일종의 대련입니다. 봄에는 빨간 종이를 자주 사용하는데, 봄 축제가 다가오면 수천 가구가 새빨간 봄 스티커로 뒤덮이는데, 이는 참으로 봄 풍경을 보여줍니다.

1. 춘절의 유래

춘절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산해경>에는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동중국해의 두숴산(塔立山), 일명 도두산(多渡山)이라 불리는 산 위에는 3천 마일에 달하는 커다란 복숭아나무가 있고, 그 꼭대기에는 황금수탉이 일출을 알린다. 이 복숭아 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가지가 있고 그 꼭대기가 자연 문처럼 땅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각종 귀신과 귀신이 있습니다. 이 귀신문을 통과하면 황제는 귀신이 산에서 내려와 세상을 어지럽힐까 봐 두 신을 보내어 이곳을 지키게 했습니다. 두 신은 특별하다. 신투는 '심수'를 외우고 우레이는 '유여'를 외우게 된다.

두 신은 특별히 귀신의 행동을 감시하고 짚줄로 묶는다. 유령 복숭아나무 이야기는 이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설날에 두 개의 복숭아나무를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이미지를 조각하거나 이름을 썼습니다.

당나라 이후 점차 우지공과 진수보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현무문이 쿠데타를 일으켜 아버지 당나라를 몰아내고 대조인 이원이 폐위되어 황제가 되었고, 그 후 위정몽이 형하의 늙은 용을 죽였기 때문에 귀신들이 벽돌을 던지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당나라 태종은 어쩔 수 없이 이 사건을 관리들에게 알렸고, 당나라 건국 영웅인 진수보(秦密寶)가 자청했다. 또 다른 당나라 장군 유치공도 그와 함께 철야를 지켰고, 그날 밤에는 무기를 들고 궁궐 문에 머물렀다. /p>

당 태종은 며칠 동안 잠을 잘 자고 점차 회복되어 두 장군이 계속 경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서 누군가에게 장엄한 그림을 그리도록 명령했습니다. 두 장군의 이미지를 문에 붙여서 이 문제가 퍼졌고, Yuchi Gong과 Qin Shubao는 점차 중국 최초의 춘절 대련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춘절 대련은 오대(五代) 오대십국(五代十國) 촉국의 영주 맹창(孟昌)이 학자 신윤순(新寧孫)에게 복숭아에 두 개의 길조를 써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전해진다. 새해를 축하하기 위한 부적. Zhongyi Xinxueshi의 작품은 글을 잘 쓰지 못하기 때문에 직접 썼습니다:

설날, 칭자 축제, 장춘

이것은 가장 빠른 봄입니다. 우리나라 송나라의 문인들은 춘절을 쓰는 것을 고상한 일로 여겼고, 춘절에 춘절을 올리는 풍습은 '새 복숭아가 옛 상징을 대신한다'는 고귀한 풍습이 되었다. 송나라의 주석에도 문인들이 춘절 대련을 쓰기를 좋아했다는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장방기(張章樂)의 『모장만록』에는 최근 소동파가 황저우에 있었다고 나와 있다. 연말에 왕문복(王文富)을 방문하여 그가 복숭아 매력의 대가인 것을 보고 다음과 같이 썼다. "문은 수천 명의 기수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지만 홀은 너무 크다." 수백명의 남자들이 즐기고 있을 정도로 깊어요." "원나라 초기에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송학(趙松xue)이 양주(楊州)의 영월탑(永月樓)을 한 번 방문했습니다. 주인이 조송학에게 봄 축제 대련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조송학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밝은 달의 양저우 1층." ”

춘절 대련의 내용은 식당의 내용과 매우 유사합니다. 주인은 기뻐하며 자오 송학이 쓴 것과 같은 봄 대련을 사교적인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춘절 대련은 붉은 종이에 써서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명나라 천운잔(陳雲篇)의 『비녀기운탑기』 이후 연례 풍습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명나라 황제 주원장이 금릉에 도읍을 세웠을 때 설날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데, 그제야 관원들에게 춘절 대련을 걸어 달라고 명령하여 이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다음 날 그는 오락을 위해 여러 집에서 춘절 대련을 보기 위해 몰래 나갔다. 한동안 순찰을 하던 중 갑자기 한 집에 춘절 대련이 게시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고, 알고 보니 그 집 주인은 거세자였고 글을 읽지도 못하고, 바쁜 일정 때문에 아직 사람을 고용하지도 않았다. 서재의 사보를 가져오며 “두 손으로 생사의 길을 자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르라”고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쉽게 집어들고 말투가 남달랐다. 수행자는 대련을 들고 거세의 가족에게 건넸다. 나중에 거세의 주인은 그 대련이 황제가 직접 만든 것임을 알고 그래서 춘절 대련의 정식 명칭은 명나라 황제 주원장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후 춘절 연가는 시골 마을과 마을에서 널리 유행했으며, 호우시에서도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서민들이 가장 흔히 사용하는 춘절 연행에는 '폭죽 소리가 난다. 수천 가구가 복숭아 상징으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겨울이 되니 동서남북의 부(富)가 깃든다.” 잠깐만요, 춘절 전에 집집마다 춘절 대련을 올려 봄과 즐거움이 넘치는 춘절을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