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삼채는 중국만의 색도인가요?

당삼채는 중국만의 색도인가요?

예 < P > 인용자료 < P > 당삼채는 중국 고대 도자기 굽기 공예의 진품으로 당대의 저온색 유약 도자기의 총칭으로 당대에 널리 보급된 저온납 유약의 유약 도자기로, 노랑, 흰색, 녹색을 기본 유약색으로, 195 년 롱하이 철도 건설 기간, 고도 낙양북에 속한다 당삼채의 탄생은 이미 13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화 조각 등 전통공예미술의 특징을 흡수하고, 스티커, 묘사 등의 형태의 장식 도안을 채택하여 선이 거칠고 힘이 있다. < P > 진품 역사 < P > 당삼채는 당대의 저온색 유약 도자기의 총칭으로, 같은 기구에서 노랑, 녹색, 흰색 또는 노랑, 녹색, 파랑, 색, 블랙 등 기본 유약을 동시에 < P > 당삼채남경박물원 소장 (22 장) < "삼채" 는 다채로운 뜻이며, 세 가지 색상만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 P > 당삼채는 섬세한 흰색 점토를 태료로, 납, 알루미늄 산화물을 용제로, 구리, 철, 코발트 등의 원소를 함유한 미네랄을 착색제로 사용하는 다색의 저온 유약 도자기로, 유약색은 노랑, 녹색, 파랑, 흰색, 보라색, 갈색 등 다양한 색을 띠고 있다 < P > 삼채호인은 낙타 인형 (현장고궁박물원) < P > 을 제작해 당삼색을 먼저 빻아 씻기, 씻기 등 가공한 흰색 점토를 빚어 일정한 모양을 만든 다음 손질, 말린 후 가마 내경 1, ℃에 넣어 구워 식힌 후 유약을 바르고 재진입한다 < P > 삼색 유약 도자기는 남북조에서 시작해 당나라에 성성성한 것으로, 생동감이 생생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생활분위기가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세 가지 기본색을 자주 사용하며, 당대에 특징을 형성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당삼채' 라고 불린다. < P > 당삼채는 고대에는 명기로 순장하는데 사용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당삼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당삼채회복공예가 발전함에 따라 문방사설에 열중하는 것은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좋은 물건이다. < P > 당삼채는 당대의 국내에서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잘 팔린다. 인도, 일본, 북한, 이란, 이라크, 이집트, 이탈리아 등 1 여개국에서 당삼채가 발견됐다.

2 공예 원리 < P > 당삼채는 저온 납 유약 도자기로, 색유약에 서로 다른 금속 산화물을 첨가하여 로스팅하면 연한 노란색, 황황, 연한 녹색, 짙은 녹색, 하늘색, 갈색 빨강, 가지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을 형성하지만 대부분 노랑, 황록으로 만든다 그것은 주로 도자기에 바르는 유약으로, 베이킹 과정에서 화학변화가 일어나고, 유약의 농도 변화, 서로 스며들고, 얼룩덜룩하고, 색채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무늬가 매끄럽고, 중국의 독특한 풍격을 지닌 전통 공예품이다. 당삼채는 색채의 상호 휘영 속에서 웅장하고 화려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냈다. 당삼채는 장례를 치르는 데 쓰이는데, 명기로, 태질이 바삭하고, 방수성능이 떨어지며, 실용성이 당시 이미 나타난 청자와 백자보다 훨씬 낮기 때문이다.

3 분포 < P > 당삼채는 주로 서안과 낙양 두 곳에 분포하고, 시안에서는 서요라고 하고, 낙양에서는 동요라고 부른다. 당대에는 후장이 성행하는데, 다관 귀족뿐만 아니라 백성도 마찬가지여서 이미 기풍이 형성되었다. < P > 당삼채종은 인물, 동물, 그릇, 수기, 술기, 문구, 가구, 집, 심지어 유골을 담은 항아리 등이 많다. 대체로 비교적 사랑받는 것은 마초 () 이다. 어떤 사람은 발을 들어 나는 듯이 달리고, 어떤 사람은 서성거리고, 어떤 사람은 목을 끌어당겨 울부짖으며, 모두 생동감 있는 각종 자세를 보였다. 인물의 조형에는 여성, 문관, 무장, 후용, 천왕이 있는데, 인물의 사회적 지위와 등급에 따라 각기 다른 성격과 특징을 그려낸다

4 역사 < P >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경제적으로 번영하고, 문화예술상 군방염하며, 당삼채는 이 시기에 생겨난 일종의 채도기 공예품으로, 생동감 있고 화려하며 생활적인 분위기로 유명하다.

5 발견

195-199 년, 룽하이 철도 건설 기간 낙양북산일대는 공사로 당대의 묘를 파괴하고 수많은 당삼채수장품을 발견하였다. 흔히 출토되는 당삼채도기에는 삼채마, 낙타, 벼슬녀, 악색용, 베개 등이 있다. 특히 삼채낙타, 실크를 등에 업거나 밴드를 싣고 머리를 치켜들고 울고, 붉고 푸른 눈을 가진 낙초는 좁은 소매 셔츠를 입고 처마모자를 쓰고 중앙아시아 호인의 생활이미지를 재현하며 낙타가 실크로드를 걷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단의 길,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6 흥기 원인 < P > 삼채벼슬녀 < P > 당삼채가 당대의 흥기에 역사적 원인이 있다. 첫째, 도자기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한족 조각, 건축 예술 수준의 지속적인 향상으로 인해 이들 사이의 지속적인 결합과 지속적인 발전이 촉진되어 캐릭터에서 동물 및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당삼채의 유물에서 드러날 수 있습니다. < P > 당대의 정관의 통치 이후 국력이 강성하고 백업이 모두 흥성하면서 일부 고관 생활의 부패를 초래하여 후장 바람이 일고 있다. 당삼채는 당시 명기로서 관청의 명문 규정, 1 품, 2 품, 3 품, 4 품에 등재된 바 있다. 이는 그가 장례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다는 의미지만, 실제로 이런 달관 고위 인사들은 명문의 규정에 만족하지 않고 관청의 규정보다 많은 배수를 늘려 이런 후장을 하는 경우가 많다. 관풍이 이렇고 민풍도 당연히 그러하다. 그래서 위에서 아래로 이런 후장풍이 형성됐다. 당삼채가 당시 중원 지역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부상할 수 있었던 주요 원인 중 하나였다.

7 전성기 < P > 당대는 우리나라 봉건사회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당삼채는 다른 측면에서도 이런 당왕조의 정치 문화 생활을 반영했다. 당대시, 그림, 건축 기타 문화와 마찬가지로, * * * 함께 당왕조 문화의 멜로디를 형성하지만, 다른 문화와는 다르다 당대에 이르러 이런 다채로운 유약색은 도자기물에 동시에 운용되었다. 도자기사에서 고증한 것은 당대 당시의 심미관과 큰 변화가 있었다는 것이다. 당나라 이전에 사람들이 숭상하던 것은 소색주의였다. 당대에 이르러 여러 가지 문화를 포용했는데, 많은 외래문화를 포함해서 이때 회화 도자기 금은기의 제작에서 찬란한 문화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8 탄생배경 < P > 당삼채는 중국 문화에서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며 중국의 도자기 역사에 짙은 색채를 남겼다. 당삼채가 당대에서 탄생한 것은 그 문화적 연원이 있다. 우선, 성숙한 도자기 기술은 당삼채가 탄생한 물질적 기초이다. 둘째, 당대의 한때의 후장풍은 그 탄생을 촉진하는 직접적인 방향이다. 셋째, 당대 각 분야의 역사 문화는 그 최고의 예술 양분을 배양하는 것이다. 당삼채의 탄생도 삼색 유약 장식 공예의 탄생으로 유약 장식과 태체 장식을 결합하는 과정이다. 휘황찬란한 당삼채, 그 현란하고 알록달록한 예술적 효과는 조각품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는 인형에서 완벽한 발휘와 통쾌한 전시를 받았다. [2]

9 제작공정

당삼채의 제작공정은 매우 복잡하다. 우선 채굴한 광산토를 고르고, 으깨고, 씻고, 침전하고, 말린 후, 금형을 타이어로 만들어 가마에 구워 구워야 한다. 당삼채의 연소는 2 차 연소법을 채택하고 있다. 원료의 관점에서 볼 때, 태체는 흰색 점토로 만들어져 가마 안에서 1-11 C 의 소열을 거쳐 구운 소태를 식힌 다음, 준비한 각종 유약을 가마 유약에 넣어 태웠는데, 그 연소 온도는 85-95 C 였다. 유약색에 각종 산화금속을 색제로 사용하여, 구운 후 각종 색채를 띠고 있다. < P > 유약을 태운 후, 어떤 인물은 다시 얼굴을 열어야 한다. 이른바 얼굴을 여는 것은 인물의 머리 모조품은 유약을 바르지 않고, 눈썹을 그리고, 입술을 긋고, 머리를 그리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리고 이 당삼채 제품은 완성되었다.

1 성형 방법 < P > 당삼채의 기본 성형 방법에는 바퀴, 몰딩, 조각 세 가지가 포함되며, 한 가지 기물에 여러 가지 방법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퀴제는 바퀴차로 도자기를 만드는 방법이다. 주요 구성요소는 나무 둥근 바퀴로, 바퀴 아래에는 수직축이 있고, 수직축의 하단은 흙 속에 묻혀있고, 상단에는 허브가 있어 둥근 바퀴의 회전을 용이하게 한다. 작업할 때 원륜을 움직여 부드럽게 회전하고, 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하여 양손으로 가공물을 원하는 모양으로 당깁니다. 윤제법은 신석기 시대 대모르구 문화 말기에 시작되어 제작된 기물기 모양이 정연하다. 일용 그릇에서 컵, 접시, 그릇, 접시, 병, 난로, 주전자, 캔 등을 주로 바퀴로 만든다. 몰딩은 근대 도자기 제조업의 수법 압착법과 비슷하다. 모양이 간단한 소품을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몰드형은 단일 모드와 클램프로 나뉜다. 단일 모드는 진흙을 틀에 넣고 짜낸 것으로, 기물에 장식용 데칼 및 기타 작은 액세서리에 적합합니다. 듀얼 모드는 두 개의 반형으로 억압한 후 맞대어 만든 것으로, 합형은 생활그릇, 커미션, 동물 및 비교적 복잡한 기물 구성요소에 적용된다. 조각 성형은 대형 커미션류와 복잡한 그릇에 많이 적용된다. 비교적 복잡한 삼채기의 제작은 다양한 성형 수단을 필요로 한다. [3]

11 특징 < P > 당삼채의 특징은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타일링입니다. 조형면에서 그 조형은 일반 공예품의 조형과는 달리 다른 시대에 출토된 말과는 다르다. < P > 스타일링 < P > 당삼채는 모양이 다채로워 일반적으로 동물, 생활용품, 인물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는 특히 동물이 많다. 출토된 당 < P > 삼채녀 입회 (현장고궁박물원) < P > 삼채는 분류로 보면 주로 동물, 그릇, 인물 3 종류로 나뉜다. 특히 동물이 많았는데 이는 당시 시대적 배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 말은 사람들의 중요한 교통수단 중 하나이며 전쟁터에는 말이 필요하고 농민은 밭을 갈고 말을 필요로 한다 그다음은 낙타도 비교적 많은데, 당시 중외무역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데, 낙타는 장거리 여행용 교통수단 중 하나이며, 실크로드는 낙타를 교통수단으로 필요로 한다. 그래서 장인들은 그것을 공예품에 반영했습니다. 인물은 일반적으로 궁중 시녀로 비교적 많은데, 이것은 당시의 궁중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 P > 말의 모양은 비교적 통통하다. 이 말의 품종은 당시 서역 쪽에서 공물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우리가 본 말의 모양과 조금 다르다. 말의 엉덩이는 비교적 뚱뚱하고 목은 비교적 넓다. 당마의 조형 특징은 정적을 위주로 하지만, 정적에서 움직이는데, 이것이 정적인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말의 눈의 묘사를 통해 말의 눈은 삼각형으로 새겨져 있고, 눈은 동그랗게 뜨고, 말의 귀는 붙어 있다. 마치 조용히 듣거나 무슨 동정을 듣는 것처럼, 이런 디테일한 묘사를 통해 당마의 내면정신과 내면의 운율을 보여 주는 것도 장인들의 뛰어난 제작공예를 볼 수 있다. < P > 유약색 < P > 당삼색의 또 다른 특징은 유약색이다. 기물로서 빨강, 녹색, 흰색, 세 가지 유약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당대에는 원래 창작이었지만, 장인들은 유약을 바르는 방법, 빨강, 녹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흰색 < P > 당삼채기물은 형체가 둥글고 포만해서 당대의 예술의 풍만하고, 건강하고, 광대한 특징과 일치한다. 삼채인물과 동물의 비율이 적당하고, 형태가 자연스럽고, 선이 매끄럽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인물용 속에서 무사는 근육이 발달하고, 성난 눈으로 활짝 뜨고, 검을 뽑는다. 여성용 인형은 상투를 올리고 넓은 소매로, 정자가 옥을 세우고, 유유유하고 우아하며, 매우 풍만하다. 동물은 말과 낙타가 많다.

태질

당삼채태질백중 옅은 빨강, 연한 노란색. 태토가 가늘고 실하며 광물 불순물을 함유하고 있다. 대부분 무덤에서 출토되어 천년을 거쳐 기물노태에 풍화 현상이 있다. 모조품은 대부분 도자기 태이거나 깁스를 태로 하고, 태질은 희고 섬세하며 풍화 현상이 없다. 불순물이 적고, 두드리는 소리가 우렁차고, 손촉감이 비교적 무겁다. < P > 산지 < P > 당삼채의 산지인 서안 낙양 양주는 육상과 해상 실크로드의 연결점이다. 고대 실크로드에서 당대의 교통수단 < P > 당삼채낙타와 외역상인 < P > 는 주로 낙타였다. 사막에서 사람과 낙타가 힘겹게 트레킹하고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과 낙타는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키 큰 형태와 끈기 있게 무거운 표정은 실크로드의 만리풍진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하남 공현 삼채요는 이 현의 크고 작은 황야촌에 위치해 현성에서 동쪽으로 약 1km 떨어진 역거리 향에서 남서쪽으로 2.5km 떨어진 황야강 양안의 테라스에 위치하고 있다. 그들 앞에는 약 11km 길이의 강이 있는데, 이 강은 현지에서 분단되어 발원지 청용산 협곡부터 수중하촌까지의 이 구간을 사하 (당대의 자운사 유적지가 있기 때문), 상류는 수중하촌에서 백하촌까지 이 구간을 백야하 (당대가 이곳에서 백자를 구웠기 때문), 중류는 백야하촌에서 대까지, 황야촌까지 이 구간을 황야강이라고 부른다 < P > 공현 남이청산지맥 청용산, 북림도도한 황하, 이, 낙양강 동서가 현을 관통하기 때문에 수륙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황야하 일대에는 풍부한 흰색 고령토와 대량의 석탄 자원이 매장되어 있어 삼채기 연소를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고, 고대인들은 현지 조건에 따라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이 장소를 택하여 건립하였다 < P > 역사적 의미 < P > 당삼채라는 공예품의 특징은 중서문화의 교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모양은 계두그릇으로 당시 서역국가, 심지어 중동 국가의 술 담는 그릇이었지만 중원지에서는 공예품으로 제작되었으며, 사람들의 사용에서 당시 중서문화의 교류를 볼 수 있었다. < P > 당삼채는 당대의 도기 중의 정화로 초당 () 성당 () 때 최고조에 달했다. 안사의 혼란 이후 당 왕조가 점차 쇠약해지면서 도자기의 급속한 발전으로 삼채기 제작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나중에 또' 요삼채',' 금삼채' 가 생겨났지만 수량, 품질, 예술성 면에서는 당삼채보다 훨씬 적었다.

받아주세요 ~