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얼마나 많은 고전 원림이 있습니까? 그들은 무엇이고, 그들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에는 얼마나 많은 고전 원림이 있습니까? 그들은 무엇이고, 그들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 고전원림의 구조는 자연경관을 위주로, 인공궁 복도 건물 정자 등 건물을 인공적인 수단으로 자연을 모방하는데, 그중에는 서로 다른 역사시대의 인문사상, 특히 시 단어 그림의 사상경지가 스며들고 있다.
1..1중국 고전 정원의 본질적 특징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1..1.1moshan 범람 경관 유형
지형, 수문지질, 향토식물 등 천연자원으로 구성된 시골경관 유형은 중국 고전원림공간 주제의 구성 요소이다. 현지 재료의 정교한 공예와 원림경관의 예술적 표현은 나의 중국 전통 원림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중국 고전원림은 "사람이 하는 일이지만 자연이다",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보다 높다", "자연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느낌" 을 강조했다.
1..1.2 서식지에 적합한 이상적인 환경
이상적인 생활 환경을 추구하고 건강, 편안함, 상큼함, 쾌적한 소기후 조건을 창조합니다. 중국 고대 생활 환경이 비교적 열악하기 때문에 중국 고전 원림 조경은 소기후 조건 개선에 매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경관 배치, 식물 재배, 파빌리온 건설 등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빛과 그림자, 공기 흐름, 온도 등 인체의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로 편안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형성한다.
1..1.3 차용한 시야 경계에서 교묘하게.
정원의 범위에 얽매이지 않고, 경치를 빌려 공간의 시각적 경계를 넓히고, 원림 경관을 외부 자연 경관과 연결시켜, 서로 호응하며, 전체적인 원림 경관을 조성한다. 움직이든 보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고 무한한 공간 시각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1..1.4 점진적 공간 조직
운동 결합, 허실 대비, 승계, 공간 그라데이션, 매혹적, 점차적 변화, 원림식 공간 배치 원리는 왕왕 전체 원림을 여러 가지 형태, 규모, 개성이 다른 공간으로 나누어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섞고, 서로 엇갈리고, 서로를 가리고, 자연, 산천, 인문 경관 등을 갈라놓는다
1..1.5 작은 큰 공간 효과
고대 원림 예술가는 대자연의 각종 아름다운 풍경의 전형적 특징을 포착하여 정련하고 자르고, 작은 정원에서 봉곡을 반복하고, 2 차원 원터에서 3 차원의 공간 효과를 두드러지게 했다. "한정된 면적으로 무한한 공간을 짓는다." "대" 와 "소" 는 상대적이며, 관건은 "가짜 자연의 풍경, 산수를 만드는 진정한 재미, 원림의 경지" 이다.
1..1.6 매력적인 정원 문화
사람들은 종종 산수시와 산수화로 초탈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사상과 의경을 표현한다. 고전원림은 왕왕 연련 석각 서예 미술 문학 철학 음악 등을 통해 경관의 경지를 표현하여 원림의 원소에 내포와 경관 두께를 풍부하게 한다.
중국 고전 정원은 세계로 간다.
중국 고대에는 황실원림이든 사립원림이든 대부분 스스로 삶을 감상하고 주인의 의식과 가치 취향을 반영하거나 기세를 과시하거나 권세가 조상을 자랑스럽게 여기거나, 세상을 피하는 모습을 뽐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원림의 디자인과 건설 사상은 모두 당시 통치계급의 반영이었다. 이것은' 폐관쇄국' 정책을 더욱 공고히 하여 중국 고전원림이 이 시기에 가지가 무성하여 약진할 수 없게 하였다.
1970 년대 말까지 중국은 개혁개방 정책을 실시하여' 폐관쇄국' 국면을 종식시켰다. 이런 역사적 조건 하에서 중국의 풍경원림사는 해외에 중국 고전원림을 짓는 상상을 만들어 냈는데, 이런 상상은 지난 30 년 동안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
중국의 고전원림은 중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문화와 같다. 그들은 중국에서 이미 수태, 성장, 성숙한 지 수천 년이 되었다. 그녀는 자신의 독특한 형식과 내포로 자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고 있다. 그녀는 세계 예술의 꽃 중의 기묘한 송이로, 세계 원림에서 독보적이다.
2. 1 해외에서의 원예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 1. 1 국가 또는 지방정부의 이름으로 박람회에서 국제 원예 또는 정원 건설에 참여
2. 1.2 중외 우호성 주 (현), 우호도시 상호선물 건립원;
2. 1.3 외국 정부, 사회단체 또는 사립원을 인수하다.
중국 고전원림을 세계에 소개하는 것은 중국 원림디자이너와 기술자들이 중국 전통원림예술을 홍보하고 소개하기 위해 중외원림계와 인민의 우의를 증진하고, 중국 원림사업이 새로운 역사시대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 귀중한 공헌이다. 좋은 디자인 효과뿐만 아니라 좋은 경제적 이익도 얻을 수 있다.
중국 고전 정원의 세계에 대한 생각.
해외의 일부 중국 고전 원림의 우수한 작품을 보면 국내 어느 관광지든 모방하거나 각 관광지의 정교한 원소들을 한데 모아야 한다. 나는 외국인이 원림을 통해 중국의 원림을 흡수하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고정불변, 기계 응용의 정원 모델은 이미 현대인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다.
중국 고전 원림은 이미 후세가 뛰어넘을 수 없는 수준으로 발전했지만, 우리는 기존의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새로운 재료와 기술을 결합하여 고전 원림의 정수를 파악하고 중국 고전 원림의 현대적 영광을 재창조할 수 있다.
일본인은 중국 고전 원림을 기초로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산수원림을 상연했는데, 그들의 원림은 세계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고 발전이 잘 되었다. 중국도 세계에 진입하는 새로운 개혁 정책이 있어야 한다. 일본의 선종 사상이 그들의 정원을 이끌고 있다. 나는 중국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 "자연에서 취하고, 자연보다 높다", "인간이지만, 천지개벽" 이라는 사상이 새로운 역사적 조건 속에서도 중국특색 새로운 경관을 보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중국 고전 정원의' 영혼' 을 잃지 않는다.
4. 중국 고전원림이 세계로 향하는 개혁은 세계화 전략과 결합되어야 한다.
우리는 세계화 전략으로 고전원림의 개혁을 세계에 통합해야 한다. 시대의 변천은 원림 건설의 세계화를 촉진시켰는데, 이것은 원림 발전의 객관적인 추세일 뿐만 아니라 시대의 요구이기도 하다. 원림건설 세계화를 실시할 때 우선 중서문화의 차이를 강조해야 한다. 외국의 원림 건설은 단순히 그대로 옮기거나 옮기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조건 하에서 창조하는 것이 시대의 요구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전통적 특색도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4. 1 공원 건설
공원 건설 방면에서 민족적 특색과 지역적 이질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적당히 이역민족풍에 융합되어 다학과 성과를 적극 활용해 공원 건설을 감화력과 창의력, 선명한 풍격을 지닌' 현대 중국 고전원림' 으로 만들었다.
4.2 도시 경관 계획
도시 경관 계획 방면에서, 전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필요한 틀을 세우고, 확장의 각도와 수준을 파악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형성해야 한다. 중국 고전원림이라는 단일성인을 떠나면 우리는 중국 고전원림의 역사와 문화를 토론할 수 없다. 그 원림생활, 원림생태, 원림문화는 모두 지속 가능하지 않다.
따라서 원림 건설에서는 전통을 계승하는 것과 혁신을 고려해야 한다. 중국 문화와 세계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중국 고전원림의 정수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중국 고전원림의 인문공간과' 천인의 조화' 정신을 보존하고, 그 오래된 기능결함과 지나치게 폐쇄된 문화의 부정적 효과를 극복하고, 현대의 선진 과학, 문화, 예술을 운용하여 중국 원림 건설을 새로운 고조로 더 잘 추진해야 한다.
중국의 중국 고전 정원 개발.
중국에서는 고전 원림도 모든 경관 디자인의 기초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를 바탕으로 조경 설계, 환경 설계, 계획 설계, 조경 설계 등 많은 새로운 학과가 형성되었다. 이 학과들은 이름이 다르지만, 그' 우주조화' 의 전통관념은 일치한다. 고전원림 속' 천인합' 의 일관사상은 자연경관을 규칙적으로 탐구하고' 귀진',' 소박한 자연' 의 심미 기준에 따라 자연을 진선미로 삼고 있다.
5. 1 중국 고전원림은 현대원림 디자인의 영감의 원천이다.
중국의 고전원림은 현대원림설계의 영감의 원천이다. 고전원림조원사상의 정수는 우리 현대원림설계의 이론적 기초이다. 좋은 원림작품은 허공에서 발명된 것이 아니라' 원지지' 에서' 긴' 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5. 1. 1 중국 고전원림의 연구는 현지 지역 문화를 이해하는 지름길이다.
중국 현대 풍경원림의 발전은 본토 풍경원림사의 노력이 필요하다. 중국의 풍경원림사는 반드시 풍경원림의 본토 연구를 중시하고, 지역 경관의 문화적 특색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본토' 의 풍경원림작품을 설계해야 한다.
5.2 중국 고전 원림이 서구 사상의 충격에 직면하여 두 점을 파악해야 한다.
5.2. 1 개척 사고, 중국 정원 디자인 분야 확대.
서구 사상의 충격에 직면하여 현대디자이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척하고 고전원림의 현실적 의의를 발굴하고 중국 고전조원 수법, 공간 배치 형식, 조원 요소, 문화를 더 넓은 분야에 적용해야 한다.
5.2.2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과학적이고 치밀한 설계 방법을 탐구하다.
고금의 결합으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며, 필연적인 추세이다. 고대 조원 수법에 따라 서방 표현 수법을 합리적으로 차용하고, 서구의 길이를 취하고, 중국 원림의 짧음을 보충하고, 중국 문화 사상의 내포와 서구 현대 이념을 융합하여 중국특색 있는 현대 원림을 건설하였다.
노인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충동적으로 화해한다" 고 제안하여, 그는' 천인의 조화' 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대립통일이 혁신과 새로운 사물의 출현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 나는 서구 사상과 본토의 새로운 요구의 영향으로 중국의 고전원림은 반드시 민족 문화의 맥락을 따라 엄밀한 태도로 개혁 혁신을 진행할 것이며, 반드시 중국의 원림과 문맥이 조국 곳곳에 꽃을 피워 이어갈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